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학기 관찰일지 7명분량 정리 (관찰일지와 발달종합평가 포함)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7명분량 정리 (관찰일지와 발달종합평가 포함)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7명분량 정리.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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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7명분량의 만2세 1학기 3월부터 8월까지 관찰한 유아관찰일지입니다.

관찰내용과 발달종합평가까지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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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2세 1학기 관찰일지 (3월,4월,5월,6월,7월,8월)

(1) 1번유아 관찰일지
- 발달종합평가
(2) 2번유아 관찰일지
- 발달종합평가
(3) 3번유아 관찰일지
- 발달종합평가
(4) 4번유아 관찰일지
- 발달종합평가
(5) 5번유아 관찰일지
- 발달종합평가
(6) 6번유아 관찰일지
- 발달종합평가
(7) 7번유아 관찰일지
- 발달종합평가




그 모습을 본 다른 유아들이 “OO아, 나도 도와줄래?”라며 OO이에게 도움을 청하자 “그래!”하며 웃으며 말한다.

OO이가 스스로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쉬’ 하고 싶은지 물어보고 ‘쉬’ 하고 싶으면 선생님에게 이야기하라고 말해주고 격려해 주고 있음.


친구 OO이가 점심을 먹으며“나 엄마한테 갈 거야”라고 말을 하자 옆에서 밥을 먹고 있던 OO가“OO아 지금은 밥먹는 시간이야, 지금 가면 선생님이 속상하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개념과 수립절차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를 논하시오.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개념과 수립절차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를 논하시오.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개념과 수립절차 등.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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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개념
2.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절차
3.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내용
4.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21세기 사회의 특징은 복잡성, 다양성, 유연성 등을 감안한 새로운 통치모형을 탐색하는 도전의 장으로 이러한 추세는 특정국가나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적이고 전 지역적인 특성을 동시에 가진다. 그 이유는 국가 권력이 과거와 같이 집중되어 있지 않고 분산되어 있어 유동적인 특성을 띠기 때문이다.
Ⅰ 서론
Ⅱ 본론
1.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개념
2.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절차
3.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내용
4.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개념
계획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감소시켜주며 문제해결과 정책결정을 위한 제반 활동에 합리적인 기술을 제공해주고 기관이 실시하는 사업에 대한 책임성을 높여주며 정책결정에서의 참여를 증진 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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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계획서★] 함께 해서 더 좋은 즐거운 요리시간

 

[]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계획서★] 함께 해서 더 좋은 즐거운 요리시간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계획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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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지역아동센터의 프로그램계획서 입니다~!!
저소득 가정의 아동을 대상으로 집단 활동을 통하여 협동과 상호작용을 함으로서 아동들의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킨다.
<<결과보고서도 함께 포함 되어 잇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목 적>>
저소득 가정의 아동을 대상으로 집단 활동을 통하여 협동과 상호작용을 함으로서..
<<목 표>>
1. 평소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 요리하기가 힘들었던 아이들에게 대체효과로써
선생님과 함께 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자아존중감을 고취 시킨다.
2. 함께 음식을 만들고 나눔을 통하여 공동체의식을 함양 시킨다.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 결과보고서>>
◈ 프로그램 사전 준비 (09 : 30 ~ 10 : 00)
- 프로그램 사전 점검(프로그램 진행시 물품 점검 등)을 통해 모두 함께 참여
할 수 있도록 원활한 진행이 될 수 있도록 함.....
<<활동평가 및 소감>>
- 빠른 전개와 빠른 종결로 인하여 시간 배분의 문제가 있었다.
- 위생장갑보다는 손 씻기를 진행하였으면 청결햇을 텐데라는 아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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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간호학특론 중간과제물)일탈로서의 질병에 대해 의료사회학적 관점에서 설명하고 파슨스의 환자역할(sick role)에 대한 개념 및 환자역할의 제한점 파슨스의 환자역할 구조기능주의 의료인과 환자의 관계 등 보고서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간호학특론 중간과제물)일탈로서의 질병에 대해 의료사회학적 관점에서 설명하고 파슨스의 환자역할(sick role)에 대한 개념 및 환자역할의 제한점 파슨스의 환자역할 구조기능주의 의료인과 환자의 관계 등 보고서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간호학특론 중간과제물)일탈로서의 질병에 대해 의료사회학적 관점에서 설명하고 파슨스의 환자역할(sick role)에 대한 개념 및 환자역할의 제한점 파슨스의 환자역할 구조기능주의 의료인과 환자의 관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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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일탈로서의 질병에 대해 의료사회학적 관점에서 설명하고, 파슨스의 환자역할(sick role)에 대한 개념 및 환자역할의 제한점에 관해 설명하시오. 또한 파슨스의 환자역할에 대해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를 1인씩(총 2인)을 선정하여 사례를 조사하고 비교·분석하시오. (20점)
1) 일탈로서의 질병에 대해 의료사회학적 관점
①생물학적 일탈로서의 질병 ②의료사회학적 일탈로서의 질병
2) 파슨스의 환자역할(sick role)에 대한 개념 및 환자역할의 제한점
①환자역할(sick role)
②환자역할 개념의 구성 요소
가. 권리 나. 의무
③환자역할의 제한점
가. 행위의 다양성 나. 질병의 유형 다. 환자-의사 관계 라. 중산층 중심
3)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를 1인씩 선정 사례를 조사하고 비교·분석
①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사례의 인구사회학적 특성과 생활 습관 특성
②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사례의 환자역할로서의 권리와 의무
2. 구조기능주의 이론적 측면에서의 의료인과 환자 관계의 특성과 유형에 관해 설명하고 유형별 장단점에 대해 개인의 견해를 포함하여 설명하시오. (10점)
1) 구조기능주의 이론적 측면에서의 의료인과 환자 관계의 특성과 유형
(1) 구조기능주의 이론적 측면에서의 의료인과 환자 관계의 특성
(2) 상병형태별 의료인과 환자 관계의 유형 및 유형별 장단점
① 능동/수동형 ② 지도/협력형 ③상호참여형

Ⅲ 결론

Ⅳ 참고문헌Ⅰ 서론

인간의 건강은 사회적 산물이고, 질병은 사회문화적 접근에서 한 개인이 사회적 환경에 적응하는 데 실패한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건강과 질병의 판단척도는 상대적이며, 그 판단기준은 사회적 기능, 역할수행상태 또는 규범으로부터의 일탈상태에 의존한다. 사회학이론은 일상생활에서의 경험을 설명하는 시도로, 의료행위 또한 우리 일상의 한 부분이므로 사회학이론을 통한 분석이 가능한 사회적 행위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사회학이론에는 초기 기능주의이론, 구조기능주의이론, 갈등론, 상징적 상호작용론 등의 사회행위이론이 있다. 한편 의료사회학적 관점에서 질병은 일탈행위에 해당한다. 따라서 의료전문가의 역할은 질병을 통한 사회적 일탈을 정상의 상태로 바꾸는 것이 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환자는 자신의 역할, 즉 환자역할을 요구받게 되는 것이다. 이하 본론에서는 일탈로서의 질병에 대해 의료사회학적 관점과 파슨스의 환자역할(sick role)에 대한 개념 및 환자역할의 제한점에 관해 설명한다. 또한 파슨스의 환자역할에 대해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를 1인씩(총 2인)을 선정하여 사례를 조사하고 비교·분석한다. 그리고 구조기능주의 이론적 측면에서의 의료인과 환자 관계의 특성과 유형과 유형별 장단점에 대해 개인의 견해를 포함하여 설명한다.


Ⅱ 본론

1. 일탈로서의 질병에 대해 의료사회학적 관점에서 설명하고, 파슨스의 환자역할(sick role)에 대한 개념 및 환자역할의 제한점에 관해 설명하시오. 또한 파슨스의 환자역할에 대해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를 1인씩(총 2인)을 선정하여 사례를 조사하고 비교·분석하시오.

1) 일탈로서의 질병에 대해 의료사회학적 관점

①생물학적 일탈로서의 질병
의료적 관점에서 질병은 건강과 안녕한 느낌에서 생리학적으로 벗어난 상태를 의미한다. 질환의 진단은 인체의 생리학적 기능과 연관된 관찰 가능한 지식으로부터 이루어진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증상·불편 등이 신체검진이나 임상검사에서 이상으로 나타날 때 질병이라고 생각한다. 질환은 전통적으로 “환자의 아프다는 주관적 느낌과 환자가 신체에 이상을 가지고 있다는 의사의 발견”을 기준으로 한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9120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간호학특론 중간과제물)일탈로서의 질병에 대해 의료사회학적 관점에서 설명하고 파슨스의 환자역할(sick role)에 대한 개념 및 환자역할의 제한점 파슨스의 환자역할 구조기능주의 의료인과 환자의 관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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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No(pk) : 22091202

만2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7명)

 

만2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7명)
 만2세 1학기 행동발달.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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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만2세 7명을 대상으로 한 1학기 행동발달평가입니다. 5우얼 8월 2회에 걸쳐 관찰기록을 토대로 모든 영역을 평가한 표입니다. 체크리스트는 다 아는 내용이라 뺐습니다. 행동발달 평가 보시고 참고하세요. 21년 자료입니다. 평가인증에도 꼭 필요한 자료인거는 아시죠? 많은 도움되세요.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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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2학기 남녀평등과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남녀평등의 의의와 기본원리 등)

 

2022년 2학기 남녀평등과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남녀평등의 의의와 기본원리 등)
 20222중과_법학3_남녀평등.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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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1) 남녀평등의 의의와 기본원리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

(2) 우리나라 남녀평등 관련 법령의 체계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남녀평등의 의의와 기본원리
2. 우리나라 남녀평등 관련 법령의 체계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남녀평등에 관한 우리나라 법체계.hwp
2. 남녀평등에 관한 우리나라 법체계2.hwp
3. 남녀평등의 기본원리.hwp
4. 남녀평등의 기본원리2.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I. 서 론

국제화, 정보화의 물결은 기업의 경영정책에 지대한 영향을 주며, 근로자들의 고용에 있어서도 일대 전환의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물결은 특히 남녀의 근로에 있어서 차별을 두어서는 안된다는 데 관심이 되었다. 헌법 제32조 제4항에 의하면 여성의 근로는 특별한 보호를 받으며, 고용, 임금 및 근로조건에 있어서 부당한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고 되어 있다.
오늘날의 남녀평등은 자유와 평등의 실질적 균형을 꾀하고 ‘기회의 평등’의 확보와 ‘결과의 평등’을 실현시키기 위한 것으로서, ‘자유의 평등’뿐만이 아니라 ‘사회적 평등’까지도 의미하는 복합적인 개념이다. 또 실질적 평등권을 구현하기 위하여 평등권의 이론이나 기준에 대한 새로운 이론과 기준들이 전개되고 있는데, 상대적 평등권 개념에 대한 수정 · 보완내지 확대해석을 통하여 ‘실질적 평등’, ‘결과적 평등’의 현실화를 도모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현대에는 평등권의 개념이 상대적 평등을 중심으로 하고 있지만 실질적 평등도 아울러 도모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남녀의 차이를 인정한다는 것은 성에 관한 가치판단에 의한 차이를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사실적(생리적) 차이를 인식하는 것이다. 즉 남녀는 분명 육체적 차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차이를 인식하고 그에 따른 차별을 인정해야만 진정한 평등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차별이라고 하여 곧바로 불평등하여 평등원칙에 위배된다고 할 수 없다. 합리적 근거가 있는 차별, 즉 인간의 존엄성존중이라는 최고 원리를 실현하고, 공공복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법률로서 적정하게 차별하는 것은 허용된다. 남녀의 육체적 차이에 따라 여성의 근로를 특별히 보호하는 것, 조산원과 같이 업무의 특성상 직업상 자격에 차이를 두는 것은 남녀의 차이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합리적 차별로서 헌법상 평등의 원칙에 반하지 않는다.
이 레포트는 남녀평등의 의의와 기본원리, 우리나라 남녀평등 관련 법령의 체계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남녀평등의 의의와 기본원리

1) 의의
선진제국에서는 사용자들이 최근 근로자들의 가정을 위해 ‘일하고 싶을 때 일하고 싶은 장소에서 일하는’ 가정친화적 기업으로 바꾸고 있다. 기업이 실시하고 있는 각종 가정친화적 제도들은 탄력적 근무제, 시차출퇴근제, 원격 및 재택근무제, 주5일, 정규직 신분을 유지한 근로시간단축제, 직장보육시설운영, 보육비 지원, 질병과 야근 및 출장에 따른 특별보육지원제, 육아정보제공 및 상담, 방과후 아동지도, 노인위탁보호제도, 가족을 위한 위탁간호서비스제도, 장애가족을 위한 특별지원, 출산 및 육아휴직제도, 배우자의 출산간호휴가제도, 가족간호휴가제도, 개인사유에 의한 무급휴직제도, 가사서비스지원제도, 의료서비스 및 레저활동 지원서비스, 모유수유시설 등 자녀양육관련서비스 등이다. 이러한 가정친화적 기업풍토 조성은 현대과학기술이 발전한 현대에 가정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모성보호와 자녀양육에 주안점을 두어 안정감 있는 가정이 선행되어야 업무능률도 오르며, 한 나라의 장래가 보장된다는 자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2학기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관객과 무대의 소통 방식)

 

2022년 2학기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관객과 무대의 소통 방식)
 20222중과_문화3_공연예술의이해와.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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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교재 3쪽에 보면 연극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생생한 교류, 한 연기자가 다른 연기자와 대사 혹은 행동을 주고받는 가운데 이를 지켜보는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이다”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 문장을 참조하면서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
2.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hwp
2. 관객과 무대의 소통에 대한 나의 생각.hwp
3.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I. 서 론

공연예술은 오랜 역사 속에서 인류의 삶과 정서 그리고 예술적 취향을 반영하고 있다. 공연예술은 무대를 통해 관객에게 연기, 춤, 노래, 음악 등 예술적 향유를 전개하는 예술이다. 예술가와 관객이 같은 장소에서 실시간으로 예술을 소통한다는 것이며, 긴장과 몰입, 카타르시스나 신명 등 다른 예술이 하기 힘든 감정의 공감대를 이루어내기 때문에 현대가지도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예술로 남아있다. 공연예술은 대개 종교적 혹은 주술적인 행위에서 시작해 제도화, 전문화 되어왔다. 종교에서 예술로, 그리고 연예산업(entertainment)을 위한 기초적이고 원리적인 예술방법론으로서 변화하고 있다.
좋은 연극은 관객의 감각을 자극시키고, 관객이 능동적으로 반응하게 만든다. 연극은 인간의 경험을 몸짓과 언어로 특정 시간과 공간 안에서 관객에게 보여주는 예술이다. 이러한 연극을 이후는 3요소로 희곡, 배우, 관객이 있다. 그러므로 연극은 배우와 관객의 만남을 통해 의미 있는 행동을 보여주는 예술이라고 정의해 볼 수 있다. 연극이 종합예술인 이유는 문학형태로서 희곡, 연출, 연기, 미술, 조명, 음악, 무용, 의상에 이르는 여러 요소가 종합될 때 비로소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연극은 직접 전달의 성격을 갖으며 한 장소에서의 공연이 전부이며 그 생명을 다하는 현장성을 갖는다. 이에 더하여 연극은 같은 공간에 배우와 관객이 동시에 존재하고 관객들의 능동적으로 등장인물 선택하여 볼 수 있다는 측면에서 연극적 경험의 입체성을 특징으로 한다.
이 레포트는 교재 3쪽에 보면 연극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생생한 교류, 한 연기자가 다른 연기자와 대사 혹은 행동을 주고받는 가운데 이를 지켜보는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이다”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 문장을 참조하면서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

1) 관객과 무대(배우)
공연은 배우 인물과 관객의 소통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극장을 찾아 온 관객이라면 응당 무대 위에서 벌어지는 사건에 주의를 기울이고 관객 자신이 보고 듣는 것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고 단언하기는 어렵다 연극의 고유한 특성은 관객의 특별한 지각 방식과 인지 작업을 요구한다. 모든 것을 사실적으로 재현할 수 없는 무대는 필연적으로 공백과 틈을 남길 수밖에 없고 관객에게 이를 채울 것을 요청한다. 또한 영상매체와 달리 연극은 관객의 시점을 제한할 수 없기 때문에 관객의 지향적 의식을 유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이 필요하다. 즉, 관객과 끊임없이 자극과 반응을 주고받으며 연기를 펼쳐 보이는 배우에게 관객과의 소통의 끈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