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년 관찰일지 (발달평가 포함 / 영아전담 어린이집 / 아주 자세합니다)

 

만2세 1년 관찰일지 (발달평가 포함 / 영아전담 어린이집 / 아주 자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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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만2세 1년 관찰일지 입니다.

1년동안의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동안의 관찰일지 이며 놀이활동,일상생활 영역별 관찰과 총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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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 실습중간평가서, 실습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 실습중간평가서, 실습종결평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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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 실습중간평가서&실습종결평가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자료 참고 하시고 좋은 결과 바랍니다^^
-목 차-
<실습 중간 평가서>
1. 실습목표와 관련된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2. 실습에 임한 자세 및 노력
3. 실습을 통해 배운 점
4. 앞으로 더 필요하 지식과 기술
5. 실습에서 어려웠던 점
6. 기관 및 실습지도자에게 건의할 점

<실습 종결 평가서>
1. 실습일정에 대한 평가
2.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3.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4.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정책 및 행정 실습에 대한 평가
5. 실습생의 자원 활용에 대한 평가(인적, 물적 자원)
6.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7.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8. 실습지도 활용 정도에 대한 평가
9. 기관 이해도에 대한 평가
10. 실습 기간 중 가장 유익했던 내용
11. 실습기간 중 가장 안 좋았던 내용
12. 실습 기관, 실습 지도자, 대학에 대한 건의사항
13. 기타 하고 싶은 말

-본문 내용-
1. 실습목표와 관련된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1.1. 수행한 실습내용 및 역할의 요약
지역아동센터의 청소, 학습지도, 아동관찰, 아동상담(놀이+게임+대화), 프로그램지도 및 보조,
독서지도, 급식지도

1.2. 평가
사회복지사의 역할 수행에 있어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인해
지역아동센터의 소독 방역을 철저히 신경 써야겠습니다.

1.3. 앞으로의 계획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에게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복지에 관한 자료를 찾고
정보를 습득하여 아동에 맞는 학습 지도를 하겠다.

-중간 생략-

4.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 정책 및 행정 실습에 대한 평가
1) 문제 파악 및 자료수집 능력 / 문제 인식 능력
실습기관의 사회복지 및 아동복지 관련 자료들이 잘 정리되어 있으며 이러한 자료를 통해
문제 파악을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2) 문제 사정 능력 / 문제 분석 능력
지역사회에서 방치되는 아동, 한부모가족, 맞벌이 부부 자녀 등 아이들의 환경에 대해 파악을
하고 필요 부분과 문제점을 신속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3) 개입 기술 / 문제해결을 위한 대안제시능력
실습기관에서 지내는 문제아동도 많이 있으므로 슈퍼바이져의 적절한 관리와 개입으로
아동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고 있었습니다.
4) 면접 기술 / 기존지식과 정보의 사용능력
지역아동센터인 만큼 부모와 아동에 대한 상담이 중요하며 또한 보호 아동을 위한 국어, 수학,
각종 놀이를 위한 정보 및 지식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5) 기록 기술 / 기록 기술
아동들의 출석 체크, 학습지도 작성, 각종 프로그램 작성을 도움 받아 처리하였습니다.
6) 클라이언트와의 전문적인 관계 형성 / 유관 기관 및 관련된 사람들과 전문적인 관계 형성
지역아동센터 기관으로써 상담과 교육을 전달하는 사회복지사, 과목별 지도교사가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를 통한 평가와 정보 교환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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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생애 발달단계] 인간발달단계 - 태내기 발달, 영아기 발달, 유아기 발달, 아동기 발달, 청소년기 발달, 성인기 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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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생애 발달단계] 인간발달단계 - 태내기 발달, 영아기 발달, 유아기 발달, 아동기 발달, 청소년기 발달, 성인기 발달



[목차]

인간발달단계
[전 생애 발달단계] 인간발달단계 - 태내기 발달, 영아기 발달, 유아기 발달, 아동기 발달, 청소년기 발달, 성인기 발달
CONTENT
[전 생애 발달단계] 인간발달단계
I. 태내기 발달

1. 태내발달단계

    1) 배란기(0~2주)

    2) 배아기(3~8주)

    3) 태아기(8주~출산)

2. 태내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

    1) 산모의 연령

    2) 산모의 건강상태

    3) 산모의 약물복용 및 알코올중독

    4) 산모의 정서적 안정성과 정신건강

II. 영아기의 발달
1. 신체발달
2. 운동발달

3. 지각발달

    1) 청각능력

    2) 시각능력

    3) 깊이지각 능력

4. 인지발달

5. 사회성 발달

III. 유아기 발달
1. 신체 발달
2. 운동 발달
3. 지각 발달
4. 인지 바달
5. 사회성 발달
IV. 아동기 발달
1. 신체발달
2. 운동발달
3. 지각발달 ...




인간발달단계
[전 생애 발달단계] 인간발달단계 - 태내기 발달, 영아기 발달, 유아기 발달, 아동기 발달, 청소년기 발달, 성인기 발달

CONTENT

[전 생애 발달단계] 인간발달단계

I. 태내기 발달
1. 태내발달단계
1) 배란기(0~2주)
2) 배아기(3~8주)
3) 태아기(8주~출산)
2. 태내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
1) 산모의 연령
2) 산모의 건강상태
3) 산모의 약물복용 및 알코올중독
4) 산모의 정서적 안정성과 정신건강

II. 영아기의 발달
1. 신체발달
2. 운동발달
3. 지각발달
1) 청각능력
2) 시각능력
3) 깊이지각 능력
4. 인지발달
5. 사회성 발달

III. 유아기 발달
1. 신체 발달
2. 운동 발달
3. 지각 발달
4. 인지 바달
5. 사회성 발달

IV. 아동기 발달
1. 신체발달
2. 운동발달
3. 지각발달
4. 인지발달
5. 사회성 발달

V. 청소년기 발달
1. 신체발달
2. 운동발달
3. 인지발달
4. 정서적 변화
5. 사회성 발달

VI. 성인 초기의 발달
1. 신체발달
2. 인지발달
3. 사회성 발달

VII. 성인 중기의 발달
1. 신체적 변화
2. 인지적 변화
3. 행동 특성의 변화
1) 신체에 대한 민감한 반응의 증가
2) 시간 전망의 변화
3) 중심성 경향의 증가
4) 우울증 경향의 증가

참고문헌
[전 생애 발달단계] 인간발달단계

I. 태내기 발달

(1) 태내발달단계

1) 배란기(0~2주)

배란기란, 정자와 난자가 수정되어 수정란을 형성하고 그것이 자궁 속에 정착하는 단계를 말한다. 이때 하나의 동일한 수정란 속에서 자란 쌍생아가 일란성 쌍생아이며, 분리된 두 개의 수정란에서 자란 쌍생아가 이란성 쌍생아다. 이 시기에 형성된 내부의 세포층은 나중에 배아 자체로 발달한다.

2) 배아기(3~8주)

수정 후 3주가 되면 태반과 탯줄이 형성되고, 배아는 어머니에게서 영양을 공급받게 된다. 이 시기에 내부 세포층은 외배엽(감각기관, 신경계, 피부 등이 발달), 중배엽(근육, 골격, 순환계 등이 발달), 내배 엽(소화기계와 내장기관, 간장, 폐 등이 발달)으로 나뉘어 발달하기 시작한다. 이 시기의 배아의 크기는 2. 5cm정도며, 1개월이 지나면 심장과 혈관이 형성되고, 2개월이 되면 팔과 다리, 몸통이 형성되며, 전체적인 얼굴 윤곽이 잡히기 시작한다.

3) 태아기(8주~출산)

이 시기에는 성 호르몬기관이 형성되며 생식기관을 갖추기 시작한다. 4개월이 되면 태아의 젖 빠는 행동이 나타나며, 5개월경에는 남녀의 구별이 확실해지고, 6개월이 되면 눈이 완전히 형성되고 혀의 맛 봉오리가 나타난다. 그리고 7-8개월경에는 젖 발기 및 음식 삼키기 반응이 완성되고, 9개월경에는 평형감각을 유지하며 근육 긴장도 일어난다.

(2) 태내 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

1) 산모의 연령

산모의 연령이 태아의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데, 일반적으로 최적의 출산 연령은 20-35세고, 초산의 최적 시기는 23-29세다. 이는 생식기관이 지나치게 미성숙하거나 지나치게 노화되지 않고 그 기능이 왕성할 때 건강한 아이가 태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2) 산모의 건강상태

산모의 영양상태에 따라 태아의 영양 공급과 신체 발달이 달라지므로 산모의 신체적 건강은 매우 중요하다. 산모의 영양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미숙아, 뇌성마비아, 정신지체아 등을 출산할 위험성이 매우 높다.

3) 산모의 약물 복용 및 알코올중독

임신 초기에 산모가 두통, 감기, 소화불량 등의 증세가 나타나 진통제나 항생제를 복용하였을 경우, 이 기간 중 상처를 입은 태아는 유산되거나 그 후에 기능상의 문제가 발생하여 태아발육장애, 기형 등을 일으킨다.
산모의 정서적 안정성과 정신건강 산모의 정서적 안정성과 정신건강이 태아 및



[문서정보]

문서분량 : 1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전 생애 발달단계 자료실 인간발달단계 - 태내기 발달, 영아기 발달, 유아기 발달, 아동기 발달, 청소년기 발달, 성인기 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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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 전,생애,발달단계,인간발달단계,태내기,발달,영아기,유아기,아동기,청소년기
자료No(pk) : 18031086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8031086&sid=leesk55&key=

성인간호학실습 케이스스터디 (기흉) [간호진단 및 간호과정 4개]

 성인간호학실습 케이스스터디 (기흉) 간호진단 및 간호과정 4개 업로드 레포트




성인간호학실습 케이스스터디 (기흉) 간호진단 및 간호과정 4개 업로드

성인간호학실습 케이스스터디 (기흉) [간호진단 및 간호과정 4개] 입니다! [간호진단] 1) 흉관 삽입과 관련된 급성통증 2) 복합적 요인과 관련된 불안 3) 흉관 삽입 부위와 관련된 감염위험성 4) 질병 과정과 관련된 지식부족



[목차]

Ⅰ. 일반정보

Ⅱ. 병력

Ⅲ. 질병기술 (disease de스크립트ion)

Ⅳ. 신체검진

Ⅴ. 임상소견 및 진단검사

Ⅵ. 약물

Ⅶ. 특수치료 및 처치

Ⅷ. 간호과정

Ⅸ. 참고문헌




환자 소개
이름: ○○○ 나이: 00세 성별: M
입원일: 2xxx/5/23 진단명: Spontaneuos Pneumothorax

본 00세 남 환은 내원 당일 아침 8시 10분 경부터 시작된 dyspnea를 주호소로 ER을 경유하여 내원함. 과거 Pneumothorax(원인불명)진단 받았고 2xxx.1 양쪽 폐 수술(Bullectomy) 시행했었음.

과거 입원 및 수술은 2015년 2월에 처음 Pneumothorax s/p thoracostomy 하고, 2015년 11월에 Pneumothorax, Lt recurred high O2했고, 2xxx년 1월에 s/p Both Bullae wedge resection(Bullectomy)하였는데 다시 d/t Pneumothorax, Lt recurred했고 2xxx년 10월에 똑같이 재발함.
사정당시 주증상은 처음 흉관을 삽입할 때 보다는 덜 아프지만 그래도 간헐적으로 통증이 있고 배액통을 들고 다니는 것도 불편하다고 함.

[중 략]

Ⅱ. 병력
1. 주증상(chief complaints): 입원당시 dyspnea를 호소하였음.

2. 현병력(present illness)
현재 가장 불편한 점(주증상)은 무엇인가? - -예전보다는 통증에 무디지만 그래도 조금씩은 아프고 흉관을 들고 다니는 것도 불편함.
- 이 증상은 언제 처음 나타났는가?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 얼마나 자주 나타났으며 얼마나 오래 지속되었는가? -병원와서부터 계속
- 어느 경우 더 악화되는가? -아플 때는 숨 한번씩 쉴 때마다 아팠음
-증상완화를 위해 취한 방법은 무엇이며, 경과는 어떠했는가? -산소를 투여했고, 흉관 삽입 나아짐
-통증의 경우 어디가, 어떻게, 얼마나 아픈가? -그때 그때마다 다른데 위쪽이 아플 때도 있고 아래 쪽이 아플 때도 있고 폐가 어디가 찌그러지냐에 따라서 아픈부위가 다름. 아플 땐 숨 쉬기 싫을 정도로 아픔



[문서정보]

문서분량 : 3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성인간호학실습 케이스스터디 (기흉) 간호진단 및 간호과정 4개 업로드
파일이름 : 성인케이스-기흉.hwp
키워드 : 성인간호학,성인간호학실습,기흉,케이스,간호과정,CASE,간호진단,케이스스터디,및,4개
자료No(pk) : 22060138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60138&sid=leesk55&key=

만2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7명)

 

만2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7명)
 2022년 만2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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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만2세 2학기 행동발달 평가입니다. 7명을 대상으로 평가한 내용이며 2분기로 6영역 2번씩 발달평가를 기록하였습니다.
평가인증 필요한 서류입니다. 확인하시고 도움많이 되세요~~~
한명당 1장씩이며 제목 포함 8장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나름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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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1세 2학기 관찰일지 10명 (평가있음/일상생활,놀이활동)

 

만1세 2학기 관찰일지 10명 (평가있음/일상생활,놀이활동)
 만1세 2학기 관찰일지 10명 (평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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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만1세 2학기 관찰일지 10명분량 자료입니다.

평가 포함된 관찰일지이며 일상생활과 놀이활동 영역으로 관찰하였습니다.

직접 관찰하고 평가한 내용이구요.내용평가 정말 알찹니다.
1. 관찰일지 만1세 #1
2. 관찰일지 만1세 #2
3. 관찰일지 만1세 #3
4. 관찰일지 만1세 #4
5. 관찰일지 만1세 #5
6. 관찰일지 만1세 #6
7. 관찰일지 만1세 #7
8. 관찰일지 만1세 #8
9. 관찰일지 만1세 #9
10. 관찰일지 만1세 #10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유아 발달평가 만 4-5세

 

유아 발달평가 만 4-5세
 4-5세 학기 총 발달평가22.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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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 4-5세 발달 총평가
발달평가
유아 만 4-5세
발달 총평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