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이해2D) 침묵의 봄0k

 

동서양고전의이해2D) 침묵의 봄0k
 동서양고전의이해2D) 침묵의 봄0k.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동서양고전의이해2D) 침묵의 봄0k

국어국문학과 동서양고전의이해2D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Ⅰ. 서 론

자구촌은 현재 인간의 생명을 위협 하는 것이 너무나도 많다. 일본의 방사능 유출과 지구촌의 농학의 과다살포로 인하여 많은 사람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 채소와 과일에 농학을 최소한 살포하여 많은 사람의 생명을 소중이 여겨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실정이다. DDT보다 몇 배나 독한 화학약품들이 마구 뿌려졌고 지렁이, 쥐, 너구리, 메추라기가 속속 자취를 감췄다. 가축을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뿌린 약은 그 가축이 오염된 사료를 먹고 죽어가는 데 일조했다. 살아남은 가축들도 생식능력이 치명적으로 저하됐다. 농약을 뿌린 지 5개월이 지나도 젖소의 우유에서 농약이 검출됐다. 사료에 묻은 농약은 우유에서 수십 배 농축되어 인간에게까지 전달되었다.
엄청난 세금을 쏟아 부은 이 계획은 효과는커녕 더 많은 해충을 불러들였다. 천적들이 다 죽어버리자 개미와 해충이 더 늘어났기 때문이었다. 그런데도 연방정부와 주 정부는 살충제 살포를 포기하지 않았다. 바로 이러한 상황에서 레이첼 카슨은 <침묵의 봄>을 썼다. 1962년에 대규모의 화학 공업 공장에서 생산된 살충제로 인해 동식물의 환경을 비롯한 생태계가 파괴되고, 급기야 그것을 만든 인간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경고해서 커다란 파문을 일으킨 사람이 바로 미국의 해양 생물학자 레이철 카슨(Rachel Carson, 1907∼1964)이었다.
레이철 카슨의 침묵의 봄 은 그것이 발표된 이후 DDT 를 비롯한 살충제의 무분별한 남용과 그것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광범위한 대중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미국에서는 수많은 환경 보존 단체가 결성되었으며, 살충제의 사용 문제, 야생 동식물의 보호 문제, 대기 및 수질 오염 문제 등 다양한 형태의 환경 문제에 대해 민간 단체뿐만이 아니라 정부도 광범위한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된다. 결국 카슨의 책은 미국 환경 운동의 시작을 알리는 획기적인 저작물로 남게 되었으며, 그의 영향력은 단지 미국에만 국한되지 않고 유럽을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에서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더욱이 카슨의 경고가 밑거름이 되어 마침내 1970년 4월 22일의 제1회‘지구의 날’을 기점으로 해서 미국의 환경운동이 본격화하게 된다. 이 책에서 살충제의 사용으로 파괴되는 야생 생물계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공개하였다. 화학물질이 환경 속에서 어떻게 확산되는가, 잔류농약이 동물조직에 어떻게 축적되고 식물 연쇄작용으로 그 피해가 확대된다는 점, 그리고 발암성 물질은 다음 세대에도 피해를 준다는 점 등을 다루어 인류가 잘못된 삶의 방식을 취하였을 때 멸망은 피할 수 없음을 예시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카손의 침묵의 봄을 읽고 느낀바를 분석해 보기로 하자.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상적인 구절
2. 침묵의 봄 서평
3. 침묵의 봄 독후감
4. 침묵의 봄에서 느낀 점
Ⅲ. 결 론

참고문헌
침묵의 봄. 레이철 카슨, 김은령 옮김, 에코 리브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복지국가유형] 복지국가의 유형화

 

[복지국가유형] 복지국가의 유형화
 [복지국가유형] 복지국가의 유형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자료제목 : [복지국가유형] 복지국가의 유형화

[복지국가유형] 복지국가의 유형화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복지국가유형] 복지국가의 유형화>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료명 : [복지국가유형] 복지국가의 유형화

[복지국가유형] 복지국가의 유형화에 대해 간략한 요약 및 정리자료.

<[복지국가유형] 복지국가의 유형화> A+ 과제물

[복지국가유형] 복지국가의 유형화

에스핑-안데르센에 의하면, 유형화는 세 가지의 유용성을 지니고 있다(Esping-Andersen, 1999: 73). 첫째, 절약적 분석을 가능하게 하고 나무 대신 숲을 조망할 수 있게 해준다. 둘째, 운동의 관련 논리 또는 인과관계를 용이하게 발견할 수 있게 해준다. 셋째, 가설을 만들어내고 검증할 수 있게 해준다.
이와 같이 유형화는 학문적 유용성을 지니고 있지만 반면에 취약점도 지니고 있다. 예를 들면 간결성을 중시하다 보니 미묘한 차이가 무시될 수 있으며, 특히 분석시점이 정태적(static)이어서 변이(mutations)나 신종(新種)의 출현을 적절히 포착할 수 없다는 것이다(Esping-Andersen, 1999: 73).따라서 우리는 유형화의 장단점을 적절히 활용할 줄 아는 지혜를 발휘해야 한다.
사회복지학에서 유형화 연구의 선구자 중 한 사람은 미국의 월렌스키와 르보(Wilensky & Lebeaux)이다. 이들은 1958년에 출판된 <산업사회와 사회복지>(Industrial Society and Social Welfare)를 통해 2분법 적 사회복지 모형(social welfare models)을 고안해 냈다. 그들의 선도적 역할에 힘입어 사회복지모형 또는 복지이념 모형에 관한 후속연구들이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복지국가들 내에서도 여러 가지 유형이 구분될 수 있음을 최초로 제시한 사람 역시 월렌스키였다.
그는 그의 1975년 저서인 <복지국가와 평등>(the Welfare State and Equality)에서 당시 22개국을 복지국가로 규정한 후 복지국가들을 다시 세 부류로 나눈 바 있다. 이후 복지국가 유형화 연구도 양과 질 양 측면에서 많은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1. GDP 대비 사회복지지출의 비율에 근거한 유형화

앞서 소개된 월렌스키(Wilensky)의 1975년 연구가 대표적 사례이다. 그는 1966년의 국제자료를 이용하여 당시의 22개국을 복지국가로 규정하고 이어서 각국의 국민총생산에 대한 사회보장비의 비율을 비교하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그 비율이 15% 이상이면 선진복지 국가(t welfare-state leaders)로 판정하고, 10-15%이면 중위 지출국(middle-rank spenders), 그리고 10%가 안 되면 후진복지국가(the welfare-state laggards)라고 불렀다.
선진복지국가에는 서독, 스웨덴 등 9개국이 포진되었고, 중위 지출국에는 영국, 소련 등 8개국이 소속되었다. 미국 및 일본 등 5개국은 후진복지국가로 분류되었다. 사회복지지출 비율에 기초한 유형화의 장점은 자료확보가 쉽고 비교방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노인복지론, 공통) 65세 이상 노인(부모님, 가족, 본인을 포함하여도 무관함)을 대상으로 이들(혹은 본인)의 삶의 경로와 노후준비에 관해 서술하고, 이들(혹은 본인)의 노후가

 

(노인복지론, 공통) 65세 이상 노인(부모님, 가족, 본인을 포함하여도 무관함)을 대상으로 이들(혹은 본인)의 삶의 경로와 노후준비에 관해 서술하고, 이들(혹은 본인)의 노후가
 2022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2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노인복지론, 공통) 65세 이상 노인(부모님, 가족, 본인을 포함하여도 무관함)을 대상으로 이들(혹은 본인)의 삶의 경로와 노후준비에 관해 서술하고, 이들(혹은 본인)의 노후가 늙은이, 어르신, 엑티브 시니어, 선배시민 중 어디에 속하는지 논하시오.
● 65세 이상 노인의 인적사항과 이들의 삶의 경로와 노후준비를 서술하였습니다.
● 늙은이, 어르신, 엑티브 시니어, 선배시민 개념을 설명하였습니다.
● 인터뷰 대상이 4개의 노인 개념 중 어디에 가까운지 논의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인터뷰 대상으로 선택한 노인(65세 이상)의 삶의 경로와 노후준비

2. 늙은이, 어르신, 엑티브 시니어, 선배시민 개념
1) 늙은이의 개념
2) 어르신의 개념
3) 엑티브 시니어의 개념
4) 선배시민의 개념

3. 4개의 노인 개념 중 인터뷰했던 노인에게 해당하는 노인 개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지역사회복지론 중간과제물)Big Society와 Strong Society의 개념과 사회적역사적 배경을 설명 두 관점에 따른 정책의 예시를 제시 두 관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지역사회복지론 중간과제물)Big Society와 Strong Society의 개념과 사회적역사적 배경을 설명 두 관점에 따른 정책의 예시를 제시 두 관
 지역사회복지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세요~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굴림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행복하세요, Now!
목차

1. Big Society와 Strong Society의 개념과 사회적·역사적 배경을 설명하고, 두 관점에 따른 정책의 예시를 제시하며, 두 관점 중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그 이유와 함께 서술하시오.

1) Big Society와 Strong Society
(1) 개념
①Big Society ②Strong Society
(2) 사회적·역사적 배경
2) 두 관점에 따른 정책의 예시.
3) 두 관점 중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과 그 이유
(1)잔여주의와 제도주의
(2)자신이 지지하는 입장과 그 이유
2. 참고문헌


본문일부

1. Big Society와 Strong Society의 개념과 사회적·역사적 배경을 설명하고, 두 관점에 따른 정책의 예시를 제시하며, 두 관점 중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그 이유와 함께 서술하시오.

1) Big Society와 Strong Society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관점을 지역사회복지에 적용하면 ‘큰 사회론’과 ‘강한 사회론’으로 구분해 볼 수 있다.

(1) 개념

①Big Society

큰 사회론(big society)의 경우 시민사회의 역할증대를 강조하고, 그 주체는 사회가 된다. 즉, 큰 사회론은 사회를 크게 만들어서 시장의 병폐를 줄이자는 것이다. 영국 보수당은 2010년 총선 성명서(manifesto)에서 큰 사회론을 공식하고 정부의 역할은 줄이고 지역사회가 자발적으로 복지를 해결하자는 정치철학을 보수당의 이념으로 공식화했다. 이에 따라 캐머런 정부(2010.5~2016.7)는 복지축소를 진행하면서 국가보다는 사회의 역할을 중시했다. 여기에서 사회는 마을로 축소된다. 즉, 마을 사람들 스스로 자신과 이웃을 책임지라는 것이다.

따라서 큰 사회론은 이제 국가의 역할을 기대하지 말라는 의미에서, 큰 사회론은 신자유주의의 이념을 전제하고 있다. 시민들은 기본적 삶의 근거를 근면, 자조, 자립으로 해결하고, 정부는 빈곤층을 대상으로 최소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입장인 것이다. 큰 사회론은 시혜와 자선으로 무장한 주민들이 연민과 동정으로 이웃을 돌봐야 한다. 그리고‘마을 만들기’ 운동은 이런 방향에서 진행된다. 이때 주민조직화는 취약 계층을 위한 자원연계와 자원조직화가 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마을공동체의 주요 안건으로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복지환경 조성이 상정되는 등, 잔여주의를 기반으로 하는 마을 만들기가 추진된다. 이런 의미에서 큰 사회론은 민간 주도의 마을 만들기로서 궁극적으로 ‘신자유주의의 마을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지역사회복지론, 유해숙, 출판문화원, 2020.
사회복지개론, 유범상·김종해·여유진, 출판문화원, 2019.
프레이리의시민교육과사회복지실천:지역주민조직화를중심으로*, 유범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통합인문학연구소, 2018.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3공통) 교재3쪽에 보면 연극의특징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 생생한 교류소통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대해 분석해 보십시오0k 문화교양학과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3공통) 교재3쪽에 보면 연극의특징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 생생한 교류소통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대해 분석해 보십시오0k 문화교양학과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3공통) 교재3쪽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3공통) 교재3쪽에 보면 연극의특징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 생생한 교류소통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대해 분석해 보십시오0k

문화교양학과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3공통

교재 3쪽에 보면 연극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생생한 교류, 한 연기자가 다른 연기자와 대사 혹은 행동을 주고받는 가운데 이를 지켜보는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이다”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 문장을 참조하면서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필자도 간혹 연극을 관람하러 가기도 한다. 연극은 배우와 관객 무대가 하나로 어울러져 분위기 흐름에 따라 여러 가지가 연출되기도 한다. 관객의 반응이 좋으면 배우들도 신이 나 더욱 연극에 몰두하게 되어 결국 좋은 연극이 될 것임에 분명하다. 따라서 연극의 각본은 정해져 있지만 분위기와 관중의 반응에 따라서 연극이 연출되는 것도 시시각각 달라질 것이다. 연극도 과거의 연극과 현대연극은 확연한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다. 과거연극은 봉건적이고 폐쇄적인데 비하여 현대 연극은 사실적이며 표현주의에 입각하여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시킨다. 고성오광대와 같은 탈춤과 벚꽃 동산과 같은 연극을 관람하다 보면 피치 못하게 관객의 반응을 배우들은 살피게 된다. 배우와 관객들이 서로 어울려져 배우의 몸짓과 말에 추임새를 넣고 얼씨구 좋다 지화자 좋아 등 반응을 적극적으로 관객들이 표현한다면 그 연극은 성공적으로 끝나게 될 것이다. 관객의 호응도가 좋아 배우들은 신이나 더욱 연극에 매진하기 때문에 더욱 훌륭한 작품으로 이어지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이 장에서는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3공통) 교재 3쪽에 보면 연극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생생한 교류, 한 연기자가 다른 연기자와 대사 혹은 행동을 주고받는 가운데 이를 지켜보는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이다”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 문장을 참조하면서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해 보기로 하자

Ⅱ. 본 론
1.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
2.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공용, 2018,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현대연극의 다양성과 실험성 여러형식의 전개와 전통의 재해석
-고정민·민동원,『국내 음반산업의 주요이슈와 대응방안』, 2003 외 4권
-김창남(외), 대중문화와 문화산업,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 2006.
-리사 아피냐네시, 카바레, 새로운 예술 공간의 탄생, 에코리브르, 2007.
-원종원. 뮤지컬,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이수진/조용신, 뮤지컬 이야기, 숲, 2009.
-최민우, 뮤지컬 사회학: 뮤지컬을 보는 새로운 시선, 이콘, 2014 외
-최정일, 1989, 살롱, 관객의 역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설빙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설빙 브랜드분석과 설빙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

 설빙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자료 설빙 브랜드분석과 설빙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 Up




설빙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자료 설빙 브랜드분석과 설빙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

[설빙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설빙 브랜드분석과 설빙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




雪氷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INDEX

Ⅰ. 서론
1. 설빙 브랜드 선정배경
2. 보고서 개요

Ⅱ. 본론
1. 설빙 기업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2.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
(1) SWOT 분석
(2)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마케팅믹스 4P전략
1) 4P 개념분석
2) 제품전략 (Product)
3) 가격전략 (Price)
4) 유통전략 (Place)
5) 프로모션전략 (Promotion)

Ⅲ. 결론
1. 설빙의 성공요인 분석
2. 향후전망

Ⅰ. 서론

1. 설빙 브랜드 선정배경

과거 디저트 시장은 식사 값 보다는 적은 금액을 지불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현재 디저트 시장에서의 가격은 식사 값보다 비싼 곳이 많다. 하지만 현대 소비자들은 각박한 현대 생활 속에서 작은 행복을 위한 작은 ...

雪氷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INDEX

Ⅰ. 서론
1. 설빙 브랜드 선정배경
2. 보고서 개요

Ⅱ. 본론
1. 설빙 기업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2.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
(1) SWOT 분석
(2)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마케팅믹스 4P전략
1) 4P 개념분석
2) 제품전략 (Product)
3) 가격전략 (Price)
4) 유통전략 (Place)
5) 프로모션전략 (Promotion)

Ⅲ. 결론
1. 설빙의 성공요인 분석
2. 향후전망

Ⅰ. 서론

1. 설빙 브랜드 선정배경

과거 디저트 시장은 식사 값 보다는 적은 금액을 지불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현재 디저트 시장에서의 가격은 식사 값보다 비싼 곳이 많다. 하지만 현대 소비자들은 각박한 현대 생활 속에서 작은 행복을 위한 작은 사치를 중시하고 있는 소비문화가 확산되었고 이에 따라 디저트 가격이 높게 책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기꺼이 디저트 소비를 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다.
한편 언제부턴가 한국인의 대표적인 디저트의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커피가 되었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커피에 편중되어 있던 국내 디저트 문화에 지친 소비자들은 더 다양하고 새로운 디저트를 원하고 찾게 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로 인해 커피 분야 이외에 다양한 디저트 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다. 예를 들어 소비자들은 다양한 디저트 중에서도 빙수를 많이 찾고 있으며, 커피 전문점에서도 기존의 커피와 브레드 이외에 빙수를 새로운 아이템으로 개발하고 도입해 매출 상승을 도모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빙수는 현재 국민 디저트라고 불릴 만큼 커다란 시장을 가지고 있는데 과거에는 대부분의 커피 전문점에서는 빙수를 시즌 상품으로써 특정 시기에만 판매를 하고 있는 추세였다. 그렇지만 설빙이라는 한국식 디저트 카페에서는 빙수를 메인메뉴로 지정함으로써 시즌 상품이 아닌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도록 판매를 시작하였다. 물론 처음에는 보통 사람들의 인식과 같이 빙수를 겨울에 판매한다면 소비자들이 찾게 될지 의문을 가지고 있었으나 설빙은 빙수는 여름에만 찾게 되는 상품이라는 고정 관념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첫 매장을 개점한 이후 1년여 만에 400개에 달하는 가맹점을 개점하는 등 꾸준한 실적을 올리고 있으며, 지금도 꾸준히 가맹점을 늘려나가면서 지속성장을 하고 있는 카페가 되었다.
따라서 이와 같은 배경을 알고 우리 조는 설빙이 이미 레드오션이 된 디저트 시장에서 어떻게 성장을 하게 되었고, 기존 소비자들의 고정 관념을 깬 아이템으로 성공적으로 디저트 시장을 점령할 수 있게 되었는지 궁금증이 생겼고 이를 마케팅적 관점으로 해석해 보고자 하고자 한다.

2. 보고서 개요

기존에 디저트 시장이 광범위하게 활성화 되고 포화 상태로 있는 이 시점에서 어떻게 설빙이라는 한국식 디저트 카페는 개점한지 1년 만에 470개의 매장을 가지게 될 만큼 폭발적으로 실적이 증가하게 되었으며, 나아가서 서양의 디저트인 빙수를 우리나라에서 해외로까지 진출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요인이 궁금하였다.
따라서 우리는 레드오션 시장이 된 디저트 시장에서 설빙은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함으로써 이익을 증대시키고 있는지 우선 디저트 시장의 외부 환경을 분석하고, 내부 환경은 설빙의 자사를 SWOT 전략을 통해 분석해 보았으며 또한 STP와 마케팅 믹스를 통하여 설빙이 어떠한 마케팅적인 방법을 이용 했는지 알아보고자 조사를 하게 되었다.

Ⅱ. 본론

1. 설빙 기업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
지나간 트렌드를 정리하고 다가올 트렌드를 예측해 보는 것은 기업 경영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사항이다. 특히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기 이전에 기업들은 사회, 정치, 경제, 문화 등 다방면의 거시환경으로부터 스타트업을 위한 힌트를 얻게 된다. 설빙이 시작 될 당시에 상관관계가 있는 주목할 만한 거시환경은 크게 다음과 같다.

가. 소비 트렌드

설빙이 시작된 2013년, 대한민국 소비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트렌드를 살펴보기 위해 2012년의 트렌드부터 살펴보면 2012년에 소비자들은 오가닉을 넘어선, 천연과 날것의 상태의 제품들로 타인과 차별화 되고 싶은 희소가치가 있는 것들 로가닉(Rawganic)제품들을 찾았다. 그 제품들은 재료의 희귀성이 가미되어 소비자들은 자신이 진정으로 추구하는 것에 대해 찾고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었다.
이렇게 진정으로 추구하는 것에 대한 가치를 찾는 움직임은 2013년에 와서 크게 2가지의 행동으로 나뉘어 졌는데 첫째는 나홀로 라운징(Alone with lounging)으로 개인 생활에 익숙한 현대의 포스트 베이비부머 세대들은 자신의 위안에 가치를 두고 아낌없이 투자함에 따라 산업의 각 분야에 질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이들은 혼자서 노는 것에 익숙하고 색다른 음식과 휴양을 통해 재충전하는 행태를 보였고. 따라서 이런 행태에 따라서 레저와 서비스산업이 새롭게 각광받았으며 혼자서 할 수 있는 간편한 쿠킹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미각, 맛, 요리등과 관련된 체험적이며, 세련된 여가활동이 인기를 끌었다.
두 번째 트렌드는 디톡스가 필요한 시간(It’s detox time)으로 어느 순간부터 현대인들은 과거 물질적인 가치나 명예보다 건강한 몸과 정신을 추구하는 Well-being 정신을 따르고 있는데 이 삶의 일환으로 유해물질과 중독의 대상이 가득한 세상에서 디톡스를 필요로 하였다. 디톡스는 환경에서는 독성을 정화하고 몸 안에 축적되는 독성물질을 걸러내고 배출하려는 ‘물리적 디톡스’와 정신적 중독을 해결하려는 ‘정신적 디톡스’로 나누어 지는데 이런 디톡스에 대한 개념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어 사회적, 문화적 정화운동으로 확장되었으며 여기서 가장 관심을 끌었던 것은 역시 몸 안을 깨끗하게 해주는 디톡스 푸드에 대한 니즈였다.

나. 사회문화 환경

a. 디저트 산업의 확산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90436&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설빙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자료 설빙 브랜드분석과 설빙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
파일이름 : [설빙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설빙 브랜드분석과 설빙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hwp
키워드 : 설빙,마케팅전략,사례,브랜드과,성공요인과,마케팅,SWOT,STP,P전략,향후전망
자료No(pk) : 15090436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레폿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CJ E&M 경영전략


1. CJ E&M 기업소개
기업개요
-기업목표
-매출비중
-채널보유현황

2. CJ E&M 경쟁사 분석

3. SWOT분석과 SO전략

4. 트렌드분석
기업트렌드
-통합마케팅
사회트렌드
-한류
-여행트렌드의 변화
기술트렌드
-상황인식기술

5. CJ E&M 상품소개
상품소개
-제품(공연)
-여행패키지 4P 분석
-제품(방송)

6. CJ E&M STP 전략
시장세분화
타깃
포지셔닝

7. CJ E&M 마케팅전략

8. 예상수익 및 기대효과
CONTENTS


CJ E&M 기업소개


CJ E&M 기업개요
글로벌 대중문화의 NO.1 콘텐츠 기업.
방송, 영화, 음악, 공연,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서비스.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하는 “Only One” 정신.
→ 아시아 Pop 문화의 세계화를 리드.

CJ E&M-기업목표
통합 브랜드를 통한
대외 인지도 상승
및 경쟁력 강화

콘텐츠
One Source Multi Use를
통한 사업기회 확대

E&M 통합 시너지를 활용한
글로벌 진출 가속화

CJ미디어, 온 미디어,
CJ엔터테인먼트, 엠넷미디어, CJ인터넷 통합

하나의 아이디어를 방송, 영화, 음악, 공연,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생산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로
한류 2.0 K Culture를
확산
VISION : Create a new era of Global Pop Culture

CJ E&M-매출비중
자료 : CJ E&M 사업보고서
국내
해외

CJ E&M-채널보유현황

CJ E&M
공연 / 영화 / 게임
M PUB
M 아카데미
MD 사업
K-pop 콘텐츠와
경쟁력 있는 CJ E&M의 상품을 결합하여
국내외 시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



CJ E&M 경쟁사 분석


경쟁사 분석
방송 : 종합편성채널.

종합편성채널
개국일
사업자
편성 프로그램
JTBC
2011.12.1
중앙일보
히든싱어 / 썰전 / 꽃들의전쟁
MBN
2011.12.1
매일경제
천기누설 / 아궁이 / 황금알
TV조선
2011.12.1
조선일보
가족, 두개의 문 / 전설의 맛
채널A
2011.12.1
동아일보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 / 박종진의 쾌도난마
영화 : CJ, 롯데, 오리온의 3강 중 가장 큰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나
경쟁업체들의 계속되는 투자와 싸이더스 FNH와 SK텔레콤 기업
과 같은 신생기업들의 등장으로 배급시장에서의 경쟁이 점점 치열
해질 것으로 보인다.

게임 : NHN, NEXON, NEOWIZ, NC 등.



SWOT분석과 SO전략


SWOT분석

강점
약점
위협
기회
매력적인 기업 이미지
양질의 콘텐츠 보유
- 국내 1위의 영화 기획, 제작, 투자, 배급
- 케이블 채널 1위
수직적 통합으로 거대 미디어 기업 구축
- 넓은 제작 인프라
- OSMU를 통한 부가 수익 창출 용이
- 해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주요산업이 음악과 방송에 집중
높은 해외포맷 의존도. 표절
논란
예) 더 지니어스 라이어게임
방송 윤리 및 선정성 논란
비자금 논란
한류의 지속적인 인기성장
- 세계 속에서 한국 콘텐츠 경쟁력 확보.
E&M 통합 시너지를 활용한 글로벌 진출
IPTV, 디지털 케이블 TV, 인터넷, 모바일 등 신규 플랫폼의 등장으로 부가판권시장의 지속적 성장
종합편성채널 등 신규시장 참여자로 경쟁 확대
지상파, 케이블 방송시장의 성장한계 직면
독과점 규제
심화되는 경쟁구조
불법 다운로드 만연
SO전략


SO전략
CJ E&M의 해외진출은 향후 플랫폼 그리고 콘텐츠 패키징을 통한
콘텐츠 재생산을 중심으로 성장할 것.

넓은 제작 인프라를 적극 활용 : 음악, 방송, 공연, 사업부를 이용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제작.
- 케이블PP시장의 1위 사업자로서 방송/영화/음악/ 공연 등의 회사를 수직적으로
통합하여 출범.
- 콘텐츠에 대한 제작, 판권, 음원, 유통, 공연, 광고 판매 등을 종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

한류 2.0 : OSMU를 통한 글로벌 마케팅
- K-pop의 해외성장과 최근 싸이의 열풍 등 국내 음악, 공연에 대한 해외 소비자의
관심이 폭증. 동남아 중심의 한류가 중남미, 유럽으로 확산.


트렌드분석


기업트렌드
글로벌마케팅
통합 브랜드를 통한 대외 인지도 상승 및 경쟁력 강화
E&M 통합 시너지를 활용해 글로벌 진출 가속화를 꾀함.
해외에서 열리는 시상식 MAMA

현지 인지도 상승.
한국 Contents에 접근하고 싶어하는
현지인들의 니즈 충족.
글로벌 문화산업을 통한 이익창출.
VISION : ASIA NO.1 Total Content Company

기업트렌드-통합마케팅
CJ ONE카드의 활성화
통합 시너지효과

CJ계열사간의 연계마케팅 업무효율 증가.
CJ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강화.
브랜드를 통합해 혜택을 줌으로써 전체적인 CJ브랜드이용도
를 높임.


사회트렌드
외래 관광객의 지속적인 증가

사회트렌드-한류
국내 신화 콘서트
25000여명의 관중 중
4000명이 해외 팬, 16%.


사회트렌드-한류
일본, 중국 등 한류 성숙 지역으로부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2131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7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파일이름 :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pptx
키워드 : CJ,E&M,마케팅,SWOT,STP,P,전략과,기업,경영전략,PPT
자료No(pk) : 15021313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