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가족의 개념과 기능을 요약하시고 당신이 생각하는 가족에 대해서 서술해 보시오.

 

현대 가족의 개념과 기능을 요약하시고 당신이 생각하는 가족에 대해서 서술해 보시오.
 현대 가족의 개념과 기능을 요약하시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가족복지론) 현대 가족의 개념과 기능을 요약하시고 본인이 생각하는 가족에 대해서 서술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현대 가족의 개념
2. 현대 가족의 기능
3. 본인이 생각하는 가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현대 가족의 개념과 기능을 요약하시고 당신이 생각하는 가족에 대해서 서술해 보시오.

Ⅰ. 서론
우리 사회의 급격한 산업화·도시화·정보화로 전통적인 가족 형태에 구조적 변화가 일어났으며 여러 요인으로 가족 형태가 다양하게 출현했다. 이에 따라 가족의 의미에도 변화가 왔다. 새로운 시대적 요구에 따른 가족의 변화는 가족구조에서 축소와 분화가 일어나는 등 외형적인 변화와 더불어 가족의 기능 및 가치관에 대한 내부적 변화 또한 포함하고 있다. 현대사회의 변화에 따라 가족의 의미가 변화하고, 다양한 유형의 가족이 등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사람들이 추구하는 삶은 가족 지향적으로 결혼·출산을 기대하고, 노후를 가족과 함께 보내고 싶어 하며, 가정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실습 내용 요약, 최종/중간평가서

 

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실습 내용 요약, 최종/중간평가서
 사회복지실습 평가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2020년 7월 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현장실습 주요 실습 내용에 대한 요약과 최종 및 중간 평가서 입니다. A학점 취득하였습니다.

- 한 문항 한 문항 공들여 작성하고, 교수님의 슈퍼비전까지 거친 자료인 만큼 가이드라인으로써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Ⅰ. 주요 실습 내용에 대한 요약

Ⅱ. 실습 최종평가서
1. 실습일정에 대한 평가
2.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3.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4.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 정책 및 행정 실습에 대한 평가
5. 실습생의 자원 활용에 대한 평가 (인적, 물적 자원)
6.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7.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8. 실습지도 활용 정도에 대한 평가
9. 기관 이해도에 대한 평가
10. 실습 기간 중 가장 유익했던 내용
11. 실습기간 중 가장 안 좋았던 내용
12. 실습 기관, 실습 지도자, 대학에 대한 건의사항
13. 기타 하고 싶은 말

Ⅲ. 실습 중간평가서
1. 실습목표와 관련된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2. 실습에 임한 자세 및 노력
3. 실습을 통해 배운 점
4. 앞으로 더 필요한 지식과 기술
5. 실습에서 어려웠던 점
6. 기관 및 실습지도자에게 건의할 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5명 20페이지분량,평가제,평가인증)

 만1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5명 20페이지분량,평가제,평가인증) 업로드




만1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5명 20페이지분량,평가제,평가인증)

만1세 1년 (3월~2월) 분량의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자료입니다. 6가지 모든영역 작성되어있으며 각 영역별 발달평가도 있습니다. 현직 어린이집 교사가 작성한 관찰일지로 실제 관찰일지 및 다양한 서식작성에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나의 욕구와 감정을 나타내며 자기 이름을 부를는 소리에 반응한다. 다른 영아와 함께 지내는 것을 경험한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만1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5명 20페이지분량,평가제,평가인증)
파일이름 : 만1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5명 20페이지분량,평가제,평가인증).hwp
키워드 : 만1세,관찰일지,유아관찰일지,평가인증,만1세평가제,발달평가,아동관찰일지,어린이집관찰일지,평가인증관찰일지,교육실습일지
자료sNo(pk) : 23011002


환경미화원 자기소개서 환경미화원 공무직 자소서 예문 환경미화원 지원동기 환경공무직 미화원 경력기술서 환경미화원 공무직 합격자기소개서 직무관련 자소서

 

환경미화원 자기소개서 환경미화원 공무직 자소서 예문 환경미화원 지원동기 환경공무직 미화원 경력기술서 환경미화원 공무직 합격자기소개서 직무관련 자소서
 환경미화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환경미화원(공무직) 자기소개서 예문입니다.
- 환경미화원 자소서 항목에 대해서 모두 성실하게 작성한 자료입니다.
- 환경미화원 지원 시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 가능한 자소서입니다.
환경미화원 자기소개서 목차

1.성장과정
2.성격의 장단점
3.생활신조 및 가치관
4.지원동기 및 포부
5.경력 및 직무관련

[본문일부 내용]

2.성격의 장단점

마친 후 함께했던 사람들과 협력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해 보았던 것은 지역사회를 위한 환경미화 서비스에 대해 경력에...<중략>

3.생활신조 및 가치관

소중히 여기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제가 정직하게 행동하려면 다른 사람의 부정직한 행동을 지적하는 것보다 정직하게 인도할 수 ...<중략>

4.지원동기 및 포부

코로나19의 재확산 등의 불리한 여건 속에서도 최고의 사회적 기능과 능력을 겸비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학창 ...<중략>

5.경력 및 직무관련

기회를 갖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OO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길가 관리 업무에 직접 참여하여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대학조교 자기소개서 행정조교 자소서 2편 합격 모음집] 조교 채용 지원동기 포부 직무관련 능력 대학교 조교채용 합격 자기소개서 예문

 

대학조교 자기소개서 행정조교 자소서 2편 합격 모음집] 조교 채용 지원동기 포부 직무관련 능력 대학교 조교채용 합격 자기소개서 예문
 대학조교 자기소개서 합격.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대학조교, 행정조교 지원에 가장 도움이 되는 자기소개서 2편을 포함한 자소서 예문입니다.
★★★ 대학조교 채용이 전국 각 대학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 대학 전문가, 현직 합격자가 모여 직접 작성한 2022년 대학조교 자기소개서와 이전 합격 자기소개서 모음집입니다. 
★★★ 대학조교 자기소개서 2편을 포함시켰습니다. 
★ 대학에서 제시하는 자기소개서 항목을 잘 이해하고 작성한 자기소개서입니다.
★ 대학조교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충분한 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지원 분야의 업무 수행과 관련된 본인의 역량에 대하여 장점과 단점을 구분하여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 대학조교 지원에 대해 잘 알고 작성한 자기소개서입니다. 

대학조교 자기소개서 행정조교 자소서 2편 합격 모음집

★ 대학조교 자기소개서 1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지원동기 및 포부

★ OO 대학교는 융합연구 네트워크를 통해 완벽한 교육행정 업무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제 OO 대학교 행정조교 직에 지원하며 교육주체인 학생 학사업무의 지원을 ...<중략>

4. 사회경험 및 특기

★ 대학조교 자기소개서 2

1.성장과정
2.성격의 장단점
3.직무관련 능력

★ 저는 얼마 전까지 대외협력팀에서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하며 글로벌 학생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해 독립적인 평가를 제공하는 일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특히 대외협력팀에서 다른 ...<중략>

4.행정조교 지원동기 및 포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2학기 관찰일지 10명 (평가있음/일상생활,놀이활동)

 

만1세 2학기 관찰일지 10명 (평가있음/일상생활,놀이활동)
 만1세 2학기 관찰일지 10명 (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2학기 관찰일지 10명분량 자료입니다.

평가 포함된 관찰일지이며 일상생활과 놀이활동 영역으로 관찰하였습니다.

직접 관찰하고 평가한 내용이구요.내용평가 정말 알찹니다.
1. 관찰일지 만1세 #1
2. 관찰일지 만1세 #2
3. 관찰일지 만1세 #3
4. 관찰일지 만1세 #4
5. 관찰일지 만1세 #5
6. 관찰일지 만1세 #6
7. 관찰일지 만1세 #7
8. 관찰일지 만1세 #8
9. 관찰일지 만1세 #9
10. 관찰일지 만1세 #10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만0세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어린이집 만0세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0세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기본생활
9/6
식습관
숟가락과 포크를 사용해 밥 먹기를 시도하며 숟가락에 밥을 떠 놓으면 스스로 들고 밥을 먹는다. 좋아하는 반찬은 먼저 다 먹은 후 밥과 다른 반찬을 먹으며 싫어하는 반찬은 고개를 돌리거나 뱉어내 싫음을 표현한다.
11/01
배변습관
기저귀 갈이 시간이 되어 기저귀 매트를 깔자 교사에게 다가와 미소를 보이며 기저귀 매트에 눕는다. 교사가 ‘00 쉬~~했어?’ 라고 묻자 ‘응응’ 이라고 대답하며 고개를 끄덕여 기저귀를 갈아주었다.
10/24
수면습관
교사가 낮잠시간임을 알리고 이불을 깔아주자 두리번 거리며 자신의 이불을 찾는다. 자신의 이불을 찾은 뒤 스스로 눕는다. 교사가 이불을 덮어주자 이불을 끌어 안고는 스스로 잠이 들었다.
신체운동
9/16
<소근육:구멍 뚫린 공에서 스카프를 잡고 빼요>
구멍 뚫린 공 안에 넣어진 스카프를 보자 손가락을 집어넣어 스카프를 빼내려 한다. 스카프 한쪽 끝이 나오자 “우와” 기뻐하며 계속해서 스카프를 잡아당긴다. 스카프가 다 나오자 공 안을 살펴봐 더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는 다시 공 속에 스카프를 집어넣는다.
10/17
<대근육: 큰 공을 굴리며 움직여요>
교사가 커다란 짐볼을 굴리며 ‘선생님이랑 같이 굴려보자~’라고 말하니 00가 짐볼을 쳐다보며 걸어온다. 교사가 두 손바닥으로 짐볼을 밀며 굴리니 정우도 두 손을 펴고 손바닥을 짐볼에 대어 밀고, 밀던 손으로 짐볼과 몸을 반대쪽으로 돌린 후 똑같이 짐볼을 밀었다.
의사소통
9/4
<역할:움직이는 동물인형으로 놀아요>
움직이는 강아지, 토끼 인형을 미소지으며 바라보다가 인형을 따라가며 ‘멍멍’소리를 낸다. 교사의 시범을 따라 강아지인형을 쓰다듬고 집어 들어 품에 꼭 안고는 교사를 향해 활짝 웃어보인다. 인형을 다시 내려놓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우와~멍멍이!”라고 말한다.
11/15
<미술: 스티커를 붙여 상자를 꾸며요>
상자를 만지며 관찰하다 옆에 앉은 00이가 하트 모양 스티커를 상자에 붙이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며 교사에게 다가와 양손을 모으고 ‘주요~~’라고 말하며 스티커를 달라고 표현한다. 교사가 스티커를 00 손에 쥐어주자 고개를 끄덕이고는 상자에 스티커를 붙였다.
사회관계
11/08
<미술: 물이 든 약병을 짜요>
활동을 한 후 물이 없는 약병을 들고 교실을 뛰어다닌다. 00이가 다가와 약병을 눈으로 보려고 하자 들고 있던 약병으로 00이의 얼굴을 때린다. 교사가 ‘00야 친구가 너무 궁금해서 보고싶었나봐~~’ ‘00가 친구 아프게 했으니까 사과해줘~~’라고 말하니 00이에게 다가가 오른손으로 머리를 쓰다듬으며 ‘아야~~’라고 말하였다.
11/19
<쌓기: 쿠션으로 놀아요>
쿠션에 머리를 눕고 손에 쥔 장난감 자동차를 가지고 놀이한다. 00이가 다가가 옆에 누워보려 하자 00이의 머리를 양손으로 민다. 교사가 ‘정우야 00이가 00 옆에 눕고싶은가봐~’ ‘밀지않고 같이 누워볼까?’ 라고 말하자 쿠션을 오른손으로 두드리며 누워도 된다는 표현을 한다.
예술경험
9/25
<음률동작:구멍 있는 딸랑이 잡고 움직여요>
딸랑이 소리를 듣고 다가와 교사의 딸랑이를 뺏어들고는 흔든다. 흔드는 박자에 맞춰 교사가 노래를 불러주니 더 세게 딸랑이를 흔들어 보이고는 그 옆에 있던 마라카스를 꺼내 함께 흔든다. 그러다가 북을 꺼내 마라카스와 딸랑이로 북을 치며 놀이한다.
10/18
<미술: 내가 꾸민 원통을 굴려요>
교사가 다른 친구와 휴지심에 하트 스티커를 붙이자 선생님 무릎에 앉는다. 휴지심을 하나 들고는 스티커를 가져간다. ‘정우는 어떤 스티커 붙이고 싶어요?’ 라고 교사가 묻자 오리 그림이 그려진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가리킨 뒤 붙여보자고 이야기 해 주니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붙이고 싶은 곳에 스티커를 붙였다.

기본생활
9/6
식습관
숟가락과 포크를 사용해 밥 먹기를 시도하며 숟가락에 밥을 떠 놓으면 스스로 들고 밥을 먹는다. 좋아하는 반찬은 먼저 다 먹은 후 밥과 다른 반찬을 먹으며 싫어하는 반찬은 고개를 돌리거나 뱉어내 싫음을 표현한다.
11/01
배변습관
기저귀 갈이 시간이 되어 기저귀 매트를 깔자 교사에게 다가와 미소를 보이며 기저귀 매트에 눕는다. 교사가 ‘00 쉬~~했어?’ 라고 묻자 ‘응응’ 이라고 대답하며 고개를 끄덕여 기저귀를 갈아주었다.
10/24
수면습관
교사가 낮잠시간임을 알리고 이불을 깔아주자 두리번 거리며 자신의 이불을 찾는다. 자신의 이불을 찾은 뒤 스스로 눕는다. 교사가 이불을 덮어주자 이불을 끌어 안고는 스스로 잠이 들었다.
신체운동
9/16
<소근육:구멍 뚫린 공에서 스카프를 잡고 빼요>
구멍 뚫린 공 안에 넣어진 스카프를 보자 손가락을 집어넣어 스카프를 빼내려 한다. 스카프 한쪽 끝이 나오자 “우와” 기뻐하며 계속해서 스카프를 잡아당긴다. 스카프가 다 나오자 공 안을 살펴봐 더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는 다시 공 속에 스카프를 집어넣는다.
10/17
<대근육: 큰 공을 굴리며 움직여요>
교사가 커다란 짐볼을 굴리며 ‘선생님이랑 같이 굴려보자~’라고 말하니 00가 짐볼을 쳐다보며 걸어온다. 교사가 두 손바닥으로 짐볼을 밀며 굴리니 정우도 두 손을 펴고 손바닥을 짐볼에 대어 밀고, 밀던 손으로 짐볼과 몸을 반대쪽으로 돌린 후 똑같이 짐볼을 밀었다.
의사소통
9/4
<역할:움직이는 동물인형으로 놀아요>
움직이는 강아지, 토끼 인형을 미소지으며 바라보다가 인형을 따라가며 ‘멍멍’소리를 낸다. 교사의 시범을 따라 강아지인형을 쓰다듬고 집어 들어 품에 꼭 안고는 교사를 향해 활짝 웃어보인다. 인형을 다시 내려놓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우와~멍멍이!”라고 말한다.
11/15
<미술: 스티커를 붙여 상자를 꾸며요>
상자를 만지며 관찰하다 옆에 앉은 00이가 하트 모양 스티커를 상자에 붙이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며 교사에게 다가와 양손을 모으고 ‘주요~~’라고 말하며 스티커를 달라고 표현한다. 교사가 스티커를 00 손에 쥐어주자 고개를 끄덕이고는 상자에 스티커를 붙였다.
사회관계
11/08
<미술: 물이 든 약병을 짜요>
활동을 한 후 물이 없는 약병을 들고 교실을 뛰어다닌다. 00이가 다가와 약병을 눈으로 보려고 하자 들고 있던 약병으로 00이의 얼굴을 때린다. 교사가 ‘00야 친구가 너무 궁금해서 보고싶었나봐~~’ ‘00가 친구 아프게 했으니까 사과해줘~~’라고 말하니 00이에게 다가가 오른손으로 머리를 쓰다듬으며 ‘아야~~’라고 말하였다.
11/19
<쌓기: 쿠션으로 놀아요>
쿠션에 머리를 눕고 손에 쥔 장난감 자동차를 가지고 놀이한다. 00이가 다가가 옆에 누워보려 하자 00이의 머리를 양손으로 민다. 교사가 ‘정우야 00이가 00 옆에 눕고싶은가봐~’ ‘밀지않고 같이 누워볼까?’ 라고 말하자 쿠션을 오른손으로 두드리며 누워도 된다는 표현을 한다.
예술경험
9/25
<음률동작:구멍 있는 딸랑이 잡고 움직여요>
딸랑이 소리를 듣고 다가와 교사의 딸랑이를 뺏어들고는 흔든다. 흔드는 박자에 맞춰 교사가 노래를 불러주니 더 세게 딸랑이를 흔들어 보이고는 그 옆에 있던 마라카스를 꺼내 함께 흔든다. 그러다가 북을 꺼내 마라카스와 딸랑이로 북을 치며 놀이한다.
10/18
<미술: 내가 꾸민 원통을 굴려요>
교사가 다른 친구와 휴지심에 하트 스티커를 붙이자 선생님 무릎에 앉는다. 휴지심을 하나 들고는 스티커를 가져간다. ‘정우는 어떤 스티커 붙이고 싶어요?’ 라고 교사가 묻자 오리 그림이 그려진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가리킨 뒤 붙여보자고 이야기 해 주니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붙이고 싶은 곳에 스티커를 붙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