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영아 발달평가 - 만2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서는 1학기에 한번씩 작성해야하는 어린이집 필수서류입니다.
2020년에 개정된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명분으로 다양한 영아들의 성향을 기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 평가영역 >

1) 기본생활습관
- 교사와 함께 음식의 맛과 향을 느껴보며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고 있음. 원하는 또래와 함께 앉아 즐겁게 식사하며 최근 배변훈련이 끝나 자유롭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배변이 가능해짐

2) 신체운동
- 몸의 균형을 잡고 자유롭게 움직이며 공간의 크기, 공간의 형태에 따라 팔, 다리, 목, 허리 등의 움직임을 조절 할 수 있음. 다양한 감각능력을 활용하여 주변의 사물과 환경을 탐색하며 놀이함

3) 의사소통
-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표정, 몸짓, 말소리로 정확하게 의사표현이 가능하며 다양한 쓰기 도구를 이용하여 의도적으로 끼적이며 이를 상징화하며 표현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즐김.

4) 사회관계
- 스스로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고 놀이나 놀잇감을 선택하여 즐겁게 놀이에 참여함. 자신이 자주 경험하는 상황에서 지켜야할 간단한 규칙이나 약속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스스로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음.

5) 예술경험
- 여러 가지 미술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는 것을 즐기며 자유롭게 표현하는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역할 소품을 이용해 일상에서 경험한 것에 대해 상상놀이로 표현하여 놀이가 가능함.

6) 자연탐구
- 주변 환경과 자연의 변화에 호기심을 가지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 할 수 있음. 일상생활에서 익숙한 물체의 많고 적은 양을 구별할 수 있으며 사물의 위치와 반향을 인식하고 행동할 수 있음.

7) 총평
- 자신이 관심 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역할 소품을 이용해 모방놀이를 통해 상화에 맞는 적절한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해 나가고 있음. 창의적인 표현 및 또래와 함께 하는 놀이, 그림책 활동 등 어린이집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규칙적인 일과 속에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5세 1년치 부모상담일지 22명 분량입니다.(1학기,2학기)

 

만5세 1년치 부모상담일지 22명 분량입니다.(1학기,2학기)
 5세 1학기,2학기 부모면담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5세-1학기, 2학기)공공형 어린이집 만5세 1년치 부모상담일지 22명 분량입니다.
(만5세-1학기, 2학기)공공형 어린이집 만5세 1년치 부모상담일지 22명 분량입니다.
건강 및 신체발달
항상 하는 얘기... 또래 아이들보다 많이 작지만 요즘은 먹는양도 늘어나고 있고 자기전에 우유도 한잔 꼭 먹어요. 작지만 단단하게 잘 크겠죠?
민서는 또래 친구들에 비해 키나 몸무게는 적은 편이지만 대근육 활동에는 무리없이 참여하고 있으며 체육시간을 매우 좋아합니다. 간식이나 점심 시간에는 적은 양이지만 조금씩 양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언어 및 인지발달
아가때부터 말을 또박또박 잘 했어요. 지금은 7세라 더 잘하는 것 같고 이젠 대화도 잘 되더라고요. 신경 거의 안 쓴거에 비해 똑똑하게 잘 크고 있는 듯 합니다.
언어적으로 말하고 듣는 것은 또래에 비해 정숙하고 또박또박 잘 이야기하며 적당한 빠르기로 듣기 좋게 이야기합니다. 어른과 대화를 할 때도 문제가 없습니다. 한글을 읽고 쓰는 것에 흥미를 느끼고 조금 느리더라도 최대한 또박또박 쓰려고 합니다. 현재로서 한글-수에 있어서는 무리가 없습니다.

사회성 및 정서발달
어딜가나 잘 원만히 지내는 듯 합니다. 처음 만난 친구와도 서스럼없이 지내고 민서는 상대를 잘 맞춰줘서 그런지 나이와 상관없이 잘 어울리더라고요.
수진이와 친하게 지내며 다른 여자 친구들과도 원만한 관계를 유지합니다. 친구들과 놀이를 할 때 이기적으로 행동하지 않고 친구와 협동하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일 때가 많습니다. 문제 상황이 생겼을 때 눈물로 해결하기 보다는 생각하고 말로 행동하다가 해결이 안날 때는 교사에게 와서 차근차근 상황 설명을 잘 합니다.

생활습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아침형 아이에요. 잠투정도 없고 둘째에 비해 참 편한 아이에요. 아침은 꼭 먹고요. 특별한 버릇도 없습니다.
규칙도 잘 지키고 친구들에게 바른 인성을 가지고 대하려고 노력합니다. 밥먹을 때 편식하는 모습을 조금 가지고 있지만 맛은 보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어른에게 인사할 때 상대방을 바르게 보고 인사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합니다.

면담하기를 원하는 내용
아이가 잘 생활하고 있어서 없습니다.
기타/ 건의사항
앞으로도 우리 아이 잘 부탁드려요. 초등학교 갈 준비 잘 될수 있게 선생님이 잘좀 잡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례관리일지 및 사정기록 보고서

 

사례관리일지 및 사정기록 보고서
 사례관리진행일지및사정기록.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본 사례관리 진행일지는 본인이 지인인 의뢰인(노인의 장남)이 상담과정에서 실시하게 된 노인의 우울증에 대한 개입을 기록한 사례관리 일지입니다. 본인은 지인을 통한 간접 사정을 실시하여 원인을 파악하였으며, 노인이 강점이 많아 개입이 어렵지 않아 가족들의 도움을 요청하였으며, 전체적인 추진은 의뢰인의 주도로 진행되었다.
(실제사례)

별첨>
1. 노인 사정 기록지
2. 사례관리 진행 일지


제목 : 노인 사정 기록지
사례관리 진행을 위한 노인사정기록입니다.
노인의 사정을 통하여 사례관리계획을 도출하기 위하여 가능하면 자세한 사정이 기록되어야 할것입니다.
1.사회적 관계 및 지지망 사정도구
2.종합사정 결과표
3.종합사정 의견
4.향후 추진계획
5.안전확인과 지원을 서비스 계획 수립
6.서비스 계획과 연계 상황 조정표]


사례관리 진행일지

본 사례관리 진행일지는 본인이 지인인 의뢰인(노인의 장남)이 상담과정에서 실시하게 된 노인의 우울증에 대한 개입을 기록한 사례관리 일지입니다.
본인은 지인을 통한 간접 사정을 실시하여 원인을 파악하였으며, 노인이 강점이 많아 개입이 어렵지 않아 가족들의 도움을 요청하였으며, 전체적인
추진은 의뢰인의 주도로 진행되었다.

1. 목표 및 내용
2. 과정기록
3. 평가
4. 계획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이력서양식_최신 유아교사 보육교사 자소서 합격샘플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이력서양식_최신 유아교사 보육교사 자소서 합격샘플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최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이력서양식_최신 유아교사 보육교사 자소서 합격샘플]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입니다. 실제 서류전형에 합격한 자기소개서이며, 자기소개서 첨삭 전문 컨설턴트에게 검토받은 자료입니다. 읽어보시면 어떻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되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이길 바랍니다.
※ 이력서(입사지원서) 양식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이력서양식_최신 유아교사 보육교사 자소서 합격샘플]


01. 성장과정

02. 성격의 장단점 및 특기

03. 학교생활 및 사회활동

0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영유아 1학기발달 평가 만4세

 

영유아 1학기발달 평가 만4세
 (1학기) 유아 발달평가 만 4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유아발달평가 만 4세 1학기
영유아발달 평가 만4세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농축산환경학REPORT기말-농업생태계,자연생태계,농약유익성 유해성,기후변화대응과 스마트농업 Report

 2022농축산환경학REPORT기말-농업생태계,자연생태계,농약유익성 유해성,기후변화대응과 스마트농업 Report




2022농축산환경학REPORT기말-농업생태계,자연생태계,농약유익성 유해성,기후변화대응과 스마트농업

1. 농업생태계와 자연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15점) 2. 농약 사용상의 2가지 유익성과 3가지 유해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15점) 3. 기후변화에 능동적인 대응을 하기 위한 스마트팜 또는 스마트농업을 활용한 방안에 대하여 제시하시오.(20점)


- 목차 -
1. 농업생태계와 자연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비교
2. 농약 사용상의 2가지 유익성과 3가지 유해성
3. 기후변화에 능동적인 대응을 하기 위한 스마트팜 또는 스마트농업을 활용한 방안농업생태계와 자연생태계의 차이 비교 설명

물질순환이 인간의 인위적인 간섭없이 자연적으로 서로 의존하면서 완벽하게 이루어지는 생태계를 자연생태계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이에 반하여 농업의 생태계는 자연생태계를 파괴 변형시켜 인간에게 필요한 식량을 생산하기 위하여 인간의 경제활동이 가미된,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생태계라고 할 수 있다.

자연생태계는 군집의 활동과 종의 다양성, 에너지 흐름과 물질의 순환이 자동 조절되는 항상성을 갖고 끊임없이 역동적으로 기능하는 것을 말한다. 이와 비교하여 농업생태계는 자연 상태의 일부분을 인간의 목적에 맞게 이용하면서 자연 생태계의 물질 순환체계를 제한적으로 이용하는 경영활동의 질서 체계라고 할 수 있다.

농업은 생산성이라는 측면이 강조되어 자연 생태계와는 다르게 무기적인 물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유기적 생명체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자연의 생명력의 질서에 대하여 인간이 선택하거나 억제 촉진시키는, 만들어진 자연 체계라고 할 수 있다. 인간의 합목적인 활동에 의해서 자연의 물질 순환에 제약을 가하는 농업 환경은 대기생태계, 수상생태계, 토양생태계와 공생관계에 있으면서도 현대 농업의 발전으로 인하여 생산성의 증대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자연과의 공생관계를 파괴하는 인간 본위의 입장이 되어가면서 생태계에 많은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농업생태계가 갖고 있는 자연생태계와는 다른 몇가지 특징을 살펴보면,
첫째 농업생태계는 농경지에 인간의 힘이 가해진다는 것이다. 밭갈이, 파종, 시비, 제초, 관수, 병해충방제 등 작물의 생육을 돕기 위한 여러 관리가 이루어진다.
둘째 농업생태계는 인위적으로 천이의 초기상태로 계속 유지되는 시스템일뿐 아니라 본래의 자연생태계를 파괴함으로써 생성되는 불안정한 생태계의 특징을 보인다.
셋째 인간에게 유용한 작물을 생산하는 농경지는 인간이 목적으로하는 작물이외의 식물은 잡초로 치부되어 생존에서 배제되어 작물의 우점성을 극단적으로 높이도록 관리하고 있다는 점이다.- 중 략 -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5210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2022농축산환경학REPORT기말-농업생태계,자연생태계,농약유익성 유해성,기후변화대응과 스마트농업
파일이름 : 2022농축산환경학REPORT기말.hwp
키워드 : 농축산환경학기말과제,농업생태계자연생태계,농약유익성,농약유해성,기후변화대응,기후변화스마트농업,스마트농업활용방안,2022농축산환경학REPORT기말,농업생태계,자연생태계
자료No(pk) : 22052103

유아 관찰 총 평가 및 생활기록부

 

유아 관찰 총 평가 및 생활기록부
 유아 관찰 총 평가 및 생활기록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유아 관찰 총 평가입니다.
누리과정 5개 영역(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에 대한 평가,
마지막에 총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0년 2학기부터 2021년 1학기, 2학기의 내용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2020년 2학기 15명, 2021년 11명, 2021년 2학기 10명 분량이며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작성하여 생활기록부 내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표 안에 포함된 내용

반 명 / 이름
관찰영역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총평으로 구성되어 있고
누리과정 관련 요소로 작성되었습니다.

관찰 총 평가이나 생활기록부 내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