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부모상담 1학기 2학기 만 1세

 

어린이집 부모상담 1학기 2학기 만 1세
 1학기 2학기 만1세 영아반부모상담일.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어린이집 부모상담 일지 만1세 6-7명 1년분 기록입니다.
기본생활 식습관 좋아하는 음식만 먹으려고 해서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록 격려하며 골고루 먹도록 시도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씹기시도를 좋아하는 음식에만 하고 있어 씹기도 함께 하도록 칭찬하며 유도중입니다. 가정에서도 좋아하는 음식만 먹으려 하고 밥 대신 간식을 먹으려고만 합니다. 집에서는 전혀 먹으려 하지를 않아요. 그나마 원에서 먹으니 체격유지가 가능한 듯 합니다. 배변습관 아직은 배변에 대한 의사 표현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간격을 두고 확인하고 있습니다. 가끔 배변을 하고 난 뒤 엉덩이를 들고 있을때가 있습니다. 집에서도 하고 난후 그런 행동을 보이거나 바닥에 앉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모습을 보고 확인하여 기저귀를 갈아주기도 합니다. 수면습관 자기 이불과 베개를 알고 찾아 이부자리를 깔기도 합니다. 잠이 들기까지는 시간이 걸리지도 않을 만큼 누우면 바로 잠이 들고 일어날 때도 흔들어 깨워야 일어납니다. 잠은 집에서도 아주 길게 푹 잘 자는 편입니다. 저녁에 다면 아침 6시에 일어나 등원준비를 여유롭게 합니다. 신체운동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며 자유롭게 움직입니다. 뛰기도 가능하나 주위를 살피지 않고 뛰다가 부딪히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잘살피며 안전 지도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너무 활동적이다 보니 집에서도 다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바깥에서 놀려고 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평가제 통과 만1세 보육일지 10월

 

어린이집 평가제 통과 만1세 보육일지 10월
 10 월 보육일지 만1세 평가제통과.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어린이집 평가제 A통과 만1세 보육일지 입니다.
2019년 10월
어린이집 평가제 A통과 만1세 보육일지 입니다. ]2019년10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1학기 부모상담일지 영아 만2세 9명

 

1학기 부모상담일지 영아 만2세 9명
 1학기 부모상담 만 2세 9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2세 9명
1학기 부모상담일지 영아 만2세 9명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3세 20명 2학기 부모면담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공공형 어린이집 근무)
(쌍둥이 형제/한 부모 가정/키가 작은 아이/아토피 유아 등 다양한 상담 내용 포함.)

제가 직접 쓴 자료들입니다.
만3세 2학기 부모면담일지입니다.
건강 및 신체발달
추위보다는 더위를 많이 타는 편이구요. 비염이 있어서 환절기 때마다 고생을 해요. 눈에 보이게 쑥쑥 크진 않지만 키도 조금씩 커지고 몸무게도 늘고 있어요. 그런데 어린이집에서는 몇 번째로 작은지, 그걸로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지 궁금해요.
- 대근육, 소근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크게 흥미를 가집니다.
- 알맞은 양의 음식을 골고루 먹고 손과 이를 깨끗이 하는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 키가 작은 것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고 긍정적으로 행동합니다.

언어 및 인지발달
언어는 워낙 애기때부터 발달이 되어서 요즘엔 심부름도 곧잘해요. 그런걸로 보아 인지능력도 같이 잘 발달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그만큼 말을 잘 안들어서 고민입니다.
- 많은 단어와 알고 있는 글자를 잘 읽을 수 있으며 어휘력이 풍부하여 대화가 왕성하고 모든 받침 글자를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 말의 빠르기와 발음이 정확하며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말할 줄 알고 발표를 좋아합니다. 예전보다 다른 사람의 말에 귀기울이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성발달
집에와서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어울리는 경우에 작은키라도 같이 어울릴려고 하고 본인이 작은거에 대해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 듯 보이는데 원에서는 친구들과 싸우거나 먼저 친구를 때리진 않는지요.
- 놀이를 자발적으로 제안하고 참여합니다.
- 자기 주장이 강하여 남의 의견을 잘 듣지 않으려하며, 물건의 소중함을 잘 알지 못하므로 지도가 요구됩니다.
- 문제상황이 발생했을 때, 말로 해결하려고 노력하며 친구를 때리는 행동을 보이지 않습니다.

정서발달
먹는거나 장난감에 대한 소유욕이 강함편이 아닌가 걱정스러운데요. 외동아들이다보니까요. 친구들에게 양보할 줄 아는지, 도와줄주는 아는지 궁금합니다.
- 여러 활동에 자신감이 넘치고 적극적이나 좀 더 너그러운 마음과 침착함이 요구됩니다.
- 활동에 집중하다보면 다른 사람을 신경쓰지 않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실습일지 종합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 프로파일, 실습일지 15일차, 프로그램평가서, 실습생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실습일지 종합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 프로파일, 실습일지 15일차, 프로그램평가서, 실습생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입니다.

▣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 프로파일, 실습일지 15일차, 프로그램평가서, 실습생종결평가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최종 A+ 받은 실습일지입니다.

▣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시기 바랍니다.


◆ 목차 ◆


01. 기관분석보고서

1. 기관의 역사
1) 기관 설립동기 및 설립목적
2) 기관사업의 역사적 변천
3) 기관의 역사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2. 기관의 목적

3. 기관의 주요사업 및 프로그램
1) 클라이언트 및 대상지역
2) 주요사업
3) 서비스 전달체계
4) 기관의 서비스대상 및 주요사업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4. 기관의 행정사항
1) 행정구조
2) 예산, 후원 및 지원사항
3) 실습부서/ 팀
4) 기관의 행정구조와 예산 사용 및 후원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5. 지역내 타 기관들과의 연계상황과 활동

6. 전반적인 기관에 대한 인상과 평가


02. 실습생 프로파일

1. 인적사항

2. 이수 전공과목

3. 경력

4. 사회복지를 전공하게 된 동기

5. 실습 기관 선택 이유

6. 실습을 통해서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

7. 실습을 마친 후 목표달성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기준

8. 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있어 자신의 강점과 약점

9. 취미 및 특기

10. 실습기관, 실습지도자 및 실습지도교수에게 바라는 점


03. 실습일지 : 15일차

1. 실습일지 1일차

2. 실습일지 2일차

3. 실습일지 3일차

4. 실습일지 4일차

5. 실습일지 5일차

6. 실습일지 6일차

7. 실습일지 7일차

8. 실습일지 8일차

9. 실습일지 9일차

10. 실습일지 10일차

11. 실습일지 11일차

12. 실습일지 12일차

13. 실습일지 13일차

14. 실습일지 14일차

15. 실습일지 15일차


04. 프로그램평가서

1.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달성 평가

2. 프로그램 과정 평가

3. 프로그램 만족도 평가

4. 예산평가

5. 추후 프로그램을 위한 제언


05. 실습생종결평가서

Ⅰ.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Ⅱ.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Ⅲ.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Ⅳ. 실습생의 자원활용에 대한 평가 (인적, 물적 자원)

Ⅴ.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Ⅵ.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Ⅶ. 실습 supervision 활용 및 평가

Ⅷ. 기관이해도에 대한 평가

Ⅸ. 기타(실습에서 어려웠던 점, 앞으로의 계획, 건의사항 등)


◆ 본문내용 ◆

▶ 아이들 학습 준비 및 맞이하기
▶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 숙제지도(국어:옮겨쓰기)
▶ 영어(아동보육교사) 수업시간으로 아이들 옆에서 수업진행이 원활하도록 보조지도
▶ 클레이 수업(프로그램)시간으로 수첩 겉모양을 꾸미는 작업이며, 토끼를 만드는 과정으로 아이들과 함께 만들며 도와주는 역할
▶ 저녁식사
▶ 판소리 수업(프로그램)시간으로 초등학교 아이들 위주로 진행됨
▶ 초등학교 아이들 문제풀이 개인지도
▶ 아이들 귀가한 후 센터 정리 및 행정업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서비스 공학 (연습문제 2,3,4장 정답)

 

서비스 공학 (연습문제 2,3,4장 정답)
 서비스 공학 연습문제 답.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6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서비스 공학 공학의 눈으로 바라본 서비스 경영 책의 2,3,4 장에 있는 연습문제 자료입니다.
모든 문제에 대한 연습문제의 정답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실제 수강할때 레포트 문제 풀이할때 중요했떤것 위주로 풀이되어 있습니다. 중간고사떄 많은 도움이 됬으며 다음분에게도 많은 도움이 됬음 좋겠습니다.
2장 연습문제
1. 서비스는 범위가 넓고 의미도 다양하기 때문에 보는관점에 따라 그 정의가 다를수 있다 서비스를 정의하는 세 가지 관점에 대해 설명해보자
3. 고객 접총 모형에서는 서비스 시스템을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있다. 각 유형의 특성을 설명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해보자
...
..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동서양고전의이해2D) 침묵의 봄0k

 

동서양고전의이해2D) 침묵의 봄0k
 동서양고전의이해2D) 침묵의 봄0k.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동서양고전의이해2D) 침묵의 봄0k

국어국문학과 동서양고전의이해2D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Ⅰ. 서 론

자구촌은 현재 인간의 생명을 위협 하는 것이 너무나도 많다. 일본의 방사능 유출과 지구촌의 농학의 과다살포로 인하여 많은 사람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 채소와 과일에 농학을 최소한 살포하여 많은 사람의 생명을 소중이 여겨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실정이다. DDT보다 몇 배나 독한 화학약품들이 마구 뿌려졌고 지렁이, 쥐, 너구리, 메추라기가 속속 자취를 감췄다. 가축을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뿌린 약은 그 가축이 오염된 사료를 먹고 죽어가는 데 일조했다. 살아남은 가축들도 생식능력이 치명적으로 저하됐다. 농약을 뿌린 지 5개월이 지나도 젖소의 우유에서 농약이 검출됐다. 사료에 묻은 농약은 우유에서 수십 배 농축되어 인간에게까지 전달되었다.
엄청난 세금을 쏟아 부은 이 계획은 효과는커녕 더 많은 해충을 불러들였다. 천적들이 다 죽어버리자 개미와 해충이 더 늘어났기 때문이었다. 그런데도 연방정부와 주 정부는 살충제 살포를 포기하지 않았다. 바로 이러한 상황에서 레이첼 카슨은 <침묵의 봄>을 썼다. 1962년에 대규모의 화학 공업 공장에서 생산된 살충제로 인해 동식물의 환경을 비롯한 생태계가 파괴되고, 급기야 그것을 만든 인간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경고해서 커다란 파문을 일으킨 사람이 바로 미국의 해양 생물학자 레이철 카슨(Rachel Carson, 1907∼1964)이었다.
레이철 카슨의 침묵의 봄 은 그것이 발표된 이후 DDT 를 비롯한 살충제의 무분별한 남용과 그것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광범위한 대중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미국에서는 수많은 환경 보존 단체가 결성되었으며, 살충제의 사용 문제, 야생 동식물의 보호 문제, 대기 및 수질 오염 문제 등 다양한 형태의 환경 문제에 대해 민간 단체뿐만이 아니라 정부도 광범위한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된다. 결국 카슨의 책은 미국 환경 운동의 시작을 알리는 획기적인 저작물로 남게 되었으며, 그의 영향력은 단지 미국에만 국한되지 않고 유럽을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에서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더욱이 카슨의 경고가 밑거름이 되어 마침내 1970년 4월 22일의 제1회‘지구의 날’을 기점으로 해서 미국의 환경운동이 본격화하게 된다. 이 책에서 살충제의 사용으로 파괴되는 야생 생물계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공개하였다. 화학물질이 환경 속에서 어떻게 확산되는가, 잔류농약이 동물조직에 어떻게 축적되고 식물 연쇄작용으로 그 피해가 확대된다는 점, 그리고 발암성 물질은 다음 세대에도 피해를 준다는 점 등을 다루어 인류가 잘못된 삶의 방식을 취하였을 때 멸망은 피할 수 없음을 예시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카손의 침묵의 봄을 읽고 느낀바를 분석해 보기로 하자.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상적인 구절
2. 침묵의 봄 서평
3. 침묵의 봄 독후감
4. 침묵의 봄에서 느낀 점
Ⅲ. 결 론

참고문헌
침묵의 봄. 레이철 카슨, 김은령 옮김, 에코 리브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