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방송대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중간과제물] 1)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 설명, 자신의 견해 2)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 또는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

 

2022년 방송대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중간과제물] 1)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 설명, 자신의 견해 2)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 또는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
 인간행동과사회환경.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1)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2)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B. F. Skinner)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또는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2년 2학기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공통, 사회복지학과, 생활과학부 3학년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B. F. Skinner)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또는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총 11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방송대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중간과제물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고 학업에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본문일부]

인간행동과사회환경

Ⅰ. 서론

조작적 조건형성은 행동주의 심리학의 이론으로, 어떤 반응에 대해 선택적으로 보상함으로써 그 반응이 일어날 확률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키는 방법을 말한다. 조작적 조건형성은 스키너 상자를 통해 실험되고 증명되었는데, 주로 흰쥐를 실험에 이용하여 얻어진 것이다. 스키너는 인간 행동은 근본적으로 어떤 외부 세력에 의해 형성된다고 보았으며, 어떤 활동이나 과정은 관찰할 수 있어야 하고 행동적으로 수정될 수 있어야 한다고 가정했다. 조작적 조건형성 이론을 구성하는 주요 변인은 자극, 반응, 강화이다. 여기서 반응 즉, 행동이 일어나도록 하는 작동은 자극의 통제와 강화의 제시 방법에 의해 결정 된다.
그리고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따르면 행동이 이끌어 낸 환경변화가 강화적일 경우, 즉 유기체에게 어떤 보상을 제공하거나 혐오자극을 제거하면 그 행동이 다시 일어날 가능성이 커지고, 환경변화가 강화를 낳지 못하면 그 행동이 다시 일어날 가능성은 작아진다.
지금부터 2022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중간과제물을 통해,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를 구체적으로 작성한 다음,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B. F. Skinner)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또는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1)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설명

스키너(B. F. Skinner)는 “조작적 조건형성이론에서 인간의 행동이 환경에 대한 자극보다는 행동의 결과에 따라 변화된다고 보고, 환경을 조작하여 그러한 행동의 반응비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인간행동과사회환경
1)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설명
2) 스키너 조작적 조건형성의 주요개념
① 강화
② 벌
③ 강화물
④ 강화계획
3)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

2.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B. F. Skinner)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또는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인간행동과사회환경
1)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에 주는 시사점
2)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의 주장이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방송대 인간과교육 중간과제물] 1.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교육관 진보주의교육관 실존주의교육관) 비교, 교육적 시사점 2.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 교육적시사점

 

2022년 방송대 인간과교육 중간과제물] 1.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교육관 진보주의교육관 실존주의교육관) 비교, 교육적 시사점 2.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 교육적시사점
 인간과교육.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인간과교육 2022]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2022년 2학기 방송대 인간과교육 중간과제물 작성 시 참고하세요.
- 인간과교육 첫 번째 논제: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인간과교육 두 번째 논제: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교육 보고서 작성 시 참고할 수 있도록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등 모든 논제를 완벽히 정리했습니다.
- 양질의 자료이니 방통대 인간과교육 중간과제 참고하시는데 도움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일부

인간과교육 2022

인간과교육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주입식 교육관은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동서양에서 널리 사용해 오고 있는 전통적 교수법으로, 대표적인 교육이론으로는 행동주의를 들 수 있다. 사회에 순응하고 각자 자리에서 그 역할과 임무를 잘 수행해낼 수 있는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인간을 양산해내는데 효과적인 교육관이지만 끊임없는 환경 변화에 주체적으로 사유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인간을 길러내는 데는 한계를 지닌다. 이에 반해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은 주입식 교육관(전통적 교육관)과는 상당히 대비되는 개념으로 학습자 중심의 열린 교육을 지향한다. 지금부터 2022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교육 중간과제물을 통해,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도록 하겠다.

<중략>

인간과교육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의하면 인간은 더 높은 상태의 존재로 향하는 추동, 즉 선천적으로 자아를 실현하고자 하는 성장의 욕구를 가지고 있다. 이 욕구는 다섯 가지 단계로 위계를 가지고 있으며 매슬로우는 피라미드 형태로 제시하였다. 피라미드의 가장 아래층은 생리적 욕구(의식주에 대한 욕구)이며, 그 위로 안전욕구(생명을 위협하는 위험으로부터 안전욕구), 소속과 애정의 욕구, 존경 욕구(남들로부터 존경받고 싶어 하는 욕구), 자아실현의 욕구를 차례대로 제시하였다. 지금부터 2022년 방통대 인간과교육 중간과제물을 통해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도록 하겠다.

/목차

인간과교육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비교 설명
1) 주입식 교육관 설명
2) 자연주의 교육관 설명
3) 진보주의 교육관 설명
4) 실존주의 교육관 설명
2.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의 교육적 시사점
1) 주입식 교육관의 교육적 시사점
2)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인간과교육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매슬로우 알아보기
2. 매슬로우 욕구위계이론(욕구5단계이론)의 개념
3. 매슬로우 욕구위계이론(욕구5단계이론)의 가정
4. 욕구의 특성
5.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한 설명
1) 1단계 : 생리적∙생존의 욕구
2) 2단계 : 안전욕구
3) 3단계 : 소속감과 애정욕구
4) 4단계 : 존경욕구
5) 5단계 : 자아실현욕구
6. 매슬로우 욕구위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방송대 취미와예술 중간과제물]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2022년 방송대 취미와예술 중간과제물]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취미와예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취미와예술]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2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에 대한 답을 충실히 정리한 방송대 취미와예술 보고서입니다. 양질의 자료이니 방통대 취미와예술 중간과제 작성에 참고하시면 도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일부

Ⅰ. 서론

취미와예술] 세상을 집어 삼킬 것만 같던 코로나 19 팬데믹이 정점을 지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일상 회복이 서서히 진행되고 있다. 여전히 코로나 19의 후유증이 우리 사회 전반에 남아있지만, 엔데믹을 맞이하는 변화의 물결은 천천히, 그리고 폭넓게 진행되고 있다. 이처럼 일상 회복이 진행됨에 따라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급격한 변화를 겪었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도 다시금 변화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크게 위축되었던 실외 취미 생활이 코로나19 이전만큼은 아니지만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 이에 반해 코로나19로 인해 각광받던 재택 취미는 그 열기가 1,2년 전만 못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인해,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 전반에 주목할 만한 변화가 찾아온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지금부터 2022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취미와예술 중간과제물을 통해,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본 다음,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논의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취미와예술

1) 코로나 19 확산 시기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코로나19가 확산되던 시기부터 정점에 이르는 시기까지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영화관, 공연장, 전시장 등 오프라인 업종에 문화·예술 공연 관람이 크게 위축되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취미와예술
1) 코로나 19 확산 시기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2)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① 문화·예술 공연 관람 수요 회복
② 온라인 게임 수요 감소
③ 홈루덴스 관련 취미활동
④ 여행·관광 트렌드의 변화
⑤ 집에서 직접 요리를 즐기는 인구 증가
⑥ 바둑, 장기, 체스와 같은 보드게임 수요 증가
⑦ 나홀로 스포츠 증가
⑧ 인테리어 취미 인구 증가

2.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 -취미와예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3세 20명 2학기 부모면담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공공형 어린이집 근무)
(쌍둥이 형제/한 부모 가정/키가 작은 아이/아토피 유아 등 다양한 상담 내용 포함.)

제가 직접 쓴 자료들입니다.
만3세 2학기 부모면담일지입니다.
건강 및 신체발달
추위보다는 더위를 많이 타는 편이구요. 비염이 있어서 환절기 때마다 고생을 해요. 눈에 보이게 쑥쑥 크진 않지만 키도 조금씩 커지고 몸무게도 늘고 있어요. 그런데 어린이집에서는 몇 번째로 작은지, 그걸로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지 궁금해요.
- 대근육, 소근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크게 흥미를 가집니다.
- 알맞은 양의 음식을 골고루 먹고 손과 이를 깨끗이 하는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 키가 작은 것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고 긍정적으로 행동합니다.

언어 및 인지발달
언어는 워낙 애기때부터 발달이 되어서 요즘엔 심부름도 곧잘해요. 그런걸로 보아 인지능력도 같이 잘 발달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그만큼 말을 잘 안들어서 고민입니다.
- 많은 단어와 알고 있는 글자를 잘 읽을 수 있으며 어휘력이 풍부하여 대화가 왕성하고 모든 받침 글자를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 말의 빠르기와 발음이 정확하며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말할 줄 알고 발표를 좋아합니다. 예전보다 다른 사람의 말에 귀기울이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성발달
집에와서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어울리는 경우에 작은키라도 같이 어울릴려고 하고 본인이 작은거에 대해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 듯 보이는데 원에서는 친구들과 싸우거나 먼저 친구를 때리진 않는지요.
- 놀이를 자발적으로 제안하고 참여합니다.
- 자기 주장이 강하여 남의 의견을 잘 듣지 않으려하며, 물건의 소중함을 잘 알지 못하므로 지도가 요구됩니다.
- 문제상황이 발생했을 때, 말로 해결하려고 노력하며 친구를 때리는 행동을 보이지 않습니다.

정서발달
먹는거나 장난감에 대한 소유욕이 강함편이 아닌가 걱정스러운데요. 외동아들이다보니까요. 친구들에게 양보할 줄 아는지, 도와줄주는 아는지 궁금합니다.
- 여러 활동에 자신감이 넘치고 적극적이나 좀 더 너그러운 마음과 침착함이 요구됩니다.
- 활동에 집중하다보면 다른 사람을 신경쓰지 않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한양대학교병원자소서 한양대학교병원 자소서 한양대병원자기소개서 한양대병원 자기소개서 한양대학교병원자소서 한양대학교병원 자소서 한양대병원자기소개서 한양대병원 자기소개서 한양대학교병원

 

한양대학교병원자소서 한양대학교병원 자소서 한양대병원자기소개서 한양대병원 자기소개서 한양대학교병원자소서 한양대학교병원 자소서 한양대병원자기소개서 한양대병원 자기소개서 한양대학교병원
 [한양대학교병원]M 2019-7.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한양대학교병원 간호사 한양대병원 자소서 자기소개서 한양대학교병원 간호사 한양대병원 자소서 자기소개서 베스트예문입니다.
한양대학교병원 간호사로 지원한 동기 및 간호사가 되기로 선택한 동기는 무엇인지 성장과정 및 학업과정을 통하여 자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성장과정을 중심으로 본인의 성격의 장단점을 기술하면서 본인의 성격이 한양대학교병원 간호사로서 어떠한 장점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학업과정에서 관심 있게 연구한 분야를 중심으로 입사 후 한양대학교병원에서 이루고자 하는 커리어에 대한 포부를 회사생활과 개인생활의 모습을 중심으로 제시하였습니다.
한양대학교병원 자기소개서 작성 시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한양대학교병원자소서,한양대학교병원 자소서,한양대학교병원,한양대학교병원자기소개서,한양대학교병원 자기소개서,한양대병원자기소개서,한양대병원 자기소개서,한양대병원자소서,한양대병원 자소서,한양대병원

1. 한양대학교병원을 지원한 동기를 서술해주세요.(최소 400자, 최대 600자 입력가능)
2. 간호사가 되기로 선택한 동기는 무엇이고, 본인이 간호사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설명해주십시오.(최소 400자, 최대 600자 입력가능)
3. 귀하의 성장배경 및 성격의 장단점을 서술해주십시오.(최소 400자, 최대 600자 입력가능)
4. 입사 후 포부를 말씀해주십시오. 앞으로의 회사생활과 개인생활에 대한 자신의 모습을 기술해주십시오.(최소 400자, 최대 600자 입력가능)

한양대학교병원자소서,한양대학교병원 자소서,한양대학교병원,한양대학교병원자기소개서,한양대학교병원 자기소개서,한양대병원자기소개서,한양대병원 자기소개서,한양대병원자소서,한양대병원 자소서,한양대병원

2. 간호사가 되기로 선택한 동기는 무엇이고, 본인이 간호사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설명해주십시오.(최소 400자, 최대 600자 입력가능)
의료사회복지사로 일하고 계시는 어머니의 영향으로 고등학교 시절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아이들을 돌보는 기관에서 봉사활동을 한 적이 있습니다. 기관에서 만나는 아이들은 혼자서는 몸을 움직.…<중 략>

한양대학교병원자소서,한양대학교병원 자소서,한양대학교병원,한양대학교병원자기소개서,한양대학교병원 자기소개서,한양대병원자기소개서,한양대병원 자기소개서,한양대병원자소서,한양대병원 자소서,한양대병원

4. 입사 후 포부를 말씀해주십시오. 앞으로의 회사생활과 개인생활에 대한 자신의 모습을 기술해주십시오.(최소 400자, 최대 600자 입력가능)
한양대학교 병원의 응급의학 간호 분야에 대해 많은 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한양대학교 병원 응급의학 분야만의 특성화와 차별화된 간호서비스에 큰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간호학을 전공…<중 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분량. (매 달 5개영역 관찰 및 해석/자세합니다)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분량. (매 달 5개영역 관찰 및 해석/자세합니다)
 만4세 2학기 관찰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8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4세 9월부터 2월까지의 2학기 관찰일지이며, 발달평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아는 총 14명이며, 매 달 5개 영역을 관찰하고 해석까지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지막 2월달 관찰일지에는 2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만4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9월,10월,11월,12월,1월,2월)

-신체 운동 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해석

각 유아마다 2월달 -> 발달평가 총 평 기록.



<신체 운동 건강>
-관찰내용
10/8 유희실에서 놀이를 시작한다. ‘난 골키퍼 할래.’ 라고 말한 유아는 친구 두 명이 공을 움직이자 골대 앞에 서 있는다. 친구들이 공을 가지고 골대 앞으로 다가오자 양팔을 넓게 벌리고 몸을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이며 공을 보기 시작한다. 친구가 공을 발로 차자 왼쪽으로 움직이며 발을 찬다.

-해석
자발적으로 신체 활동에 참여하며, 공을 이용한 축구 놀이를 즐겁게 하는 모습이었다. 골키퍼라는 포지션을 이해하고 골대 앞에서 공이 들어가지 못하고 이동운동을 통해 활동하는 모습이었다.

<의사 소통>
-관찰내용
10/14
주말 지낸 이야기를 한다. 유아에게 주말 지낸 이야기 발표를 해보자고 이야기하자 ‘네.’ 라고 말하며 천천히 나온다. 조금 작은 목소리로 ‘저는 엄마랑 도서관에 갔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조금 더 큰 목소리로 말하자고 말하자 조금 더 큰 목소리로 천천히 말한다.

-해석
발표를 할 때 조금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큰 목소리로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어야겠다. 평상시에도 유아의 생각을 자주 물어봐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접하도록 해야겠다.


... 등등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물리화학 보고서- Conjugation 염료의 흡수 스펙트럼

 

물리화학 보고서- Conjugation 염료의 흡수 스펙트럼
 물리화학 보고서- Conjugatio.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컨쥬게이션은 2개 이상의 다중 결합이 단결합 1개를 사이에 끼고 존재하는 경우, p-오비탈에 존재하는 π-전자가 3개 이상의 인접한 p-오비탈의 π-전자와 상호작용이 있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컨쥬게이션 화합물의 π-전자들은 p-오비탈 사슬을 따라서 움직이는 π-전자 구름을 형성하는데 이로 인해 전자가 편재화 되어있지 않아 전자가 편재화된 비컨쥬게이션 화합물보다 결합길이가 짧고 에너지가 안정하다.
이 때 π-전자가 p-오비탈 사슬 밖으로 벗어나게 되면 퍼텐셜 에너지는 무한이 되며 물리학적으로 입자는 퍼텐셜 에너지가 무한인 곳에서는 발견될 수 없다는 사실에 의해 파동함수 는 0이 되어야 한다. 이는 x= 0 ~ L 의 두 벽 사이에 갇혀 있는 질량이 m인 입자, particle in a box의 상황으로 유추해 볼 수 있다. 컨쥬게이션 화합물 내에 π-전자는 근자외선이나 가시광선 영역의 빛을 흡수하여 에너지를 받아 π-분자 궤도함수에서 π*-분자 궤도함수로 전이가 되어 에너지를 가지는 파동함수로써 표현할 수 있으므로, 컨쥬게이션 화합물의 흡수 스펙트럼을 측정하여 나온 값을 자유전자 모델을 이용하여 해석할 수 있다.


2. Principle

1) π → π* 전이
컨쥬게이션 화합물에 근자외선이나 가시광선 영역의 빛을 주게되면 그 빛 에너지를 흡수하고 -전자는 최고 점유 분자궤도함수(HOMO)로부터 최저 비점유 분자궤도함수로(LUMO)로 들뜨게 된다. 이와 같이 전자가 결합성 -분자 궤도함수로부터 반결합성 -분자 궤도함수로 들뜨기 때문에 전이라고 부른다.

컨쥬게이션 화합물에서 전이에 영향을 주는데 필요한 복사선의 정확한 파장은 분자 궤도함수(HOMO 와 LUMO)사이에 에너지 차에 의존하므로 흡수 스펙트럼 값을 통해 컨쥬게이션 화합물의 π-전자계 성질을 알아낼 수 있다.

실제 전자가 이동하는 공간은 핵간거리, 즉 particle in a box에서처럼 경계인 0과 L까지만이 아니라 조금 더 이동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