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교육의 생활지도에 대해 정의하고 학교상담자로서 그 역할과 특성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생활지도와 상담이 상담자에게 어떤 역할을 요구하고 있는지 기술하시오. 업로드

 학교 교육의 생활지도에 대해 정의하고 학교상담자로서 그 역할과 특성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생활지도와 상담이 상담자에게 어떤 역할을 요구하고 있는지 기술하시오. 업로드




학교 교육의 생활지도에 대해 정의하고 학교상담자로서 그 역할과 특성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생활지도와 상담이 상담자에게 어떤 역할을 요구하고 있는지 기술하시오.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사용하여 글을 풀어나갔습니다.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Ι. 서론

Ⅱ. 본론
1. 학교교육의 생활지도란?
2. 학교상담자로서 그 역할과 특성
1) 역할
2) 특성
3. 생활지도와 상담을 적절하게 넘나들어야 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Ι. 서론

생활지도, 과거의 학교 생활지도는 대체로 학생부장 선생님과 담임선생님의 주도로 이루어졌다. 그리고 그 지도의 대부분은 폭언이나 욕설, 체벌 등이었다. 약 20여 년 전만 해도 지극히 당연한 일이었다. 하지만, 점차 학생인권이 주목을 받게 되면서 교사의 성향에 맡기던 생활지도 역시 변화하기 시작하였다.
본론에서는 학교 교육의 생활지도에 대해 정의하고 학교상담자로서 그 역할과 특성을 정리하여 제시하며, 생활지도와 상담이 상담자에게 어떤 역할을 요구하고 있는지 기술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학교교육의 생활지도란?
전구훈·김희찬(2018)에 따르면 〃학교에서의 교육활동을 세분화하면 크게 교과 활동과 교과 외 활동으로 구분해 볼 수 있다. 교과 외 활동이라는 명칭 때문에 자유롭게 운영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교과 외 활동도 학교 교육 활동의 정규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6170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학교 교육의 생활지도에 대해 정의하고 학교상담자로서 그 역할과 특성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생활지도와 상담이 상담자에게 어떤 역할을 요구하고 있는지 기술하시오.
파일이름 : 상담[2].hwp
키워드 : 학교교육의,생활지도,학교상담자의,역할과,특성,생활지도와,상담,학교,교육의,생활지도에
자료No(pk) : 22061705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파이썬과R 출석수업대체과제물)R을 사용하여 다음의 자료로 3개의 열을 갖는 데이터프레임을 만드시오 R에서 example 함수문을 만들고 실행한 예이다.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파이썬과R 출석수업대체과제물)R을 사용하여 다음의 자료로 3개의 열을 갖는 데이터프레임을 만드시오 R에서 example 함수문을 만들고 실행한 예이다.
 파이썬과R_출석수업대체과제물_2022.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세요~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굴림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행복하세요, Now!
목차

1. 교재 연습문제 3장(p. 73) ? 1번, 2번, 3번 (배점 9점)

2. 교재 연습문제 4장(p. 100) - 7번, 8번, 9번 (배점 9점)

3. 교재 연습문제 8장(p. 268) - 2번 (배점 12점)
※ 8장 연습문제는 R과 파이썬을 각각 이용하여 작업하기 바람.



본문일부

1. 교재 연습문제 3장(p. 73) ? 1번, 2번, 3번 (배점 9점)

(연습문제 1번) R을 사용하여 다음의 자료로 3개의 열을 갖는 데이터프레임을 만드시오 (이때 각 변수 의 이름은 name, height, weight로 한다). 이 자료에서 첫 번째 사람 kim의 키와 몸무게 두 값(이름 제외)만 배열로 추출하시오.

"배열(array)은 일반적으로 한 변수의 이름에 2 개 이상의 값을 저장한 것을 일컫는다. R에서는 1차원인 경우 벡터(vector), 2차원이면 행렬(matrix) 또는 데이터프레임(data frame)이라고 하며 벡터, 행렬 및 3 차원 이상의 자료 모음을 일반적으로 배열이라고 한다. 벡터·행렬 등 배열의 첨자(인덱스)는 R은 1부터, 파이썬은 0부터 시작한다. 즉, 벡터 x에 대해 x[1]에서는 첫 번째 값, 파이썬에서는 두 번째 값(0부터 시작하므로) 임에 유의하여야 한다. 파이썬에서는 차원에 상관없이 자료의 성질에 따라 리스트(list), 튜플(tuple), 딕셔너리(dict) 등으로 구분한다. 수치계산 등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파이썬의 경우 numpy 패키지를 사용하여 벡터와 행렬 등 배열을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p42)

R에서 데이터프레임은 data.frame 함수로 생성한다.

data.frame(..., row.names = NULL, stringsAsFactors = default.stringsAsFactors())

여기서 ...은 데이터프레임을 구성할 원소를 설정한다.
벡터의 이름을 나열하거나 matrix 형식의 자료를 입력한다.
row.names는 행의 이름을 설정해 준다.
stringsAsFactors는 자료가 문자열일 때 이 문자열을 factor로 처리할지를 선택한다.
기본값은 default.stringsAsFactors()에서 설정된 값을 사용하는데, 디폴트 값은 TRUE이다.

x1 <- c("kim", "lee", "park")
x2 <- c(170, 160, 180)
x3 <- c(60, 55, 75)

df <- data.frame(name=x1, height=x2, weight=x3)

참고문헌

심송용, 이윤동, 김성수(2020), 파이썬과R, 출판문화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간호사 자기소개서 10편] 간호사자기소개서 최우수예문 10가지_간호사 자소서_간호사 지원동기

 

[간호사 자기소개서 10편] 간호사자기소개서 최우수예문 10가지_간호사 자소서_간호사 지원동기
 간호사자기소개서 최우수예문 BEST.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간호사로 취업에 성공한 자기소개서 BEST 10가지]

대학병원, 대기업병원, 유명 종합병원, 국립병원 등에 간호사로 취업성공한 간호사 자기소개서 10여개를 엄선하였습니다. 자기소개서 첨삭 전문가의 손에 의해 교정 받은 자기소개서로써 간호사 자기소개서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작성된 국내 유명 대형병원의 신입 간호사 자기소개서와 경력 간호사 자기소개서 등 다양한 예문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1. 서울아산병원 간호사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2) 취미
3) 입사지원동기
4) 희망업무 및 포부
5) 본인의 장점 및 기타 특기사항

2. 종합병원 간호사 자기소개서
1) 성장배경
2) 학교생활
3) 성격의 장단점
4) 지원동기 및 포부

3. 대기업병원 간호사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2) 학교생활
3) 성격 및 인생관
4) 지원동기 및 장래계획

4. 대학병원 간호사 자기소개서
1) 성장배경
2) 성격 및 가치관
3) 전공 및 학창시절
4) 지원동기 및 포부

5. 대학교병원 경력 간호사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2) 자신의 성격소개
3) 경력 및 기타사항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6. 대학병원 신입 간호사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인생관 및 좌우명
4) 지원동기 및 포부

7. 종합병원 신입 간호사 자기소개서
1) 성장배경
2) 성격 및 생활신조
3) 학교생활
4) 지원동기 및 포부

8. 대기업 종합병원 신입 간호사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학창시절
4) 지원동기 및 포부

9. 종합병원 경력 간호사 자기소개서(자유형식)

10. 종합병원 신입 간호사 자기소개서
1) 가정환경 및 가치관
2) 성격의 장단점
3) 경력사항
4) 지원동기 및 취업 후 목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세계영화기행 홍상우 전체 족보

 

세계영화기행 홍상우 전체 족보
 세계영화기행 중간,기말 전체 족보정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경상대 홍상우 교수님 세계영화기행 족보입니다. 경남권역 이러닝 지원센터 세계영화기행과도 동일합니다.
* 세르게이 에이젠슈타인 - 몽타주의 충돌효과, 내적독백
<파업>
영화편집의 기초되는 몽타주이론을 확립.
“쇼트와 쇼트 사이에 긴장을 불러일으키는 몽타주의 역동성이 영화에서 가장 핵심”

* 상황적테마 발전 -> 1924년 러시아 영화의 전환점.
-레프클레쇼프
-세르게이 에이젠슈타인 :지적영화 ⇒ 사회에서 인간이 어떤위치를 차지하나?
-지가 베르도프 : 서사적 파노라마 영화. (공통적물음)
* 1930년대 스탈린 집권 : 우월적 지위를 가진 개별적 지지자와 영웅내세움
↔ 20년대 : 대중적 집단 내세움
영웅들이 있는 가운데서도 평범한 사람의 위치는 무엇인가? 여전히 질문 제기.
20년대 전통지키려는 노력

* 내적독백 : 미국의 비극 시나리오 중. 갈등하는 주인공의 사고과정.
미묘하게 변화하는 마음속의 싸움 → 찌푸린눈썹, 거친숨소리, 굳은얼굴 따위로는 표현안됨.
⇒카메라가 주인공의 내부로 들어가 사고의 흐름을 포착! “내적독백의 탄생”
자기의 사고흐름에 귀를 기울여 자기 자신의 모습을 포착하는 것.
인간의 내면(추상적 위치)로 들어가 사고과정.
- 이야기의 진행에 끼어들기도 함.
- 이야기 요소까지도 자기속에 들어오게 함 ⇒빠른동작, 느린동작 차이를 두드러지게 .
- 등장인물의 의혹과 정열의 표출, 이성의 소리와의 갈등. 내면불화

*내적독백의 대표작 <전함 포테킨> : 실제사건 연대기를 드라마로 변형.
- 선과 정의의 승리
→ 파업 : 견인 몽타주로써 역사적 사건 압축.
“인간의 사고과정 정체를 완전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영화뿐이다.”
→ 제임스 조이스<율리시스> : 보험업자의 내적독백
-에피소드 : 선상반란. 바클린추크의 “형제들이여!!” 내적독백
오뎃사 계단 : 학살이후 → 수병들이 오페라 극장 대포로 쏨
→ 돌사장 등장하는 세 개의 쇼트 (잠든사자 ~ 포효하는 사자)→ 수병직접등장 X. ⇒ 분노표현.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유아 만 5세 10월 ~2월 관찰일지 입니다!

 

유아 만 5세 10월 ~2월 관찰일지 입니다!
 만5세 10월~2월 관찰일지 (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5세 관찰일지 입니다!
-여자아이 관찰일지 입니다!
-한 페이지에 5개 영역으로 작성한 것이 아닌 한 학기에 영역이 다 들어갈 수 있도록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누리과정영역으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예술경험]으로 한 학기에 영역이 골고루 들어
가도록 작성을 하였습니다!
- 이름, 생년월일 사용하시기 편하게 지웠습니다!
- 이름 부분에 성별만 적어놨습니다!
- 자료를 소중하게 사용해주세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수제쿠키 디저트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수제쿠키 디저트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A사업계획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수제쿠키 디저트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1. 사업아이템 소개

2. 사업컨셉과 방향설정

3. 메뉴소개 및 가격책정

4. 주메뉴 레시피

5. 입지선정

6. 매장내 행동수칙

7. 인적자원관리
(1) 조직 및 인원계획
(2) 채용계획과 직원교육

8. 인테리어
(1) 인테리어 방향
(2) 매장 레이아웃
(3) 주방 레이아웃

9. 매장운영계획

10. 마케팅방안

11. 고객유치방안

12. 단골고객 확보전략

13. 재무계획
(1) 사업초기비용
(2) 예상 매출액
(3) 예상 손익계산서
(4) 대차대조표



1. 사업아이템 소개

사업아이템은 차와 수제쿠키를 판매하는 쿠키전문 카페이다.
최근 트렌드인 룸 형식의 카페로서 연인들이나 지인들과 오랜시간 편안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안락한 분위기의 공간을 만들것이며 카페 분위기는 은은한 조명을 써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것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청소년과부모1) 청소년과부모12강에서는 부모역할과 태도에 대해 다루고 있다 유기체 가치화 과정 자기경험과 가치 조건화에 대해 설명 배운점을 쓰시오0k 청소년교육 청소년과부모1

 

청소년과부모1) 청소년과부모12강에서는 부모역할과 태도에 대해 다루고 있다 유기체 가치화 과정 자기경험과 가치 조건화에 대해 설명 배운점을 쓰시오0k 청소년교육 청소년과부모1
 청소년과부모1) 청소년과부모12강에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청소년과부모1) 청소년과부모12강에서는 부모역할과 태도에 대해 다루고 있다 유기체 가치화 과정 자기경험과 가치 조건화에 대해 설명 배운점을 쓰시오0k

청소년교육 청소년과부모1

청소년과 부모 12강에서는 부모역할과 태도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이를 참고하여 유기체 가치화 과정, 자기경험과 가치 조건화에 대해 설명한 후, 나의 삶에 이러한 개념을 적용한 내용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느낀점 또는 배운점을 쓰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현대이론중 인본주의 이론은 인간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이론으로 무의식적 결정론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정신분석 이론과 환경결정론에 바탕으로 하고 있는 행동주의 이론의 입장에 반대하는 ‘제3세력의 심리학’에 속한다. 인본주의 이론에서는 사랑과, 창조성을 바탕으로 선택과 의미, 가치와 자아실현과 같은 인간의 긍정적인 측면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인간의 행동은 그 나이에 맞춰 행동을 할 때 가장 아름다워 보이고 정상적이며, 이상적으로 느껴진다. 즉, 유아기 아동기를 거쳐 차츰 정상적으로 자라서 성년이 되어 사회에 필요한 구성원으로 성장해 민주시민으로 나가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따라서 그 나이와 시기에 필요한 적절한 행동은 장차 정상인으로 성장할 것인가? 비정상인으로 성장할 것인가? 추측할 수 있는 것으로 적절한 행동발달이 중요하리라 생각한다.
사람의 행동은 본능에 의해서도 행하지만 고도의 숙련되고 반복된 행동에 의하여 행동하는 경우도 있다. 이는 학습을 통해서도 가능한 것이다. 일차적으로 학습이란 행동이 변화되는 과정이다. 행동주의 이론에 의하면 학습은 주로 환경요인에 의해 반응의 확률 혹은 반응형태가 변화되거나 자극과 반응 사이의 연합을 형성하는 과정이다. 행동의 변화가 학습의 전부는 아니다. 학습은 정보, 지식, 기능, 습관, 태도, 신념 등을 획득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인본주의 심리학은 정신분석이론, 행동주의이론과 더불어 미국 심리학의 3대 세력이라고 할 수 있다. Rogers는 1931년에 컬럼비아 대학에서 심리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후, 로체스터 상담소에서 12년간을 재직하면서, 부적응 아동들과의 상담경험을 통해 기존의 상담이론이 현실에서 적용되는 데에 문제가 있음을 인식하고 자신의 임상경험에 기초하여 새로운 이론을 형성하게 되었다. Rogers가 개인이 스스로 자기를 이끌어 갈 수 있다는 가능성에 대해 깨닫기 시작한 것도 바로 이때이며, 내담자의 행동을 해석하는 것이 비효과적이라고 생각한 것도 바로 이때다.
로저스(Carl R.Rogers)의 인간관은 자기 이론, 현상학적 이론 또는 자기실현 이론이라고 불린다. 그는 인간을 이해하는 데 있어 문제의 역사보다 지금 여기에를 강조하므로 현상학적 성격이론이라고 한다. 인간은 통합된 유기체로서 행동하기 때문에 전체론적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입장을 가졌으며 인간의 의식과 자아인식이 성격을 설명한다고 보았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과부모1) 청소년과 부모 12강에서는 부모역할과 태도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이를 참고하여 유기체 가치화 과정, 자기경험과 가치 조건화에 대해 설명한 후, 나의 삶에 이러한 개념을 적용한 내용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느낀점 또는 배운점을 쓰기로 하자.


Ⅱ. 본 론
1. 유기체 가치화 과정, 자기경험과 가치 조건화에 대해 설명
1) 유기체적 가치화 과정
2) 자기경험
3) 가치 조건화
2. 나의 삶에 이러한 개념을 적용한 내용을 제시
3. 느낀점 또는 배운점
Ⅲ. 결 론


참고자료

-공용, 2016,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Logers)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
-김정택․심혜숙, 2004, MBTI와 적용 삼담 사례집, 한국심리검사연구소
-이부영, 2003, 분석심리학(C.G.Jung의 인간심성론), 일조각
-장휘숙, 『전생애 발달심리학 인간발달』,박영사, 2000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론』, 학지사, 2003
-에드문트 훗설. 2008.『현상학의 이념』. 서광사.
-이인정 외 공저. 2003.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출판.
-RALPH E. ANDERSON 외 공저. 200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집문당.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