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학기 방통대 인간과사회 중간과제물] 최근 한국 사회에서는 청년 세대의 다양한 불평등에 대한 좌절과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청년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

 

2022년 2학기 방통대 인간과사회 중간과제물] 최근 한국 사회에서는 청년 세대의 다양한 불평등에 대한 좌절과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청년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
 인간과사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2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사회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참고문헌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분명 도움 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인간과사회] 최근 한국 사회에서는 청년 세대의 다양한 불평등에 대한 좌절과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청년 세대의 목소리는 정치권과 선거에도 반영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적 노력도 뒤따르고 있습니다.
(1) 먼저 ‘인간과 사회’ 교재 제3장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 제5장 (사회적 상호작용, 집단, 조직), 제7장 (사회불평등과 계급, 계층)을 읽은 후,
(2) 다음으로 서울연구원에서 발간한 보고서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김승연, 최광은, 박민진, 2020, 서울연구원)를 읽은 후,
(3) 교재에 소개된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보고서에 소개된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인간과사회 본문 내용 중 일부발췌]

지금까지 2022년 방송대 인간과사회 중간과제물을 통해, 교재에 소개된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보고서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에 소개된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나의 생각을 서술해보았다.
청년 취업난, 청년소득빈곤, 청년주거빈곤 등 청년층을 둘러싼 불평등 문제와 사회문제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더욱 확연히 드러나게 되면서, ‘청년’은 정치적으로나 정책적으로 중요한 화두가 되었다. 청년층은 사회 진출 기간이 짧아 자산 형성이 어려울 수밖에 없다. 그런데 최근에는 경기침체와 불안정한 고용 상황에다가 부동산 자산 시장 폭등까지 겹치면서 청년층이 체감하는 불평등의 정도가 이전 세대보다 훨씬 커졌다. 그런데 여기서 더 주목해야 할 점은 이러한 청년층 내에서도 불평등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다양하고 이질적인 청년 개개인에게 맞는 청년 정책이 만들어지고 시행되기 위해서는 청년 세 대 내의 불평등 양상을 세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따라서 세대 간의 불평등뿐만 아니라 청년층 내 불평등 현황을 노동시장 및 소득, 자산을 통해 살펴보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정책 방안을 연구해나가야 한다.

[인간과사회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간과 사회’ 교재 제3장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 제5장 (사회적 상호작용, 집단, 조직), 제7장 (사회불평등과 계급, 계층) 핵심내용 요약
1. ‘인간과 사회’ 교재 제3장,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 요약
2. ‘인간과 사회’ 교재 제5장 “사회적 상호작용, 집단, 조직” 요약
3. ‘인간과 사회’ 교재 제7장 “사회불평등과 계급, 계층” 요약
[2] 서울연구원에서 발간한 보고서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김승연, 최광은, 박민진, 2020, 서울연구원) 핵심내용 요약
[3] 교재에 소개된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보고서에 소개된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1.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
1)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
2)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특성
2.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 서술
3. 청년세대 불평등 해소방안
1) 청년세대 불평등 해소를 위한 사회보장제도 재구조화
2) 청년 세대 주거 불평등 해소
3) 부의 공정한 분배를 위한 진보적인 조세개혁
4) 저소득층 자녀의 교육복지 서비스 확대
5) 저소득층 청년의 고용창출
6) 사회안전망으로써 저소득층에 대한 복지강화
7)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중산층 복원
8) 저소득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의료비 부담 경감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참고문헌]

정준영, 백영경, 정태석, 인간과사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1.
김승연, 최광은, 박민진,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 서울연구원, 2020.
김우식, 한국 청년 불안정 노동자의 노동문제 경험과 개인적 저항, 중앙대학교 대학원, 2021.
김지선, 서울시 주거빈곤 청년 1인 가구의 건강 문제와 대응 전략에 관한 질적 연구,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2020.
고재성, 청년기본법 제정을 출발점으로 청년 문제 해결에 모두 힘써야, 한국자치학회 공공정책연구원, 2021.7.1일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철학의이해 2022년] (1) 교재 1장 핵심내용을 요약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철학의 의의와 가치 (2) 교재 2장 요약 이성적 존재로서의 인간관을 보인 철학자들과 욕망하는 존재로서

 

철학의이해 2022년] (1) 교재 1장 핵심내용을 요약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철학의 의의와 가치 (2) 교재 2장 요약 이성적 존재로서의 인간관을 보인 철학자들과 욕망하는 존재로서
 철학의이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2년 2학기 철학의이해 공통 중간과제물입니다.

1. 2022년 2학기 철학의이해 과제로 제시된 내용 중 (1)번과 (2)번을 선택하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2. 철학의이해 교재 1장을 정독한 후, 핵심내용을 요약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철학의 의의와 가치에 대해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3. 철학의이해 교재 2장을 정독한 후, 이성적 존재로서의 인간관을 보인 철학자들과 욕망하는 존재로서의 인간관을 보인 철학자들 중 욕망하는 존재로서의 인간관을 보인 철학자를 선택하여 홉스, 흄, 프로이트 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4. 2022년 2학기 철학의이해 과제 작성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철학의이해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재 1장을 정독한 후, 핵심내용을 1쪽에 요약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철학의 의의와 가치에 대해 0.5쪽을 서술한다.
1) 교재 1장을 정독한 후, 핵심내용을 요약
① 철학과 개별과학
② 철학의 가치
③ 철학과 종교
2) 철학의 의의와 가치

2. 교재 2장을 정독한 후, 이성적 존재로서의 인간관을 보인 철학자들과 욕망하는 존재로서의 인간관을 보인 철학자들 중 한 그룹을 택하여 핵심내용을 1.5쪽에 요약한다.
1) 욕망하는 존재로서의 인간관을 보인 철학자 – 홉스
2) 욕망하는 존재로서의 인간관을 보인 철학자 – 흄
3) 욕망하는 존재로서의 인간관을 보인 철학자 – 프로이트

Ⅲ. 결 론

IV. 참고문헌

Ⅰ. 서 론

철학의 이해 과제로 제시 된 세 개의 문항 중 1번과 2번을 선택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교재 1장을 정독한 후 철학과 개별과학, 철학의 가치, 그리고 철학과 종교의 주제로 세분화 하여 그 핵심내용을 체계적으로 요약하면서 철학이란 무엇이며, 우리에게 주는 그 교훈점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심도 있게 분석해 보고자 하였다. 그리고 요약한 내용과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철학이 우리에게 주는 의의와 가치는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논의해 보고자 한다. 고도의 기술과 함께 날로 발전해 나아가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지금 인간에 대해서 보다 복잡하게 이해하고 그 존재 가치에 대해서 깊게 이해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철학의 가치가 날로 높아져 가고 있다. 철학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강의 내용과 함께 그 가치에 대해서 논의해보면서 철학에 더 가까이 다가가 보도록 하겠다.

다음으로 교재 2장에서 소개된 이성적 존재로서의 인간관을 보인 철학자들과 욕망하는 존재로서의 인간관을 보인 철학자들 중 욕망하는 존재로서의 인간관을 설명한 철학자 홉스, 흄, 프로이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홉스, 흄, 프로이트는 모두 인간의 본성인 욕망을 중심으로 인간의 성격과 행동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본 글에서는 이들의 이론을 자세하게 알아보면서 우리 인간의 존재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갖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교재 1장을 정독한 후, 핵심내용을 1쪽에 요약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철학의 의의와 가치에 대해 0.5쪽을 서술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BEST4] 최종합격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_성장과정_사회복지사자소서_실패를 통한 경험사례_생활신조 및 가치관_성격의 장단점_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여 성취 또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BEST4] 최종합격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_성장과정_사회복지사자소서_실패를 통한 경험사례_생활신조 및 가치관_성격의 장단점_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여 성취 또
 4.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BEST4] 최종합격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_성장과정_사회복지사자소서_실패를 통한 경험사례_생활신조 및 가치관_성격의 장단점_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여 성취 또는 실패한 경험_자신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사건이나 경험
01. 꿈터장애인주간보호센타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1)
1. 성장과정
2. 자신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사건이나 경험
3. 성격의 장단점
4. 지원동기 및 포부

02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2)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여 성취 또는 실패한 경험
4. 지원동기 및 포부

03. 고산노인복지관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3)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생활신조 및 가치관
4. 지원동기 및 포부

04. 수원바오로재가복지센터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4)
1. 성장배경
2. 성격의 장단점
3. 실패를 통한 경험사례
4. 지원동기 및 포부




1. 성장과정
개인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한 덕목으로 도덕성을 강조하시는 부모님의 영향으로 옳고 그름을 파악할 수 있었고 사회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맞춰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잘못된 일에 대해서는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기 보다는 직접 시범을 보여주며 하나하나 이해주셨던 점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중학교 때부터 부모님과 같이 요양원 봉사 활동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수동적으로 봉사만 하지 않고 실제 거기서 일하시는 분들의 조언도 들어보고, 좋은 점은 본받으려고 하고 부족한 점이 있다면 그 점을 제가 사회복지사라면 어떤 식으로 보완하고 싶은지 메모하거나 봉사한 날마다 일기를 쓰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제가 삶에서 의미 있게 생각하는 가치는 사람을 돕고 보살핌으로써 느껴지는 사명감으로 사회복지사의 길을 선택한 이유입니다.
저를 성장시켜줄 기관을 찾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가 있는 곳이 바로 저를 성장시켜 줄 수 있는 곳이고, 그 클라이언트로 인해 제가 성장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에서 행복하고, 제가 살아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2. 자신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사건이나 경험
저는 해야 하는 일이 생각날 때마다 다이어리에 적어놓는 습관이 있습니다. 해야 할 일들을 적어놓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 가장 효율적인 처리를 하고자 노력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신입원아적응일지(어린이집평가인증통과자료)

 

만3세신입원아적응일지(어린이집평가인증통과자료)
 신입원아적응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10일씩 관찰하였습니다-3명분량입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세요~~~^^
반명

아동명

입소일

연 령
만3세
구 분
일 자
시 간
적응활동 및 관찰내역
등 원
하 원
보육활동영역
관 찰 내 용

적응기간
10일
종합관찰결과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교육심리학 (2022학년도)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2022학년도)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콜버그 에릭슨.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2년 2학기 교육심리학 중간과제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과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과제지시항에 맟추어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콜버그(Ko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에 대한 이론적 설명과 함께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을 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한 이론적 설명과 함께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을 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교육심리학 두 문항에 대해서 모두 작성한 자료입니다.
교육심리학

I. 서 론

II. 본 론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
① 전인습 수준의 단계
② 인습 수준의 단계
③ 후인습 수준의 단계
3)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2) 에릭슨의 성격발달의 단계
①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basic trust vs. basic mistrust)
② 2단계 : 자율감 대 수치심과 의혹감(autonomy vs. shame and doubt)
③ 3단계 : 주도감 대 죄악감(initiative vs. guilt)
④ 4단계 : 근면감 대 열등감(industry vs.inferiority)
⑤ 5단계 : 정체감 대 정체성 혼미(identity vs. identity diffusion)
⑥ 6단계 : 친밀감 대 고립감(intimacy vs. isolation)
⑦ 7단계 : 생산성 대 침체감(generativity vs. stagnation)
⑧ 8단계 : 자아통합감 대 절망감(integrity vs. despair)
3)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 론

IV.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I. 서 론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은 인지발달이론 중 피아제의 이론에 그 이론적 바탕을 두고 있다. 콜버그는 도덕발달이 인지 발달과 함께 병행하여 발달하는 것으로 보았으며 도덕적 발전을 위해서는 인지발달단계의 논리적 조작이 있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하였다. 인간은 인지적 발달단계에 따라 도덕성 발달에 대한 기본적 신뢰감을 자연스럽고 굳건히 확립할 수 있다.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는 도덕적 딜레마에 대한 반응에서 시작되었는데, 도덕절 딜레마의 상황에 대한 대처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인지발달과 함께 도덕성 발달이 함께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이러한 것을 보았을 때 콜버그의 이론은 인지발달단계의 가치를 충분히 입증해 준다고 할 수 있겠다. 교육심리학 1번 문항으로 제시된 것처럼 먼저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 보도록 하겠다.

인간 발달에 대한 연구 분야에서 대표적인 심리학자인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은 인간의 전 생애의 발달단계의 과정을 제시한 이론으로 각 단계마다 주어지는 발달 과제를 통하여 인간의 발달적 특성을 제시하고 있다. 에릭슨은 프로이드의 이론에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프로이드는 그가 제시한 발달 단계에서의 사회 경험이 단순히 원욕 충동과 자아의 요구를 자아가 중재하도록 하는 것으로 보았으나 에릭슨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각 단계에서의 경험이 사회에서 능동이고 기여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태도와 기술을 습득하도록 한다고 보았다. 각 단계의 기본 심리사회 갈등의 해결은 단계마다의 적응이고 건강한 결과 아니면 부적응인 결과를 초래한다고 보았다. 교육심리학 2번 문항으로 제시된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여 보면서 인간의 발달단계를 통한 인간의 교육이 어떠한 흐름에서 이루어져야 하는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2학기 인간과사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청년 세대의 다양한 불평등)

 

2022년 2학기 인간과사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청년 세대의 다양한 불평등)
 20222중과_교양1_인간과.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최근 한국 사회에서는 청년 세대의 다양한 불평등에 대한 좌절과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청년 세대의 목소리는 정치권과 선거에도 반영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적 노력도 뒤따르고 있습니다.
(1) 먼저 ‘인간과 사회’ 교재 제3장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 제5장 (사회적 상호작용, 집단, 조직), 제7장 (사회불평등과 계급, 계층)을 읽은 후,
(2) 다음으로 서울연구원에서 발간한 보고서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김승연, 최광은, 박민진, 2020, 서울연구원)를 읽은 후,
(3) 교재에 소개된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보고서에 소개된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불평등의 원인
2. 불평등의 특성
3. 자신의 생각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인간과사회 교재3, 5, 7장 요약.hwp
2.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 요약.hwp
3.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에 대한 본인의 생각.hwp
4.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hwp
5.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특성.hwp
6. 서론 작성시 참조.hwp
7. 결론 작성시 참조.hwp



I. 서 론

자본주의는 기회의 평등을 통한 자유경쟁을 원칙으로 하고 그 경쟁의 결과에 대한 평등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그런데 소득과 재산의 과도한 불평등은 바로 이 기회의 평등을 원천적으로 저해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이다. 동일한 출발선에서 달리기를 했는데 실력이 차이가 난다면 그것을 인정하지 않을 사람은 없다. 그런데 출발선을 다르게 그어놓고 달리기를 시작해 결과가 차이가 난다면 그것을 공정한 경기였다고 인정하고 싶은 사람도 없다. 과도한 소득의 불평등은 재산의 불평등을 가져오고 재산의 불평등은 세습되면서 후대에게 기회의 차이를 가져와 결과적으로 현대의 모든 민주국가가 거부하는 중세신분사회와 비슷한 사회를 만들게 된다. 그래서 이것이 심해지면 사회적인 갈등이 커지게 된다.
한국 사회가 소득과 자산, 교육과 노동시장, 주거 등의 불평등 구조가 고착화되면서 과거 어느 정도 열려있던 일체의 기회마저 차단되는 ‘장벽사회’의 문턱에 다가선 가운데, 이러한 조건의 변화는 과거의 청년보다 오늘날의 청년에게 불리한 것으로 드러났다(김승연, 박민진, 2021). “청년 불평등에 대한 객관적 현황과 주관적 인식조사를 분석한 결과 한국 사회는 ‘장벽사회’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 레포트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불평등의 원인

사회불평등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데 그들이 행사하는 권리나 기회 그리고 향유하는 보상이나 특권에서 현저한 차이가 나타남을 일컫는 것이다. 사회불평등은 다양한 방식으로 설명되는데, 대표적인 두 가지 형태는 개인적 차이와 사회구조적 차원에 의해 불평등 현상을 설명하는 것이다. 개인적 차이에 의해 불평등을 설명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사회적 불평등이 개인의 선천적 능력, 동기부여, 열심히 일하고자 하는 욕구 등의 개인적 속성과 선택에 의해 나타난다고 본다. 반면 사회 구조적 차원에서 불평등을 설명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개인적 차이를 중심에 놓기보다는 개인을 강제하고, 규정하는 사회적 요인을 사회불평등의 가장 주요한 요인으로 본다.
한국 사회의 공정성 논의는 담론적 실천 차원에서 갈등의 근본적 원인이 되는 실체적 진실을 은폐하고 기존 시스템에서 기득권을 차지하고 있는 이들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부각시키는 형태로 형성되어 있다. 서울연구원이 발표한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에 따르면, 노력에 공정한 대가가 따른다고 생각하는 청년은 10명 중 불과 1~2명에 불과했다. 40~50대와 비교했을 때 청년세대가 사회경제적으로 기회가 많나’라는 질문에서도 18.1%만 동의했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컴퓨터4] 빅데이터의이해와활용 - 네이버 검색어트렌드를 이용하여 COVID-19 전 후의 사회 또는 경제의 변화를 악하려고 한다. 비교가능한 검색 주제어 2개를 찾고, 이를 그래

 

[컴퓨터4] 빅데이터의이해와활용 - 네이버 검색어트렌드를 이용하여 COVID-19 전 후의 사회 또는 경제의 변화를 악하려고 한다. 비교가능한 검색 주제어 2개를 찾고, 이를 그래
 [컴퓨터4] 빅데이터의이해와활용 -.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방송통신대학교 중간과제물안내**

학과별 주제에 맞게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스스로 자료조사와 검색을 통해
작성한 결과물이며, 짜깁기 등은 없습니다.

다만 공개적인 자료이므로
자료를 활용하실 때 본인의 의견 등을
충분히 추가하여 사용하셔야합니다.

이외 과제의 포인트, 줄간격, 권장 분량등은
개개인에 맞춰진 완성본이 아니기 때문에
활용할 때 별도 수정을 해야합니다.
빅데이터의이해와활용
(1) 다음을 정리하여 서술하시오(10점)
① 빅데이터 ② 데이터경제
(2) 네이버 검색어트렌드를 이용하여 COVID-19 전 후의 사회 또는 경제의 변화를 악하려고 한다. 비교가능한 검색 주제어 2개를 찾고, 이를 그래프로 비교한 후, 의미있는 결론을 도출하여 기술하시오(주제어 내 키워드는 의미있는 여러 개를 지정) (8점).
(3) 다음을 기술하시오(12점).
① 구글 Ngram Viewer를 이용하여 1900년대 이후 관련 있는 키워드(영어) 3개를 찾아 그래프로 정리하고, 의미를 쓰시오.
② ①과 동일한 키워드(영어) 3개를 구글 트렌드에서 찾아 2004년 이후 그래프로 정리하고, 의미를 쓰시오.
③ ①의 결과와 ②의 결과를 연계해서 종합적으로 의미를 찾아 기술하시오.

(1) 다음을 정리하여 서술하시오.
① 빅 데이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컨설팅 그룹 맥킨지에서는 2011년 ‘Big Data: The Next
Frontier for Innovation, Competition and Productivity을 통해 빅 데이터는 사회의 혁신 등에 있어 주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예견한 바 있다.
빅 데이터라는 단어만 놓고 보자면 일반적인 데이터 베이스나 소프트웨어로는 관리의 한계가 존재하는 규모의 데이터 등 대용량 데이터를 말한다. 최근에는 빅 데이터에 대해 대용량 데이터의 수집 및 저장, 분석 기법 등의 의미를 포함하여 정의하고 있을 정도로 그 영역이 확대되는 추세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