영유아 1학기발달 평가 만4세

 

영유아 1학기발달 평가 만4세
 (1학기) 유아 발달평가 만 4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유아발달평가 만 4세 1학기
영유아발달 평가 만4세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농축산환경학REPORT기말-농업생태계,자연생태계,농약유익성 유해성,기후변화대응과 스마트농업 Report

 2022농축산환경학REPORT기말-농업생태계,자연생태계,농약유익성 유해성,기후변화대응과 스마트농업 Report




2022농축산환경학REPORT기말-농업생태계,자연생태계,농약유익성 유해성,기후변화대응과 스마트농업

1. 농업생태계와 자연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15점) 2. 농약 사용상의 2가지 유익성과 3가지 유해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15점) 3. 기후변화에 능동적인 대응을 하기 위한 스마트팜 또는 스마트농업을 활용한 방안에 대하여 제시하시오.(20점)


- 목차 -
1. 농업생태계와 자연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비교
2. 농약 사용상의 2가지 유익성과 3가지 유해성
3. 기후변화에 능동적인 대응을 하기 위한 스마트팜 또는 스마트농업을 활용한 방안농업생태계와 자연생태계의 차이 비교 설명

물질순환이 인간의 인위적인 간섭없이 자연적으로 서로 의존하면서 완벽하게 이루어지는 생태계를 자연생태계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이에 반하여 농업의 생태계는 자연생태계를 파괴 변형시켜 인간에게 필요한 식량을 생산하기 위하여 인간의 경제활동이 가미된,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생태계라고 할 수 있다.

자연생태계는 군집의 활동과 종의 다양성, 에너지 흐름과 물질의 순환이 자동 조절되는 항상성을 갖고 끊임없이 역동적으로 기능하는 것을 말한다. 이와 비교하여 농업생태계는 자연 상태의 일부분을 인간의 목적에 맞게 이용하면서 자연 생태계의 물질 순환체계를 제한적으로 이용하는 경영활동의 질서 체계라고 할 수 있다.

농업은 생산성이라는 측면이 강조되어 자연 생태계와는 다르게 무기적인 물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유기적 생명체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자연의 생명력의 질서에 대하여 인간이 선택하거나 억제 촉진시키는, 만들어진 자연 체계라고 할 수 있다. 인간의 합목적인 활동에 의해서 자연의 물질 순환에 제약을 가하는 농업 환경은 대기생태계, 수상생태계, 토양생태계와 공생관계에 있으면서도 현대 농업의 발전으로 인하여 생산성의 증대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자연과의 공생관계를 파괴하는 인간 본위의 입장이 되어가면서 생태계에 많은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농업생태계가 갖고 있는 자연생태계와는 다른 몇가지 특징을 살펴보면,
첫째 농업생태계는 농경지에 인간의 힘이 가해진다는 것이다. 밭갈이, 파종, 시비, 제초, 관수, 병해충방제 등 작물의 생육을 돕기 위한 여러 관리가 이루어진다.
둘째 농업생태계는 인위적으로 천이의 초기상태로 계속 유지되는 시스템일뿐 아니라 본래의 자연생태계를 파괴함으로써 생성되는 불안정한 생태계의 특징을 보인다.
셋째 인간에게 유용한 작물을 생산하는 농경지는 인간이 목적으로하는 작물이외의 식물은 잡초로 치부되어 생존에서 배제되어 작물의 우점성을 극단적으로 높이도록 관리하고 있다는 점이다.- 중 략 -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5210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2022농축산환경학REPORT기말-농업생태계,자연생태계,농약유익성 유해성,기후변화대응과 스마트농업
파일이름 : 2022농축산환경학REPORT기말.hwp
키워드 : 농축산환경학기말과제,농업생태계자연생태계,농약유익성,농약유해성,기후변화대응,기후변화스마트농업,스마트농업활용방안,2022농축산환경학REPORT기말,농업생태계,자연생태계
자료No(pk) : 22052103

유아 관찰 총 평가 및 생활기록부

 

유아 관찰 총 평가 및 생활기록부
 유아 관찰 총 평가 및 생활기록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유아 관찰 총 평가입니다.
누리과정 5개 영역(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에 대한 평가,
마지막에 총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0년 2학기부터 2021년 1학기, 2학기의 내용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2020년 2학기 15명, 2021년 11명, 2021년 2학기 10명 분량이며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작성하여 생활기록부 내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표 안에 포함된 내용

반 명 / 이름
관찰영역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총평으로 구성되어 있고
누리과정 관련 요소로 작성되었습니다.

관찰 총 평가이나 생활기록부 내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1학기 종합평가)

 

2020년도 만4세 관찰일지+관찰평가 22명분 1년치 몽땅입니다.
 만4세관찰일지+관찰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0년도 만4세 22명 유아를 대상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누리과정5개영역 및 기본생활습관을 관찰 후
3월~6월, 7월~10월, 11월~2월 서식으로 나누어 작성되어있으며
근무하고 계시는 원 서식에 맞추어 영역별로 참고하셔도 넉넉할 내용입니다.


3월~6월 관찰일지
3월~6월 관찰평가
7월~10월 관찰일지
7월~10월 관찰평가
11월~2월 관찰일지
11월~2월 관찰평가


기본생활
4월 27일
실내놀이 시간에 ㅇㅇ이는 ㅇㅇ이가 놀고 있던 주사위를 가져간다. ㅇㅇ이가 돌려 주라고 말하자 “김ㅇㅇ, 너는 세 개 있고 나는 한 개 밖에 없잖아. 김ㅇㅇ 욕심꾸러기.” 라고 말한다. ㅇㅇ이가 “그래도 말도 없이 가져가면 안되지. 필요하면 말을 해야지.” 라고 말하자 ㅇㅇ이는 “그래도 김ㅇㅇ 욕심 꾸러기, 나만 한 개 사용하라고 하고 ㅇㅇ이만 많이 사용 하라고 하고, 김ㅇㅇ 정말 나빠.” 라고 말하고 울음을 터뜨린다.
신체운동건강
3월 18일
친구와 멀리뛰기 시합을 하기로 하며 출발선에 선다. 신호를 주자 바로 선 자세에서 배를 앞으로 내밀며 몸을 뒤로 젖혔다가 앞으로 숙이며 40****m 가량 점프한다.
4월 23일
가장 작은 돌림판을 천천히 돌렸다가 되돌아 오길 반복한다. 교사가 놀이 하는 모습을 자세히 보려고 다가가자 “여기 목을 딱 맞춰야 해요.” 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5월 13일
활동지에 스크래치 막대를 이용하여 ‘엄마’ ‘전ㅇㅇ’ 글자를 쓰고 다양한 그림을 표현한다. “나는 이제 여섯 살 이니까 밥도 스스로 잘 먹고, 엄마를 도와서 밥상 차릴 때 숟가락이랑 포크, 젓가락도 놓아줄 수 있고, 정리정돈도 스스로 하고 친구랑 사이좋게 지내는 것도 잘 할 수 있어요.” 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6월 16일
소방관 인형을 올리는 시합 중에 ㅇㅇ이가 지게 되자 소방관 인형을 바닥에 던지고 “나 안 해.! 왜 항상 나만 지는 거야. 나도 이기고 싶은데. 정말 왜 이렇게 잘 안 되는 거야.” 라고 큰 소리로 울음을 터뜨린다. 친구들이 놀이를 멈추고 ㅇㅇ이를 향해 “ㅇㅇ아, 게임은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는 거야. 그리고 지더라도 다음 게임을 더 열심히 해보면 되지.”라고 말하자 “아니야, 난 지금도 이기고 싶고 계속 이기고만 싶어. 난 지는 게 정말 싫단 말이야.” 라고 말하고 더 크게 운다.
예술경험
5월 29일
기타 치는 흉내를 내며 드라마 주제곡을 부른다. 친구들이 “ㅇㅇ가 잘한다. ” 라고 말하자 “ 아 좀, 부끄러운데. 다른 노래도 불러줄게.” 라고 말하며 여러 곡을 이어서 부른다. 신나는 노래에는 신나는 춤을 추고 박자가 느린 노래를 부를 때에는 눈을 감고 부른다. 교사와 친구들이 무대를 만들어 주자 무대에 올라와 단독공연을 한다.
자연탐구
3월 26일
개구리 소품을 착용하고 거울 앞에 선다. 거울에 비친 모습을 관찰하며 개구리처럼 쭈그려 앉고, 양쪽 볼에 공기를 담아 부풀린다.
6월 9일
동전이 사라지는 모습을 관찰후에 “어떻게 동전이 사라진거지?” 라고 말한다. 화살표의 방향이 바뀌는 모습을 보고 “화살표 방향이 왜 바뀌게 된거지?” 라고 말하며 흥미로운 표정을 짓는다. 교사를 따라 실험 해 본 다음 동전을 사라지게 하는 실험을 성공한 후에 “아하! 이제 알겠다. 그래도 너무너무 신기해 과학은 정말 마술 같은 거야!” 라고 말한다.

유아 발달평가 (3~6월)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갖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장난감을 나누어 사용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의 움직임을 섬세하게 조절하며 신체 활동에 적극적인 태도를 갖고 있다.
자신의 생각이 글자로 쓰여 지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쓰기와 읽기에 관심을 가진다.
친구와 협력하여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친구와 서로 도우며 배려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리듬과 노래를 즉흥적으로 만들어 노래하고 리듬을 만들며 연주할 수 있으며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탐구하는 태도를 갖고 탐구하는 과정을 즐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청소년문화의 정의와 학자들의 시각에 따른 청소년문화의 해석을 설명해보고, 제4차 산업혁명기에 나타나고 있는 청소년문화에 관한 견해를 서술하시오

 

청소년문화의 정의와 학자들의 시각에 따른 청소년문화의 해석을 설명해보고, 제4차 산업혁명기에 나타나고 있는 청소년문화에 관한 견해를 서술하시오
 청소년문화의 정의와 학자들의 시각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청소년문화의 정의와 학자들의 시각에 따른 청소년문화의 해석을 설명해보고, 제4차 산업혁명기에 나타나고 있는 청소년문화에 관한 견해를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문화의 정의

2. 학자들의 시각에 따른 청소년문화의 해석

3. 제4차 산업혁명기에 나타나고 있는 청소년문화에 관한 견해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산업화시대에 청소년문화를 설명해 왔던 대표적인 개념은 하위문화이다. 청소년문화, 노인문화, 도시문화, 군대문화 등과 같이 특정의 사회집단과 관련지어 하위문화의 일종으로써 언제나 주류의 지배문화에 대해 비행적이고 일탈적인 것으로 이해되어 왔다. 더 나아가 청소년의 문화는 기존의 사회적ㆍ 정치적 질서를 유지하는데 역기능적이라고 간주되어 왔다. 청소년 관련 문헌에서는 청소년문화를 미성숙문화, 저항문화, 비행문화 등으로 정의하고 있다. 기성세대의 관점에서 바라볼 때 기존의 사회질서에 부적응하는 청소년들에게 부여하는 이러한 정의는 청소년이 주체적인 행위자가 아닌 객관적 혹은 대상적 존재로 파악하려는 시도의 결과인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문화의 정의와 학자들의 시각에 따른 청소년문화의 해석을 설명해보고, 제4차 산업혁명기에 나타나고 있는 청소년문화에 관한 견해를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청소년지도사 실습] 자기소개서, 실습일지, 총괄보고서 등 / 방송통신대학교 청소년교육 실습

 

[청소년지도사 실습] 자기소개서, 실습일지, 총괄보고서 등 / 방송통신대학교 청소년교육 실습
 청소년지도사 실습일지,자기소개서,총괄.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 해당 자료는 2021년 구립 청소년실습기관에서 72시간 동안 대면 실습을 바탕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 서식은 방송통신대학교 청소년교육의 “청소년교육 실습 서식” 을 사용하였습니다.
- 해당 자료로 실습평가위원과 센터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방송통신대학교 청소년교육과 학생이 아니더라도 청소년관련 기관에서 실습을 앞두고 있는 학생, 청소년과 관련된 현장에 궁금증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자료가 될 것입니다.
- 실습일지는 실습일당 2장으로 실습내용과 느낀점을 토대로 성실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첨부자료>
1) 실습생 자기소개서 (2p)
실습목표 및 신청 동기 / 자신의 강점과 약점 / 관심분야와 활동경력 / 졸업 후 활동계획 / 실습하며
해보고 싶은 프로그램
2) 멀티미디어 학습결과 보고서 (1강 ~3강) (3p)
3) 청소년지도사 실습일지 2개월분 (24p)
3) 청소년지도사 실습 총괄보고서 (1p)
실습일지 중 일부

∎ 2021년 O월 O일 목요일 날씨: 흐림
∎실습주제: 기관 소개 및 라운딩, 청소년실습에 필요한 기초 소양교육
∎실습목표: OO청소년문화센터의 운영방향과 시설에 대해 알아본다.
- 청소년지도사 실습자로서의 기본소양을 갖춘다.

1. 일정 및 진행내용
∎ 9:00 ~ 11:00 : 기관 소개 및 라운딩 & 오리엔테이션
- 실습생들 및 실습선생님과 인사나누기 / 현장실습의 목적과 이해
- 기관 소개 : 미션, 비전 , 핵심가치, 발전 철학
∎11:00 ~ 12:00 : 예방교육 및 임장지도
- (주) OOO 수녀회의 관점에서 본 예방교육
- 청소년 임장지도 방법 및 실제
∎12:00 ~ 13:00: 점심시간 및 휴게시간
∎14:00 ~ 15:30: 교육강의: 청소년 수련시설의 이해와 행정
- 사회복지 관점에서 바라본 청소년지도와 청소년지도자의 역할
- 청소년문화의집의 개념, 운영형태 및 운영방침
- 청소년시설의 계획 및 운영흐름(정문서 작성, 예산지출의 절차)
∎15:30 ~ 17:00: 교육강의: 문서작성법의 이해 및 실습
- 청소년전문가의 자질 / 프로그램 개발의 절차/ 사업계획서 작성법
∎17:00 ~ 18:00: 교육강의: 청소년활동의 홍보
- 홍보의 의미와 기능 / 다양한 마케팅 기법 / 카드뉴스 및 포스터 제작방법


2. 실습정리 및 의견(배운 점, 소감 및 느낀점, 건의 사항)
<실습기관에 대한 이해>
OOO 청소년문화센터는 재단법인 OOO 수녀회가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예방교육의 정신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적 체험의 기회를 부여하여 사회 문화적 감수성의 계발을 지원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삶을 올바르게 설계하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시설은 3층 건물로 방과후아카데미, 유스존, 자치활동실, 공연터, 쉼터 등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시설들과 청소년들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교육강의>
기관에 대한 이해 후 다양한 교육강의를 통해 청소년지도사의 역량과 자질에 대해 깊게 알 수 있었다. 그중 재단법인인 OO 수녀회 성당 창립자인 성요한 보스코의 인품과 교육관이 기억에 남는다. 성요환 보스코는 교육은 “마음의 일” 이라고 말하였으며 청소년들의 가운데에서 교육이 이루어짐을 강조하였다. 이 의미는 청소년의 근처에서 이들과 관심과 애정을 통한 소통이 참된 교육을 이끌 수 있음을 이야기하는 듯 했다. 앞으로 어떤 마음가짐으로 청소년들과 만나야할지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방과후아카데미의 운영사례를 보며 학습, 급식, 상담, 건강관리, 귀가지원 등 복합적인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있는 종합서비스 임을 알게 되었고 방과후아마데미의 사회적기능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다. 그 뒤 청소년 수련시설의 이해와 행정, 문서작성법의 이해와 실습 교육강의를 통해 청소년지도사의 인간적자질도 중요하지만 전문가로서의 자질도 중요하며 전문가의 자질의 세부적인 예시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다. 프로그램을 개발의 절차와 사업기획서작성법을 알아보며 추후 기획프로그램에 대해 고민 해볼 수 있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아동복지서비스의 향후 과제는 무엇이 있을지 서술하시오.

 

아동복지서비스의 향후 과제는 무엇이 있을지 서술하시오.
 아동복지서비스의 향후 과제는 무엇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복지서비스의 개념
2. 아동복지서비스의 향후 과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가족해체,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저출산 인구고령화로 인해 돌봄의 공백이 발생하여 아동 및 가족을 복지서비스에의 요구가 증가하였다. 사회적으로 물질주의, 쾌락주의, 개인주의의 팽배와 함께, 아동과 관련해서는 학력제일주의, 무한경쟁 등으로 인해 아동은 물질적 풍요 속에 정신적인 빈곤을 겪고 있다. 유니세프에서 실시한 아동 삶의 질 국가간 비교를 통해 분석된 우리나라 아동의 삶의 질 수준은 객관적인 영역에서는 양호하나, 주관적인 복지에 있어서는 최하위를 기록하였다. 6개 영역 중 대부분의 영역에서는 최하위를 기록하였다.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복지서비스의 개념
2. 아동복지서비스의 향후 과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아동복지서비스의 개념
아동복지서비스의 개념 아동의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 즉 보육서비스, 방과 후 서비스, 위탁보호서비스, 입양서비스, 시설보호서비스 등과 같은 다양한 형태를 의미한다. 구체적으로 시설보호서비스는 아동보호서비스란 복지욕구를 가진 아동을 시설에 의거하여 보호, 양육하는 서비스를 말하고, 위탁보호서비스는 부모의 이혼, 사망, 아동 유기 등으로 가정이 파괴된 경우 혹은 아동이 가정환경에서 정상적으로 성장하는 데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경우 일정한 기간 동안 대리적으로 가정적 보호를 받는 것이며, 보육서비스는 어머니의 취업으로 인해 영유아를 가정에서 돌볼 수 없는 경우 이들 영유아를 국가나 사회에서 대신 보호, 교육해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그리고 방과후서비스는 방과후 학교는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과외 활동을 학교 안으로 끌어 들여 학부모로부터 신뢰받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