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심리학에게묻다 기말과제물)교재와 영상강의 15장의 마음트레이닝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 내용과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심리학에게묻다 기말과제물)교재와 영상강의 15장의 마음트레이닝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 내용과
 심리학에게묻다.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세요~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굴림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행복하세요, Now!
목차

교재와 영상강의 15장의 “마음트레이닝”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느낀점 또는 배운점을 쓰시오. (총 50점)

1. 감정의 척도화(scaling)
2. 감정 단어의 연습
3. 기분 일기
4.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
①감정의 척도화
②감정 단어의 연습
③기분 일기
5. 느낀점 또는 배운점
6. 참고문헌



본문일부

교재와 영상강의 15장의 “마음트레이닝”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느낀점 또는 배운점을 쓰시오. (총 50점)

교재 15장 “마음트레이닝”에는 ‘감정의 척도·감정 단어의 연습·기분 일기·처음 써 보는 편지·즐거운 활동·나의 역기능적 사고 찾기·나의 핵심신념 찾기·오래된 나의 습관 버리기·나의 꿈 분석 일지·나의 방어기제 이해하기’등의 10가지 마음 트레이닝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심리 전문가들이 제안하는 방법인 만큼, 이를 활용하면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평정심을 찾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이들 방법을 모두 다 활용한다는 것은 쉽지도 않고 효과적이지도 않을 것 같다.

즉, 자신의 상황과 성향에 적합한 방법을 취사선택하고, 이를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마음 트레이닝의 효과적인 접근법이라고 생각한다. 마음은 하루에 열 두 번도 바뀌는 변화무쌍한 존재이다. 마음 트레이닝은 하루 이틀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살아가면서 지속적으로 해나가야 할 과제인 것이다. 인간의 행복은 결국 매일 경험하는 감정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고, 자기 감정의 이해와 관리가 마음을 다스리는 핵심을 이룬다는 의미에서,‘감정의 척도화, 감정 단어의 연습, 기분 일기’등 감정과 관련된 3가지 마음트레이닝 도구에 관심이 간다. 따라서 이들 3가지 방법을 (2주 동안) 적용해보고 그 결과를 제시한 후, 그 과정에서 느낀점 또는 배운점을 정리해 본다.


1. 감정의 척도화(scaling)

불안, 우울, 수치심 등의 부정적 감정이 일어날 때 이를 척도화하면 감정의 실체가 보다 명확해진다. 막연히 불안하다는 느낌이 아니라, 자신이 지금 경험하고 있는 불안이 어느 정도인지 주관적으로 숫자로 표현해보는 것이다. 예를 들면, 최고 점수 10점을 기준으로 현재의 불안이나 수치심 등의 감정이 몇 점 수준인지 스스로 판단해본다.


참고문헌

하혜숙·강지현(2020). 심리학에게 묻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강신주(2013), 강신주의 감정수업, 민음사.
B. 스피노자(2014), 에티카, 황태연?번역, 비홍출판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기말 농학3] 식용작물학1 벼 새끼치기에 대하여 설명하라.

 

[기말 농학3] 식용작물학1 벼 새끼치기에 대하여 설명하라.
 [기말 농학3] 식용작물학1 벼 새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방송통신대학교 22년 2학기 기말과제물

판매 문서는 주제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 해당 문서는 공개자료입니다.
- 출처는 전부 표기하였습니다.
- 그대로 제출하지않기를 권장합니다.
- 수정, 첨삭하여 사용하세요.
- 자료활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훌륭한 결과물 만드시길 바랍니다.
식용작물학1
1. 벼 새끼치기에 대하여 설명하라.(25점)
2. 벼의 수량구성 요소에 대해 설명하고, 국내 장려품종 중 만생종의 경우 수량을 최대화하기 위한 적절한 재배법을 제시하시오.(25점)

[과제 작성 시 지시사항]
- 반드시 참고한 자료(참고문헌)를 표시할 것
- 참고자료의 인용시 표절에 주의할 것

참고 사이트
농사로(www.nongsaro.go.kr)


목차

1. 벼 새끼치기에 대하여 설명하라.
2. 벼의 수량구성 요소에 대해 설명하고, 국내 장려품종 중 만생종의 경우 수량을 최대화하기 위한 적절한 재배법을 제시하시오.
참고문헌





1. 벼 새끼치기에 대하여 설명하라.

벼의 새끼치기란 일종의 가지치기와 같다. 이는 벼가 자기복제와 같이 어미 줄기와 똑같은 모양의 줄기가 나오기 때문에 새끼치기라고도 하며, 보통 엽액으로부터 새로운 줄기가 나오는 것을 모두 의미한다.
벼는 보통 마디라고 불리는 절과 마디 사이인 절간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각 마디 사이에 잎과 새끼를 친 줄기, 그리고 뿌리로 이루어져 있다. 벼 줄기에서 마디 수는 보통 14~18개인데, 이 중에서 새끼 친 줄기는 벼 밑에서부터 약 10개의 마디까지에 나오게 되고 이를 불신장 마디라고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기말 유아교육4]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기말 유아교육4]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기말 유아교육4] 영유아프로그램개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방송통신대학교 22년 2학기 기말과제물

- 해당 문서는 공개자료입니다.
- 출처는 전부 표기하였습니다.
- 수정, 첨삭하여 사용하세요.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다음 문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25점)

2.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특징에 관해 논하시오. (25점)

[작성 시 지시사항]
- 본문에 인용된 출처를 반드시 참고문헌에 제시할 것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작성 권장하며, 본인의 논점을 제시하며 마무리할 것
- 다른 문헌을 인용할 경우 반드시 출처를 밝힐 것




목차
1. 서론
2. 본론
2.1 프로젝트 접근법
2.2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교육 목표 및 특징
3. 결론
참고문헌



1. 서론

영유아의 교육 및 보육에 대한 사상은 시대의 변화에 맞춰 함께 변화해왔다. 과거에 활용되었던 영유아의 교육 및 보육 사상이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이해를 하게 된다면 우리는 영유아의 보육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깊이 있게 이해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아동 중심을 통합 교육 과정을 실현하기 위해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방법이 바로 프로젝트 접근법이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아동의 관심에 맞춰 선정되어 주제에 대해 심도 있게 탐색하는 방법으로 카츠와 차드(Katz&Chard)에 의해 제한된 방법과 레지오 에밀리아의 교육과정에서 지향하는 프로젝트 활동으로 나눌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여러 프로그램에 대해 공부함으로써 영유아 프로그램의 개발에 대해 학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미움받을용기 작품해설 / 미움받을용기 내용요약과 기억에 남는 내용 / 미움받을용기 읽고 다시생각해본점과 독후감

 

미움받을용기 작품해설 / 미움받을용기 내용요약과 기억에 남는 내용 / 미움받을용기 읽고 다시생각해본점과 독후감
 미움받을 용기 2.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미움받을용기 작품해설 / 미움받을용기 내용요약과 기억에 남는 내용 / 미움받을용기 읽고 다시생각해본점과 독후감 입니다.

저렴한 독후감은 아니지만 그 누구와도 비교불가한 최고 품질의 독후감임을 자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1. 미움받을용기 소개

2. 작품해설

3. 책 내용요약

4. 가장 기억에 남는 파트와 나의생각

5. 이 책을 읽고 다시 생각해본 점



1. 미움받을용기 소개

미움받을 용기는 아들러 심리학에 관한 일본의 1인자 철학자인 기시미 이치로와 작가인 고가 후미타케가 공동집필한 저서로써 인간관계에 고민이 있는 학생과 한 철학자의 대화형식으로 아들러 심리학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에서는 어떻게 하면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할수 있는지와 트라우마 이론 등 일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상식을 깨부수는 아들러 심리학의 관한 이야기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이기적유전자 서평 - 이기적유전자 챕터별 내용요약과 저자 비평 및 이기적유전자 읽고나서 느낀점 및 얻는교훈 독후감

 

이기적유전자 서평 - 이기적유전자 챕터별 내용요약과 저자 비평 및 이기적유전자 읽고나서 느낀점 및 얻는교훈 독후감
 이기적유전자 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이기적유전자 서평- 이기적유전자 챕터별 내용요약과 저자 비평과 이기적유전자 읽고나서 느낀점 및 얻는교훈에 대해 서술한 독후감 입니다.

이기적유전자에 관하여 충분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어떤 주제로든 레포트를 작성함에있어서 귀중한 자료가 될것입니다.

바로 독후감 작성하실수있게 스토리 라인이 만들어져 있으니 허술한 독후감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독후감 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1. 이기적유전자 책 기본내용 소개

2. 이기적유전자 챕터별 내용요약

(1) Chapter1 사람은 왜 존재하는가
(2) Chapter2 자기 복제자
(3) Chapter3 불멸의 코일
(4) Chapter4 유전자 기계
(5) Chapter5 공격 -안정성과 이기적 기계
(6) Chapter6 유전자의 행동방식
(7) Chapter7 가족계획
(8) Chapter8 세대간의 전쟁
(9) Chapter9 암수의 전쟁
(10) Chapter10 내 등을 긁어 줘, 나는 네 등 위에 올라탈 테니
(11) Chapter11 밈 -새로운 복제자
(12) Chapter12 마음씨 좋은 놈이 일등한다
(13) Chapter13 유전자의 긴 팔

3. 저자의 주장에 대한 비평

4. 이책에서 얻을수 있는 교훈

5. 읽고나서 느낀점 (서평)



이기적 유전자을 읽다보면 과거에서부터 현대까지 끝없는 논쟁의 대상이 되는 유전자가 모든 생명 현상에 우선적으로 관여한다는 저자인 리처드 도킨스의 주장에 대해 이러한 의문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자유로운 의식세계를 가진 인간은 유전자의 지배에 저항할 수 있지 않을까? 유전자의 복제 및 문화의 중심에 있는 인간만큼은 다른 생명체와 어떤 차별성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닐까? 다른 생물과 확연히 구분되는 ‘문화’ 라는 것을 갖고 있는 인간이 과연 본능적이고 야생적이기만 한 존재가 될 수 있을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어린이집 신입원아 적응일지 (5명)

 

만0세 어린이집 신입원아 적응일지 (5명)
 만0세 어린이집 신입원아 적응일지 (.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8월에 작성한 만0세 어린이집 신입원아 적응일지이며 총 5명 분량입니다.

만0세 영아의 일주일간의 어린이집 적응활동 및 관찰내용에 대해 기술하였고 적응정도를 양호,보통,미약 3단계로 나누어 평가 하였습니다.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만0세 적응일지/ 1번유아
만0세 적응일지/ 2번유아
만0세 적응일지/ 3번유아
만0세 적응일지/ 4번유아
만0세 적응일지/ 5번유아





첫등원해서 우는 친구를 쳐다보다가 다시 미끄럼틀로 걸어가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왔다.

아직 친구들이 어색한지 먼저 대화를 하지 않고 교사가 대화를 유도하면 쑥스러워하며 대답을 해주었다

엄마와 등원해서는 친구들과 잘 놀고 밥도 스스로 먹고 하더니 엄마와 헤어지고 나서는 감기가 와서인지 둥원하자마자 울기만 하였다.

같은 반 친구들과 따로 떨어진 곳에서 놀이하며 친구들의 모습을 관찰하기도 하고 좋아하는 놀잇감을 따로 챙겨 떨어진 곳에서 놀이 하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2학기 9월~2월 만2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5명

 어린이집 2학기 9월~2월 만2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5명 업로드




어린이집 2학기 9월~2월 만2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5명

만2세 유아들의 2학기동안의 다양한 행동을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의 6개 영역으로 나누어 관찰하였습니다. 영역별 관찰과 영역별 평가가 기록되어 있으며 빠진 부분 없습니다. 평가인증에 사용가능합니다. 믿고 참고하세요. 직접 관찰하고 평가한 내용이구요. 5명 10페이지 분량으로 내용평가 정말 알찹니다.


1. 만2세 영아 1
- 관찰내용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해석 및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만2세 영아 2
- 관찰내용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해석 및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3. 만2세 영아 3
- 관찰내용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해석 및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4. 만2세 영아 4
- 관찰내용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해석 및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5. 만2세 영아 5
- 관찰내용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해석 및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교사는 고개를 돌리고 잠 자는 척을 하자 OO는 몸을 돌리며 손가락을 움직인다. 교사가 OO의 등을 긁어주자 눈을 감는다.

머리와 어깨를 잡기 위해 손을 뻗거나 무릎과 발을 잡기 위해 허리를 숙이는 등 제자리에서 몸을 움직이는 기본운동을 할 수 있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102908&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어린이집 2학기 9월~2월 만2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5명
파일이름 : 어린이집 2학기 9월~2월 만2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5명.hwp
키워드 : 만2세,관찰일지,유아관찰일지,평가인증,만2세평가제,발달평가,아동관찰일지,어린이집관찰일지,평가인증관찰일지,교육실습일지
자료No(pk) : 22102908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