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에게묻다 기말 2022년] 교재와 영상강의 15장의 마음트레이닝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2022년] 교재와 영상강의 15장의 마음트레이닝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2022년] 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심리학에게묻다 2022년 2학기 기말과제]
교재와 영상강의 15장의 “마음트레이닝”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느낀점 또는 배운점을 쓰시오. (총 50점)

2022년 2학기 인간과사회 기말과제 참고에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재 및 여러 서적, 학술지, 논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고, 참고한 부분은 보기 편하도록 각주를 넣었습니다.
감정 단어의 연습, 기분 일기, 즐거운 활동, 오래된 나의 습관 버리기, 나의 방어기제 이해하기의 5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 결과, 느낀점 또는 배운점을 작성하였습니다.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2022년] 교재와 영상강의 15장의 마음트레이닝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느낀점 또는 배운점을 쓰시오.

1. 감정 단어의 연습
2. 기분 일기
3. 즐거운 활동
4. 오래된 나의 습관 버리기
5. 나의 방어기제 이해하기
6.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5세 (7세) 2학기 (9월-2월) 관찰일지 5명 분량 (일상생활,놀이활동/평가인증 통과)

 

만5세 (7세) 2학기 (9월-2월) 관찰일지 5명 분량 (일상생활,놀이활동/평가인증 통과)
 만5세 (7세) 2학기 (9월-2월).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5세 (7세) 2학기 (9월-2월) 관찰일지 입니다.

총5명분이며 누리과정 토대로 계획한 활동에 맟줘 관찰하고 평가하였습니다.

놀이와 일상활동 영역으로 구분하여
각 영아마다 작성을 하였고 매우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1. 관찰일지 (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

2. 발달종합평가



하지만 친구들이 아무런 대답을 해주지 않자 코딩교구를 빼고 다시 다른 방식의 교구를 조립하였다. 그리고 친구들에게 가서 “이것봐 내가 만들었어”하고 이야기를 하자 친구들이 “어떻게 만들었어?”하고 이야기 하며 활짝 웃어보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2명 분량. (공공형 어린이집)

 

만4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2명 분량. (공공형 어린이집)
 만4세 적응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4세 신입원아 적응일지입니다.
만4세는 흔치가 않지요~ 도움되실거에요~~^^
만4세 신입원아적응일지 2명 분량입니다. 공공형 어린이집에서 쓰던 적응일지입니다.^^
3/2
관 찰 내 용
차량을 타고 안전하게 등원하였다. 선생님과 친구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자연스럽게 놀이를 하였다. 점심도 잘 먹고 정리도 잘 하고 밝은 얼굴로 귀가하였다.

평 가
OOO이는 성격이 온순하고 차분하여 등원하여서 친구들에게 금새 융화되고 놀이에도 자연스럽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음.

3/3
관찰내용
둘째날도 차량을 타고 즐거운 표정으로 등원하였다.
집에 언제 가느냐는 질문도 하지 않고 친구들과 잘 어울려서 놀이를 하였다. 그리고 시간에 맞춰 잘 귀가하였다.

평가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인사를 나누고 놀이에 참여하면서 활동하였고 엄마를 찾거나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안정된 모습을 보였음.

3/4
관찰내용
셋째날도 차량을 타고 잘 등원하였다. 오늘은 이틀동안 만나서 친해진 친구와 반갑게 인사를 하였다. 놀이를 먼저 주도하기도 하고 다양한 영역에 들어가서 놀이를 하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인간과사회1공통) 근래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사회문제 중 하나선택-가족스트레스-하여 이것이 자신의삶 주변인물삶에 직접적간접적 영향미치는지 서술하시오0k 국문,영문,중문,프랑스,일본

 

인간과사회1공통) 근래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사회문제 중 하나선택-가족스트레스-하여 이것이 자신의삶 주변인물삶에 직접적간접적 영향미치는지 서술하시오0k 국문,영문,중문,프랑스,일본
 인간과사회1공통) 근래 한국사회에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인간과사회1공통) 근래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사회문제 중 하나선택-가족스트레스-하여 이것이 자신의삶 주변인물삶에 직접적간접적 영향미치는지 서술하시오0k

국문,영문,중문,프랑스,일본,법,경제,경영,무역,미디어,관광,농,유아교육,문화교양,교육학,생활체육

인간과사회1공통

근래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사회문제 중 ① 하나를 선택하여 묘사하고, ② 이것이 자신의 삶 또는 주변 인물의 삶에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한 후, ③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게 된 사회구조적 요인을 사회학적 개념을 사용하여 설명한 다음, ④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여 서술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전 지구촌은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가 창궐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병마를 이기기 위해 힘든 싸움을 계속하고 있다. 지금 코로나19로 인하여 질병과의 전쟁선포 중이다. 사실상 지구촌이 코로나19로 인하여 지구촌이 큰 몸살을 앓고 있다. 이처럼 중국 우한 코로나라로부터 시작하여 유럽 아프리카로 퍼져 나가게 되어 많은 사람들이 희생을 치르고 있다. 마스크의 생활와와 사람간의 거리두기 , 손발 깨끗이 하기, 백신 점종 등 방역당국의 준수사항을 철저하게 시행하면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빨리 종식되길 간절히 기원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지나친 기대였는지 모르지민 오미크론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를 포함한 여러 가지 변이바이러스가 나타나 지구촌 사람들을 더욱 힘들게 하고 있다. 이스라엘과 벨기에, 최근 남아프리카 지역에서 발견된 새 변이는, 오미크론 코로나 바이러스는 기존 변이인 델타 변이보다 돌연변이가 두 배 더 심해 세계 각국을 충격에 도가니로 몰아넣고 있다
이러한 코로나의 확산은 극빈자인 서민층의 삶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다. 경제적인 여유가 있는 상위층은 별로 영향을 받고 있지 않지만, 장애인, 극빈자, 환자 등은 코로나라는 병마에 대항하여 경제적인 어려움까지 겹치고 있어 매우 힘든 삶의 연속이라고 볼 수 있다
재택근무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집안에서 장기간 생활하게 됨으로서 미만환자, 우울증 환자가 속출하고 있다. 또한 현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가족 구성원 간에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고 있다. 이런 상황이 극에 달하면 자살 또는 코로나블루의 심각함으로 이에 관한 정부적인 차원에서 특단의 대책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인간과사회1공통) 근래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사회문제 중 ① 하나를 선택하여 묘사하고, ② 이것이 자신의 삶 또는 주변 인물의 삶에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한 후, ③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게 된 사회구조적 요인을 사회학적 개념을 사용하여 설명한 다음, ④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여 서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근래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사회현상 중 발생한 사회문제-가족스트레스
1)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의 가족스트레스
2)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의 인지적 대처, 우울, 가족기능
2. 가족 스트레스가 자신의 삶 또는 주변 인물의 삶에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

3. 가족스트레스가 발생하게 된 사회구조적 요인
4. 가족스트레스를 해결하기 위한 국가, 사회 또는 개인의 노력
1) 국가의 노력 – 방역
2) 사회의 노력 - 재난심리지원 활동
3) 개인의 노력 - 가족 구성원의 의사소통
(1) 역할 분담 스트레스 대처법
(2) 양육 스트레스 대처법
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공용, 의료사회복지론, 공공보건의료에서 의료사회복지사업필요성정리하고 공공기관 코로나19 지속상황에서의 역할, 2021.
-김민지, 국토연구원 연구원주요 국제기구의 코로나 19대응전략과 그 시사점도시·인프라 부문을 중심으로, 2020,
-이현조, “조류독감에 대한 국제법적 규제”, 「국제법학회논총」, 제51권제1호, 2006.
-이준서, 「감염병 예방 및 대응체계에 관한 법제 개선방안 연구」, 한국법제연구원, 연구보고 18-08, 2018
-윤신영, 2020, 동아사이언스, 코로나19가 드러낸 시대의 불평등
-이철희, 2021, 한국의 창, 재난은 약자에게 더 길고 가혹하다
-이순혁, 2022, 한겨레경제사회연구원, 재난 때마다 ‘위험의 불평등한 재분배’…완화할 방안은?
-신민정, 2021, 승소했던 ‘위안부’ 1차 손배소송 원고들도 배상은 ‘산 넘어 산’
-임운택(2022), 미래정책 포커스, 코로나19가 만들어 놓은 상흔과 사회 갈등 회복을 위한 과제
-진미정, 성미애, 손서희, 유재언, 장영은(2020).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가족생활 및 가족관계의 변화와 스트레스. 대한가정학회지, 58(3), 447-461.
-진은영(2018). 정서강도와 우울의 관계: 부적응적 인지적정서조절을 통한 자기자비의 조절된 매개효과. 충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인간과사회』 교재(2021) 등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5세 1년치 관찰일지 18명 분량.(1학기,2학기)

 

만5세 1년치 관찰일지 18명 분량.(1학기,2학기)
 5세 관찰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86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5세 관찰일지-1학기,2학기> 만5세 18명 관찰일지입니다.^^ 1년동안 직접 관찰하고 쓴 12개월치 관찰일지입니다. (남녀 비율 적당/다양한 케이스의 유아/객관적인 관찰)

유아별로 한글 작업으로 3월부터 그 다음 해 2월까지 12개월치 분량의 관찰일지가 18명의 분량으로 구분되어서 작성되어 있습니다.^^
유치원, 어린이집 두 군데서 다 종사했던 교사구요.
다 제가 직접 관찰하고 썼던 관찰일지입니다.
이미 제가 올렸던 다른 만5세 관찰일지도 많은 분들이 믿고 구매해주시고 있고요.
이건 3차지표에 따른 관찰일지입니다. 필요하신 상황에 맞게 가져가시면 됩니다.^^
모든 건 다 제가 직접 관찰하고 썼던 것이기 때문에 믿고 가져가주세요~
1. 3 . 4 월 유아 관찰 기록
2. 5 . 6 월 유아 관찰 기록
3. 9 . 10 월 유아 관찰 기록
4. 11 . 12 월 유아 관찰 기록
5. 1 . 2 월 유아 관찰 기록

3 . 4 월 유아 관찰 기록

3월 12일
-쌓기 : 나무블록을 연결하여 길을 만든 후 자석블록을 굴려 본다. 자석블록이 멀리 굴러가자 웃으며 뛰어가 주어 옴
-역할 : OO이와 병원옷을 들고 ‘내가 의사할게’ 하고 이야기 한 후 OO이를 눕힌다 배를 들어 진찰을 한다. ‘배탈이 낫군요!?’
3월 5일
-미술 :`종이를 여러장을 붙여서 만들기를 한다 ‘이건 이세상에서 제일큰 창이야’라고 이야기 하며 달려옴
-언어 : 한글 자음.모음 자석을 가지고 칠판앞으로 와서 선다. 그리고 자신의 이름을 자음모음 맞추어 봄
3월 21일
-수,조작 : 쟁가를 가지고 수조작 영역에 OO이와 앉아 가위바위보를 한다. ‘너가 이겼으니까 먼저해’하고 주사위를 건내어 줌.
3월 26일
-과학 : 돋보기를 들고 과학영역역의 돌맹이를 관찰한다. 그리고 옆에있던 OO이에게 ‘내 돌맹이는 반짝반짝 빛이나 바바’ 하고 이야기함
-음률 : 음률영역의 노래를 마라카스를 흔듬.
소리를 들으려 귀를 마라카스에 대고. ‘가만히 두면 소리가 않나는구나’
3월 19일
-실외활동: 친구들과 잡기놀이를 하며 달리기는 ‘내가 제일 잘해! 이거봐!’ 하며 .‘난술래되도 괜찬아 다 잡을수있어! ’하고 이야기함.
-대・소집단:OO이를 앞으로 초대하여 주말지낸 이야기를 해 보도록 제안한다. 교사 귀에 대고 작은 소리로 이야기 함.
3월 28일
-기본생활습관:편식을 하는 습관이 있음. 자신이 먹고싶은 음식만 먹고 먹고 싶지 않은 음식은 ‘버려주세요’하고 작은소리로 이야기함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5세(유아)관찰일지 하반기(9월 ~ 2월)

 

만5세(유아)관찰일지 하반기(9월 ~ 2월)
 무지개반_하반기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5세_ 7세 어린이집 (유아)관찰일지 하반기(9월 ~ 2월) 17명분 입니다.
남녀 포함입니다.
만5세_ 7세 어린이집(유아)관찰일지 하반기(9월 ~ 2월)
17명분 입니다.남녀 포함입니다.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근무하여 적은 관찰일지입니다 많은 도움 되실거에요. ^^

○○가 편지에 자신의 이름을 적는다. 교사에게 ʻʻ선생님, ʻ선생님 말씀 잘 들어.ʼ라고 어떻게 써요?ʼʼ라고 묻는다. 교사가 ○○가 한 말을 종이에 적어주자 ʻʻ이게 ʻ선생님 말씀 잘 들어.ʼ라고 쓰여 있는 거예요? 진짜 여기에 ʻ말ʼ 글자가 있네.ʼʼ라고 한다. 교사가 ʻʻ○○아, ʻ말ʼ 글자는 어떻게 알았어요?ʼʼ라고 묻자 ○○가 ʻʻ책에서 봤어요.ʼʼ라며 종이를 보고 편지에 옮겨 적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부모상담일지

 

부모상담일지
 2학기 영아반부모상담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부모상담일지
영아
부모상담일지
영아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