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사회복지사 노인요양원 현장실습일지

 

A+ 사회복지사 노인요양원 현장실습일지
 실 습 일 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코로나 시기이면서 첫 160시간 실습을 하면서 많이 힘들었었는데요
같은 시간에 실습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루 8시간씩 20일간 실습을 하였고 코로나로 인하여 사무실에서 실습과 사회복지사가 알아야할 교육적인 실습이 많았습니다.

본 자료로 97점의 A+ 점수를 받은 자료이니 참고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실습생명: ◯ ◯ ◯
2. 실 습 일: 20◯◯년 ◯◯월 ◯◯일(2일차)
3. 오늘의 목표:
노인 장기 요양 보험에 대해 알아보고 이해하기.

4. 진행내용(시간, 내용 등을 중심으로 기록)

09 : 00 ~ 10 : 00 인사 및 주변 정리
(열체크, 손소독, 출입기록지 작성)
10 : 00 ~ 11 : 00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이해
(2020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지침서 참고)
11 : 00 ~ 12 : 00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이해
12 : 00 ~ 13 : 00 점심시간
13 : 00 ~ 14 : 00 사무실내 소독
(알코올 분무기로 사무실 구석구석 뿌린 후 닦아내기)
14 : 00 ~ 15 : 00 치매 예방 및 관리 프로그램 짜보기
15 : 00 ~ 16 : 00 치매 예방 및 관리 프로그램 짜보기
16 : 00 ~ 17 : 00 업무 보조(집중 배설 관찰기록부 작성)
17 : 00 ~ 18 : 00 마무리 정리 및 실습일지 작성에 대한 피드백
-노인 장기 요양기관으로서 요양보험에 대한 지도자님의 말씀을 들으며, 요양보험이 2008년 7월에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보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된 복지제도에 큰 영향으로 주는 중요한 정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르신들이 더 이상 자식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계획적이고 전문적인 요양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그 보호자들은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

5. 실습생 의견
노래, 음악에 대해 다시 한번 긍정의 힘을 느꼈다. 치매나 노인성 질환이 있고 없고를 떠나 참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의 박수 소리가 사무실까지 들렸다.
배설 관찰 기록부를 보면서 소변량, 섭취량, 배설량을 항상 체크하시는 요양 보호사님들의 업무에 대해 알아보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과학][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자기분석 보고서 - 자신의 인생을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이론에 근거해서 분석하는 자기분석 보고서를 작성

 사회과학 업로드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업로드 자기분석 보고서 - 자신의 인생을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이론에 근거해서 분석하는 자기분석 보고서를 작성 Report




사회과학 업로드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업로드 자기분석 보고서 - 자신의 인생을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이론에 근거해서 분석하는 자기분석 보고서를 작성

[사회과학][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자기분석 보고서 - 자신의 인생을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이론에 근거해서 분석하는 자기분석 보고서를 작성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자기분석 보고서 - 자신의 인생을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이론에 근거해서 분석하는 자기분석 보고서를 작성

목 차

1. Freud의 정신분석적 성격이론
1) 중심개념2) 성격의 구성3) 성격의 구조4) 심리성적 발달단계2.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성격이론
1) 주요 개념2) 심리사회적 자아발달 단계

인간의 행동이란 그 행동이 행해지는 환경 속에서 구체적으로 하나가 된다. 그러므로 우리가 인간행동을 이해하는 방법은 개인을 중심으로 한 미시적인 차원에 그치지 않고 개인을 둘러싼 환경적인 요소, 즉 사회문화와의 관계에서 이해하는 거시적인 차원의 접근을 모색하게 된다. 전자는 인간행동을 심리학적인 차원에서 이해하는 입장이고 후자는 사회학적인 입장에서 이해하는 입장으로, 이 두 가지 견해는 오래 전부터 각각 서로 다른 입장에서 많은 이론가들에 의해 연구되어 왔으나 근래에 인간과 함께 일하는 여러 분야- 사회사업, 교육, 간호, 가정관리 등-에서 통합적...[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자기분석 보고서 - 자신의 인생을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이론에 근거해서 분석하는 자기분석 보고서를 작성

목 차

1. Freud의 정신분석적 성격이론
1) 중심개념2) 성격의 구성3) 성격의 구조4) 심리성적 발달단계2.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성격이론
1) 주요 개념2) 심리사회적 자아발달 단계

인간의 행동이란 그 행동이 행해지는 환경 속에서 구체적으로 하나가 된다. 그러므로 우리가 인간행동을 이해하는 방법은 개인을 중심으로 한 미시적인 차원에 그치지 않고 개인을 둘러싼 환경적인 요소, 즉 사회문화와의 관계에서 이해하는 거시적인 차원의 접근을 모색하게 된다. 전자는 인간행동을 심리학적인 차원에서 이해하는 입장이고 후자는 사회학적인 입장에서 이해하는 입장으로, 이 두 가지 견해는 오래 전부터 각각 서로 다른 입장에서 많은 이론가들에 의해 연구되어 왔으나 근래에 인간과 함께 일하는 여러 분야- 사회사업, 교육, 간호, 가정관리 등-에서 통합적 접근이 모색되고 있다. 인간의 부적응을 규명하고 치료하는데 있어서도 정신분석학적 차원의 관심 뿐 아니라, 사회 문화적인 환경의 영향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입장이다.
인간의 행동을 이해하는 가장 적합한 방법 중의 하나가 개인의 성격을 이해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성격에 관한 사회복지의 관심은 인간행동을 이해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다고 볼 수 있다. 인간의 심리사회적 특성을 규명하는 성격이론은 인간이 왜 그렇게 행동하는가에 관한 가설이나 통찰을 포함하고 있다. 인간이 어떤 개체이고, 어떻게 해서 그렇게 되었으며, 무엇 때문에 그렇고, 어떻게 하면 그가 변할 것이며, 그들이 서로 어떻게 다르고, 현재와 미래의 행동은 이럴 것이라고 설명하기 위함이다. 그러므로 성격을 이해하면 그 사람이 왜 그러한 방식으로 행동하는지 이해하며 행동을 수정하는 방법까지 시사해 준다. 성격에 관한 정의는 이백여 가지가 넘을 정도로 많다. 가장 포괄적인 정의 가운데 하나는 알포트(G. Allport)의 정의로 `개인으로 하여금 세상에 나름대로 적응하게 만드는 그 개인에 내재하는 정신신체적 체계들의 역동적 조직`이다. 즉, 성격은 개인의 독특한 성질이며, 통합적 기능을 가지며, 또 다른 특성은 안정성 혹은 일관성으로 상황이 달라지고 시간이 지나도 어느 정도 같은 방식으로 행동하는 점이다. 성격이론의 주제인 인간의 본질에 관한 문제는 워낙 그 주제가 광범위하므로 인간을 어떤 관점에서 보는가에 따라 학자마다 이론의 내용이 다르다. 어느 한 이론이 인간행동을 완벽하게 설명해 주지는 못하므로 주요한 관점을 택해 성격이론들을 살펴보도록 한다.
1. Freud의 정신분석적 성격이론
프로이드 이론은 20세기의 인류문명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준 이론이라고 볼 수 있다. 그의 이론은 심리학과 정신의학 뿐 아니라 문학과 예술, 종교에 이르기까지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인간조건에 대한 프로이드의 관점은 당시의 지배적이던 견해와는 크게 대립되는 것이었지만 당시 불명확하고 잘 이해될 수 없었던 정신생활을 이해하는데 적절한 방법을 제시해 주는 것이었다. 이 이론은 후에 신 프로이드학파(Neo-Freudian)라고 불리우는 융(C. G. Jung), 애들러(A. Adler), 안나 프로이드(Anna Freud), 에릭 프롬(E. Fromm), 그리고 에릭슨(E. H. Erikson) 등에 의해 더욱 발전되었다.
1) 중심개념
가) 정신적 에너지정신적 에너지는 생물학적 기초를 가지며 늘 어떤 형태로든 이용가능한 폐쇄체계이므로 체계내의 총 에너지 양은 변하지 않으며, 체계 전반에 걸친 에너지 분배는 생물학적 요구, 개인의 발달단계, 과거의 경엄, 현재의 환경 등과 같은 많은 요인들에 의해 좌우된다. 프로이드는 마음을 양극의 관점으로 보아 인간의 정신적 활동에 작용하는 에너지를 크게 생의 본능과 죽음의 본능으로 나누었다. 생의 본능인 에로스(eros)는 생명을 유지, 발전시키고 사랑을 하게하는 본능이며 인간은 이것 때문에 자신을 사랑하고 생명을 지속하며, 종족을 보존시킨다는 것이다. 죽음의 본능인 타나토스(thanatos)는 생물체가 무생물체로 환원하려는 본능으로 이것 때문에 생명은 결국 사멸되고 살아있는 동안에도 자신을 파괴하거나 처벌하며, 타인이나 환경을 파괴시키는 공격적 행동을 하게 된다. 생과 죽음의 본능은 서로 영향을 미치거나 혼합된다.
나) 리비도리비도(libido)는 생물학적인 힘이 아니라 정신적인 힘으로 성적 본능의 에너지를 의미하는데 출생시부터 나타나고 아동의 행동과 성격을 결정한다. 리비도의 개념은 처음에는 협의의 성적 에너지로 생각되었다가 점차 그 개념이 넓혀져 사랑과 쾌감의 모든 표현이 포함되었다.
2) 성격의 구성프로이드는 의식을 인간의 정신생활의 중심이라고 보지 않고 인간의 마음을 빙산에 비유하고 물위에 떠있는 작은 부분이 의식이라면 물속의 훨씬 더 큰 부분을 무의식으로 비유하고 이 거대한 무의식 영역 속에 추진력, 정열, 억압된 관념 및 감정들이 숨어 있다고 보았다. 그리고 이것들은 인간생명의 거대한 하층구조로서, 인간의 의식적 사고와 행동을 전적으로 통제하는 보이지 않는 힘이라고 생각했다. 가) 의식 (consciousness)의식은 어떤 순간에 우리가 알거나 느낄 수 있는 모든 경험과 감각을 말한다. 프로이드는 정신생활의 극히 일부분만이 의식의 범위 안에 포함된다고 했다. 우리가 어떠한 순간에 경험하는 의식 내용은 외부적 요인에 의해 주로 규제되는 선택적 여과과정의 결과이며, 이 경험은 잠시동안만 의식될 뿐 시간이 경과하거나 주위를 다른 곳으로 돌리면 그 순간에 전의식이나 무의식 속으로 들어가 잠재하게 된다. 그러므로 의식은 성격의 제한된 적은 부분만을 나타낸 것이다.
나) 전의식 (preconsciousness)전의식은 흔히 이용가능한 기억으로 불리운다. 즉, 어느 순간에는 의식되지 않으나 조금만 노력하면 곧 의식될 수 있는 경험이나 기억을 말한다. 이 전의식은 의식과 무의식의 영역을 연결해 주는데 예컨대, 어떤 치료기법에 의해서 무의식 내요이 전의식으로 나타나고 또 그 다음에 의식이 될 수 있다고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81438&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사회과학 업로드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업로드 자기분석 보고서 - 자신의 인생을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이론에 근거해서 분석하는 자기분석 보고서를 작성
파일이름 : [사회과학][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자기분석 보고서 - 자신의 인생을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이론에 근거해서 분석하는 자기분석 보고서를 작성.hwp
키워드 : 사회과학,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자신,인생,프로이드와,에릭슨,이론,근거해서
자료No(pk) : 11081438

(환경 독후감)앨고어의 불편한 진실 독후감(A+서평)

 (환경 독후감)앨고어의 불편한 진실 독후감(A+서평) Down




(환경 독후감)앨고어의 불편한 진실 독후감(A+서평)

다큐멘터리 영화로도 유명한 미국 전 부통령이었던 앨고어의 `불편한 진실`에 대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개인적 의견 및 책의 내용을 기반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더욱 좋은 점수 받으실 수 있으실거에요 불편한진실서평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불편한 진실’에 대한 서평
Ⅰ. 들어가며
앨 고어는 제43대 미국 부통령이었기에 우리에게는 그다지 낯설게 느껴지지 않는 이름이다. 하지만 그는 세계적인 환경운동가로 더욱 유명하다. 그가 지향하는 환경관은 환경보존과 개발의 균형을 통한 발전을 이야기하고 있지만 그의 주장에서는 그가 환경보존에 대해 얼마나 강한 신념을 가지고 있는지도 알 수 있다.
이 책은 세월이 흘러가면서 지구의 환경 변화가 어떻게 진행되어 왔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으며 환경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없거나 애초에 환경에 대해서 관심이 없었던 사람들 일지라도 환경보존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의 울타리로 끌어들일 수 있을 만큼 사진과 글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나와 있는 책이라 하겠다. 더욱더 편하고 다양한 문명적 혜택을 줄 것만 같았던 과학의 부산물들이 가져다주는 환경 파괴적 이면들을 보여줌으로서 우리에게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문제가 무엇인지에 대해 일깨워 주고 있는 책이다. 우리가 그저 무심코 흘려버렸던 이야기들이었지만 그것들이 앞으로는, 아니 지금 우리 자신들에게 불편한 진실로 다가오게 됨을 앨 고어는 말하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영화(다큐멘터리)로도 만들어져 칸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흥행에도 큰 성공을 거두었고, 2007년에는 앨 고어에게 노벨 평화상을 안겨주었다.

Ⅱ. ‘불편한 진실’에 대한 서평
처음 이 책을 접하게 되었을 때, 저자가 누구인지 알고 이 책의 진정성에 대해 의심을 가졌다. 앨 고어가 어떤 사람이라는 것을 안다면 누구나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까? 앨 고어의 아버지는 미국의 상원 의원이었고 그는 어릴적부터 미국의 대통령을 목표로 성장하는 인물이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성장배경과 화려한 이력 덕분에 그의 사소한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8493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환경 독후감)앨고어의 불편한 진실 독후감(A+서평)
파일이름 : (환경 독후감)앨고어의 불편한 진실 독후감(A+서평).hwp
키워드 : 환경,독후감,앨고어의,불편한,진실,A+서평
자료No(pk) : 16184939

카카오톡 마케팅전략(STP.4P,SWOT)분석과 카카오톡 브랜드분석및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

 카카오톡 마케팅전략(STP.4P,SWOT)분석과 카카오톡 브랜드분석및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 Down




카카오톡 마케팅전략(STP.4P,SWOT)분석과 카카오톡 브랜드분석및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

카카오톡 마케팅전략(STP.4P,SWOT)분석과 카카오톡 브랜드분석및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



카카오톡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INDEX

I. 서론

II. 본론
1. 마케팅 이슈분석
1) 카카오톡 브랜드 소개
2) 카카오톡 마케팅 이슈

2. 카카오톡 기업사례분석 (3C분석)
1) 고객 분석
2) 기업 분석
카카오 SWOT분석
3) 경쟁자 분석

3. 카카오톡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
1) 카카오의 ‘가치제공’(Value Creation) 전략
(1)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 마케팅 4P Mix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2) ㈜카카오의 ‘가치유지’ (Value Capturing) 전략
3)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

III. 결론

참고문헌

I. 서론
마케팅은 기업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그들의 목표 고객에 대한 가치(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고객의 가치)를 창출해내는 일련의 모든 과정으로서, 기업의...
카카오톡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INDEX

I. 서론

II. 본론
1. 마케팅 이슈분석
1) 카카오톡 브랜드 소개
2) 카카오톡 마케팅 이슈

2. 카카오톡 기업사례분석 (3C분석)
1) 고객 분석
2) 기업 분석
카카오 SWOT분석
3) 경쟁자 분석

3. 카카오톡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
1) 카카오의 ‘가치제공’(Value Creation) 전략
(1)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 마케팅 4P Mix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2) ㈜카카오의 ‘가치유지’ (Value Capturing) 전략
3)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

III. 결론

참고문헌

I. 서론
마케팅은 기업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그들의 목표 고객에 대한 가치(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고객의 가치)를 창출해내는 일련의 모든 과정으로서, 기업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목표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으로 정의 할 수 있다.
마케팅 전략은 기업의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합하는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 실천하는 일이다.명확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의 수립은 기업의 가치 창출의 첫 걸음이며, 수립된 마케팅 전략의 효율적인 실행이 기업 성과의 성패를 결정 짓는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기업은 경쟁사들과 대비되는 경쟁우위를 성취할 수 있다.
‘카카오톡’을 필두로 대한민국 smart phone application(이하 app) 시장의 선두주자 역할을 하고 있는㈜카카오는 명확하고 효율적인 마케팅전략을 통해 확실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좋은 예다.
II. 본론
1. 마케팅 이슈분석
1) 카카오톡 브랜드 소개
㈜카카오는 2013년 3월 18일 ‘카카오톡’이라는 스마트폰 기반 app을 출시하면서 국내 메신저 app시장에 초기에 진출하여 선구자적 역할을 해 온 mobile platform service 기업이다. ㈜카카오는 ‘모두가 자유롭게 소통하는 mobile 세상을 꿈꾸며 사용자와 함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만든다’라는 모토 아래, 국내 메신저 app시장 점유율 부동의 1위 app인 ‘카카오톡’을 비롯해 카카오톡과 연동이 되는 사진 공유 mobile SNS ‘카카오스토리’를개발했다. 여기에 더하여‘카카오그룹’, ‘카카오게임’, ‘카카오아지트’ 등의 app들을 개발하여 이용자의 일상 속에 깊숙이 스며들어 일상을 함께하는 대표 mobile social platform으로 자리잡았다.

2) 카카오톡 마케팅 이슈
4명의 직원으로 시작한 작은 벤처기업이었던 ㈜카카오는 기존의 mobileSMS서비스(유료)에서 탈피한 ‘무료 문자 서비스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였다. 초기에 시장에 진출하여, 시장 선점으로 인한 큰 성공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비즈니스 모델의 부재로 인한 재정적자 등의 고충을 겪게 되자, ㈜카카오는 단순 메신저 서비스에서 탈피하여 Marketing Platform/ Content Platform / Social Platform / Open API 등 복합적인 social platform으로 진화 하였다.그리고폭넓은 사용자층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브랜드 자산 구축을 마케팅 활동의 목표로 설정하여, 여러 기업, 브랜드들과의 제휴를 통해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app개발의 조력자 역할을 해 줄‘3rd party app파트너(중,소 벤처)’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 연계 형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를 통해 카카오는 그들만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었다.
이와 같이 ㈜카카오가 큰 성공을 이루는데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라 어떠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는지에 대해서 알아본다.

2. 카카오톡 기업사례분석 (3C분석)
1) 고객 분석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2009년에 KT를 통해 아이폰3G모델이 국내에 출시되면서 서서히 성장하기 시작했다. 이에 ㈜카카오는 스마트폰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예측하고 스마트폰 기반 app개발에 착수했다. ㈜카카오의 예측대로 스마트폰 시장은 빠르게 성장했고,불과 1년만인 2010년,작년 대비 스마트폰 보급률은 12%나 증가했다.수 많은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무료로 이용 가능한 카카오톡에 많은 관심을 가졌고, 카카오톡은 초기 모바일 메신저 시장을 선점하여 급기야 문자 메시지(SMS)를 대체하기에이르렀다. 카카오톡은개발 초기부터 특정 연령층을 공략한 것이 아니라 전체 스마트폰 사용자를 Target으로 삼고 내놓은 Mobileplatfrom이었다. 따라서, 옆의 그래프와 같이 카카오톡의 연령대별 순이용자는 전 연령층에 걸쳐 고루 퍼져있다. 이러한 넓은 고객군(群)이 곧 카카오톡의 성공원동력인 네트워크 효과를 유발했고, 카카오톡은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2) 기업 분석
㈜카카오는 NHN의 계열사인 ‘한게임’의 대표였던 김범수 의장이NHN을 사퇴하면서 ‘아이위랩(現㈜카카오)’이라는 소규모의 벤처기업을 인수하면서 출범한 스마트폰app개발 기업이다. 김범수 의장이 인수하기 전의아이위랩은 인터넷 시장을 공략한 기업이었다. 하지만 2009년부터스마트폰이 급속도로 보급됨에 따라 모든 프로젝트를 중단하고 전사적으로 스마트폰 기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개발에 전념했다. 그리고 인터넷 시대의 핵심이 ‘검색’이었다면 스마트폰 시대의 핵심은‘커뮤니케이션’이라는 판단을 내리고 MIM시장에 진출하였다.
㈜카카오는 진출 초기에 보통 기업의 경영 흐름과 달리 독특한 원칙으로 기업을 운영했다. 그 원칙은 다음과 같다. 첫째,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광고, 검색 등의 사업과 접목하지 않고 모바일 메신저의 순수한 기능에만 집중한다. 이용자가 많은 서비스를 다른 사업과 접목하면 시너지 효과가 난다는 것이 통념이지만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오히려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포털 사이트를 거치지 않고 직접 어플리케이션으로 접속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카카오톡에서 검색이나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5223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6 Page
파일종류 : DOCX 파일
자료제목 : 카카오톡 마케팅전략(STP.4P,SWOT)분석과 카카오톡 브랜드분석및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
파일이름 : 카카오톡 마케팅전략(STP.4P,SWOT)분석과 카카오톡 브랜드분석및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docx
키워드 : 카카오톡,마케팅전략,STP,P,SWOT,과,브랜드,성공요인,4P,분석과
자료No(pk) : 15052231

크리스찬디올(Christian Dior)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크리스찬디올(Christian Dior)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업로드




크리스찬디올(Christian Dior)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크리스찬디올(Christian Dior)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Report
( 크리스찬디올(Christian Dior)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목 차

1. 크리스찬 디올(Christian Dior)의 역사
2. 크리스찬 디올(Christian Dior)의 디자이너
● 이브 생 로랑 (Yves Saint Laurent)
● 존 갈리아노 (John Galliano)의 크리스찬 디올
3. 크리스찬 디올(Christian Dior)이라는 브랜드
● 크리스찬 디올의 라인, 브랜드 관리, 마케팅

- 들어가며 (크리스찬 디올 소개)
1. 새로운 스타일로 신드롬을 일으키다.

크리스챤 디올은 뉴룩(new look)으로 성공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1947년 최고의 컬렉션에서 선보인 이 스타일은 부드러운 어깨선, 깊숙이 파인 가슴, 가...




Report
( 크리스찬디올(Christian Dior)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목 차



1. 크리스찬 디올(Christian Dior)의 역사


2. 크리스찬 디올(Christian Dior)의 디자이너
? 이브 생 로랑 (Yves Saint Laurent)
? 존 갈리아노 (John Galliano)의 크리스찬 디올


3. 크리스찬 디올(Christian Dior)이라는 브랜드
? 크리스찬 디올의 라인, 브랜드 관리, 마케팅







- 들어가며 (크리스찬 디올 소개)
1. 새로운 스타일로 신드롬을 일으키다.

크리스챤 디올은 뉴룩(new look)으로 성공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1947년 최고의 컬렉션에서 선보인 이 스타일은 부드러운 어깨선, 깊숙이 파인 가슴, 가는 허리로 요약된다. 풍요로운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그의 스타일에 여성들은 열광적으로 반응했고, 뉴룩은 일약 시대의 변화를 상징하는 단어로 떠올랐다.

뉴룩이 어떤 마력을 갖고 있기에 그 토록 많은 사람들을 사로 잡았을까. 계속되는 프랑스의 파업사태로 국가가 마비상태에 빠져 있을 때 화려한 고급의상을 입고 거리에 나선다는 것은 대단한 용기가 필요했다. 뉴룩이 그토록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것은 암울한 현실을 떠나고 싶은 프랑스인들의 욕구를 채워주었기 때문이었다.

뉴룩 이후에도 디올은 계속에서 튤립라인, H라인, Y라인 등 이른바 `알파벳라인`의 옷을 잇달아 발표하면서 유럽과 미국의 명성을 높여갔다.



2.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디올은 파리 스타일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재료 선정에서부터 신중을 기하여 도중에 원단을 바꿀 경우에도 그의 허락을 받도록 하였다. 브랜드 관리 면에서는 그가 특히 신경을 쓴 부분은 디자인의 복제를 막는 것이었는데, 고심 끝에 제품의 복제를 막기 위해 두가지 패턴을 생각해 냈다.

우선 옷감의 안쪽에 단추, 재료등을 구매한 대행업자의 주소 등을 알 수 있는 조회번호를 표기한다. 이러한 천으로 만들어진 디자인만이 상표를 붙일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또 다른 방법은 천과 색상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주문하는 것인데, 고급스러움이 조금 덜하다. 예를 들어, 미국 여성이 A라는 백화점에서 제품을 주문할 경우 `크리스챤 디올`이라는 큰 글씨와 작은 글씨인 `A백화점`이 안쪽에 바느질되어 있는 옷을 입게 된다. 이를 국립산업재산연구소에 등록함으로써 디자인이 보호 받을 수 있게 했다.

파리의 디올 의상실에서 나가는 모든 옷에는 일련번호가 매겨지고 장부에는 설명과 함께 고객의 이름이 적힌다. 의상실의 특별 비행기가 매 시즌마다 패턴과 디자인을 뉴욕으로 실어나르고 이 리스트는 세관에 넘겨진다. 이렇게 디올은 해외에 진출할 때도 브랜드 관리 측면에서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철저하게 브랜드를 통제하고 해외 파트너도 엄격한 기준에 의해 골랐다.



3. 끊임없는 화제 유발

디올은 훌륭한 광고인으로, 패션계의 흥행사로 불렸다. 그는 새로운 나라에서 패션쇼를 열 때 그 나라의 이름을 그 중 한 옷에 붙였다. 초청국의 환대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서였다.

그는 대중을 사로잡아 관심을 집중시키는 능력이 있었던 것으로 평가 되는데, 예를 들어 치마 길이는 여성 참정권자들의 운동에 불을 지필 것으로 예측했으며 이는 적중했다. 하지만 영화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디올이 주도하는 급격한 패션의 변화를 그리 달가워하지 않았는데, 이는 영화가 상영될 시기에 여배두들의 복장이 구식이 되는 것을 두려워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사람들이 디올 패션 변화를 막으려고 움직였고, 이 사건은 당시 신문의 톱뉴스로 다뤄질 만큼 센세이션을 불려 일으켰다.

디올은 홍보를 위해 영화를 적극 활용했다. 뮤지컬 영화<에비타>는 가수 마돈나가 주인공 에바페론 역을 맡아 화제가 되었다. 이 영화는 에바페론의 극적인 삶과 함께 그녀가 즐겨 입었다고 전해지는 50년대 크리스챤 디올의 옷과 값비싼 장신구를 재현해 볼거리를 제공했다.

손을 대는 곳마다 유행을 탄생시켰던 디올은 영화 의상에도 열의를 보였다. <파리에서의 왈츠>(1947년), <현기증> (1949년), <대사의 딸> (1956년),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1955년) 등 수많은 영화의 의상을 맡아 영화의 품격과 완성도를 높였다. 시사주간지 <타임>은 이러한 디올의 활약을 높이 평가하여 패션 디자이너로는 처음으로 그를 표지인물로 내세웠다

1. 크리스찬 디올(Christian Dior)의 역사
남녀 의류와 액세서리, 향수 등을 내놓아 패션계의 황제로 군림한 `뉴 룩(New Look)`의 창시자인 크리스찬 디올은 패션 세계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디자이너 가운데 한 사람이지만, 실제로는 경력이 매우 짧았습니다. 활동 기간이 단 10년뿐이었는데도, 패션의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이름 가운데 하나로 기록되었습니다.
크리스찬 디올(Christian Dior)는 1905년 1월 21일 프랑스의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그림과 의상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아버지는 산업가, 어머니는 우아한 여성이었는데, 이러한 어머니는 그의 감각에 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대부분의 청소년기를 파리의 수도 없이 많은 박물관과 미술관을 구경하며 보냈고, 가족의 압력으로 정치 대학 과정을 마친 뒤, 디올은 친구 자크 봉장과 함께 화랑을 개설함으로써 예술계로 복귀했습니다. 크리스찬 디올은 1928년에 미술품 거래상으로 출발했습니다. 그가 건강상의 이유로 그 직업을 그만두지 않을 수 없게 되자 친구들이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을 하도록 격려했고, 그것들 가운데 많은 수가 프랑스 일간지 [르 피가로]에 발표되었습니다.
1938년 디올은 피케의 모드 하우스에 데시나퇴르(데생이나 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5207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크리스찬디올(Christian Dior)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파일이름 : 크리스찬디올(Christian Dior)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hwp
키워드 : 크리스찬디올,Christian,Dior,기업소개,역사와,특징소개,비교,성공사례,성공전략,마케팅전략
자료No(pk) : 11052075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다운로드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Report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목 차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사업의 분야

4. SWOT 분석

5. SWOT 전략 도출

6. STP 분석- 시장세분화(Segmenting)

7. 세분시장 프로파일

8. 신라호텔의 세분시장 비중(단위 : %)

9. 서울 지역 특1급 호텔, 세분시장별 시장점유율(단위 : %)

10. 목표시장 선정(Targeting)

11. 포지셔닝(Positioning)

12. 마케팅 믹스(4P)

13. 경쟁기업 분석.

14. 성공요인

15. 결론

1. 기업소개
1) 들어가며

삼성 그룹을 모태로하여 1973년 태어난 신라 호텔은 한국...







Report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목 차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사업의 분야

4. SWOT 분석

5. SWOT 전략 도출

6. STP 분석- 시장세분화(Segmenting)

7. 세분시장 프로파일

8. 신라호텔의 세분시장 비중(단위 : %)

9. 서울 지역 특1급 호텔, 세분시장별 시장점유율(단위 : %)

10. 목표시장 선정(Targeting)

11. 포지셔닝(Positioning)

12. 마케팅 믹스(4P)

13. 경쟁기업 분석.

14. 성공요인

15. 결론





1. 기업소개
1) 들어가며

삼성 그룹을 모태로하여 1973년 태어난 신라 호텔은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에서 이제 세계적인 명문 호텔로 변신하고 있는 신라호텔은 품위있는 초현대식 시설,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요리를 실현함으로써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국빈과 대규모 국제 행사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명실공히 최고 수준의 명문호텔로서 위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88서울 올림픽때는 호텔본부로써 세계인에게 널리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에서 이제 세계적인 명문호텔로 변신하고 있는 신라호텔은 품위있는 초 현대식 시설,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요리를 실현함으써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국빈과 대규모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최고 수준의 명문호텔로서 위치를 인정받고 있다.
신라호텔은 지상23층,지하3층의 본관과 영빈관, 면세점, 730대를 동시 주차 가능한 주자타워로 되어 있으며, 스위트룸 35룸을 포함하여 총 507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불란서 식당과 이태리 식당, 한식당, 일식당, 중식당, 베이커리, 바, 나이트클럽의 식음료 장이 있으며 최첨단 장비를 완비한 대연회장과 12개의 중소연회장, 휘트니스클럽, 실내.실외수영장, 사우나, 비즈니스센터,미용실,약국,면세점,기념품점,교육원을 부대시설로 갖추고 있으며, 지하철 3호선과 연결되는 도심에 위치하여 교통이 편리하고 도심의 비즈니스가의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남산골 한옥마을, 덕수궁, 국립극장, 동대문운동장, 남대문시장등 과도 가까이에 있어 외국인 이용객들이 관광하기에 좋은 위치해 있다.
호텔신라는 전통적인 한국의 미와 현대적인 감각을 고루 갖춘 호텔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명문 호텔로서의 이름을 대표하고 있다. 관광기업의 서비스 사례를 연구하기에 앞서 여러 기업들이 있지만 호텔을 선택한 이유는 관광객이 관광을 하는데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 바로 숙박 부분이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호텔에서는 어떠한 서비스로 인하여 차별화 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신라호텔은 이러한 기본조건에 잘 부합하는 성격을 지니고 있었고 평소 호텔의 서비스에 관해 궁금한 점도 많이 가지고 있던 터라 호텔서비스에 관해 연구해 보려한다.


2) 연혁

2006 : 중국 소주호텔 경영위탁계약 체결
2005 : 삼성 거제조선호텔 경영위탁계약 체결
2004 : 휘트니스 센터(Vantt), 카페 베이커리(Artisee) 오픈
2003 : 제주 스위트 호텔 경영위탁계약 체결
2000 : 신 제주 면세점 개점
1998 : 제주호텔 신관 증축
1990 : 제주호텔 개관
1986 : 서울 면세점 개점
1979 : 서울호텔 전관 개관
1973 : 정부의 요청으로 국가 영빈관 인수하여 호텔 설립
: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 될 수 있다는 신념
: 호텔사업이 국가차원의 문화 사업이라는 인식

2. 경영이념
신라호텔의 기업이념과 정신은 우리겨레 5천년의 문화와 역사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적을 지니되, 동시에 세계성을 지향한다는 취지 아래 설정된 신라호텔의 원대한 지표는 가장 민족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고유의식의 세계화로써 오늘의 발전을 기하게 하는 튼실한 내면적 토대가 되어 왔습니다. 한반도에서 일찍이 가장 찬란한 문화를 꽃피운 신라는 우리겨레의 예술미를 궁극적 정수로 끌어올리어 후대에 전승시켰을 뿐 아니라 삼국통일을 달성하였으며, 중국과 일본을 비롯하여 해외 여러 나라들과 물적 인적 교류 또한 활발하였습니다. 이러한 진취적 기상으로 빛나는 업적을 남긴 신라의 얼은 오늘날 `신라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라는 기업이념과도 잘 부합되고 있습니다.

3.사업의 분야

Restaurants
- 8개 호텔 외부 restaurants (年 매출 200억원)
호텔 매니지먼트 계약
- 제주 스위트 호텔 (90실)
- 삼성중공업 거제호텔(80실)
- 중국 소주호텔(308실)
Bakeries
- 1개 삼성플라자 內 매장(年 매출 20억원)
- 6개 베이커리 & 카페 `Artisee` (年 매출 75억원)
휘트니스 센터
- 아시아 최대규모 휘트니스 센터 `VANTT` 오픈 (`04년 6월)
- 휘트니스 수입장비 판매(年 매출 15억원)
호텔 예약대행 사업
- 삼성 계열사 대상 해외 호텔 예약대행(年 매출 30억원)

4. SWOT 분석

강점
ο. 여행객을 위한 혁신적인 E-비지니스 개발
ο. 기타 서비스업과의 전략적 제휴
ο. 맞춤형 서비스의 노하우
ο. 높은 고객 인지도
약점
ο. 시설의 노화
ο. 유흥 시설의 부족
ο. 높은 가격으로 인한 거부감
기회
ο. 제주 시장 확보(허니문 시장공략)
ο. 고가제품의 선호 추세
ο. 소득수준의 증대
ο. 지속적인 한류열풍
위협
ο. 저 원가 외국경쟁기업의 시장진입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5126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파일이름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hwp
키워드 : 신라호텔,마케팅,성공사례,요인,시장환경,경영전략,변화,STP전략,P,시장
자료No(pk) : 11051261

보육교사 공적조서 표창상

 

보육교사 공적조서 표창상
 공적조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구청장상 받을 때 작성하였던
보육교가 공적조서 입니다.
공적조서 작성할 때 다른곳에서 서식을 찾기 힘들어
쓰기 어려웠던 기억이 있어
교사상을 받기 위해 준비하시는 보육교사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개인정보는 다 지웠습니다.
공적조서 내용
자기 소개서
이력서
어린이집 직급
자신의 교사 가치관
경력 등 자신의 대한 내용과 포부를 작성하여
2020년12월에 구청장 상을 받았습니다.

교사표창상을 준비하시는 보육교사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