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를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세요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를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세요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를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

2.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
1) 수급자 선정의 문제점
2) 급여방식과 내용의 문제점
3) 절차적 보장의 문제

3.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
1) 수급자 선정의 개선방향
2) 급여방식과 내용의 개선방안
3) 절차적 보장의 개선방향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사회보장수급권은 수급권자가 사회보장의 주체인 급부주체에게 사회보장관계에서 발생하는 사회보장급부의 지급을 받을 수 있는 권리로써, 공법상의 쟁송방법을 통하여 실현할 수 있는 수급권자의 주관적 공권이며 법적 수급권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헌법이 명시하고 있는 사회보장권을 구체화함에 의하여 사회적 ․ 경제적 약자의 생활을 보장해주기 위한 수단적 권리라고 할 수 있고, 따라서 사회보장법상의 권리에 있어서 사회보장수급권은 핵심적인 권리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를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유치원교사+어린이집교사자기소개서5편] 유치원교사자기소개서+어린이집교사자기소개서+유아교사자기소개서+보육교사자기소개서 5편 모음_BEST유치원자기소개서_BEST어린이집자기소개서

 

[유치원교사+어린이집교사자기소개서5편] 유치원교사자기소개서+어린이집교사자기소개서+유아교사자기소개서+보육교사자기소개서 5편 모음_BEST유치원자기소개서_BEST어린이집자기소개서
 [유치원교사+어린이집교사자기소개서5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치원 유아교사 자기소개서+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5편 모음]

• 유치원 유아교사 자기소개서, 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입니다.
• 실제 서류전형에 합격한 자기소개서이며, 자기소개서 첨삭 전문 컨설턴트에게 검토받은 자료입니다.
• 읽어보시면 어떻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되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이길 바랍니다.
[유치원 유아교사 자기소개서+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5편 모음]

01. 유치원 유아교사 자기소개서 (1)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및 특기
3. 학교생활 및 사회활동
4. 지원동기 및 교사로서의 포부

02. 유치원 유아교사 자기소개서 (2)
1. 성장배경
2. 성격소개 및 가치관
3. 학창시절 및 기타활동
4. 지원동기 및 향후 계획

03. 유치원 유아교사 자기소개서 (3)
1. 성장과정 및 가족소개
2. 성격의 장단점
3. 학창시절의 활동 및 사회활동
4. 지원동기 및 포부

04. 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1)
1. 성장배경
2. 성격의 장단점 및 특기
3. 가치관 및 생활신조
4. 지원동기 및 포부

05. 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2)
1. 성장배경
2. 성격의 장단점
3. 학창시절 및 사회활동
4. 지원동기 및 포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학기 만5세 유아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놀이활동/일상생활 영역,모든계절 사용가능)

 

2학기 만5세 유아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놀이활동/일상생활 영역,모든계절 사용가능)
 2학기 만5세 유아 관찰일지 및 종합.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2학기 만5세 유아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자료입니다.

만5세 9월,10월,11월,12월,1월,2월 2학기동안 관찰한 내용을 기록하였으며 종합발달평가가 자세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유아들의 성향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으며 매우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만5세 (일상/놀이)

유아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OO는 본인이 생각하는 동물의 모습을 몸으로 표현하는 활동에 많은 흥미를 보이고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본인의 생각을 몸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다양한 신체의 부분을 활용하여 몸을 움직이며 안정적으로 신체활동에 참여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아주 자세합니다)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아주 자세합니다)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2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5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포함) <--- 이라고 적힌 제목의 1학기 자료와 연계됩니다.

이번 자료는 만5세 9월부터 2월까지의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입니다.

유아별로 한달에 3번 관찰한 내용과 해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마지막 2월달 관찰일지에는 관찰일지와 2학기동안의 발달평가 총평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개글 내용과 목차 등을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10월) - 한달에 3회 관찰.(영역은 번갈아 가며 관찰됩니다.)

-자연탐구:
10/16
아빠 참여 수업으로 현장 학습 체험을 간다. 아빠와 함께 고구마 밭으로 이동한 OO는 목장갑을 낀다. 목장갑을 끼고 아빠와 함께 호미로 땅을 판다. 계속 땅을 파자 고구마가 보인다. ‘아빠! 여기 고구마야’ 라고 말하며 더 세게 호미질을 한다. 거의 다 파고 고구마를 손으로 빼 낸다. ‘와. 진짜 큰 고구마네’ 라고 말하며 고구마를 바구니 안에 넣는다.

*해석:
아빠 참여 수업에서 아빠와 함께 활동하는 것을 즐거워 하고 고구마 캐기 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호미질을 열심히 하면서 고구마를 캐는 모습이었다. 고구마가 땅 속에서 자라남을 알고 관심을 가지며 고구마를 파는 모습이었다.

-신체 운동:
10/14
도움이 필요한 세계 친구들에 대한 동영상을 본 뒤 구호물품 전달하기 게임을 한다. 더러운 물 카드를 잡은 OO는 ‘물이다!’ 라고 말하고 물이 들어있는 페트병을 든다. 신호악기가 울리자 물을 들고 벽돌블록 징검다리를 건너간다. 건너편에 있는 울고 있는 인형에게 물을 건네주고 다시 징검다리를 건너서 돌아온다.

*해석:
도움이 필요한 세계 여러 나라 친구들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게임을 하였다. 더러운 물을 먹고 있는 친구에게 깨끗한 물이 필요함을 알고, 신체의 균형을 잘 유지하면서 징검다리를 건너는 모습을 보였다.

-예술 경험:
10/17
믈감과 네임펜을 이용해서 가을 하늘 표현하기 활동을 한다. 도화지 위에 여러가지 색의 물감을 짠 OO는 스펀지를 사용해 문지른다. ‘진짜 구름 같네’ 라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검정색 네임펜으로 구름을 그리고 고추 잠자리의 꼬리와 날개를 그린다. 그림 위에 손가락으로 물감을 찍어 그린 그림 위에 찍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도 만4세 관찰일지+관찰평가 22명분 1년치 몽땅입니다.

 

2020년도 만4세 관찰일지+관찰평가 22명분 1년치 몽땅입니다.
 만4세관찰일지+관찰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0년도 만4세 22명 유아를 대상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누리과정5개영역 및 기본생활습관을 관찰 후
3월~6월, 7월~10월, 11월~2월 서식으로 나누어 작성되어있으며
근무하고 계시는 원 서식에 맞추어 영역별로 참고하셔도 넉넉할 내용입니다.


3월~6월 관찰일지
3월~6월 관찰평가
7월~10월 관찰일지
7월~10월 관찰평가
11월~2월 관찰일지
11월~2월 관찰평가


기본생활
4월 27일
실내놀이 시간에 ㅇㅇ이는 ㅇㅇ이가 놀고 있던 주사위를 가져간다. ㅇㅇ이가 돌려 주라고 말하자 “김ㅇㅇ, 너는 세 개 있고 나는 한 개 밖에 없잖아. 김ㅇㅇ 욕심꾸러기.” 라고 말한다. ㅇㅇ이가 “그래도 말도 없이 가져가면 안되지. 필요하면 말을 해야지.” 라고 말하자 ㅇㅇ이는 “그래도 김ㅇㅇ 욕심 꾸러기, 나만 한 개 사용하라고 하고 ㅇㅇ이만 많이 사용 하라고 하고, 김ㅇㅇ 정말 나빠.” 라고 말하고 울음을 터뜨린다.
신체운동건강
3월 18일
친구와 멀리뛰기 시합을 하기로 하며 출발선에 선다. 신호를 주자 바로 선 자세에서 배를 앞으로 내밀며 몸을 뒤로 젖혔다가 앞으로 숙이며 40****m 가량 점프한다.
4월 23일
가장 작은 돌림판을 천천히 돌렸다가 되돌아 오길 반복한다. 교사가 놀이 하는 모습을 자세히 보려고 다가가자 “여기 목을 딱 맞춰야 해요.” 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5월 13일
활동지에 스크래치 막대를 이용하여 ‘엄마’ ‘전ㅇㅇ’ 글자를 쓰고 다양한 그림을 표현한다. “나는 이제 여섯 살 이니까 밥도 스스로 잘 먹고, 엄마를 도와서 밥상 차릴 때 숟가락이랑 포크, 젓가락도 놓아줄 수 있고, 정리정돈도 스스로 하고 친구랑 사이좋게 지내는 것도 잘 할 수 있어요.” 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6월 16일
소방관 인형을 올리는 시합 중에 ㅇㅇ이가 지게 되자 소방관 인형을 바닥에 던지고 “나 안 해.! 왜 항상 나만 지는 거야. 나도 이기고 싶은데. 정말 왜 이렇게 잘 안 되는 거야.” 라고 큰 소리로 울음을 터뜨린다. 친구들이 놀이를 멈추고 ㅇㅇ이를 향해 “ㅇㅇ아, 게임은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는 거야. 그리고 지더라도 다음 게임을 더 열심히 해보면 되지.”라고 말하자 “아니야, 난 지금도 이기고 싶고 계속 이기고만 싶어. 난 지는 게 정말 싫단 말이야.” 라고 말하고 더 크게 운다.
예술경험
5월 29일
기타 치는 흉내를 내며 드라마 주제곡을 부른다. 친구들이 “ㅇㅇ가 잘한다. ” 라고 말하자 “ 아 좀, 부끄러운데. 다른 노래도 불러줄게.” 라고 말하며 여러 곡을 이어서 부른다. 신나는 노래에는 신나는 춤을 추고 박자가 느린 노래를 부를 때에는 눈을 감고 부른다. 교사와 친구들이 무대를 만들어 주자 무대에 올라와 단독공연을 한다.
자연탐구
3월 26일
개구리 소품을 착용하고 거울 앞에 선다. 거울에 비친 모습을 관찰하며 개구리처럼 쭈그려 앉고, 양쪽 볼에 공기를 담아 부풀린다.
6월 9일
동전이 사라지는 모습을 관찰후에 “어떻게 동전이 사라진거지?” 라고 말한다. 화살표의 방향이 바뀌는 모습을 보고 “화살표 방향이 왜 바뀌게 된거지?” 라고 말하며 흥미로운 표정을 짓는다. 교사를 따라 실험 해 본 다음 동전을 사라지게 하는 실험을 성공한 후에 “아하! 이제 알겠다. 그래도 너무너무 신기해 과학은 정말 마술 같은 거야!” 라고 말한다.

유아 발달평가 (3~6월)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갖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장난감을 나누어 사용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의 움직임을 섬세하게 조절하며 신체 활동에 적극적인 태도를 갖고 있다.
자신의 생각이 글자로 쓰여 지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쓰기와 읽기에 관심을 가진다.
친구와 협력하여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친구와 서로 도우며 배려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리듬과 노래를 즉흥적으로 만들어 노래하고 리듬을 만들며 연주할 수 있으며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탐구하는 태도를 갖고 탐구하는 과정을 즐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 만5세발달평가 관찰평가 1학기 발달변화평가

 

만4세 만5세발달평가 관찰평가 1학기 발달변화평가
 1학기 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학기 발달평가 입니다
관찰일지 발달평가이며 누리과정요소를 기반으로
발달변화와 이에따른 활동지원, 교사의 지원 내용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아주아주 구체적으로 작성하길 원하는 원장님의 요구에 따라
아주아주 구체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기본생활습관
자신의 물건과 사용한 물건을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이 부족하여 일상에서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의자에 앉는 자세가 바르지 않아 바른자세로 앉기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신체운동.건강
실내외 신체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신체활동을 즐깁니다.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활동하며 새로운 활동에도 자신감 있는 모습을 참여합니다. 보육과정에서 신체발달을 도울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의사소통
(또래와 상호작용)
ㅇㅇ의 생각과 느낌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학기 초와 비교하여 유아들과 소통하며 놀이하는 시간과 횟수가 증가하였는데 이 과정에서 유주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눈물을 보이는 행동이 반복되는 등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일상에서 ㅇㅇ의 감정을 올바르게 표현해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사회관계
학기초에는 특정친구와의 놀이만 선호하거나 유아들과 함께 하는 놀이에 수동적인 자세를 보이고 친구를 배려하고 도와주려는 성향이 강하여 도움이 필요한 상황과 그렇지 않은 상황을 구분하고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하였더니 무조건 도움을 주던 횟수가 감소하고 보다 능동적이고 유연한 관계를 유지하며 놀이합니다.
예술경험
극놀이로 이야기를 표현하는 활동을 즐깁니다. 이 과정에서 다른 유아들과 함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다른 사람의 감정을 수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자연탐구
날씨와 계절의 변화를 생활과 관련 지어 이야기 합니다. 황사, 미세먼지에 대한 무서움과 강한 거부감을 표현하여 안전교육과 일상에서 황사와 미세먼지를 대비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주어 도움을 주었습니다.
교사의견
미술, 음률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고 재료를 다양하게 활용할 줄 알며 친구들이 하는 활동이나 행동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특정 친구와의 놀이를 선호했던 학기 초와 비교하여 다양한 친구들과 놀이를 경험하고 있으나 갈등 상황시 울음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습관을 보여 ㅇㅇ의 감정을 수용하고 말로 감정을 표현해보며 친구와의 갈등문제를 해결 해 볼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이 필요하겠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마음을 읽어주는 미술치료

 

마음을 읽어주는 미술치료
 마음을 읽어주는 미술치료 중,기말 족.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마음을 읽어주는 미술치료 족보 자료입니다. 2022년 A+ 맞을 수 있었던 자료이며 구매하시는 분들 꼭 A+ 맞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
1. KFD 해석 중 맞지 않는것을 모두 고르시오.
정답 : 1번 인물이 작은 그림-공격적 성향
2번 얼굴의 측면을 그릴경우_부정적인 감정을 반영

2.우울질의 설명으로 맞지 않은것은? 정답 : 2번 ( ㄴ, ㄹ )
ㄱ. 철학자와 예술가가 많다.
ㄴ. 뒤에서 일하기를 즐기며 성실하여 속이 편안하다.
ㄷ. 완벽주의자와 이상주의자적인 성향이 있으며 분석적이다.
ㄹ. 신중하고 민감하며 사교적이어서 한번 사귀면 오래간다.

3.HTP 그림검사의 해석으로 맞지 않는것은? 정답 : 1번 (ㄱ, ㄴ)
ㄱ. 과하게 중심을 고집하는 그림-자기 중심적이고 대인관계에 지나치게 완고하며 융통성이 있는 유형
ㄴ. 좌측에 치우쳐 그린그림-자의식이 강하고 내향성, 공상적, 미래를 강조
ㄷ. 지나치게 산만한 분위기의 그림- 조증 검토 필요
ㄹ. 지나치게 큰 그림- 환경에 대한 적의, 공격성

4. 다음 내용으로 맞지 않는 것은? 답: Hammer는 피검자가 나무그림까지는

5. 별칭짓기 설명 중 지는게 싫고 결과가 무엇이든 삶의 마지막까지 혼신을 다해 불채워 보고 싶어서 지은 별칭은? 답: 노을

6. HTP 설명으로 맞는 것은? 답 : 낙엽수는 외계의 힘에 의해 움직이고 있다는 감정을 나타낸다.

7. swt 검사의 해석과 관계가 없는 것은?
답 : 1번 별-방향성, 관심

8. 다음 내용 중 맞는 것은?
답 : 2번 잘 감동하고 상처 받기 쉬우나 사려 깊고 창조적인 생각을 해내는 기질은 우울질이다.

9. 소양인의 설명으로 맞는것은?
답 : 3번 공간적으로 앞서가며 몸에 열이 많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