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학기 2학기 1년 상담일지

 

만2세 1학기 2학기 1년 상담일지
 1학기 2학기 영아부모 상담 일지 만.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기본
생활
식습관
식사 도구를 바르게 사용하여 자리에 앉아 식사를 합니다. 가끔 편식을 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끝까지 앉아 먹어보려는 시도를 하며 처음 보는 음식에 거부감을 보이기도 합니다.
요즘 집에서는 먹어보지 않은 반찬을 골고루 해주어 편식을 고쳐주려 시도하고 있습니다. 한번에 고쳐지기 쉽지 않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배변
습관
배변 훈련 지도 중에 있으며 대소변 의사 표현을 정확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정해진 곳에서 바르게 배변을 하며 규칙적인 배변을 합니다.
밤잠 기저귀를 아직 떼지는 못했지만, 그 외에는 속옷을 입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노력하면 밤잠 기저귀도 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면
습관
자신의 이부자리를 알고 있으며, 자리에 바르게 누워 2시간 정도 낮잠을 규칙적으로 자고 일어납니다. 일어난 뒤에는 이불을 정리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집에서도 낮잠을 푹 잘 자는 편인데 이불을 정리하는 모습을 보지는 못해 놀랍습니다. 주말에 집에서도 시켜보아야겠습니다.
신체운동
뛰고, 달리는 활발한 신체 운동을 즐겨하며, 자동차 타기 활동을 좋아합니다. 특히 ‘경찰차’에 대한 애착이 있으며 자동차 타기 놀이를 하며 주위를 살피지 않고 놀이하여 주의를 주기도 하지만 주의를 주면 규칙을 지켜 놀이하곤 합니다.
혼자 놀이하다 보니 규칙에 대한 인지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가정에서도 꾸준히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의사소통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문장으로 잘 이야기하며 써있는 글자나 단어에 관심을 가지고 생각대로 읽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림책을 보고 이야기를 지어 꾸며 말하기도 하고 교사가 들려주는 동화를 주의깊게 듣습니다.
책 보는 것에 조금 흥미를 가지기 시작하더니 글자에도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집에서 더욱더 책을 많이 읽어주어야겠습니다.
사회관계
또래의 놀이를 탐색하며 협동하여 놀이하는 것을 즐깁니다. 가끔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다가가 ‘내가 도와줄까?’라고 말하며 도움을 주는 모습도 보입니다.
친구와 싸우지 않고 도움을 주며 긍정적으로 지낸다고 하니 놀랍기도 하고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
생활
식습관
식사 도구를 바르게 사용하여 자리에 앉아 식사를 합니다. 가끔 편식을 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끝까지 앉아 먹어보려는 시도를 하며 처음 보는 음식에 거부감을 보이기도 합니다.
요즘 집에서는 먹어보지 않은 반찬을 골고루 해주어 편식을 고쳐주려 시도하고 있습니다. 한번에 고쳐지기 쉽지 않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배변
습관
배변 훈련 지도 중에 있으며 대소변 의사 표현을 정확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정해진 곳에서 바르게 배변을 하며 규칙적인 배변을 합니다.
밤잠 기저귀를 아직 떼지는 못했지만, 그 외에는 속옷을 입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노력하면 밤잠 기저귀도 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면
습관
자신의 이부자리를 알고 있으며, 자리에 바르게 누워 2시간 정도 낮잠을 규칙적으로 자고 일어납니다. 일어난 뒤에는 이불을 정리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집에서도 낮잠을 푹 잘 자는 편인데 이불을 정리하는 모습을 보지는 못해 놀랍습니다. 주말에 집에서도 시켜보아야겠습니다.
신체운동
뛰고, 달리는 활발한 신체 운동을 즐겨하며, 자동차 타기 활동을 좋아합니다. 특히 ‘경찰차’에 대한 애착이 있으며 자동차 타기 놀이를 하며 주위를 살피지 않고 놀이하여 주의를 주기도 하지만 주의를 주면 규칙을 지켜 놀이하곤 합니다.
혼자 놀이하다 보니 규칙에 대한 인지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가정에서도 꾸준히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의사소통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문장으로 잘 이야기하며 써있는 글자나 단어에 관심을 가지고 생각대로 읽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림책을 보고 이야기를 지어 꾸며 말하기도 하고 교사가 들려주는 동화를 주의깊게 듣습니다.
책 보는 것에 조금 흥미를 가지기 시작하더니 글자에도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집에서 더욱더 책을 많이 읽어주어야겠습니다.
사회관계
또래의 놀이를 탐색하며 협동하여 놀이하는 것을 즐깁니다. 가끔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다가가 ‘내가 도와줄까?’라고 말하며 도움을 주는 모습도 보입니다.
친구와 싸우지 않고 도움을 주며 긍정적으로 지낸다고 하니 놀랍기도 하고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2학기 부모 상담일지

 

만1세 1학기 2학기 부모 상담일지
 1학기 2학기 만1세 영아반부모상담일.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기본생활

식습관
식사도구를 사용하려고 하나 아직은 서툴러 식사도구 사용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모든 음식을 편식없이 골고루 먹는 편입니다. 새로운 음식도 망설임없이 시도하여 먹어봅니다.
집에서도 식사도구를 스스로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먹기싫은 음식은 입을 안벌리고 뱉어 버립니다.
배변습관
기저귀에 배변을 하고 나서 교사에게 손짓으로 표현하는 모습을 가끔 보입니다.
원에서는 대변을 하는 횟수가 적은 편입니다. 기저귀떼기는 아이의 상태를 보며 천천히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저귀를 빨리 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집에서 화장실을 데리고 갔었는데 화장실 가기를 너무 싫어해 중단했습니다.
수면습관
낮잠 중간에 깨어 울던 때와 달리 코로나로 공백이 있던터라 걱정했는데 아주 편안하게 잘 자고 기분 좋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잠깐의 공백으로 아이가 적응이 어려울까 염려했는데 잘 자고 있어난다니 다행입니다.
신체운동
걷기와 뛰기가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며 기구나 도구를 활용한 신체 활동도 좋아합니다.
위험한 행동이 보일시위험하다고 알려주면 주의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망설이는 모습을 보이다가 참여하는 것은 오빠랑 비슷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적극적인거는 오빠와는 비교가 안됩니다. 그래서 다치는 경우도 오빠보다 많습니다.
의사소통
생활속에서 “어디, 이거” 간단한 단어등은 표현하는데 자주 표현하지 않아 자주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집에서 언어발달을 위해 동화책을 자기전에 꼭 읽어주고 있습니다. 아이가 원래 말보다 행동이 앞서다보니 언어표현이 적은 것 같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의 관계는 아주 좋으며 어려워하는 친구를 도와주고 놀잇감을 나눠 활동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격려하며 다른 친구들도 같이 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의 사이가 좋고 도움을 주기도 한다니 마음이 놓입니다. 집에서는 항상 해주기만을 바라고 오빠에게도 함부로 해서 싸우기도합니다.

기본생활

식습관
식사도구를 사용하려고 하나 아직은 서툴러 식사도구 사용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모든 음식을 편식없이 골고루 먹는 편입니다. 새로운 음식도 망설임없이 시도하여 먹어봅니다.
집에서도 식사도구를 스스로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먹기싫은 음식은 입을 안벌리고 뱉어 버립니다.
배변습관
기저귀에 배변을 하고 나서 교사에게 손짓으로 표현하는 모습을 가끔 보입니다.
원에서는 대변을 하는 횟수가 적은 편입니다. 기저귀떼기는 아이의 상태를 보며 천천히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저귀를 빨리 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집에서 화장실을 데리고 갔었는데 화장실 가기를 너무 싫어해 중단했습니다.
수면습관
낮잠 중간에 깨어 울던 때와 달리 코로나로 공백이 있던터라 걱정했는데 아주 편안하게 잘 자고 기분 좋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잠깐의 공백으로 아이가 적응이 어려울까 염려했는데 잘 자고 있어난다니 다행입니다.
신체운동
걷기와 뛰기가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며 기구나 도구를 활용한 신체 활동도 좋아합니다.
위험한 행동이 보일시위험하다고 알려주면 주의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망설이는 모습을 보이다가 참여하는 것은 오빠랑 비슷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적극적인거는 오빠와는 비교가 안됩니다. 그래서 다치는 경우도 오빠보다 많습니다.
의사소통
생활속에서 “어디, 이거” 간단한 단어등은 표현하는데 자주 표현하지 않아 자주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집에서 언어발달을 위해 동화책을 자기전에 꼭 읽어주고 있습니다. 아이가 원래 말보다 행동이 앞서다보니 언어표현이 적은 것 같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의 관계는 아주 좋으며 어려워하는 친구를 도와주고 놀잇감을 나눠 활동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격려하며 다른 친구들도 같이 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의 사이가 좋고 도움을 주기도 한다니 마음이 놓입니다. 집에서는 항상 해주기만을 바라고 오빠에게도 함부로 해서 싸우기도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6세) 2월 유아 관찰기록지(유아관찰일지)입니다. 총 25명 분량

 

만4세(6세) 2월 유아 관찰기록지(유아관찰일지)입니다. 총 25명 분량
 만4세(6세) 2월 유아관찰기록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치원 관찰기록지 어린이집 관찰기록지
2월 만 4세 유아 25(남아11명,여아14명)명을 관찰한 내용을 작성한 유아관찰일지입니다.

- 매달 2개의 상황에 대해 관찰하고 그 내용을 기록하였습니다.
- 관찰장면과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기록하고,
마지막으로 교육과정 관련요소에 맞추어 발달기록을 적었습니다.
- 00이라고 표현된 이름은 관찰유아의 이름이며, 친구라고 표현된 곳은 다른 유아의 이름을 넣어 작성하셔도 됩니다.

- 유아 관찰 기록지 틀

* 반명 / 원아명
* 관찰일자
* 관찰시 상황장면(자유선택활동, 대집단활동, 등원시간, 점심/간식시간, 바깥놀이시간 등)
* 관찰내용
* 교육과정 관련요소
* 발달평가 및 지도계획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0세 관찰일지와 2학기 부모상담일지

 

0세 관찰일지와 2학기 부모상담일지
 만 0세 관찰일지와 2학기 상담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0세 9월 ~11월 관찰일지와 2학기 부모상담일지 입니다.
0시 9월 ~11월 관찰일지와 부모 상담일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영아 발달평가 - 만2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서는 1학기에 한번씩 작성해야하는 어린이집 필수서류입니다.
2020년에 개정된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명분으로 다양한 영아들의 성향을 기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 평가영역 >

1) 기본생활습관
- 교사와 함께 음식의 맛과 향을 느껴보며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고 있음. 원하는 또래와 함께 앉아 즐겁게 식사하며 최근 배변훈련이 끝나 자유롭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배변이 가능해짐

2) 신체운동
- 몸의 균형을 잡고 자유롭게 움직이며 공간의 크기, 공간의 형태에 따라 팔, 다리, 목, 허리 등의 움직임을 조절 할 수 있음. 다양한 감각능력을 활용하여 주변의 사물과 환경을 탐색하며 놀이함

3) 의사소통
-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표정, 몸짓, 말소리로 정확하게 의사표현이 가능하며 다양한 쓰기 도구를 이용하여 의도적으로 끼적이며 이를 상징화하며 표현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즐김.

4) 사회관계
- 스스로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고 놀이나 놀잇감을 선택하여 즐겁게 놀이에 참여함. 자신이 자주 경험하는 상황에서 지켜야할 간단한 규칙이나 약속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스스로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음.

5) 예술경험
- 여러 가지 미술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는 것을 즐기며 자유롭게 표현하는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역할 소품을 이용해 일상에서 경험한 것에 대해 상상놀이로 표현하여 놀이가 가능함.

6) 자연탐구
- 주변 환경과 자연의 변화에 호기심을 가지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 할 수 있음. 일상생활에서 익숙한 물체의 많고 적은 양을 구별할 수 있으며 사물의 위치와 반향을 인식하고 행동할 수 있음.

7) 총평
- 자신이 관심 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역할 소품을 이용해 모방놀이를 통해 상화에 맞는 적절한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해 나가고 있음. 창의적인 표현 및 또래와 함께 하는 놀이, 그림책 활동 등 어린이집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규칙적인 일과 속에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 자료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 자료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 실험자료 입니다. 실험목적, 이론, 방법, 결과, 고찰 등을 자세하게 작성하였으며, 실험과정의 사진을 넣어 이해를 도왔습니다. 실험보고서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질량측정과액체옮기기



1. 실험목적
2. 실험기구 및 시약
3. 실험이론
4. 실험방법
5. 실험결과
6. 실험고찰
7. 참고문헌
실험목적
-저울 사용법, 액체를 옮기는데 사용하는 기구의 사용법을 익히고, 실험을 통하여 실험 데이터의 처리 및 물의 밀도를 측정한다.
-기구들을 이용해 측정한 값의 불확실도 추정방법을 배운다.

실험기구 및 시약
-저울(0.01g의 정밀도), 실린더(10ml), 뷰렛, 피펫, 비커, 증류수, Filler

실험이론
-불확실도의 의미 : 어떤 데이터나 자료수집, 시험측정 등을 통하여 얻은 자료는 수집한 방법에 따라서 다르지만, 일정한 오차범위 내의 가장 잘 추정된 값을 불확실도라고 한다. 따라서 얻은 데이터를 신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추정치로 불확실한 정도를 정량적, 수치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증류수 : 분자량은 H20에서 H의 원자량은 1, O의 분자량은 16 즉, 1*2 +16 =18 이다. 녹는점은 0도(273K), 끓는점은 100도(373K)이다. 구조는 비공유전자쌍 2개에 공유전자쌍 2개가 있는 굽은형이고, 성질은 수소결합을 하기 때문에 분자량에 비해 녹는점, 끓는점이 크다. 또한, 극성 용매이기 때문에 극성물질을 잘 녹인다.
-저울의 사용 : 진동이 없는 평평한 실험대 위에 항상 수평이 유지되도록 놓아야 한다. 각자의 실험대로 저울을 옮겨서는 안되며, 되도록 한곳에 저울을 설치하여, 고정된 상태에서 저울을 사용하여야 실험오차를 줄일 수 있다. 저울을 사용할 때에는 저울의 접시에 시약이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이 사용해야 하며, 만약 저울의 접시에 시약이 떨어지거나 이물질이 생기면 접시를 즉시 깨끗하게 닦아 주어야 한다.
-저울의 사용방법은 첫째로 저울의 전원을 켜고 저울이 정상동작을 할 때까지 잠시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9665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DOC 파일
자료제목 :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
파일이름 :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doc
키워드 : 질량측정과,액체,옮기기,일반화학,실험보고서
자료No(pk) : 16196655

[간호3] 간호이론 - 오렘(Orem)의 간호이론에 대해 정리하고, 만성질환자 1인을 선정하고 대면 혹은 비대면 면담을 통해 인구사회학적 특성, 생활 습관, 건강 문제 등을 사례

 

[간호3] 간호이론 - 오렘(Orem)의 간호이론에 대해 정리하고, 만성질환자 1인을 선정하고 대면 혹은 비대면 면담을 통해 인구사회학적 특성, 생활 습관, 건강 문제 등을 사례
 [간호3] 간호이론 - 오렘(Orem.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판매 문서는 주제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 해당 문서는 공개자료입니다.
- 출처는 전부 표기하였습니다.
- 그대로 제출하지않기를 권장합니다.
- 수정, 첨삭하여 사용하세요.
- 자료활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훌륭한 결과물 만드시길 바랍니다.
간호이론
(1) 간호이론의 필요성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포함하여 설명하시오. (10점)
(2) 오렘(Orem)의 간호이론에 대해 정리하고, 만성질환자 1인을 선정하고 대면 혹은 비대면 면담을 통해 인구사회학적 특성, 생활 습관, 건강 문제 등을 사례 조사하여 제시하시오. 대상자에게 오렘이 제시한 주요 개념을 적용하여 사정하고 이에 따라 간호계획을 작성하시오. 마지막으로 대상자 간호 관련 이론적용에 따른 본인의 견해와 결론을 제시하시오. (20점)


목차
1. 서론
2. 본론
1) 간호이론의 필요성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포함하여 설명하시오.
2) 오렘(Orem)의 간호이론에 대해 정리하고, 만성질환자 1인을 선정하고 대면 혹은 비대면 면담을 통해 인구사회학적 특성, 생활 습관, 건강 문제 등을 사례 조사하여 제시하시오. 대상자에게 오렘이 제시한 주요 개념을 적용하여 사정하고 이에 따라 간호계획을 작성하시오. 마지막으로 대상자 간호 관련 이론적용에 따른 본인의 견해와 결론을 제시하시오.
3. 결론
4.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