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부산대병원 원무직 일반상식 기출문제

 

2021년도 부산대병원 원무직 일반상식 기출문제
 2021년도 부산대학교병원 원무직 필.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2021년도 부산대학교병원 원무직(노무, 행정보조, 동물사육사)

목차

1. 채용공고문(2021년도)

2. 자기소개서문항

3. 원무직 필기시험 2021년도 기출문제(일반상식)

2021년도 부산대학교병원 원무직(노무, 행정보조, 동물사육사)

목차

1. 채용공고문(2021년도)

2. 자기소개서문항

3. 원무직 필기시험 2021년도 기출문제(일반상식)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환경친화형농업3공통) 시설재배토양의 특성과 친환경적 관리방안을 설명하시오0k 농학과 환경친화형농업3공통

 

환경친화형농업3공통) 시설재배토양의 특성과 친환경적 관리방안을 설명하시오0k 농학과 환경친화형농업3공통
 환경친화형농업3공통) 시설재배토양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환경친화형농업3공통) 시설재배토양의 특성과 친환경적 관리방안을 설명하시오0k

농학과 환경친화형농업3공통

시설재배토양의 특성과 친환경적 관리방안을 설명하시오. (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요즘과 같이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있는 시점에 사람들이 집안이나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그러다보니 실내에서 채소와 화초 등을 간단하게 싶어 수확하는 시설재배가 상당히 인기를 얻고 있다. 시설재배는 유리온실이나 플라스틱 하우스와 같은 인공시설 하에서 인위적으로 재배환경을 조절하면서 작물을 재배하는 방법의 총칭이다.
우연히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니 지하철 역사 내에서도 시설재재를 한 상추, 노추 깻잎등을 소비자들에 선보이고 있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소바자들은 무공해 농사 지은 채소를 섭취하게 되니 건강에도 좋다. 또한 지하철역사에서 시설원예 장치를 하여 많은 사람들의 교육적 효과 뿐만아니라 지하철 내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1석2조의 효과를 거두기도 한다. 따라서 갈수록 시설원예는 각광받는 산업으로 급부상 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하여 채소와 과일이 자라는 과정을 자녀들에게 직접 선보이게 되어 교육적인 효과도 크게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시설원예를 통하여 작물을 재배하는 과정에서 친환경적인 농법관리가 중요할 것이다. 농사를 짓는 모 진의 말에 의하면 돈에 욕심이 생겨 과도하게 농약을 살포하여, 외관상 보기좋은 채소를 출하가기도 했다는 말을 듣기도 했다.
본인이 먹지 않고 남이 먹으니 남이야 죽던 말던 간에 나만 돈벌어 잘먹고 잘살면 된다는 의식이 팽배해 있는데 이는 결국 소비자들에게 외면 받게 될 것이다.
그에 비하면 필자가 아는 모 농사군은 친환경 농법에 의하여 최소농사를 지어 상추와 깻입, 고추등이 매우 싱싱하여 20일 동안 전혀 상하지 않고 싱싱한 그 자체를 유지하여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극단적으로 기생충을 잡으려면 농약대신 식초를 살포한다고 한다. 그러한 채소는 소비자들이 금방 인정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판매가 잘되 농가소득증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 장에서는 환경친화형농업3공통) 시설재배토양의 특성과 친환경적 관리방안을 설명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시설재배토양의 특성
1) 시설재배 토양
2) 시설재배토양의 특성
2. 친환경적 관리방안 설명
1) 토양분석 및 토양정보 활용
2) 토양산도(pH)
3) 양이온치환용량(CEC)
4) 전기전도도(Electric conductivity)
5) 토양물리성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자료

-강보구, 임상철, 이종원, 김태일. (2009) 중부 지역 시설재배지 화본과 녹비작물 재배 토양염류(EC) 경감 효과. 충북농업기술원
-강창성, 노희명, 윤석인. (2006) 화학비료와 축분퇴비가 토양 염류집적에 미치는 영향. 경기도농업기술원, 서울대학교
-강성수, 김유학, 김명숙, 전상호, 조희래, 하상건. (2011) 석회질 비료 시용에 따른 밭토양 산도와 치환성칼슘의 연차별 변화. 국립농업과학원
-김점순, 이영규, 박경훈. (2006) 토양 pH 조절을 이용한 감자더뎅이병 방제. 고령지농업연구소
-박상조, 박준홍, 조두현, 최성용. (2012) 토양 pH 저하에 따른 보리의 생육 피해 정도. 경북농업기술원
-이영한, 이성태, 허재영, 김제홍, 홍광표, 송원두, 최성태, 이경희, 박정규. (2008) 단감 과원 토양 산도 분석을 통한 석회시용량 산출. 경남농업기술, 경상대학교
이재웅, 이석호, 김영호, 이기열. (2007) 포도원 심토파쇄기 이용시 석회 심층시비 효과. 충북농업기술원
-김웅, 노재종, 권성환, 소순영, 신용규. (2007) 심토반전이 시설수박 생육에 미치는 영향. 전북농업기술원 채소연구소
- 최재을외(2018) 식물의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농업기술길잡이205(유기농 쌀 생산) 2015년 12월 30일, 농촌진흥청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딥스 줄거리요약과 주인공분석 및 딥스에서 보여준 정신치료법과 읽고 느낀점 - 딥스 독후감,서평

 

딥스 줄거리요약과 주인공분석 및 딥스에서 보여준 정신치료법과 읽고 느낀점 - 딥스 독후감,서평
 딥스 독후감 2.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딥스 줄거리요약과 주인공분석 및 딥스에서 보여준 정신치료법과 읽고 느낀점에 대해 작성한 도후감 입니다.

저자가 말하는 핵심내용분석과 요약을 토대로 저의 개인적인 생각에 대해 작성한 독후감 입니다.
연세대학교 독서와글쓰기 교양수업 과제로 제출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1. 딥스 책 소개 및 주인공분석

2. 딥스 줄거리 요약

3. 딥스에서 보여준 정신치료법 (놀이치료)

4. 느낀점 (독후감)




대학교수이자 저술가로 활동하고 있는 버지니아 M. 액슬린 집필한 딥스는 이책의 주인곤 “딥스”라는 한 아이가 놀이치료를 통해 닫혀있던 마음의 문을 열고, 자신의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에 대해 서술을 한 책이다. 처음에 내가 본 “딥스”는 말 그대로 다듬어지지 않은 야수 같은 아이였다. 유치원에서는 선생님이 외투 벗는 것을 도와주지 않는 이상 혼자서는 절대로 벗지도 않았고, 정신지체아처럼 보일정도로 남들보다 언어발달 능력이 떨어졌다. 또래 친구들한테도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는 등 친구들과의 관계도 원만하지 못했다. 정신적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면에서 심각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아이로 보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만0세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어린이집 만0세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0세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기본생활
9/6
식습관
숟가락과 포크를 사용해 밥 먹기를 시도하며 숟가락에 밥을 떠 놓으면 스스로 들고 밥을 먹는다. 좋아하는 반찬은 먼저 다 먹은 후 밥과 다른 반찬을 먹으며 싫어하는 반찬은 고개를 돌리거나 뱉어내 싫음을 표현한다.
11/01
배변습관
기저귀 갈이 시간이 되어 기저귀 매트를 깔자 교사에게 다가와 미소를 보이며 기저귀 매트에 눕는다. 교사가 ‘00 쉬~~했어?’ 라고 묻자 ‘응응’ 이라고 대답하며 고개를 끄덕여 기저귀를 갈아주었다.
10/24
수면습관
교사가 낮잠시간임을 알리고 이불을 깔아주자 두리번 거리며 자신의 이불을 찾는다. 자신의 이불을 찾은 뒤 스스로 눕는다. 교사가 이불을 덮어주자 이불을 끌어 안고는 스스로 잠이 들었다.
신체운동
9/16
<소근육:구멍 뚫린 공에서 스카프를 잡고 빼요>
구멍 뚫린 공 안에 넣어진 스카프를 보자 손가락을 집어넣어 스카프를 빼내려 한다. 스카프 한쪽 끝이 나오자 “우와” 기뻐하며 계속해서 스카프를 잡아당긴다. 스카프가 다 나오자 공 안을 살펴봐 더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는 다시 공 속에 스카프를 집어넣는다.
10/17
<대근육: 큰 공을 굴리며 움직여요>
교사가 커다란 짐볼을 굴리며 ‘선생님이랑 같이 굴려보자~’라고 말하니 00가 짐볼을 쳐다보며 걸어온다. 교사가 두 손바닥으로 짐볼을 밀며 굴리니 정우도 두 손을 펴고 손바닥을 짐볼에 대어 밀고, 밀던 손으로 짐볼과 몸을 반대쪽으로 돌린 후 똑같이 짐볼을 밀었다.
의사소통
9/4
<역할:움직이는 동물인형으로 놀아요>
움직이는 강아지, 토끼 인형을 미소지으며 바라보다가 인형을 따라가며 ‘멍멍’소리를 낸다. 교사의 시범을 따라 강아지인형을 쓰다듬고 집어 들어 품에 꼭 안고는 교사를 향해 활짝 웃어보인다. 인형을 다시 내려놓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우와~멍멍이!”라고 말한다.
11/15
<미술: 스티커를 붙여 상자를 꾸며요>
상자를 만지며 관찰하다 옆에 앉은 00이가 하트 모양 스티커를 상자에 붙이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며 교사에게 다가와 양손을 모으고 ‘주요~~’라고 말하며 스티커를 달라고 표현한다. 교사가 스티커를 00 손에 쥐어주자 고개를 끄덕이고는 상자에 스티커를 붙였다.
사회관계
11/08
<미술: 물이 든 약병을 짜요>
활동을 한 후 물이 없는 약병을 들고 교실을 뛰어다닌다. 00이가 다가와 약병을 눈으로 보려고 하자 들고 있던 약병으로 00이의 얼굴을 때린다. 교사가 ‘00야 친구가 너무 궁금해서 보고싶었나봐~~’ ‘00가 친구 아프게 했으니까 사과해줘~~’라고 말하니 00이에게 다가가 오른손으로 머리를 쓰다듬으며 ‘아야~~’라고 말하였다.
11/19
<쌓기: 쿠션으로 놀아요>
쿠션에 머리를 눕고 손에 쥔 장난감 자동차를 가지고 놀이한다. 00이가 다가가 옆에 누워보려 하자 00이의 머리를 양손으로 민다. 교사가 ‘정우야 00이가 00 옆에 눕고싶은가봐~’ ‘밀지않고 같이 누워볼까?’ 라고 말하자 쿠션을 오른손으로 두드리며 누워도 된다는 표현을 한다.
예술경험
9/25
<음률동작:구멍 있는 딸랑이 잡고 움직여요>
딸랑이 소리를 듣고 다가와 교사의 딸랑이를 뺏어들고는 흔든다. 흔드는 박자에 맞춰 교사가 노래를 불러주니 더 세게 딸랑이를 흔들어 보이고는 그 옆에 있던 마라카스를 꺼내 함께 흔든다. 그러다가 북을 꺼내 마라카스와 딸랑이로 북을 치며 놀이한다.
10/18
<미술: 내가 꾸민 원통을 굴려요>
교사가 다른 친구와 휴지심에 하트 스티커를 붙이자 선생님 무릎에 앉는다. 휴지심을 하나 들고는 스티커를 가져간다. ‘정우는 어떤 스티커 붙이고 싶어요?’ 라고 교사가 묻자 오리 그림이 그려진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가리킨 뒤 붙여보자고 이야기 해 주니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붙이고 싶은 곳에 스티커를 붙였다.

기본생활
9/6
식습관
숟가락과 포크를 사용해 밥 먹기를 시도하며 숟가락에 밥을 떠 놓으면 스스로 들고 밥을 먹는다. 좋아하는 반찬은 먼저 다 먹은 후 밥과 다른 반찬을 먹으며 싫어하는 반찬은 고개를 돌리거나 뱉어내 싫음을 표현한다.
11/01
배변습관
기저귀 갈이 시간이 되어 기저귀 매트를 깔자 교사에게 다가와 미소를 보이며 기저귀 매트에 눕는다. 교사가 ‘00 쉬~~했어?’ 라고 묻자 ‘응응’ 이라고 대답하며 고개를 끄덕여 기저귀를 갈아주었다.
10/24
수면습관
교사가 낮잠시간임을 알리고 이불을 깔아주자 두리번 거리며 자신의 이불을 찾는다. 자신의 이불을 찾은 뒤 스스로 눕는다. 교사가 이불을 덮어주자 이불을 끌어 안고는 스스로 잠이 들었다.
신체운동
9/16
<소근육:구멍 뚫린 공에서 스카프를 잡고 빼요>
구멍 뚫린 공 안에 넣어진 스카프를 보자 손가락을 집어넣어 스카프를 빼내려 한다. 스카프 한쪽 끝이 나오자 “우와” 기뻐하며 계속해서 스카프를 잡아당긴다. 스카프가 다 나오자 공 안을 살펴봐 더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는 다시 공 속에 스카프를 집어넣는다.
10/17
<대근육: 큰 공을 굴리며 움직여요>
교사가 커다란 짐볼을 굴리며 ‘선생님이랑 같이 굴려보자~’라고 말하니 00가 짐볼을 쳐다보며 걸어온다. 교사가 두 손바닥으로 짐볼을 밀며 굴리니 정우도 두 손을 펴고 손바닥을 짐볼에 대어 밀고, 밀던 손으로 짐볼과 몸을 반대쪽으로 돌린 후 똑같이 짐볼을 밀었다.
의사소통
9/4
<역할:움직이는 동물인형으로 놀아요>
움직이는 강아지, 토끼 인형을 미소지으며 바라보다가 인형을 따라가며 ‘멍멍’소리를 낸다. 교사의 시범을 따라 강아지인형을 쓰다듬고 집어 들어 품에 꼭 안고는 교사를 향해 활짝 웃어보인다. 인형을 다시 내려놓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우와~멍멍이!”라고 말한다.
11/15
<미술: 스티커를 붙여 상자를 꾸며요>
상자를 만지며 관찰하다 옆에 앉은 00이가 하트 모양 스티커를 상자에 붙이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며 교사에게 다가와 양손을 모으고 ‘주요~~’라고 말하며 스티커를 달라고 표현한다. 교사가 스티커를 00 손에 쥐어주자 고개를 끄덕이고는 상자에 스티커를 붙였다.
사회관계
11/08
<미술: 물이 든 약병을 짜요>
활동을 한 후 물이 없는 약병을 들고 교실을 뛰어다닌다. 00이가 다가와 약병을 눈으로 보려고 하자 들고 있던 약병으로 00이의 얼굴을 때린다. 교사가 ‘00야 친구가 너무 궁금해서 보고싶었나봐~~’ ‘00가 친구 아프게 했으니까 사과해줘~~’라고 말하니 00이에게 다가가 오른손으로 머리를 쓰다듬으며 ‘아야~~’라고 말하였다.
11/19
<쌓기: 쿠션으로 놀아요>
쿠션에 머리를 눕고 손에 쥔 장난감 자동차를 가지고 놀이한다. 00이가 다가가 옆에 누워보려 하자 00이의 머리를 양손으로 민다. 교사가 ‘정우야 00이가 00 옆에 눕고싶은가봐~’ ‘밀지않고 같이 누워볼까?’ 라고 말하자 쿠션을 오른손으로 두드리며 누워도 된다는 표현을 한다.
예술경험
9/25
<음률동작:구멍 있는 딸랑이 잡고 움직여요>
딸랑이 소리를 듣고 다가와 교사의 딸랑이를 뺏어들고는 흔든다. 흔드는 박자에 맞춰 교사가 노래를 불러주니 더 세게 딸랑이를 흔들어 보이고는 그 옆에 있던 마라카스를 꺼내 함께 흔든다. 그러다가 북을 꺼내 마라카스와 딸랑이로 북을 치며 놀이한다.
10/18
<미술: 내가 꾸민 원통을 굴려요>
교사가 다른 친구와 휴지심에 하트 스티커를 붙이자 선생님 무릎에 앉는다. 휴지심을 하나 들고는 스티커를 가져간다. ‘정우는 어떤 스티커 붙이고 싶어요?’ 라고 교사가 묻자 오리 그림이 그려진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가리킨 뒤 붙여보자고 이야기 해 주니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붙이고 싶은 곳에 스티커를 붙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부모상담일지 1년치 6명 분량.(1학기,2학기)

 

만1세 부모상담일지 1년치 6명 분량.(1학기,2학기)
 1세 부모상담일지 1년치 6명.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1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2학기 자료가 다 있습니다.^^
자료가 당연히 연계되어 있구요.
따로 구매하시는 분 보다는 같이 있는 걸 구매하는 게 말이 더 맞겠죠?
생년월일 : 만 1세
면담참여자 : 어머니
면담형태 : 전화

현행수준
생활습관 : 편식도 없고, 음식을 잘 먹는다 위험한 장난을 너무 하여 주의를 자주 주는 편이다(교사의견) / 집에서도 음식을 잘 먹으며, 장난을 위험하게 할 때도 있다(부모의견)
대인관계 : 또래들과 놀이시 때리거나 뺏는 행동이 있습니다.(교사의견) / 장난감으로 친구들과 다투는 경우도 있습니다(부모의견)
발달정도 : 정확하지만 언어를 잘 표현한다 음악에 맞춰서 노래를 부르기를 좋아한다(교사의견) / 발음이 약하지만 말을 많이 합니다. 활동적인 놀이를 많이 합니다.(부모의견)
행동특성 : 높은 곳을 좋아하며, 뛰어다니기를 너무 좋아해서 주의를 자주 줍니다(교사의견)/집에서도 잘 뛰어다니며, 활동적입니다(부모의견)

면담하기를 원하는 내용 : 가정에서의 아이의 생활모습(교사의견)/ 친구들과의 관계가 궁금합니다 (부모의견)

종합의견 : 어휘력이 좋으며, 과격한 행동을 한번씩 하여 아이들을 울리기도 하지만 워낙 긍정적이며, 주의를 주면 그때는 조심성 있게 행동을 합니다

건의사항 : 없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영유아교수방법론, 공통) (1) 영아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사-영아의 상호작용 시 교사가 지켜야 할 원리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수방법론, 공통) (1) 영아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사-영아의 상호작용 시 교사가 지켜야 할 원리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2022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영.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2학년도 2학기, 영유아교수방법론, 공통) (1) 영아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사-영아의 상호작용 시 교사가 지켜야 할 원리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 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사-유아의 상호작용 시 교사의 상호작용 전략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였습니다.
(3) 만 3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였습니다.
Ⅰ. 서론

Ⅰ. 본론
(1) 영아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사-영아의 상호작용 시 교사가 지켜야 할 원리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영아교사의 역할
1) 일상생활에서 영아교사의 역할
2) 쟈유놀이활동에서 영아교사의 역할
2. 교사-영아의 상호작용 시 교사가 지켜야 할 원리
1) 교사-영아의 상호작용 원리
2) 교사-영아의 상호작용 시 교사가 지켜야 할 원리

(2) 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사-유아의 상호작용 시 교사의 상호작용 전략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1. 유아교사의 역할
1) 신체발달 측면에서 유아교사의 역할
2) 인지발달 측면에서 유아교사의 역할
3) 언어발달 측면에서 유아교사의 역할
4) 정서발달 측면에서 유아교사의 역할
5) 사회성 발달 측면에서 유아교사의 역할
2. 교사-유아의 상호작용 시 유아교사의 상호작용의 구체적인 전략

(3) 만3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1. 만3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계획안)
2. 만3세반의 하루일과 운영에서 유아교사의 역할
3. 만3세반 하루일과 운영 시 유의사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1) 영아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사-영아의 상호작용 시 교사가 지켜야 할 원리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사-유아의 상호작용 시 교사의 상호작용 전략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3) 만 3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Ⅰ. 서론
생애주기 중에서 성장‧발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기인 영유아기의 성장‧발달은 이후 바른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발달과정이다. 현대사회에서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로 많은 영유아가 보육시설에서 거의 종일 또래 영유아들과 교사와 함께 계획된 일과 속에서 상호작용을 한다. 따라서 이 시기 영유아발달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교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교사의 적절한 역할을 하기 위하여 영유아의 발달적 특성을 이해한다는 것은 영유아발달을 촉진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교사는 영유아-교사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인간행동과사회환경1공통)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미치는요인들을 네 가지정리하고 이에대한 자신의 견해 또는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0k 교육학과, 유아교육과 인간행동과사회환

 

인간행동과사회환경1공통)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미치는요인들을 네 가지정리하고 이에대한 자신의 견해 또는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0k 교육학과, 유아교육과 인간행동과사회환
 인간행동과사회환경1공통) 인간발달 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인간행동과사회환경1공통)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미치는요인들을 네 가지정리하고 이에대한 자신의 견해 또는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0k

교육학과, 유아교육과 인간행동과사회환경1공통형

(1)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미치는 요인들을 네 가지로 정리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15점)
(2)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미치는 네 가지 요인이 유아교육(또는 성인교육)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15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Ⅰ. 서 론

사람은 전 생애를 통하여 성장하고 발달한다. 인간의 성장이 기계적 도식을 따른다고 주장한는 비이성적인 인물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다양한 과정을 거쳐 인간은 끊임없이 성장하고 발달한다. 특정한 단계에서 성장을 멈추거나 비정상적인 성장의 과정을 거치는 사례도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는 일반화할 수 있는 발달단계를 거친다. 그 발달 과정을 통상 아동기, 유년기, 청소년기, 성년기 등으로 구분하는데, 본 문은 매우 세분하여 발달단계를 구준하고 있다. 너무 자세하게 언급하고 있으므로 오히려 혼란스러울 정도이다. 인간의 발달이 매우 다양하고 정교하게 진행되기 때문일 것이다. 특히 태아기와 유아기를 중시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이 시기 인간의 인격형성에 결정적이라는 정황들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인간발달은 생명의 시작에서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으로, 새로운 특징을 획득하거나 낡은 특징을 소멸시키는 과정, 즉 체계의 변화라고 볼 수 있다. 발달이란 시간에 따라 일어나는 신체구조, 사고, 행동의 변화를 말하며 이러한 시간을 함수로 성장과 분화가 이루어지는 현상으로 크기가 작은 것에서 큰 것으로 변화하고, 과정과 기능이 미숙하고 낮은 수준에서 원활하고 높은 수준으로 점진적으로 이행하는 과정이다. 이러한 발달과정은 경험, 학습, 훈련과 같은 외적 작용에 의한 연령적 변화와 유전인자에 의한 내적 작용으로 이루어지는 생리적 변화를 포함하며, 이 두 가지 형태의 변화가 함께 이루어지면서 인간이 새로운 상황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게끔 분화와 통합이 일어나는 과정이다.
이 장에서는 인간행동과사회환경1공통형(1)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미치는 요인들을 네 가지로 정리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15점) (2)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미치는 네 가지 요인이 유아교육(또는 성인교육)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작성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4가지)
1) 생물학적 요소
2) 심리적 요소
3) 사회구조적 요소
4) 문화적 요소
2. 인간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4가지 요인이 유아교육(또는 성인교육)에 주는 시사점
1) 생물학적 요소가 주는 시사점
2) 심리적 요소가 주는 시사점
3) 사회구조적 요소가 주는 시사점
4) 문화적 요소가 주는 시사점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공용, 인간발달 -사회성발달과 도덕성발달, 2017.
․임규혁 저,『교육심리학』,학지사, 2003
.안범희 외,『교육심리학』,교육과학사, 2008
.이현림 외,『새교육심리학』,영남대학교 출판부,2006
.조명래 저,『최신서양교육사』,螢雪出版社, 2005
.안상원 저,『신서양교육사』,재동 문화사,1993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