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4명 분량입니다.

 

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4명 분량입니다.
 만3세 신입아동_적응프로그램.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입니다.^^
만3세는 신입이 많지 않아서 소수의 적응일지가 필요하신 분에게 추천드려요.
일반 내용이 아니고 자유선택활동에서의 적응, 하루일과참여에 대해, 대소집단에 대해 자세하게 나뉘어서 관찰 내용이 담겨있어요.
반 신입 아동 적응프로그램 평가
이름 :
요 일:1주
월 ~ 화:9:30-11:30
자유선택활동 참여: 오전 등원하여 처음에는 혼자 교실을 걸으며 친구들의 놀이를 관찰 한다.
시간이 좀 지난 뒤 같은 어린이집에서 온 신입 원아와 함께 놀이하며.... (이하 생략)
수 ~ 금:9:00-12:30
대·소집단 활동 참여 및(안사나누기 및 주제중심 활동)점심식사 : 인사 나누기 및 이야기 나누기 활동시 교사의 이야기를 경청하기 보다는 자신의 의견과 하고 싶은 말들을 먼저 이야기 하는... (이하 생략)
식사시 교사에게 “이거 먹기 싫다니까요” 라고 소리치며 자신의 주장을 굽히지 않는 모습을 보기도 하였다. 교사에게 사과하도록... (이하 생략)

2주
월 ~ 화 9:00-12:30
하루일과 참여: 등원시 낯설어 하는 모습이 보이며 교사에게 인사하지 않은채로 가만히 교실을 바라본다.
시간이 조금 흐르자 기존 원아들과도 잘 어울리며 놀이에 들어가... (이하 생략)
수 ~ 금:9:00-3:30
하루일과 참여: 등원시에는 낯설어하는 부분이 있으나 시간이 조금 흐르면 친구들과 활발히 상호작용하는 모습이
보인다. 놀이를 주도하며 친구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이야기 나누기도 하며 교사에게 명확하게 자신의 의사를... (이하 생략)

종합평가:아침 등원시에는 낯설어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른 친구들과 환경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지는
경향이 있다. 시간이 조금 흐르면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나의 감정을 명확하게...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행정론-고전이론과 인간관계이론의 개념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사회복지행정론-고전이론과 인간관계이론의 개념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사회복지행정론-고전이론과 인간관계이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본 사회복지행정론 과제에서는 고전이론과 인간관계이론의 개념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고전이론과 인간관계이론의 개념과 장단점

(1) 고전이론의 개념과 장단점
(2) 인간관계이론의 개념과 장단점

2. 사회복지조직에 적용 가능성

(1) 관료제이론의 사회복지조직에의 적용
(2) 과학적 관리론의 사회복지조직에의 적용
(3) 인간관계이론의 사회복지에의 적용

Ⅲ. 결론


Ⅰ. 서론

사회복지 조직은 다른 조직들과 같이 조직 자체를 유지하고 특정한 산출물을 생산하기 위하여 그들이 처한 환경으로부터 자원을 도입하도록 고안된 목적 지향적인 사회적 집합체이다. 이러한 복잡한 조직 상황을 이해하고 행동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이론이 필요하다. 사회복지행정이론의 핵심은 조직이론이며 조직이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하여 정책을 서비스로 전환 시키는 것이다. 실제로 사회복지서비스는 대부분 공공과 민간기관의 조직 내에서 행정과정을 통해 서비스를 산출한다. 조직이론은 크게 고전이론, 인간관계이론, 개방체계이론, 현대조직이론으로 분류한다. 본 과제에서는 이 중 고전이론과 인간관계이론의 개념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 전체제출 노인요양원-주말-요양원)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 전체제출 노인요양원-주말-요양원)
 사회복지사일지전체및최종평가서류전체.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학습 전체에 걸친 16차 실습일지, 실습생프로필. 최종제출자료 등을
모두 포함하였으며, 사례관리 진행일지(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는 자료임)도 포함하였습니다.
요양원에서 실습하였으나, 분야에 따라 조금씩 참고하여 작성한다면 크게 문제없을 것으로 봅니다.

현장실습이 실제 겪어보니, 일지쓰는 것이 정말 힘들더라구요.

제가 교육원에 제출한 서류 전체이며, 본인의 일정과 실습에 맞게 사용하세요.

주말 현장실습은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다만 실습일지를 기록하는데는 유리한 것 같습니다

<
이시간 이후에 현장실습을 하시는 분들은 실습시간이 확대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간만 달리 질 뿐 크게 달라지는 부분이 없을 것이라고 봅니다.


목 차

1. 실습생 서약서
: 처음 현장실습 전에 작성
2. 실습기관현황
: 현장학습지가 정해지면 교육원에 보내는 서류
3. 실습기관분석 보고서
: 이부분이 어려운데 미리 한번 보시고 보충해야 할 자료는 더 보충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4. 실습생 출근부
: 매일매일 출석부에 서명하여 실습지도자의 확인을 받으면 됩니다.
5. 실습일지(16일 120시간 전체)
: 실습 후 작성하여 실습지도자의 의견까지 들어가야 합니다.
6. 사례관리 진행일지(또는 프로그램계획서) (택 1)
: 프로그램계획서 및 사레관리 진행일지 중 제출해야 하는데 저는 사례관리로 대체하였습니다.
제가 제출한것 첨부하였습니다.
7. 실습 중간 평가서
: 실습 중간에 실습지도자의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8. 실습 종결 평가서
: 시습 종결시 실습지도자의 확인을 받아야 하는 사항입니다.
9. 실습 소감
10. 실습지도기록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 1주~4주)/지도교사조언,실습생소감,아동관찰 포함.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 1주~4주)/지도교사조언,실습생소감,아동관찰 포함.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1주-4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보육실습일지>
4월 1주부터 4주까지 4주동안 작성한 내용입니다.
일일보육계획안이구요.
지도교사조언과 실습생 일일평가가 잘 작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매일 실습생이 적은 아동관찰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표지
2.보육실습생의 준수사항 목록
3.보육실습 일지 기재상의 유의점 목록
4.보육실습일지(일일보육계획안) 4주치 내용

일일 보육 계획안(만1세)
날 짜: 0000년 4월 4일 월요일 날씨: 맑음
주 제: 새로운 것이 낯설어요2
소주제: 우리 반에 무엇이 있을까요? 1
목 표: 자신의 반을 알고 교실환경과 놀잇감에 관심을 갖고, 탐색한다.
기본생활습관: (질서)한 걸음, 한 걸음 걸어 다녀요

7:30~09:50
등원 및 통합보육:
< 등원전 실내 환기 08:00~08:30> (교사 출근 시 손 씻기)
[등원 및 맞이하기 : 추운 날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요]
•등원하는 영아가 입고 온 옷차림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건강상태를 살펴보며 영아를 맞는
다.
•부모와 헤어져 교사와 반갑게 인사를 나눈다.
•영아의 원아수첩 및 가방을 확인한다.
(투약의뢰서 유무확인 후 약을 약통에 넣고 컨디션,배변여부 확인)

실행 및 평가:
영아들이 등원하기 전 교실 환기시킴,
부모님과 헤어질때 인사나누고 가방정리
알림장확인함, 물병 및 도시락정리함


09:50~10:10
오전간식
기저귀갈기:
*오전간식
- 간식을 소개하며 간식을 맛있고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한다.
- 간식을 먹은 후에는 스스로 간식 그릇을 정리하도록 한다.
- 자기의 자리를 정리한다.
*기저귀 매트깔고 기저귀 갈아주기
*변후에는 물로 엉덩이 닦아주기
[기저귀갈이 : 아기 인형 기저귀를 갈아요]
<실내 환기 10:10~10:30>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1학기 행동 발달평가 (5명분량,표준보육과정 근거)

 

만2세 1학기 행동 발달평가 (5명분량,표준보육과정 근거)
 만2세 1학기 행동 발달평가 (5명분.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2세 1학기 (3월~8월) 행동 발달평가 5명분량의 자료입니다.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총 6개 영역의 발달평가 자료입니다.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학기 발달평가와 평가제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

압축파일이며 총 5명 5페이지 분량입니다.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다른 사람의 표정을 유심히 살피며 감정을 알아보려고 한다

산책 시 보이는 강아지, 개미 등 곤충, 동물에게 관심이 많아 무엇을 하는지 관찰하기도 한다.

여러 가지 감정을 말과 행동으로 나타내고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반응을 보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1학기 2학기 1년 상담일지

 

만2세 1학기 2학기 1년 상담일지
 1학기 2학기 영아부모 상담 일지 만.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기본
생활
식습관
식사 도구를 바르게 사용하여 자리에 앉아 식사를 합니다. 가끔 편식을 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끝까지 앉아 먹어보려는 시도를 하며 처음 보는 음식에 거부감을 보이기도 합니다.
요즘 집에서는 먹어보지 않은 반찬을 골고루 해주어 편식을 고쳐주려 시도하고 있습니다. 한번에 고쳐지기 쉽지 않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배변
습관
배변 훈련 지도 중에 있으며 대소변 의사 표현을 정확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정해진 곳에서 바르게 배변을 하며 규칙적인 배변을 합니다.
밤잠 기저귀를 아직 떼지는 못했지만, 그 외에는 속옷을 입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노력하면 밤잠 기저귀도 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면
습관
자신의 이부자리를 알고 있으며, 자리에 바르게 누워 2시간 정도 낮잠을 규칙적으로 자고 일어납니다. 일어난 뒤에는 이불을 정리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집에서도 낮잠을 푹 잘 자는 편인데 이불을 정리하는 모습을 보지는 못해 놀랍습니다. 주말에 집에서도 시켜보아야겠습니다.
신체운동
뛰고, 달리는 활발한 신체 운동을 즐겨하며, 자동차 타기 활동을 좋아합니다. 특히 ‘경찰차’에 대한 애착이 있으며 자동차 타기 놀이를 하며 주위를 살피지 않고 놀이하여 주의를 주기도 하지만 주의를 주면 규칙을 지켜 놀이하곤 합니다.
혼자 놀이하다 보니 규칙에 대한 인지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가정에서도 꾸준히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의사소통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문장으로 잘 이야기하며 써있는 글자나 단어에 관심을 가지고 생각대로 읽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림책을 보고 이야기를 지어 꾸며 말하기도 하고 교사가 들려주는 동화를 주의깊게 듣습니다.
책 보는 것에 조금 흥미를 가지기 시작하더니 글자에도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집에서 더욱더 책을 많이 읽어주어야겠습니다.
사회관계
또래의 놀이를 탐색하며 협동하여 놀이하는 것을 즐깁니다. 가끔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다가가 ‘내가 도와줄까?’라고 말하며 도움을 주는 모습도 보입니다.
친구와 싸우지 않고 도움을 주며 긍정적으로 지낸다고 하니 놀랍기도 하고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
생활
식습관
식사 도구를 바르게 사용하여 자리에 앉아 식사를 합니다. 가끔 편식을 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끝까지 앉아 먹어보려는 시도를 하며 처음 보는 음식에 거부감을 보이기도 합니다.
요즘 집에서는 먹어보지 않은 반찬을 골고루 해주어 편식을 고쳐주려 시도하고 있습니다. 한번에 고쳐지기 쉽지 않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배변
습관
배변 훈련 지도 중에 있으며 대소변 의사 표현을 정확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정해진 곳에서 바르게 배변을 하며 규칙적인 배변을 합니다.
밤잠 기저귀를 아직 떼지는 못했지만, 그 외에는 속옷을 입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노력하면 밤잠 기저귀도 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면
습관
자신의 이부자리를 알고 있으며, 자리에 바르게 누워 2시간 정도 낮잠을 규칙적으로 자고 일어납니다. 일어난 뒤에는 이불을 정리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집에서도 낮잠을 푹 잘 자는 편인데 이불을 정리하는 모습을 보지는 못해 놀랍습니다. 주말에 집에서도 시켜보아야겠습니다.
신체운동
뛰고, 달리는 활발한 신체 운동을 즐겨하며, 자동차 타기 활동을 좋아합니다. 특히 ‘경찰차’에 대한 애착이 있으며 자동차 타기 놀이를 하며 주위를 살피지 않고 놀이하여 주의를 주기도 하지만 주의를 주면 규칙을 지켜 놀이하곤 합니다.
혼자 놀이하다 보니 규칙에 대한 인지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가정에서도 꾸준히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의사소통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문장으로 잘 이야기하며 써있는 글자나 단어에 관심을 가지고 생각대로 읽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림책을 보고 이야기를 지어 꾸며 말하기도 하고 교사가 들려주는 동화를 주의깊게 듣습니다.
책 보는 것에 조금 흥미를 가지기 시작하더니 글자에도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집에서 더욱더 책을 많이 읽어주어야겠습니다.
사회관계
또래의 놀이를 탐색하며 협동하여 놀이하는 것을 즐깁니다. 가끔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다가가 ‘내가 도와줄까?’라고 말하며 도움을 주는 모습도 보입니다.
친구와 싸우지 않고 도움을 주며 긍정적으로 지낸다고 하니 놀랍기도 하고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2학기 부모 상담일지

 

만1세 1학기 2학기 부모 상담일지
 1학기 2학기 만1세 영아반부모상담일.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기본생활

식습관
식사도구를 사용하려고 하나 아직은 서툴러 식사도구 사용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모든 음식을 편식없이 골고루 먹는 편입니다. 새로운 음식도 망설임없이 시도하여 먹어봅니다.
집에서도 식사도구를 스스로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먹기싫은 음식은 입을 안벌리고 뱉어 버립니다.
배변습관
기저귀에 배변을 하고 나서 교사에게 손짓으로 표현하는 모습을 가끔 보입니다.
원에서는 대변을 하는 횟수가 적은 편입니다. 기저귀떼기는 아이의 상태를 보며 천천히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저귀를 빨리 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집에서 화장실을 데리고 갔었는데 화장실 가기를 너무 싫어해 중단했습니다.
수면습관
낮잠 중간에 깨어 울던 때와 달리 코로나로 공백이 있던터라 걱정했는데 아주 편안하게 잘 자고 기분 좋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잠깐의 공백으로 아이가 적응이 어려울까 염려했는데 잘 자고 있어난다니 다행입니다.
신체운동
걷기와 뛰기가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며 기구나 도구를 활용한 신체 활동도 좋아합니다.
위험한 행동이 보일시위험하다고 알려주면 주의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망설이는 모습을 보이다가 참여하는 것은 오빠랑 비슷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적극적인거는 오빠와는 비교가 안됩니다. 그래서 다치는 경우도 오빠보다 많습니다.
의사소통
생활속에서 “어디, 이거” 간단한 단어등은 표현하는데 자주 표현하지 않아 자주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집에서 언어발달을 위해 동화책을 자기전에 꼭 읽어주고 있습니다. 아이가 원래 말보다 행동이 앞서다보니 언어표현이 적은 것 같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의 관계는 아주 좋으며 어려워하는 친구를 도와주고 놀잇감을 나눠 활동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격려하며 다른 친구들도 같이 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의 사이가 좋고 도움을 주기도 한다니 마음이 놓입니다. 집에서는 항상 해주기만을 바라고 오빠에게도 함부로 해서 싸우기도합니다.

기본생활

식습관
식사도구를 사용하려고 하나 아직은 서툴러 식사도구 사용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모든 음식을 편식없이 골고루 먹는 편입니다. 새로운 음식도 망설임없이 시도하여 먹어봅니다.
집에서도 식사도구를 스스로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먹기싫은 음식은 입을 안벌리고 뱉어 버립니다.
배변습관
기저귀에 배변을 하고 나서 교사에게 손짓으로 표현하는 모습을 가끔 보입니다.
원에서는 대변을 하는 횟수가 적은 편입니다. 기저귀떼기는 아이의 상태를 보며 천천히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저귀를 빨리 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집에서 화장실을 데리고 갔었는데 화장실 가기를 너무 싫어해 중단했습니다.
수면습관
낮잠 중간에 깨어 울던 때와 달리 코로나로 공백이 있던터라 걱정했는데 아주 편안하게 잘 자고 기분 좋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잠깐의 공백으로 아이가 적응이 어려울까 염려했는데 잘 자고 있어난다니 다행입니다.
신체운동
걷기와 뛰기가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며 기구나 도구를 활용한 신체 활동도 좋아합니다.
위험한 행동이 보일시위험하다고 알려주면 주의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망설이는 모습을 보이다가 참여하는 것은 오빠랑 비슷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적극적인거는 오빠와는 비교가 안됩니다. 그래서 다치는 경우도 오빠보다 많습니다.
의사소통
생활속에서 “어디, 이거” 간단한 단어등은 표현하는데 자주 표현하지 않아 자주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집에서 언어발달을 위해 동화책을 자기전에 꼭 읽어주고 있습니다. 아이가 원래 말보다 행동이 앞서다보니 언어표현이 적은 것 같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의 관계는 아주 좋으며 어려워하는 친구를 도와주고 놀잇감을 나눠 활동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격려하며 다른 친구들도 같이 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의 사이가 좋고 도움을 주기도 한다니 마음이 놓입니다. 집에서는 항상 해주기만을 바라고 오빠에게도 함부로 해서 싸우기도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