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기말과제 심리학에게묻다 교재와 영상강의 15장의 “마음트레이닝”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

 

방통대 기말과제 심리학에게묻다 교재와 영상강의 15장의 “마음트레이닝”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
 심리학에게묻다.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방통대 기말과제 심리학에게묻다

교재와 영상강의 15장의 “마음트레이닝”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느낀 점 또는 배운점을 쓰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오래된 나의 습관 버리기
2, 감정의 척도화
3, 즐거운 활동

결론

참고문헌





서론

우리의 감정은 날마다 스트레스적 사건들을 경험하면서 닳고 상처받고 왜곡된다. 그래서 무엇이 나의 진정한 느낌이고 의도이며 생각인지 아리송해질 때가 한 두 번이 아니다. 왜 사는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지금까지 잘 살아온 것인지에 대한 회의와 이로 인한 당혹감은 인생에서 가끔 경험

심리학에게묻다

교재와 영상강의 15장의 “마음트레이닝”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느낀 점 또는 배운점을 쓰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오래된 나의 습관 버리기
2, 감정의 척도화
3, 즐거운 활동

결론

참고문헌





서론

우리의 감정은 날마다 스트레스적 사건들을 경험하면서 닳고 상처받고 왜곡된다. 그래서 무엇이 나의 진정한 느낌이고 의도이며 생각인지 아리송해질 때가 한 두 번이 아니다. 왜 사는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지금까지 잘 살아온 것인지에 대한 회의와 이로 인한 당혹감은 인생에서 가끔 경험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유아교육과 영유아교수방법론]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공통형 (영유아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 영유아평가목적 등)

 유아교육과 영유아교수방법론 다운로드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공통형 (영유아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 영유아평가목적 등) Down




유아교육과 영유아교수방법론 다운로드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공통형 (영유아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 영유아평가목적 등)

강의 시청하며 서적 보면서 작성된 과제물입니다. 최종 A+ 받은 자료인만큼 열심히 작성하였습니다.


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
2.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
3. 교사의 상호작용 (영아/유아)
4. 영유아평가 목적, 단계, 주의할 점
5. 환경구성의 원리 (영아/유아)
6. 영유아 대소집단 활동 두 가지 활동 내용, 지도방법
7. 영유아의 문제행동 한 가지 내용, 지도방법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영유아교수학습 원리 첫째는 흥미의 원리이다. 유아교육은 영유아의 능동적인 탐색과
경험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영유아의 흥미를 파악하고 교수학습을 계획하고 실행
하는 것이 필요하다. 교사는 영유아의 흥미가 무엇인지 세심한 관찰을 통해 파악해야
한다. 둘째, 자발성의 원리이다. 영유아는 스스로 배우고자 하는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동기가 있을 때 가장 잘 배운다는 원리로 영유아의 능동적 자발성을 활용하여 영유아의 생활과 놀이를 중심으로 자발적인 흥미나 내적 동기를 이끌어 내기 위한 교수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해야 한다. 셋째, 개별화의 원리이다. 영유아 개개인의 특성과 기질을
고려하여 교수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원리로써 영유아의 학습이 발달에 적합해야
한다는데 근거를 둔다. 같은 연령의 영유아라도 발달수준, 사전 경험, 흥미, 학습 속도나 기질에 따라 개인차가 있다. 넷째, 놀이 중심의 원리이다. 놀이를 통한 활동은 영유아가 스스로 선택하고 계획하고 참여하여 이루어진다. 영유아들의 놀이활동에는 다양한 기능과 경험을 확장하고 새로운 도전에 직면, 인지적인 구조 발달도 고려하여 영유아들의 전인적인 발달을 도와줘야 한다. 다섯째, 경험의 원리이다. 유아는 일상생활에서
직접 보고 듣고 만지고 조작하는 과정을 통해 세계를 탐색, 경험하면서 학습이 이뤄진다는 원리로 교육내용을 선정함에 있어 영유아의 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계획하는 것이
필요하고 영유아가 직접 조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전개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료출처 :



[문서정보]

문서분량 : 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유아교육과 영유아교수방법론 다운로드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공통형 (영유아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 영유아평가목적 등)
파일이름 : [유아교육과 영유아교수방법론]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공통형(영유아교수학습원리,교사의 상호작용,영유아평가목적 등).hwp
키워드 : 영유아교수방법론,영유아교수학습원리,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문제행동지도방법,영유아대소집단활동종류,유아교육과,다운로드,기말시험,온라인평가,공통형
자료No(pk) : 21062304

방통대 기말과제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방통대 기말과제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목차

서론

본론
1. 유아교육기관의 학급운영 관리 개념 및 원리,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아관리(원아모집, 학급 및 반 편성)에 대해 서술하시오(15점)
2. 유치원의 재정관리의 기본원칙, 예산편성 과정 및 내용, 결산처리 과정 및 내용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3. 유아교육기관과 가정 및 지역사회 연계의 필요성(중요성), 유형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4. 본인이 유치원을 설립, 운영하는 원장이 되었다고 가정하고, 유치원 운영계획을 자유롭게 수립하여 서술하시오(10점)

결론

참고문헌



서론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는 반드시 필요하며 주목해야 할 점이기도 하다. 임재택(1995)은 유아교육기관을 합리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고려해 야 할 사항을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유아교육기관은 타당성 있게 운영 되어야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목차

서론

본론
1. 유아교육기관의 학급운영 관리 개념 및 원리,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아관리(원아모집, 학급 및 반 편성)에 대해 서술하시오(15점)
2. 유치원의 재정관리의 기본원칙, 예산편성 과정 및 내용, 결산처리 과정 및 내용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3. 유아교육기관과 가정 및 지역사회 연계의 필요성(중요성), 유형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4. 본인이 유치원을 설립, 운영하는 원장이 되었다고 가정하고, 유치원 운영계획을 자유롭게 수립하여 서술하시오(10점)

결론

참고문헌



서론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는 반드시 필요하며 주목해야 할 점이기도 하다. 임재택(1995)은 유아교육기관을 합리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고려해 야 할 사항을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유아교육기관은 타당성 있게 운영 되어야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1.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2.유아기 발달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2022년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1.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2.유아기 발달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2022]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교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 ‘학교폭력의 정책,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 유아기 발달,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였습니다.
-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하였습니다.
- 2022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송대 방통대) 유아교육과 2학년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과제물 참고자료
/본문일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Ⅰ. 서론

학교폭력은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유인, 명예훼손·모욕, 공갈, 강요·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사이버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 등을 뜻한다.
교육부에서는 학교폭력의 한 유형으로 사이버 폭력을 제시하고 있다. 속칭 사이버모욕, 사이버명예훼손, 사이버성희롱, 사이버스토킹, 사이버음란물 유통, 대화명 테러, 인증놀이, 게임부주 강요 등 정보통신기기를 이용하여 괴롭히는 행위, 특정인에 대해 모욕적 언사나 욕설 등을 사이버 공간에 올리는 행위, 특정인에 대한 허위 글이나 개인의 사생활에 관한 사실을 인터넷 또는 SNS 등을 통해 불특정 다수에 공개하는 행위, 사이버 공간 상에서 성적 수치심을 주는 행위,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유발하는 내용의 문자나 메시지를 반복적으로 보내는 행위 등이 사이버 폭력에 해당한다.
영아들이 발달초기에는 정서를 단선적으로만 표현하지만, 유아기에 이르게 되면 인지발달에 따라 정서에 대한 이해와 지식이 증가하여, 기본정서를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으며, 인지적 발달이 수반되어야 나타나는 죄책감, 수줍음, 수치심 등의 정서도 이해하고 표현하는 수준으로 발달한다.
지금부터 2022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과제물을 통해,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한 다음,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1) 학교폭력의 정책 설명

우리나라는 2005년부터 3차에 걸쳐 관계부처 합동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기본계획’을 수립·시행하여,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확산되고 학생 안전 및 상담 인프라가 확충되는 등,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제반여건이 강화되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정책 설명
2) 사이버 폭력의 개념
3)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
① 위기 수준에 따른 개입방법
② 사이버폭력 사례 상담진행 시 단계별 고려사항
③ 사이버 폭력 사건을 발견했을 때 학교에서의 개입전략
④ 일반적인 상담 개입 전략
⑤ 구체적인 상담 개입 전략
⑥ 교육적·행정적 조치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
① 유아기의 심리적 특성과 행동적 특성 및 발달과업
② 유아기의 사회성 발달
③ 유아기의 신체발달
④ 유아기의 뇌발달
⑤ 유아기의 정서발달
⑥ 유아기의 언어발달
⑦ 유아기의 자아존중감 발달
2) 유아의 정서지도
① 만 2세 유아의 정서지도
② 만 3세 유아의 정서지도
③ 만 4세 유아의 정서지도
④ 만 5세 유아의 정서지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여성교육론 기말시험과제 2022년) 1.교재의 각 장별 핵심 문장을 2개씩 골라쓰고, 그 문장이 중요한 이유를 한문단씩 쓰시오 2.여성주의 교육자에게는 어떤 자질이 필요한가? 자신

 

여성교육론 기말시험과제 2022년) 1.교재의 각 장별 핵심 문장을 2개씩 골라쓰고, 그 문장이 중요한 이유를 한문단씩 쓰시오 2.여성주의 교육자에게는 어떤 자질이 필요한가? 자신
 여성교육론 기말온라인과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2년 2학기 여성교육론 기말시험 온라인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1. 여성교육론 기말시험과제에 맞게 교재의 각 장별 핵심 문장을 2개씩 골라쓰고, 그 문장이 중요한 이유를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2. 여성주의 교육자에게는 어떤 자질과 그에 따라 자신의 경험에 기초하여 적합한(혹은 부적합한) 사례를 직접 들었습니다.
3. 그리고 자신의 경험에 기초한 여성주의 교육자 사례 어떤 점에서 적합(부적합)한지를 정확하게 기술했습니다.
4. 2022년 2학기 여성교육론 기말시험 온라인과제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성교육론 기말시험과제 2022년

1. 교재의 각 장별 핵심 문장을 2개씩 골라쓰고, 그 문장이 중요한 이유를 한문단씩 쓰시오.
1) 제1장 삶과교육, 여성교육
2) 제2장 페미니즘이론과 페미니즘 교육론
3) 제3장 성별정체성의 형성과 계기
4) 제4장 젠더의 출발점, 가족
5) 제5장 전통적 여성교육의 흐름
6) 제6장 근대의 여성교육
7) 제7장 학습자로서의 여성
8) 제8장 페미니스트 페다고지 : 여성을 주체화하는 교수법

2. 여성주의 교육자에게는 어떤 자질이 필요한가? 자신의 경험에 기초하여 적합한(혹은 부적합한) 사례를 들고, 어떤 점에서 적합(부적합)한지를 서술하시오.
1) 여성주의 교육자에게는 어떤 자질이 필요한가
2) 자신의 경험에 기초하여 적합한(혹은 부적합한) 사례
3) 사례의 어떤 점에서 적합(부적합)한지를 서술하시오

3. 참고문헌

1. 교재의 각 장별 핵심 문장을 2개씩 골라 쓰고, 그 문장이 중요한 이유를 한 문단씩 쓰시오.

1) 제1장 삶과 교육, 여성교육

① 인간의 사회적 행동양식은 제도로서의 문화와 언어에 의해 결정된다.

문장이 중요한 이유

사회적 존재란 인간이 타인과 더불어 살아가며 사회적 존재로 성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제도로서의 문화와 언어와 같은 사회화를 통해 인간은 개인 차원에서 개인의 인격과 자아를 형성하고 사회적 행동 양식을 습득하며 문화는 사회 차원에서 사회 구성원들 사이에 공유된다. 따라서 인간의 사회적 행동은 제도이자 언어로서의 문화에 의해 결정된다고 볼 수 있다.

② 인류는 바깥일과 집안일을 구분하고 생물학적 성에 따라 남녀의 역할을 분화시켜 왔다.

문장이 중요한 이유

여성이 집안일을 하고 남성이 바깥일을 하는 전통은 산업사회가 시작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하지만 최근 여성의 사회 참여가 증가하고 성 평등 의식이 확산되면서 이러한 역할 분담에 대한 문화적 태도가 상당히 변화하고 있다. 특히 남녀의 역할이 생물학적 성에 따라 분리되기보다는 바깥일 집안일을 구분하는 인식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따라서 위와 같은 문장은 이러한 변화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에 삶과 교육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2) 제2장 페미니즘 이론과 페미니즘 교육론

① 페미니즘의 교육적 관점으로는 개인의 발달과 해방을 위한 기회균등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관점과 사회구조의 관련성 측면에서 교육이 성적 불평등을 재생산하고 있다고 보는 관점, 과정적 평등과 결과적 평등을 절충적으로 추구하는 대안적 문화형성을 강조하는 관점이 있다.

문장이 중요한 이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 2세 2학기 관찰 및 아동발달 종합평가

 

만 2세 2학기 관찰 및 아동발달 종합평가
 레)만 2세 2학기 관찰및 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 2세 연령의 2학기 관찰과 종합발달평가 7명 분량의 서식 14장입니다. 월별 표준보육과정 3개 영역을 관찰하고 기술하였으며 최종 관련영역 종합평가의 경우 총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발달평가의 경우 별도로 학부모 발송용 자료로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2학기 총평 중에서>
학기 초에는 친구를 때리거나 깨무는 행동으로 의사표현을 하는 모습을 많이 보였지만 지금은 깨물거나 때리는 행동은 현저히 줄었으며 상황에 맞는 의사표현을 하려는 모습을 보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며 특히 언어영역에서 책을 읽거나 쌓기영역에서의 활동에 많은 참여를 합니다.가위질, 젓가락 바르게 잡기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활동을 통해 소근육발달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많이 좋아진 모습을 보입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자신의 인생을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이론에 근거해서 분석하는 자기분석 보고서

 

자신의 인생을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이론에 근거해서 분석하는 자기분석 보고서
 자신의 인생을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이론에 근거해서 분석하는 자기분석 보고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자신의 인생을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이론에 근거해서 분석하는 자기분석 보고서
1. 프로이드 이론에 근거한 자기분석 보고서
1) 유아기(프로이드-구강기)
2) 초기아동기(프로이드-항문기)
3) 학령전기(프로이드-남근기)
4) 학령기(프로이드- 잠복기)
5) 청소년기(프로이드-생식기)

2. 에릭슨 이론에 근거한 자기분석 보고서
1) 유아기(에릭슨-기본적 신뢰 대 불신)
2) 초기아동기(에릭슨-자율성 대 수치)
3) 학령전기(에릭슨-주도성 대 죄의식)
4) 학령기(에릭슨-근면성 대 열등감)
5) 청소년기(에릭슨-정체성 대 역할 혼란)
6) 초기 노년기(에릭슨-친밀성 대 소외)
7) 중장년기(에릭슨-생산성 대 침체)
7) 노년기(에릭슨-자아통합 대 절망)

4) 학령기(프로이드- 잠복기)
이 시기는 성적인 욕구가 억압되어 심리적으로 평온한 시기로 성적 활동은 침체되지만 지적 호기심이 강해지고 동성의 또래관계가 긴밀하게 된다고 한다. 나의 경우도 이시기는 가장 안정적인 시기였다. 학교에 들어가 새로운 것을 배우고 친구들과 사귀는 것도 모두 즐거웠다. 공부도 잘하는 편이었고 운동, 미술도 좋아했다. 또한 친구들과 사귀면서 여러 활동들도 하게 되었다. 이시기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사람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