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 공적조서 표창상

 

보육교사 공적조서 표창상
 공적조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구청장상 받을 때 작성하였던
보육교가 공적조서 입니다.
공적조서 작성할 때 다른곳에서 서식을 찾기 힘들어
쓰기 어려웠던 기억이 있어
교사상을 받기 위해 준비하시는 보육교사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개인정보는 다 지웠습니다.
공적조서 내용
자기 소개서
이력서
어린이집 직급
자신의 교사 가치관
경력 등 자신의 대한 내용과 포부를 작성하여
2020년12월에 구청장 상을 받았습니다.

교사표창상을 준비하시는 보육교사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3세(만1세) 보육교사실습일지

 

3세(만1세) 보육교사실습일지
 보육실습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보육교사 실습일지 입니다.
매일매일의 실습생 소감과 사례연구, 실습을 마친후 실습소감도 있어요~
지도교사평가는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실습일지 작성하는데 약간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실습기간: 2011.09.01~2011.09.30
2011년 9월 7일수요일( 5 일차)날씨: 맑음
주제 및 목표: 자동차에 흥미를 가지고 놀이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07:30~09:50 등원 및 맞이하기 자유활동
학습자료: 원아수첩 투약의뢰서 확인
-원아의 건강상태, 기분 등을 체크하고 반갑게 미소로 맞이한다.
-영아들이 흥미에 따라 자유롭게 탐색하고 놀이할 수 있도록 돕는다.
09:50~10:00 정리정돈 화장실 다녀오기
학습자료: 기저귀,물티슈,매트, 비누,수건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정돈한다.
-기저귀상태 확인, 갈아준다.
-화장실에서 스스로 손을 씻을 수 있도록 돕는다.
10:00~10:20 오전간식
학습자료: 우유, 빨대
-제자리에서 맛있게 먹는다.
10:20~11:20 실내자유활동
학습자료: 경사지도록 고정한 긴 블록,자동차놀잇감
-영아들이 흥미에 따라 자유롭게 탐색하고 놀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감각탐색-경사길로 자동차를 굴려요.>
1.경사길을 영아와 함께 살펴본다.
2.경사길 위로 자동차를 굴리며 내려가는 모습을 탐색해본다.
3.영아가 원하는 다양한 자동차를 선택하여 굴러볼 수 있도록 돕는다.
11:20~11:30 정리정돈 화장실 다녀오기
학습자료: 기저귀,물티슈,매트, 비누,수건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정돈한다.
-기저귀상태 확인, 갈아준다.
-화장실에서 스스로 손을 씻을 수 있도록 돕는다.
11:30~12:50 점심 양치질 자유활동
학습자료: 영아용 의자,앞가리개,칫솔,치약,개인컵
-즐거운 분위기에서 제자리에 앉아 먹을 수 있도록 한다.
➜잡곡밥,김치찌개,새송이버섯무침.멸치볶음,김치
-선생님 도움받아 이를 깨끗이 닦는다.
<실내 환기>
-영아들이 흥미에 따라 자유롭게 탐색하고 놀이할 수 있도록 돕는다.
......
18:00~ 통합보육 개별귀가
학습자료: 로션,머리빗,유아개인물건
-용모확인, 개인 물건 확인한다.
-통합 보육실에서 놀이하며 부모님이 오시는 대로 개별적으로 귀가한다.
<실습생 소감>
처음 며칠은 아이들의 이름을 바꿔 부르는 등 헛갈려 했지만 자주 이름을 불러주며 상호작용하였더니 친밀감이 더욱더 깊어짐을 느낄 수 있었다. 실내 자유놀이를 할 때 블록으로 자동차길을 만드는 놀이를 하였는데 흥미를 잃는 것 같아 상호작용을 하며 노래를 부르고 활동을 하자 다시 흥미를 되찾고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영아는 유아보다 집중시간이 짧지만 교사와의 상호작용과 함께하는 활동이 이루어질 때 그 흥미가 보다 길게 지속되는 것 같았다.

-사례연구-
1. 대상행동(모범행동, 문제행동 등)의 특성(대상행동은 한 가지만 택할 것)
2. 대상행동의 진단 및 원인 규명
3. 지도방안 및 지도실제
4. 지도 결과

아동이름: 정유진, 연령: 만1세, 성별: 여자
1. 대상행동(모범행동, 문제행동 등)의 특성(대상행동은 한 가지만 택할 것)
습관적으로 친구를 자주 꼬집고 뜻대로 안되면 떼를 부리고 그대로 드러누워 크게 울어버린다.

2. 대상행동의 진단 및 원인 규명
원인은 알 수 없지만 다른 사람이 자신을 만지는 것을 싫어하여 친구들이 옆에 와서 조금만 건들어도 꼬집는 행동을 한다. 부모의 잦은 음주와 부재로 인하여 양육자와의 애착관계가 불안정하여 욕구불만이 많아 또래보다 절제력이 약하고 과잉행동을 보이는 것 같다.

3. 지도방안 및 지도실제
자립심이 강해지는 나이인 만1세가 한번쯤은 거쳐가는 과정일 수도 있지만 유진이는 그 정도가 다른 또래 친구들에 비해 심하여 아이에게 맞는 지도 방법이 필요하였다. 먼저 따끔한 훈육보다는 상호작용이 중요하다 생각하고 아이와 친밀감을 형성하려 노력하였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1년치 행동발달평가 15명입니다.(평가제/평가인증)

 

만3세 1년치 행동발달평가 15명입니다.(평가제/평가인증)
 만3세 1년치 행동발달평가 15명.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올해 작성한 만3세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15명 분량입니다.
1년치 자료가 아주 자세하게 기록하였습니다.
평가제 평가인증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3세 1학기 자료와 2학기 발달평가 자료는 서로 연결됩니다.
같은 유아 내용으로 연결됩니다.

*자료 ZIP 파일 한글 문서
1. 만3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5명.hwp
2. 만3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5명.hwp
1. 관찰 내용
1) 신체 건강 운동
2) 예술 경험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2. 1학기 종합 평가
2학기 종합 평가


<신체 건강 운동>
-자신의 신체적 능력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며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합니다.
-신호에 따라 멈추거나 방향을 바꾸는 등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예술 경험>
-주변의 움직임을 단순하게 표현하거나 또래들의 움직임을 따라하며, 대상물의 모양이나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미술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와 도구에 관심을 가지고 사용하려하지만 능숙하지 않습니다.

<의사 소통>
-다른 사람이 들려주는 흥미로운 주제나 짧은 이야기에 관심을 보입니다.
-말하는 사람의 표정이나 입모양 등을 바라보며 이야기를 들으려고 노력합니다.
-한 두 낱말과 짧은 문장으로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말할 수 있습니다.

<자연 탐구>
-수량의 많고 적음의 차이가 큰 경우 그 차이를 알 수 있으며 정확 하지 않으나 수량을 알아보기 위해 수를 셉니다.
-맑은 날, 비오는 날 등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날씨에 관심을 보입니다.

<사회 관계>
-자신과 다른 사람의 다양한 감정에 관심을 보입니다.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알고 표현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놀이에 참여합니다.

<2학기 종합 평가>
OO는 친구의 말과 행동을 주의 깊게 집중하여 경청하고 존중해줄 수 있습니다. 1학기에 비해서 2학기에 들어서면서 사용하는 어휘력이 폭발적으로 늘어서 자신이 좋고 싫음에 대한 의사표현을 확실히 할 수 있고, 교사나 친구에게 원하는 것이 있을 경우 언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편식하지 않고 음식을 골고루 잘 먹고 좋아하지 않는 음식도 먹어보려고 시도하며 특히 나물류를 좋아합니다. 또한 배변 욕구를 느낄 때 스스로 화장실에서 ....
.
.
.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사회복지사 노인요양원 현장실습일지

 

A+ 사회복지사 노인요양원 현장실습일지
 실 습 일 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코로나 시기이면서 첫 160시간 실습을 하면서 많이 힘들었었는데요
같은 시간에 실습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루 8시간씩 20일간 실습을 하였고 코로나로 인하여 사무실에서 실습과 사회복지사가 알아야할 교육적인 실습이 많았습니다.

본 자료로 97점의 A+ 점수를 받은 자료이니 참고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실습생명: ◯ ◯ ◯
2. 실 습 일: 20◯◯년 ◯◯월 ◯◯일(2일차)
3. 오늘의 목표:
노인 장기 요양 보험에 대해 알아보고 이해하기.

4. 진행내용(시간, 내용 등을 중심으로 기록)

09 : 00 ~ 10 : 00 인사 및 주변 정리
(열체크, 손소독, 출입기록지 작성)
10 : 00 ~ 11 : 00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이해
(2020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지침서 참고)
11 : 00 ~ 12 : 00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이해
12 : 00 ~ 13 : 00 점심시간
13 : 00 ~ 14 : 00 사무실내 소독
(알코올 분무기로 사무실 구석구석 뿌린 후 닦아내기)
14 : 00 ~ 15 : 00 치매 예방 및 관리 프로그램 짜보기
15 : 00 ~ 16 : 00 치매 예방 및 관리 프로그램 짜보기
16 : 00 ~ 17 : 00 업무 보조(집중 배설 관찰기록부 작성)
17 : 00 ~ 18 : 00 마무리 정리 및 실습일지 작성에 대한 피드백
-노인 장기 요양기관으로서 요양보험에 대한 지도자님의 말씀을 들으며, 요양보험이 2008년 7월에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보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된 복지제도에 큰 영향으로 주는 중요한 정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르신들이 더 이상 자식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계획적이고 전문적인 요양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그 보호자들은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

5. 실습생 의견
노래, 음악에 대해 다시 한번 긍정의 힘을 느꼈다. 치매나 노인성 질환이 있고 없고를 떠나 참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의 박수 소리가 사무실까지 들렸다.
배설 관찰 기록부를 보면서 소변량, 섭취량, 배설량을 항상 체크하시는 요양 보호사님들의 업무에 대해 알아보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간호지도자론 2022] 1)관리자와 리더(지도자)는 서로 다른 특성을 갖습니다. 자신이 만난 상급자 관리자 특성과 리더 특성 3가지 2)민츠버그 관리자 역할 의사결정자 역할 4가지

 

간호지도자론 2022] 1)관리자와 리더(지도자)는 서로 다른 특성을 갖습니다. 자신이 만난 상급자 관리자 특성과 리더 특성 3가지 2)민츠버그 관리자 역할 의사결정자 역할 4가지
 간호지도자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간호지도자론]
(1) 관리자와 리더(지도자)는 서로 다른 특성을 갖습니다(교과서 표 1-1 참고). 자신이 공식⦁비공식 조직에서 만난 상급자⦁관리자를 한 명 선정하고, 그가 보여준 관리자 특성과 리더 특성을 각각 3가지씩 실제 관찰한 것을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2) 민츠버그(Mintzberg)가 제시한 관리자 역할 중 의사결정자 역할 4가지가 있습니다. 자신이 만난 상급자⦁관리자들을 떠올리면서 4가지 역할별로 해당하는 직무 활동 사례를 제시하시오. 사례는 육하원칙을 고려하여 작성하고, 해당 역할에 적합한 사례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포함하여 작성하시오.

- 2022년 2학기 방송대 간호지도자론 공통, 간호학과 4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 위 논제로 충실하게 작성된 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간호지도자론 중간과제물 “(1) 관리자 특성과 리더 특성 각각 3가지씩 실제 관찰한 것을 바탕으로 설명, (2) 민츠버그가 제시한 관리자 역할 중 의사결정자 역할 4가지 직무 활동 사례”입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으며, 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보고서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하였으며 다수의 논문과 관련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참고하시면 관련자료 작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학업에 보탬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본문일부

간호지도자론

Ⅰ. 서론

관리자와 리더(지도자)는 흔히 동일한 뜻으로 쓰이지만, 리더십을 연구한 여러 학자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리더십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같은 의미로 볼 수도 있지만 조직행동에서 보는 리더십의 관점에 따른다면 관리자와 리더(지도자)는 분명 다른 용어로 구분된다.
민츠버그(Mintzberg)는 관리자 역할을 주제로 한 기존 연구를 광범위하게 조사하고 그 결과를 5명의 최고관리자(CEO)에 대한 연구결과와 종합해서 관리자의 다양한 역할을 범주화하고 분석하였다. 민츠버그가 제시한 ‘관리자의 10가지 기능’은 크게 3가지 범주(대인관계, 정보관리, 의사결정)로 각각의 특정 역할을 구분하였다.
먼저 대인 관계적 역할에는 상징적 대표자의 역할, 지도자의 역할, 연락자의 역할 3가지가 있으며, 정보 관리적 역할자에는 청취자의 역할, 전파자의 역할, 대변자의 역할 3가지가 있다. 그리고 의사 결정적 역할에는 기업가의 역할, 고충처리자(문제해결자)의 역할, 자원 분배자의 역할, 협상자의 역할 등 4가지가 있다. 지금부터 2022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간호지도자론 중간과제물을 통해, “(1) 관리자와 리더(지도자)는 서로 다른 특성을 갖습니다(교과서 표 1-1 참고). 자신이 공식⦁비공식 조직에서 만난 상급자⦁관리자를 한 명 선정하고, 그가 보여준 관리자 특성과 리더 특성을 각각 3가지씩 실제 관찰한 것을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2) 민츠버그(Mintzberg)가 제시한 관리자 역할 중 의사결정자 역할 4가지가 있습니다. 자신이 만난 상급자⦁관리자들을 떠올리면서 4가지 역할별로 해당하는 직무 활동 사례를 제시하시오. 사례는 육하원칙을 고려하여 작성하고, 해당 역할에 적합한 사례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포함하여 작성하시오.”에 대한 답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간호지도자의 개념과 역할
1) 간호관리자의 개념
2) 간호관리자의 역할
2. 관리자와 리더(지도자)는 서로 다른 특성을 갖습니다(교과서 표 1-1 참고). 자신이 공식⦁비공식 조직에서 만난 상급자⦁관리자를 한 명 선정하고, 그가 보여준 관리자 특성과 리더 특성을 각각 3가지씩 실제 관찰한 것을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간호지도자론
1) 관리자와 리더(지도자)의 서로 다른 특성
2) 자신이 조직에서 만난 상급자⦁관리자가 보여준 관리자 특성
3) 자신이 조직에서 만난 상급자⦁관리자가 보여준 리더 특성
3. 민츠버그가 제시한 관리자 역할 중 의사결정자 역할 4가지가 있습니다. 자신이 만난 상급자⦁관리자들을 떠올리면서 4가지 역할별로 해당하는 직무 활동 사례를 제시하시오. 사례는 육하원칙을 고려하여 작성하고, 해당 역할에 적합한 사례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포함하여 작성하시오 -간호지도자론
1) 민츠버그의 관리자 역할
① 대인관계적 역할
② 정보관리자 역할
③ 의사결정자 역할
2) 일선 간호관리자의 역할
3) 자신이 만난 상급자⦁관리자들을 떠올리면서 민츠버그의 관리자 역할 중 의사결정자 역할 4가지에 해당하는 직무 활동 사례 및 해당 역할에 적합한 사례라고 생각하는 이유
① 기업가로서의 직무 활동 사례 및 해당 역할에 적합한 사례라고 생각하는 이유
② 고충처리자(문제해결자)로서의 직무 활동 사례 및 해당 역할에 적합한 사례라고 생각하는 이유
③ 자원분배자로서의 직무 활동 사례 및 해당 역할에 적합한 사례라고 생각하는 이유
④ 협상자로서의 직무 활동 사례 및 해당 역할에 적합한 사례라고 생각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생산직 자소서 자기소개서 자료

 생산직 자소서 자기소개서 자료




생산직 자소서 자기소개서

생산직 자소서 자기소개서


생산직 자소서

목차

I. 중소기업 생산직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및 학교생활
2. 경력사항 및 지원동기
II. 중소기업 생산직 자기소개서2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지원동기 및 포부
4. 특이사항
III. 중견기업 생산직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2. 성격의장단점
3. 학교생활 및 사회경험
4. 지원동기

IV. 중소기업 생산직 자기소개서3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지원동기 및 포부
V. 대기업 생산직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
2. 내 인생의 최고의 실패 및 극복 방법
3. 자신의 장단점
4. 지원동기 및 포부
I. 중소기업 생산직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및 학교생활

어렸을 적, 남들에 비해 경제적으로 다소 넉넉하지 못한 가정환경에서 자랐습니다. 하지만 이는 저에게 큰 불편이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한 제한은 있었지만 꼭 그것만이 인생을 즐...생산직 자소서

목차

I. 중소기업 생산직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및 학교생활
2. 경력사항 및 지원동기
II. 중소기업 생산직 자기소개서2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지원동기 및 포부
4. 특이사항
III. 중견기업 생산직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2. 성격의장단점
3. 학교생활 및 사회경험
4. 지원동기

IV. 중소기업 생산직 자기소개서3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지원동기 및 포부
V. 대기업 생산직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
2. 내 인생의 최고의 실패 및 극복 방법
3. 자신의 장단점
4. 지원동기 및 포부
I. 중소기업 생산직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및 학교생활

어렸을 적, 남들에 비해 경제적으로 다소 넉넉하지 못한 가정환경에서 자랐습니다. 하지만 이는 저에게 큰 불편이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한 제한은 있었지만 꼭 그것만이 인생을 즐겁게 해주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다른 것에서 또 다른 즐거움을 찾으며 항상 긍정적인 생각으로 학업이나 제가 해야 할 일에 임했습니다. 어려서 부모님과 같이 공장에서 작은 일을 도우며 커왔습니다. 고등학생이 되자 주말에는 공장에 나가 생산팀의 어엿한 한 일원으로서 잔업을 처리하는 업무를 맡아 해 오며 남들에 비해 조금 이른 사회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결코 힘이 든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일을 한다는 것에 대해 재미를 부여하고 또 사회에서의 경험을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집이 부유한 아이들 보다 집안이 더 화목하고 더 많이 웃는 것을 느꼈습니다. 항상 든든한 직원으로 성장을 해 오며 대학의 진학까지 하며 또 다른 사회로의 발을 내 딛었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위해 OOO이라는 기업의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사회를 알게 되고 자신의 역량을 쌓으며 살아 왔으며 이제는 환인제약에 있어서 충분히 필요한 인재로의 성장을 해 왔다고 자신합니다. 더 높은 발전을 이루고 OOO에 있어서 더 높은 위치에 까지 오르고 끝내 제가 속한 팀에서 없어서는 안 될 관리자의 입장에서 더 높은 시야로 많은 부분을 보는 엘리트로의 성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2. 경력사항 및 지원동기

OOO이라는 기업에 발을 넣기 전 다양한 업무를 통해 역량을 쌓아 왔습니다. 한 기업의 생산 라인에서의 근무, 매장에서의 근무, 기업의 얼굴이 되어 고객을 대하는 업무 등 한 기업의 생산에서부터 후방 지원까지 다양한 업무를 하며 제가 하고자 하는 업무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며 진로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생산이라는 분야는 기초가 그 어떤 분야보다 탄탄하며 이미 경력과 같은 역량을 쌓아 왔다고 자신합니다. 환인제약이라는 기업의 일원이 된다는 것은 그 만큼 기업에 힘이 되는 것 뿐 아니라 사회에, 고객들을 위해 일을 한다는 자부심이 생기며 제가 하고자 하는 업무가 함께 한다면 업무 자체가 저에게는 즐거움이자 매일이 새로움의 연속 일 것입니다. 기계과를 전공으로 선책하며 흔히 말하는 3D업종에 대해 좋지 못한 인상을 많이 듣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3D업종이라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은 받아 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제가 아는 3D라는 업무는 그 기업에 없어서는 안 될 심장과도 같은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상경계열의 업무는 두뇌이자 연구, 생산 업무는 심장과도 같은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한 기업에서 연구하고 생산해 내는 일이 없다면 허울뿐인 기업이라 생각 하게 될 것입니다. 매사에 항상 자부심을 가지고 환인제약의 `우리의 발전을 통하여 건강사회에 이바지 한다`는 창업정신 아래에서 같이 그 이상을 좇는 일원으로 열심히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기업을 위하는 업무에서 발전 되어 “질병의 고통을 멀리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추구한다.”는 고객을 먼저 위하고 생명을 위하는 업무로의 발전을 거듭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업무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저에게 있어서 하루하루가 즐거움이자 뿌듯한 시간으로 남을 것입니다.

II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8030578&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생산직 자소서 자기소개서
파일이름 : 생산직 자소서 자기소개서.hwp
키워드 : 생산직,자소서,자기소개서
자료No(pk) : 18030578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마케팅조사 중간과제물)호손효과라는 용어가 만들어진 호손공장에서의 실험에서 독립변수 종속변수 외생변수 등 실험 절차를 설명하고 실험결과 어떤 문제가 발생하여 호손효과라는 용어가 만들어졌는지를 논하시 레폿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마케팅조사 중간과제물)호손효과라는 용어가 만들어진 호손공장에서의 실험에서 독립변수 종속변수 외생변수 등 실험 절차를 설명하고 실험결과 어떤 문제가 발생하여 호손효과라는 용어가 만들어졌는지를 논하시 레폿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마케팅조사 중간과제물)호손효과라는 용어가 만들어진 호손공장에서의 실험에서 독립변수 종속변수 외생변수 등 실험 절차를 설명하고 실험결과 어떤 문제가 발생하여 호손효과라는 용어가 만들어졌는지를 논하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세요~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굴림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행복하세요, Now!


1. 호손효과라는 용어가 만들어진 호손공장에서의 실험에서, 독립변수, 종속변수, 외생변수 등 실험 절차를 설명하고, 실험결과 어떤 문제가 발생하여 호손효과라는 용어가 만들어졌는지를 논하시오. (호손 실험은 경영학원론이나 조직론 등의 분야를 찾아보면 상세히 소개 되어 있으나 참고하시오) [1-2페이지](6점)

1)호손실험
①조명실험(illumination experiments, 1924.11 ~ 1927.4)
②계전기 조립실험(relay assembly test room, 1927.4 ~ 1929.6)
③면접조사(interviewing program, 1928.9 ~ 1930.5)
④뱅크와이어 작업관찰(bank wiring observation room, 1931.11 ~ 1932.5)
2) 호손실험에서의 독립변수, 종속변수, 외생변수
3)호손실험 결과 4)호손실험 평가 5)호손효과

2. 주시험효과와 상호작용시험효과의 차이를 설명하고 이를 제거할 수 있는 실험 디자인을 제시하고 두 가지 모두 제거하는 것인 가능한지를 논하시오.[1페이지](6점)

3. 조작적 정의는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를 설명하고 지적능력, 브랜드충성도의 조작적 정의를 제시해 보시오.[1페이지 이내](6점)
1) 조작적 정의와 그 필요성 2) 지적능력과 브랜드충성도의 조작적 정의

4. 소속 지역대학의 교내 커피숍 또는 인근 커피숍의 이용실태를 조사하기 위한 설문지를 작성하시오.(질문은 최소 20개 이상 되어야 하며 교재 6장에 소개된 척도법을 고루 활용하시오.) [설문지 표지 포함하여 5-6페이지 내외, 최대 10페이지 이하로 작성](12점)

5. 참고문헌1. 호손효과라는 용어가 만들어진 호손공장에서의 실험에서, 독립변수, 종속변수, 외생변수 등 실험 절차를 설명하고, 실험결과 어떤 문제가 발생하여 호손효과라는 용어가 만들어졌는지를 논하시오. (호손 실험은 경영학원론이나 조직론 등의 분야를 찾아보면 상세히 소개 되어 있으나 참고하시오) [1-2페이지](6점)

1)호손실험

호손실험이란, 양키 시티 리서치(Yankee City Research)와 하버드대학의 산업조사부가, 미국 전기전신회사(AT&T)의 자회사로 전화기와 교환기 등을 생산하는 서부전기회사의 호손공장(Hawthorne plant)에서 수행한 일련의 실험을 말한다. 애초 호손실험은 과학적 관리론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려는 목적으로 실시되었지만, 결과적으로는 인간관계론이 대두되는 계기가 된다. 호손실험은 조명상태나 소음, 습도 등과 같은 작업환경을 개선하면 조직성과도 개선될 것이라는 가설을 세우고 진행되었다. 그러나 호손실험의 결과는 조직성과 개선에는 물리적 조건 외에 더 중요한 요인이 있음을 보여주었다. 호손실험의 구체적인 내용은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①조명실험(illumination experiments, 1924.11 ~ 1927.4)
펀치 프레스, 계전기 조립, 코일 감는 부서 등 세 집단을 대상으로 조명도 상승과 생산성의 관계를 확인하는 실험이다. 실험집단은 조명도 24, 46, 76촉광으로 변경하고 통제집단은 16~28촉광으로 고정하였는데, 양 집단의 생산성이 비슷하게 향상되었다. 이후 통제집단의 조명도를 10촉광으로 고정시키고 실험집단의 조명도를 10촉광에서 3촉광으로 낮추었지만, 생산능률 향상은 지속되었다. 다음에는 조명도의 조절 없이 조명도를 높인 것처럼 인식시키고 작업능률을 측정하였지만, 생산능률 변화는 없었다. 그리고 조명도를 낮추었다는 암시를 준 경우에도 생산능률에는 변화가 없었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9180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마케팅조사 중간과제물)호손효과라는 용어가 만들어진 호손공장에서의 실험에서 독립변수 종속변수 외생변수 등 실험 절차를 설명하고 실험결과 어떤 문제가 발생하여 호손효과라는 용어가 만들어졌는지를 논하시
파일이름 : 마케팅조사.hwp
키워드 : 방송통신대마케팅조사,방송대마케팅조사,방통대마케팅조사,2022년,2학기,방송통신대,마케팅조사,중간과제물,호손효과라는,용어가
자료No(pk) : 22091801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