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학기 남녀평등과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남녀평등의 의의와 기본원리 등)

 

2022년 2학기 남녀평등과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남녀평등의 의의와 기본원리 등)
 20222중과_법학3_남녀평등.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1) 남녀평등의 의의와 기본원리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

(2) 우리나라 남녀평등 관련 법령의 체계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남녀평등의 의의와 기본원리
2. 우리나라 남녀평등 관련 법령의 체계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남녀평등에 관한 우리나라 법체계.hwp
2. 남녀평등에 관한 우리나라 법체계2.hwp
3. 남녀평등의 기본원리.hwp
4. 남녀평등의 기본원리2.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I. 서 론

국제화, 정보화의 물결은 기업의 경영정책에 지대한 영향을 주며, 근로자들의 고용에 있어서도 일대 전환의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물결은 특히 남녀의 근로에 있어서 차별을 두어서는 안된다는 데 관심이 되었다. 헌법 제32조 제4항에 의하면 여성의 근로는 특별한 보호를 받으며, 고용, 임금 및 근로조건에 있어서 부당한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고 되어 있다.
오늘날의 남녀평등은 자유와 평등의 실질적 균형을 꾀하고 ‘기회의 평등’의 확보와 ‘결과의 평등’을 실현시키기 위한 것으로서, ‘자유의 평등’뿐만이 아니라 ‘사회적 평등’까지도 의미하는 복합적인 개념이다. 또 실질적 평등권을 구현하기 위하여 평등권의 이론이나 기준에 대한 새로운 이론과 기준들이 전개되고 있는데, 상대적 평등권 개념에 대한 수정 · 보완내지 확대해석을 통하여 ‘실질적 평등’, ‘결과적 평등’의 현실화를 도모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현대에는 평등권의 개념이 상대적 평등을 중심으로 하고 있지만 실질적 평등도 아울러 도모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남녀의 차이를 인정한다는 것은 성에 관한 가치판단에 의한 차이를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사실적(생리적) 차이를 인식하는 것이다. 즉 남녀는 분명 육체적 차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차이를 인식하고 그에 따른 차별을 인정해야만 진정한 평등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차별이라고 하여 곧바로 불평등하여 평등원칙에 위배된다고 할 수 없다. 합리적 근거가 있는 차별, 즉 인간의 존엄성존중이라는 최고 원리를 실현하고, 공공복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법률로서 적정하게 차별하는 것은 허용된다. 남녀의 육체적 차이에 따라 여성의 근로를 특별히 보호하는 것, 조산원과 같이 업무의 특성상 직업상 자격에 차이를 두는 것은 남녀의 차이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합리적 차별로서 헌법상 평등의 원칙에 반하지 않는다.
이 레포트는 남녀평등의 의의와 기본원리, 우리나라 남녀평등 관련 법령의 체계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남녀평등의 의의와 기본원리

1) 의의
선진제국에서는 사용자들이 최근 근로자들의 가정을 위해 ‘일하고 싶을 때 일하고 싶은 장소에서 일하는’ 가정친화적 기업으로 바꾸고 있다. 기업이 실시하고 있는 각종 가정친화적 제도들은 탄력적 근무제, 시차출퇴근제, 원격 및 재택근무제, 주5일, 정규직 신분을 유지한 근로시간단축제, 직장보육시설운영, 보육비 지원, 질병과 야근 및 출장에 따른 특별보육지원제, 육아정보제공 및 상담, 방과후 아동지도, 노인위탁보호제도, 가족을 위한 위탁간호서비스제도, 장애가족을 위한 특별지원, 출산 및 육아휴직제도, 배우자의 출산간호휴가제도, 가족간호휴가제도, 개인사유에 의한 무급휴직제도, 가사서비스지원제도, 의료서비스 및 레저활동 지원서비스, 모유수유시설 등 자녀양육관련서비스 등이다. 이러한 가정친화적 기업풍토 조성은 현대과학기술이 발전한 현대에 가정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모성보호와 자녀양육에 주안점을 두어 안정감 있는 가정이 선행되어야 업무능률도 오르며, 한 나라의 장래가 보장된다는 자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2학기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관객과 무대의 소통 방식)

 

2022년 2학기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관객과 무대의 소통 방식)
 20222중과_문화3_공연예술의이해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교재 3쪽에 보면 연극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생생한 교류, 한 연기자가 다른 연기자와 대사 혹은 행동을 주고받는 가운데 이를 지켜보는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이다”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 문장을 참조하면서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
2.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hwp
2. 관객과 무대의 소통에 대한 나의 생각.hwp
3.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I. 서 론

공연예술은 오랜 역사 속에서 인류의 삶과 정서 그리고 예술적 취향을 반영하고 있다. 공연예술은 무대를 통해 관객에게 연기, 춤, 노래, 음악 등 예술적 향유를 전개하는 예술이다. 예술가와 관객이 같은 장소에서 실시간으로 예술을 소통한다는 것이며, 긴장과 몰입, 카타르시스나 신명 등 다른 예술이 하기 힘든 감정의 공감대를 이루어내기 때문에 현대가지도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예술로 남아있다. 공연예술은 대개 종교적 혹은 주술적인 행위에서 시작해 제도화, 전문화 되어왔다. 종교에서 예술로, 그리고 연예산업(entertainment)을 위한 기초적이고 원리적인 예술방법론으로서 변화하고 있다.
좋은 연극은 관객의 감각을 자극시키고, 관객이 능동적으로 반응하게 만든다. 연극은 인간의 경험을 몸짓과 언어로 특정 시간과 공간 안에서 관객에게 보여주는 예술이다. 이러한 연극을 이후는 3요소로 희곡, 배우, 관객이 있다. 그러므로 연극은 배우와 관객의 만남을 통해 의미 있는 행동을 보여주는 예술이라고 정의해 볼 수 있다. 연극이 종합예술인 이유는 문학형태로서 희곡, 연출, 연기, 미술, 조명, 음악, 무용, 의상에 이르는 여러 요소가 종합될 때 비로소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연극은 직접 전달의 성격을 갖으며 한 장소에서의 공연이 전부이며 그 생명을 다하는 현장성을 갖는다. 이에 더하여 연극은 같은 공간에 배우와 관객이 동시에 존재하고 관객들의 능동적으로 등장인물 선택하여 볼 수 있다는 측면에서 연극적 경험의 입체성을 특징으로 한다.
이 레포트는 교재 3쪽에 보면 연극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생생한 교류, 한 연기자가 다른 연기자와 대사 혹은 행동을 주고받는 가운데 이를 지켜보는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이다”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 문장을 참조하면서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

1) 관객과 무대(배우)
공연은 배우 인물과 관객의 소통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극장을 찾아 온 관객이라면 응당 무대 위에서 벌어지는 사건에 주의를 기울이고 관객 자신이 보고 듣는 것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고 단언하기는 어렵다 연극의 고유한 특성은 관객의 특별한 지각 방식과 인지 작업을 요구한다. 모든 것을 사실적으로 재현할 수 없는 무대는 필연적으로 공백과 틈을 남길 수밖에 없고 관객에게 이를 채울 것을 요청한다. 또한 영상매체와 달리 연극은 관객의 시점을 제한할 수 없기 때문에 관객의 지향적 의식을 유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이 필요하다. 즉, 관객과 끊임없이 자극과 반응을 주고받으며 연기를 펼쳐 보이는 배우에게 관객과의 소통의 끈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학교폭력, 유아기 문제행동)

 

2022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학교폭력, 유아기 문제행동)
 20222중과_유아2_학교폭력예방및학.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1)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을 설명하고, 언어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2) 유아기 문제행동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에 대해 논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학교폭력의 이론적 관점 및 언어폭력 개입전략
1) 이론적 관점
2) 언어폭력 개입전략

2. 유아기 문제행동 및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
1) 유아기 문제행동
2)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언어폭력 개입전략.hwp
2. 유아기 문제행동.hwp
3.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hwp
4.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I. 서 론

학교폭력은 학교 내외에서 발생하는 학생들 간의 폭력을 말한다.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2조 1호에서는 학교폭력에 대해서 ‘학교 내외에서 학생 간에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유인, 명예훼손․모욕, 공갈, 강요 및 성폭력,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폭력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라고 정의하고 있다. 경찰청에서는 아동, 여성, 장애인 경찰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학교폭력의 유형을 언어∙심리적 유형, 신체∙물리적 유형 및 집단 따돌림으로 나누어 제시하고 있는데, 언어∙심리적 유형에는 별명 부르기, 험담하기부터 사이버 상에 협박하는 글을 올리는 것 등을 제시하며, 신체∙물리적 유형에는 폭행뿐만 아니라 하고 싶지 않은 일을 강요하는 것 등도 포함되어 있다. 집단따돌림에 대해서는 고의적인 따돌림과 친구를 도우려는 행위를 막는 것도 포함되어 있다.
아동발달의 특성은 유전과 환경 모두 발달에 영향을 미치며, 아동이 속한 사회문화는 양육에 대한 신념과 실제에 영향을 준다. 또한 아동의 자기조절능력은 발달의 중요 지표 중 하나로써, 탐색활동을 통해 스스로의 발달에 기여하게 된다. 특히 만족스럽고 즐거운 인간관계 속의 상호작용은 건강한 발달의 토대가 된다. 학교폭력은 유아들의 학교일상 가운데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폭력적인 문화라는 관점에서 보면, 유치원 일상의 차원에서 재발방지에 대응해야 한다.
이 레포트는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을 설명하고, 언어폭력 개입전략, 유아기 문제행동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에 대해 논하였다.


II. 본 론

1. 학교폭력의 이론적 관점

1) 이론적 관점
(1) 생물학적 관점
생물학적 관점을 학교폭력과 같은 공격 성향이 유전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신경학과 호르몬 요인, 각성 수준, 신경심리적 결함 등에 초점을 둔다. 즉각적으로 어떤 위협을 지각하거나 욕구 만족을 위한 기회를 만나면, 2개의 뇌 구조인 편도핵과 시상하부가 개인에게 주장이 강한 반응을 하도록 미리 대비하여 즉각적인 위협을 지각하게 되면 먼저 행동하고 나서 나중에 사고하는 경향이 많다.
각성이론은 각성 수준이 낮으면 상과 벌에 대한 반응력이 떨어져 친사회적 행동을 학습하거나 반사회적 행동에 따른 벌을 피하는 것을 학습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주장한다. 생물학적 관점에서는 폭력 성향이란 인간이 유전적으로 갖고 태어나는 것으로 가정하고, 폭력적인 사람들은 유전적 폭력 성향을 통제해야 하는 뇌신경체계의 장애로 인해 학교폭력과 같은 공격행위를 보이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만1세 관찰일지 1년 (3-2월) 분 입니다.

 

어린이집 만1세 관찰일지 1년 (3-2월) 분 입니다.
 만1세 관찰일지 1년.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어린이집 만1세 관찰일지 1년분 입니다. 자세하게 내용을 꾹꾹 눌러 담았습니다.
기본생활 3/12 식습관 음식을 조금씩 먹어봐요 점심식단으로 나온 음식을 들여다본다. 교사가 백김치를 밥 숟가락위에 올려주자 고개를 흔들며 숟가락을 들어 보인다 “고기”하며 옆에 있는 계란말이를 가리킨다.“조금만 먹어보자”하며 김치를 더 잘게 잘라 올리자 밥 숟가락 위에 밥과 김치를 도시락 위에 쏟아 버린다. 5/7 배변습관 보송보송 기저귀를 만져봐요 “기저귀 갈자”하는 소리에 달려와 안긴다. 기저귀를 보여주자 기저귀에 그림에 관심을 갖는다. 호랑이 그림을 가리키며 “어흥”하고 기저귀갈이 매트에 눕는다. 기저귀를 보여주자 만지락거리다 교사에게 건네준다. 4/7 수면습관 내이불과 베개를 찾아봐요 이불장의 문을 열자 앞으로 다가와 자기이불을 꺼내 끌고간다. 자기이부자리를 펴던 매트로 가서 이불펼치고 그위에 눕는다. 베개가 없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이불장 앞으로 가서 문을 열고 없는 것을 확인한후 주변을 살핀다. 베개가 떨어져있는 것을 발견하고 주워 껴안고 자기이부자리로 가서 다시눕는다. 신체운동 3/10 [대근육]발자국그림을 따라 걸어요 발자국 그림을 보고 가만히 앉아 손으로 만져본다. 일어나 발을 그위에 대보려고 중심을 잡는다. 맨 끝의 발자국앞에서서 줄지어 있는 발자국을 잠깐 쳐다보고 있다가 그위를 발을 맞춰 걸어간다. 중간에 다른 곳을 밟게 되자 다시 맨 끝발자국으로 돌아간다 4/15 [소근육] 공을 굴리며 놀아요 공을 보자마자 달려가 주원서 그 자리에 앉는다. 두손으로 꼭 쥐고 친구들을 둘러본다. 두손으로 쥐고 머리위로 두손을 들어 던진다. 공이 떨어지는 것을 보며 달려간다. 공을 주워 이번에는 한손으로 던진다. 공이 떨어진곳에서 친구가 던진공까지 주워 안고 온다가 떨어뜨린다. 의사소통 3/24 [역할]아기 인형을 토닥토닥재워줘요 아기인형을 종이블록위에 앉혀놓고 음식을 그릇에 차린다. 음식을 인형의 입에 대주며 “냠냠냠”하며 웃는다. 역할영역에 노란색 작은 이불을 꺼내와 아기인형을 눕히고 덮어준다. 한손으로 토닥토닥 거리면서 교사를 보고 웃는다. “자장자장”하며 교사가 보여주자 웃으며 인형을 토닥거린다. 5/11 [언어]동화-엄마랑 모양놀이 동화속의 엄마와 아기의 모습을 보고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엄마” 하며 엄마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웃는다. 교사가 “동그라미,네모, 세모.” 하며 모양의 이름을 이야기하는데 다른 페이지에 엄마모습을 보고“엄마” 한다. 종이에 모양을 그려보이자 색연필을 들어 빙글빙글 동그라미를 그려보인다. 사회관계 4/8 [역할] 친구와 사이좋게 놀이해요. 병원놀이를 하는 친구에게 다가가 한쪽손에 들려있는 주사기를 그냥가져간다. 친구가 손을 내밀자 주사기를 들고 다른곳으로 가버린다. 친구가 끝까지 따라가자 주사기를 바닥에 던져버리고 서있는다. 친구가 주사기를 주워서 가는 모습을 지켜보고 서있는다. 5/20 [역할] 봄꽃가게를 열어요 꽃들을 보고 장바구니에 계속 담는다.“꽃 ”하면서 친구의 바구니에 있는 꽃까지 꺼내 자기바구니에 담는다. 교사가 “친구도 나누어줄까?” 하자 자기장바구니에서 한송이 꽃을 꺼내 친구에게 건내준다. “하나 더줄까?”하자 다시 자기 장바구니에서 한송이를 꺼내 친구의 바구니에 넣어준다. 예술경험 4/14 [음률]노래에 맞춰 리본막대를 흔들어요 노래를 들으면서 리본막대를 들고 흔든다. 흔들다가 교실을 돌아가면서 리본막대를 흔들고 가끔 땅에 리본끈이 끌리도록 내려서 끌고 간다. 다른 친구가 두손으로 막대를 하나씩 들고 흔들자 옆 친구의 리본막대를 하나 뺴앗아 같이 흔든다. 5/15 [미술] 점토위에 모양틀을 찍어요 별모양 틀을 들어 점토위에 올려놓고 두손바닥으로 누른다. 그리고 모양틀을 빼보려고 하지만 잘 안되자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틀을 빼주자 웃으며 나무 모양틀을 놓고 점토를 나무 모양틀안에 넣기 시작한다. 꽉 채워진 후 나무 모양틀을 들려다보고 바닥에 던진다 안에 점토가 그대로 있자 손가락을 넣어 꺼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서강대학교 교직원 자소서] 2021년 서강대학교 (교직원/사무행정직)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서강대학교 교직원 자소서] 2021년 서강대학교 (교직원/사무행정직)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서강대학교 교직원 자기소개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2021년 서강대학교 (교직원/사무행정직)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

● 이력서컨설팅 업체의 피드백과 첨삭을 받았으며 서강대학교에 지원한 교직원 자기소개서 실전예문입니다.
● 서강대 교직원 지원자에게 적합한 지원동기와 업무 수행력을 강조했으며 본문 중 키워드, 기업이름만 바꿔도 다양한 기업에 적합한 자기소개서를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합격자소서 제공 : www.smart-resume.com (스마트레쥬메)
목차

[ 서강대학교 교직원 자기소개서 우수샘플 ]

1. 성장과정

2. 장단점

3. 지원동기 및 포부

4. 경력사항


본문내용

현재진행형의 진화 직업을 통해 경제활동을 영위하고, 직업적인 경력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공통된 조직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협력하여 업무를 진행하는 상황에서 이론 지식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살아 움직이는 지식을 익힐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교직원...…<중 략>

[ 서강대학교 교직원 취업 자기소개서 본문 발췌샘플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통합지표통과] 만2세 7월관찰일지(7명)

 

[통합지표통과] 만2세 7월관찰일지(7명)
 만2세 7월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통합지표 통과한 만2세 7월 관찰일지 입니다

총 7명분이며 표준보육과정 토대로 계획한 활동에
맞춰 관찰하고 평가하였습니다.

모든 영역 작성되어있으며 총평도 있습니다
만2세 7월 관찰일지(7명)

기본생활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신체운동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사회관계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의사소통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예술경험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자연탐구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각 영역별 평가내용을 토대로한 총평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book]데이터베이스시스템 Ramakrishnan - Database Management Systems 3rd Edition

 

[ebook]데이터베이스시스템 Ramakrishnan - Database Management Systems 3rd Edition
 Ramakrishnan - Database Management Systems 3rd Edition.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98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데이터베이스시스템 DATABASE MANAGEMENT SYSTEMS(인쇄값 빼드립니다.)

저자 - Raghu Ramakrishnan
johannes gehrke

※ 해피레포트 서버이상으로 파일이 안받아지거나 안 열릴 경우 제 이메일로 요청을 하시면 파일을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확인하는 즉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내는 파일은 이메일 답장으로 보내드립니다. ddangkung@naver.com // 환불은 운영자님에게 요청(사유가 명확해야합니다.)




데이터베이스시스템 DATABASE MANAGEMENT SYSTEMS(인쇄값 빼드립니다.)

저자 - Raghu Ramakrishnan
johannes gehrke

※ 해피레포트 서버이상으로 파일이 안받아지거나 안 열릴 경우 제 이메일로 요청을 하시면 파일을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확인하는 즉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내는 파일은 이메일 답장으로 보내드립니다. ddangkung@naver.com // 환불은 운영자님에게 요청(사유가 명확해야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