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개론 2022] 1강에서 7강까지 강의를 들은 후,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두 개 선택하여 아래의 내용에 답하시오. 노인빈곤의 원인을 개인이 아닌 사회의 입장에서

 

사회복지학개론 2022] 1강에서 7강까지 강의를 들은 후,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두 개 선택하여 아래의 내용에 답하시오. 노인빈곤의 원인을 개인이 아닌 사회의 입장에서
 사회복지학개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2022년 2학기 사회복지학개론 중간과제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 1강에서 7강까지 강의를 들은 후,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두 개 선택하여 아래의 내용에 답하시오.
-한국의 노인 빈곤율은 45%에 달한다. 노인빈곤의 원인을 개인이 아닌 사회의 입장에서 접근하는 것이 선배시민론이다. 아래의 영상을 보고, 시민권의 관점(보편적 복지와 복지국가유형)에서 노인문제의 원인과 대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학개론 강의를 듣고 1강과 3강에서 인상 깊은 장면을 선정하여 이에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하고 인상깊었던 이유와 함께 이것을 통해 어떤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를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 한국의 노인 빈곤 문제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고, 선배시민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본 뒤 시민권의 관점에서 바라본 노인문제의 원인과 함께 그 대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 2022년 2학기 사회복지학개론 과제 작성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사회복지학개론

Ⅰ. 서 론

Ⅱ. 본 론
문제 1. 1강에서 7강까지 강의를 들은 후,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두 개 선택하여 아래의 내용에 답하시오.

1. 제 1강에서 인상 깊은 내용 – 참치캔으로 인한 사고, 누구의 책임일까?
1) 내용 요약
2) 인상 깊었던 이유
3) 이것을 통해 어떠한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를 설명

2. 제 3강에서 인상 깊은 내용 – 선별적 복지와 보편적 복지
1) 내용 요약
2) 인상 깊었던 이유
3) 이것을 통해 어떠한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를 설명

문제 2. 한국의 노인 빈곤율은 45%에 달한다. 노인빈곤의 원인을 개인이 아닌 사회의 입장에서 접근하는 것이 선배시민론이다. 아래의 영상을 보고, 시민권의 관점(보편적 복지와 복지국가유형)에서 노인문제의 원인과 대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1. 한국의 노인 빈곤 문제

2. 선배시민론

3. 시민권의 관점에서 바라본 노인문제의 원인

4. 시민권의 관점에서 바라본 노인문제의 대안
1) 기초노령연금 제도 개선
2) 노인 장기요양보험 제도 개선
3) 독거노인을 위한 제도 마련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사회복지학개론

Ⅰ. 서 론

사회복지학개론 문제 1. 1강에서 7강까지 강의를 들은 후,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두 개 선택하여 아래의 내용에 답하시오.

사회복지학개론 1강에서 7강까지의 강의 중 가장 인상 깊은 사건은 1강에서 소개된 참치캔으로 인한 사고와 제 3강에서 소개된 선별적 복지와 보편적 복지에 대한 논의이다. 학창시절에 참치캔의 뚜껑에 손을 베인 경험이 있던 터라 강의에서 소개된 사건은 꽤 인상적이었다. 당시에 참치캔을 따며 부주의한 나의 잘못이라고 생각하였지 제품의 안정성에 대해서는 고민해 보지 못하였다. 생각의 전환이라는 것이 참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주제였다. 또한 코로나 사태와 맞물려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 빈곤의 문제에 대해 관심이 많은 지금 3강에서 소개된 선별적 복지와 보편적 복지의 내용은 더욱 마음에 와 닿았다. 1강과 3강에 소개된 각각의 주제에 대해서 요약하고 인상 깊었던 이유에 대해서 제시하면서 각각의 주제를 통하여 어떠한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

사회복지학개론 문제 2. 한국의 노인 빈곤율은 45%에 달한다. 노인빈곤의 원인을 개인이 아닌 사회의 입장에서 접근하는 것이 선배시민론이다. 아래의 영상을 보고, 시민권의 관점(보편적 복지와 복지국가유형)에서 노인문제의 원인과 대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한국의 노인 빈곤의 문제는 이미 오랫동안 제기되어 오고 있는 사회적 문제로 노인층의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구체적으로 논의해 볼 필요가 있다. 노인빈곤의 원인은 단순히 개인 차원이 아닌 사회적 입장에서 논의해 보아야 하는 이유는 이들의 빈곤이 사회적 구조 속에서 더욱 심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노인을 단순히 사회적으로 역할을 할 수 없는 노인이 아닌 사회의 시민으로서 나이 들어가는 선배시민으로 인식하여야 한다. 이러한 시민권의 관점을 통하여 현재 대두되고 있는 노인의 빈곤문제를 들여다보고 그 원인을 파악해 본 뒤, 보편적 복지의 입장에서 노인의 빈곤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에 대해서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

문제 1. 1강에서 7강까지 강의를 들은 후,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두 개 선택하여 아래의 내용에 답하시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성인간호학실습 중환자실 뇌출혈 ICH 케이스 A+ 간호진단 3 간호과정 2개 Intracerebral Haemorrhage

 

A+ 성인간호학실습 중환자실 뇌출혈 ICH 케이스 A+ 간호진단 3 간호과정 2개 Intracerebral Haemorrhage
 ICH 케이스.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성인간호학실습 중환자실 뇌출혈 ICH 케이스 A+ 간호진단 3 간호과정 2개 Intracerebral Haemorrhage"에 대한 내용입니다.
총 25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호사정과 간호과정 열심히 했고 교수님께 잘했다고 칭찬받았습니다.
간호과정 도움 많이 되실겁니다!!!!
A+자료이니 믿고 받아가세요.
Ⅰ. 서론
1. 시나리오 선정 이유

Ⅱ. 본론
1. 문헌고찰
2. 간호정보조사
3. 간호과정
4. 참고문헌

Ⅲ. 결론
1. 소감

본문내용

Ⅰ. 서론

1. 시나리오 선정 이유
이번 성인간호학Ⅳ 실습은 OO병원 ICU에서 하게 되었다. OO병원 ICU는 총 42bed로 내과계, 외과계, 응급, 심혈관계 중환자실로 이루어져있다. 다양한 케이스의 환자들이 많았는데 EICU에 있는 intracerebral haemorrhage 환자를 대상으로 케이스를 작성하게 되었다. 지인 가운데 몇 년 전 뇌출혈로 쓰러져 개두술을 받고 중환자실에서 오랫동안 계시다 회복한 분이 계신다. 응급실 실습에서도 갑작스럽게 쓰러져 뇌출혈을 진단받으신 분도 보아서 뇌출혈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번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뇌출혈이라는 질환과 간호중재에 대한 많은 공부가 되었으면 한다.

Ⅱ. 본론

1. 문헌고찰

▶ 뇌 내출혈(intracerebral haemorrhage)
혈관의 파열에 의해 뇌 안쪽에 생긴 출혈로, 전체 뇌졸중의 10%를 차지한다. 뇌 내출혈의 예후는 나쁘며 첫 48시간 이내 사망이 총 사망의 50%를 차지한다.

1) 원인 및 병태생리 가장 중요한 원인은 고혈압이며, 그 외 원인으로는 뇌 아밀로이드 혈관병, 혈관 기형, 응고장애, 외상, 암 등이 있다. 출혈은 주로 활동 중에 생기며 증상발현은 수분내지 수시간 동안 일어난다. 증상의 정도는 출혈의 양과 위치, 기간에 따르다.

2) 증상과 징후
초기에 오심과 구토를 동반한 심한 두통이 발생하며, 바닥핵의 출혈로 한쪽 얼굴과 팔다리의 쇠약, 구음장애, 안구편위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출혈이 심하면 편마비, 고정되고 확대된 동공, 비정상적인 자세, 혼수가 초래된다.
시상의 출혈은 운동성보다는 감각성 편마비를 일으키고, 시상하부의 출혈은 시력이나 안구의 움직임에 문제를 초래한다. 소뇌출혈은 심한 두통, 구토, 연하곤란, 구음장애, 안구운동장애를 초래한다. 다리뇌 출혈은 기본적인 생명 기능(예: 호흡)이 빠르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완전 마비성 편마비, 혼수, 비정상적인 자세, 축소되고 고정된 동공, 고열 및 사망을 초래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환경미화원자기소개서

 

환경미화원자기소개서
 환경미화원자기소개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환경미화원 자기소개서 입니다.
처음쓰는 환경미화원자기소개서.. 서류심사에 통과.. 기분 좋았습니다.
자기소개서 쓰는 방식만 알아도 서류심사통과.. 수월하겠죠^^
환경미화원에 도전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임용분야 : 환경미화원
○ 응시번호 :
○ 성 명 : 이00

* 성장과정 및 생활신조
앞생략~~~~
저에게 맡겨진 일들을 책임을 다해 성실히 임하고, 소통을 하며, 제가 있는 위치에서 필요한 사람이 되자는 신념을 가지고 생활하는 것입니다. ~~~ 생략

* 성격의 장단점

*지원동기 및 포부
앞생략~~~
저의 업무에 있어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키워왔습니다. 환경미화원 업무도 이와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환경미화원은 기본적으로 봉사정신과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1년도 부산대병원 원무직 일반상식 기출문제

 

2021년도 부산대병원 원무직 일반상식 기출문제
 2021년도 부산대학교병원 원무직 필.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2021년도 부산대학교병원 원무직(노무, 행정보조, 동물사육사)

목차

1. 채용공고문(2021년도)

2. 자기소개서문항

3. 원무직 필기시험 2021년도 기출문제(일반상식)

2021년도 부산대학교병원 원무직(노무, 행정보조, 동물사육사)

목차

1. 채용공고문(2021년도)

2. 자기소개서문항

3. 원무직 필기시험 2021년도 기출문제(일반상식)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방송대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중간과제물] 1)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 설명, 자신의 견해 2)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 또는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

 

2022년 방송대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중간과제물] 1)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 설명, 자신의 견해 2)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 또는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
 인간행동과사회환경.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1)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2)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B. F. Skinner)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또는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2년 2학기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공통, 사회복지학과, 생활과학부 3학년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B. F. Skinner)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또는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총 11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방송대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중간과제물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고 학업에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본문일부]

인간행동과사회환경

Ⅰ. 서론

조작적 조건형성은 행동주의 심리학의 이론으로, 어떤 반응에 대해 선택적으로 보상함으로써 그 반응이 일어날 확률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키는 방법을 말한다. 조작적 조건형성은 스키너 상자를 통해 실험되고 증명되었는데, 주로 흰쥐를 실험에 이용하여 얻어진 것이다. 스키너는 인간 행동은 근본적으로 어떤 외부 세력에 의해 형성된다고 보았으며, 어떤 활동이나 과정은 관찰할 수 있어야 하고 행동적으로 수정될 수 있어야 한다고 가정했다. 조작적 조건형성 이론을 구성하는 주요 변인은 자극, 반응, 강화이다. 여기서 반응 즉, 행동이 일어나도록 하는 작동은 자극의 통제와 강화의 제시 방법에 의해 결정 된다.
그리고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따르면 행동이 이끌어 낸 환경변화가 강화적일 경우, 즉 유기체에게 어떤 보상을 제공하거나 혐오자극을 제거하면 그 행동이 다시 일어날 가능성이 커지고, 환경변화가 강화를 낳지 못하면 그 행동이 다시 일어날 가능성은 작아진다.
지금부터 2022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중간과제물을 통해,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를 구체적으로 작성한 다음,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B. F. Skinner)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또는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1)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설명

스키너(B. F. Skinner)는 “조작적 조건형성이론에서 인간의 행동이 환경에 대한 자극보다는 행동의 결과에 따라 변화된다고 보고, 환경을 조작하여 그러한 행동의 반응비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인간행동과사회환경
1)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설명
2) 스키너 조작적 조건형성의 주요개념
① 강화
② 벌
③ 강화물
④ 강화계획
3)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

2.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B. F. Skinner)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또는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인간행동과사회환경
1)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에 주는 시사점
2)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의 주장이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방송대 인간과교육 중간과제물] 1.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교육관 진보주의교육관 실존주의교육관) 비교, 교육적 시사점 2.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 교육적시사점

 

2022년 방송대 인간과교육 중간과제물] 1.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교육관 진보주의교육관 실존주의교육관) 비교, 교육적 시사점 2.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 교육적시사점
 인간과교육.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인간과교육 2022]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2022년 2학기 방송대 인간과교육 중간과제물 작성 시 참고하세요.
- 인간과교육 첫 번째 논제: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인간과교육 두 번째 논제: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교육 보고서 작성 시 참고할 수 있도록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등 모든 논제를 완벽히 정리했습니다.
- 양질의 자료이니 방통대 인간과교육 중간과제 참고하시는데 도움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일부

인간과교육 2022

인간과교육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주입식 교육관은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동서양에서 널리 사용해 오고 있는 전통적 교수법으로, 대표적인 교육이론으로는 행동주의를 들 수 있다. 사회에 순응하고 각자 자리에서 그 역할과 임무를 잘 수행해낼 수 있는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인간을 양산해내는데 효과적인 교육관이지만 끊임없는 환경 변화에 주체적으로 사유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인간을 길러내는 데는 한계를 지닌다. 이에 반해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은 주입식 교육관(전통적 교육관)과는 상당히 대비되는 개념으로 학습자 중심의 열린 교육을 지향한다. 지금부터 2022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교육 중간과제물을 통해,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도록 하겠다.

<중략>

인간과교육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의하면 인간은 더 높은 상태의 존재로 향하는 추동, 즉 선천적으로 자아를 실현하고자 하는 성장의 욕구를 가지고 있다. 이 욕구는 다섯 가지 단계로 위계를 가지고 있으며 매슬로우는 피라미드 형태로 제시하였다. 피라미드의 가장 아래층은 생리적 욕구(의식주에 대한 욕구)이며, 그 위로 안전욕구(생명을 위협하는 위험으로부터 안전욕구), 소속과 애정의 욕구, 존경 욕구(남들로부터 존경받고 싶어 하는 욕구), 자아실현의 욕구를 차례대로 제시하였다. 지금부터 2022년 방통대 인간과교육 중간과제물을 통해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도록 하겠다.

/목차

인간과교육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비교 설명
1) 주입식 교육관 설명
2) 자연주의 교육관 설명
3) 진보주의 교육관 설명
4) 실존주의 교육관 설명
2.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의 교육적 시사점
1) 주입식 교육관의 교육적 시사점
2)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인간과교육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매슬로우 알아보기
2. 매슬로우 욕구위계이론(욕구5단계이론)의 개념
3. 매슬로우 욕구위계이론(욕구5단계이론)의 가정
4. 욕구의 특성
5.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한 설명
1) 1단계 : 생리적∙생존의 욕구
2) 2단계 : 안전욕구
3) 3단계 : 소속감과 애정욕구
4) 4단계 : 존경욕구
5) 5단계 : 자아실현욕구
6. 매슬로우 욕구위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방송대 취미와예술 중간과제물]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2022년 방송대 취미와예술 중간과제물]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취미와예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취미와예술]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2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에 대한 답을 충실히 정리한 방송대 취미와예술 보고서입니다. 양질의 자료이니 방통대 취미와예술 중간과제 작성에 참고하시면 도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일부

Ⅰ. 서론

취미와예술] 세상을 집어 삼킬 것만 같던 코로나 19 팬데믹이 정점을 지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일상 회복이 서서히 진행되고 있다. 여전히 코로나 19의 후유증이 우리 사회 전반에 남아있지만, 엔데믹을 맞이하는 변화의 물결은 천천히, 그리고 폭넓게 진행되고 있다. 이처럼 일상 회복이 진행됨에 따라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급격한 변화를 겪었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도 다시금 변화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크게 위축되었던 실외 취미 생활이 코로나19 이전만큼은 아니지만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 이에 반해 코로나19로 인해 각광받던 재택 취미는 그 열기가 1,2년 전만 못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인해,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 전반에 주목할 만한 변화가 찾아온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지금부터 2022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취미와예술 중간과제물을 통해,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본 다음,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논의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취미와예술

1) 코로나 19 확산 시기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코로나19가 확산되던 시기부터 정점에 이르는 시기까지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영화관, 공연장, 전시장 등 오프라인 업종에 문화·예술 공연 관람이 크게 위축되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취미와예술
1) 코로나 19 확산 시기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2)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① 문화·예술 공연 관람 수요 회복
② 온라인 게임 수요 감소
③ 홈루덴스 관련 취미활동
④ 여행·관광 트렌드의 변화
⑤ 집에서 직접 요리를 즐기는 인구 증가
⑥ 바둑, 장기, 체스와 같은 보드게임 수요 증가
⑦ 나홀로 스포츠 증가
⑧ 인테리어 취미 인구 증가

2.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 -취미와예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