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11월 12월 관찰일지 (일상생활,놀이활동 분류/평가인증 A자료)

 

만4세 11월 12월 관찰일지 (일상생활,놀이활동 분류/평가인증 A자료)
 만4세 11월 12월 관찰일지 (일상.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4세 11월 12월 관찰일지 입니다.

일상생활,놀이활동으로 분류하여 5명의 다양한 성향의 유아들을 관찰하였습니다.

평소에 상호작용을 기록해두는 게 일상이어서 꾸준히 작성한 자료입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1. 유아 1 (만4세)
관찰일지(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평가

2. 유아 2 (만4세)
관찰일지(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평가

3. 유아 3 (만4세)
관찰일지(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평가

4. 유아 4 (만4세)
관찰일지(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평가

5. 유아 5 (만4세)
관찰일지(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평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태권도승단]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방향

 

[태권도승단]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방향
 [태권도승단]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태권도승단]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방향

Ⅰ. 서론

Ⅱ. 본론

1. 태권도란

2. 태권도 수련의 가치

3. 태권도 수련의 변화

4. 팬데믹과 비대면
1) 팬데믹이란
2) 팬데믹과 비대면

5. 온라인 교육(비대면 교육)

6.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

7.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한계
1) 학습의 제한
2) 공간적 제약

8.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방향
1) 체계적인 품새 수련 매뉴얼 확보
2) 신규 수련프로그램 개발
3) 온라인 인성교육 활성화
4) 온라인 태권도 경기에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5) 가상현실(VR)시스템을 활용한 교육
6) 영상미디어 적극 활용
7) SNS를 활용한 상호관계 유지

9.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태권도란

2. 태권도 수련의 가치

3. 태권도 수련의 변화

4. 팬데믹과 비대면
1) 팬데믹이란
2) 팬데믹과 비대면

5. 온라인 교육(비대면 교육)

6.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

7.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한계
1) 학습의 제한
2) 공간적 제약

8.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방향
1) 체계적인 품새 수련 매뉴얼 확보
2) 신규 수련프로그램 개발
3) 온라인 인성교육 활성화
4) 온라인 태권도 경기에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5) 가상현실(VR)시스템을 활용한 교육
6) 영상미디어 적극 활용
7) SNS를 활용한 상호관계 유지

9.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COVID-19의 창궐로 태권도의 여러 분야에서 직접적인 피해를 주고 있다. 국기원 승품·단 심사 및 지도자 연수와 태권도 대회 대부분이 연기 또는 취소되었다. 일부 세미나 및 교육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긴 하였지만 COVID-19의 위험정도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태권도 관련 행사는 셧다운 상태가 되었다. 이로 인해 태권도 보급의 주축이라 할 수 있는 태권도장 역시 많은 피해를 입었다. COVID-19의 확진자 증가 추세로 인해 교육부는 전국 학원들의 개원을 전면 중단할 것을 권고하였고 대한태권도협회와 시도태권도협회 역시 회원도장에게 휴관을 권고하였으며 이에 따라 태권도장의 휴관이 장기화 되고 지도자들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호소하였다. 이예슬, 박종화(2020)의 연구에 따르면 태권도와 체육 및 문화 전반의 행사들이 취소되고 태권도 교육기관과 학교에 등교가 불가하여 온라인 교육의 불편함과 사회적 부작용에 관한 내용이 이슈로 나타났다고 기술하였다. 이처럼 태권도와 관련된 여러 분야에서 많은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방향을 제시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4월 관찰일지 15명분량입니다(아동관찰일지 강추)

 

만3세 4월 관찰일지 15명분량입니다(아동관찰일지 강추)
 만 3세 관찰일지4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어린이집 만 3세 관찰일지 4월분 15명꺼있습니다.
평가인증 통과된 자료이구요, 만 3세대상이지만 만4세가 참고하셔도 될것 같아요.
각원아별 영역별 세심한 관찰과 평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참고하시고 도움많이 되세요..
어린이집 평가인증 통과된 만 3세 관찰일지 15명분량입니다.
참고하세요.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 / )
의사소통
( / )
사회관계
( / )
예술경험
( / )
자연탐구
(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2학기 발달평가 (9~2월 )만4세 20명

 어린이집 2학기 발달평가 (9~2월 )만4세 20명 Down




어린이집 2학기 발달평가 (9~2월 )만4세 20명

어린이집 2학기 발달평가 (9~2월 )만4세 20명



[목차]

어린이집 2학기 발달평가 (9~2월 )만4세 20명



건강 일상생활
편식하는 음식이 많고 식사 시간에 바른자세로 식사하지 않는다. 교사의 권유나 칭찬으로 편식은 조금씩 개선되고 있으며 사용한 물건이나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하기 어려워한다. 교사의 칭찬, 관심을 받기 위해 정리를 한 뒤 교사에게 정리한 것을 보여준다.
신체운동
신체를 자유롭게 조절하여 움직이나 신체활동에 참여하는 태도는 소극적이며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신체활동을 즐기는 태도가 필요하다. 놀이도구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고 함께 던지기, 밀기, 끌기와 같은 활동도 잘 해내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놀이시간에 자신의 생각이나 경험을 잘 이야기 하지만, 앞에 나와 이야기 하는 것은 어려워한다. 스스로 책 보는 것을 즐기며, 친구들에게 동화를 들려주거나 글자를 알려주고 이야기 나누기, 동화, 동시 시간에 교사의 이야기나 자료에 집중하기 어려워하며 익숙한 글자나 단어를 읽을 수 있으며 혼자서 써 보려고 노력한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기보다는 혼자서 놀이하는 모습이 자주보인다. 친구들과 함께 놀이에 참여하여 활동하는 경험이 요구되며 친구와 갈등이 있을 때 협력하여 해결하려는 태도가 요구된다.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놀이할 수 있도록 교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예술경험
자신의 작품을 교사, 친구들에게 보여주며 칭찬, 격려받고 싶어한다. 교사와 함께 하는 활동시간에 노래를 잘 따라부르고 율동을 만들어 보자고 할 때 적극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 반주에 맞추어 노래를 부를 수 있으며율동을 짓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율동과 함께 노래를 부를 때 더 즐겁게 노래한다.
자연탐구
실험도구와 실험과정에 관심을 보이고 자석을 가지고 여러 가지 물건에 대어보고 자석이 움직이거나 붙는 것을 교사에게 보여주며 관심을 표현한다. 게임 규칙을 이해하고 약속을 지키며 게임에 참여하며 자연물과 숫자를 일대일 대응하며 100까지의 수를 셀 수 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어린이집 2학기 발달평가 (9~2월 )만4세 20명
파일이름 : 어린이집 2학기 발달평가 (9~2월 )만4세 20명.hwp
키워드 : 어린이집,관찰일지,만4세,평가제,발달평가
태그(#) : #어린이집 #관찰일지 #만4세 #평가제 #발달평가
자료No(pk) : 23024134


독일어권+문화기행(중간)

 독일어권+문화기행(중간) Report




독일어권+문화기행(중간)

청주대 독일어권 문화기행 중간 족보



[목차]

[1주차. 독일은 어떤 나라인가]
[2주차. 독일인의 생활문화]
[3주차. 독일인과 독일사회]
[4주차. 독일 연극과 영화]
[5주차. 독일의 음악]
[6주차. 독일의 세계문화유산]
[7주차. 한국과 독일]



[1주차. 독일은 어떤 나라인가]

::: 과정소개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이 세 나라는 어떤 공통점을 가지고 있을까요? 이 나라들은 독
일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독일어권 국가입니다. 독일과 오스트리아는 전 국민이, 스위스는
국민 중 약 70%가 독일어를 모국어로 사용합니다. 독일어권 국가들은 알프스 등 아름다운
자연, 그리고 유서 깊은 역사와 문화를 가진 나라들입니다. 이 강의에서는 이 세 나라의 이
모저모를 문화적 측면을 중심으로 살필 것입니다. 흥미로운 사진, 동영상 자료들을 많이 감
상하면서 이해를 돕고 지루하지 않게 체험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는 고양된 인간 정신이 만들어 낸 물질적·정신적·예술적 형태를 총체적으로 표현하는
말입니다. 다른 나라의 문화를 공부하고 안다는 것은 단순히 상식을 넓혀주는 데 그치지 않
습니다. 세계는 이제 지구촌화되고 있으며, 21세기의 지식 정보화 사회는 타 언어와 문화에
대한 개방적 태도와 이해를 전제로 합니다. 문화에 대한 전문적 지식은 앞으로 글로벌 시대
를 살아가는 데 강력한 무형자산으로서 작용할 것입니다.
이 강의를 통하여 여러분들이 독일어권 국가들의 문화를 더욱 잘 알게 되고, 타 문화에
대한 열린 시각을 가지며, 나아가서 우리 문화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1. 독일 개관, 독일 이미지
2. 독일의 지형과 기후
3. 독일어

1. 독일에 대한 개괄적 정보와 이미지를 알 수 있다.
2. 독일의 지형과 기후, 독일어에 대해 알 수 있다.
3. 베를린, 뮌헨, 하이델베르크 등 독일의 세 주요 도시에 대해 알 수 있다.

1. 베를린
2. 뮌헨
3. 하이델베르크



[문서정보]

문서분량 : 5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독일어권+문화기행(중간)
파일이름 : 독일어권+문화기행(중간).hwp
키워드 : 독문기
태그(#) : #독문기
자료No(pk) : 22060302


방송대 22학년도1학기) 사회문제론(공통) - 다음 추천도서 중 한 권 이상을 읽고 감염병이 발생시키는 다양한 사회문제 현상, 그 원인과 과정, 그리고 해결 방안대안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방송대 22학년도1학기) 사회문제론(공통) - 다음 추천도서 중 한 권 이상을 읽고 감염병이 발생시키는 다양한 사회문제 현상, 그 원인과 과정, 그리고 해결 방안대안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Down




방송대 22학년도1학기) 사회문제론(공통) - 다음 추천도서 중 한 권 이상을 읽고 감염병이 발생시키는 다양한 사회문제 현상, 그 원인과 과정, 그리고 해결 방안대안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022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 사회문제론(공통형) [과제명] 다음 추천도서 중 한 권 이상을 읽고 감염병이 발생시키는 다양한 사회문제 현상, 그 원인과 과정, 그리고 해결 방안/대안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30점) [선정 도서] 공성식 외(2022). 마스크가 말해주는 것들. 돌베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확진자 동선 공개와 사생활 문제
2. 공포와 혐오 현상

3. 마스크 시민권

Ⅲ. 결론
참고문헌



Ⅰ.서론

인류 역사상 감염병은 늘 가까이 있었다. 다만 감염병이 인류에 미친 영향에 차이가 있었을 뿐이다. 2000년 이후 대표적인 감염병으로는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가 있다. 감염병에 대한 대응능력이 부족했던 우리 사회에 사스는 커다란 충격을 주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사스의 유행이 한정적이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사스의 높은 치사율은 감염병이 인류에게 엄청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주는데 충분했다. 그로부터 약 20년이 지난 지금 인류는 코로나19라는 새로운 감염병 앞에 무너지고 있다. 코로나19는 전 세계적으로 2년 넘게 지속되며 수많은 변이 바이러스를 만들어내고 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방송대 22학년도1학기) 사회문제론(공통) - 다음 추천도서 중 한 권 이상을 읽고 감염병이 발생시키는 다양한 사회문제 현상, 그 원인과 과정, 그리고 해결 방안대안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파일이름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_사회문제론(공통) - 다음 추천도서 중 한 권 이상을 읽고 감염병이 발생시키는 다양한 사회문제 현상, 그 원인과 과정, 그리고 해결 방안대안에 대해서 서술하시오.[3].hwp
키워드 : 사회문제론,마스크가말해주는것들,감염병이발생시키는다양한사회문제,확진자동선,동선공개,확진자동선사생활,공포와혐오,마스크시민권
태그(#) : #사회문제론 #마스크가말해주는것들 #감염병이발생시키는다양한사회문제 #확진자동선 #동선공개 #확진자동선사생활 #공포와혐오 #마스크시민권
자료No(pk) : 23024179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14명 분량. (관찰내용 및 해석/총 평가) 자세합니다.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14명 분량. (관찰내용 및 해석/총 평가) 자세합니다.
 만3세 1학기 관찰일지(14명).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3세 1학기 14명 분량. 3월부터 8월까지 관찰한 유아관찰일지입니다.
✔️한 유아당 매 월 2개 영역을 관찰하여, 3달간 총 6개 영역을 관찰하였습니다.
✔️관찰내용과 해석 그리고 총평가까지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본문일부

-기본 생활 습관
(관찰내용)
6/2 어린이집 차를 탈 때 안전벨트를 꼭 해야한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유아는 ‘우리 엄마 차에도 카시트 있어요. 아빠 차에도 있어요! 누나랑 나는 항상 안전 벨트 잘 해요’ 라고 이야기한다.
(해석)
유아는 평소에도 안전벨트와 교통 안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잘 실천하고 있음을 이야기 하였다.

-신체 운동 건강
(관찰내용)
6/9
강당 트램펄린에서 연속적으로 점프를 하며 놀이한다. ‘선생님 저 진짜 높이 뛰죠?’ 하고 말하고 곧바로 친구와 공놀이를 하며 던지고 발로 차며 뛰어다닌다. 또 다시 트램펄린으로 와서 뛰다가 뛰어간다.
(해석)
점프, 달리기 등 신체 조절 능력이 뛰어나며 대소근육 발달이 좋아서 모든 신체활동을 어렵지 않게 해낸다.

-기본 생활 습관/신체 운동 건강
(총평)
규칙을 이해하고 잘 지키려 노력하며 실천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신체를 자유롭게 조절하여 다양한 활동을 쉽게 해낼 수 있다.

-의사 소통
(관찰내용)
7/5
간식시간에 배식을 받던 중 갑자기 유아가 울먹인다. 교사가 ‘OO야 왜 우니?’하고 물으니 ‘선생님 저는 포도 껍질을 잘 못까서 먹기가 싫어요’라고말한다. ‘그랬구나. 선생님이 까줄테니 걱정말고 먹어봐’ 라고 해도 끝까지 ‘안먹을래요’ 라며 먹지 않는다.
(해석)
유아는 사소한 상황에서 가끔 이야기 하는 것을 어려워해 스트레스를 받아에 눈물을 보일 때가 있다.어려워하지 않고 표현하도록 격려해주었다.

-사회 관계
(관찰내용)
7/12
유아가 블록으로 만든 로봇을 들고 교실을 뛴다. 여자친구와 부딪혀 친구가 넘어진다. 친구가 교사에게 그 사실을 말하자 유아가 갑자기 울먹인다. ‘OO야, 그럴때는 친구에게 미안해. 라고 사과하면 되는거야’라고 말해주니 친구에게 ‘미안해’ 라고 말하곤 눈물을 닦는다.
(해석)
갈등상황이 생겼을 때 친구가 자신에 관한 이야기를 교사에게 하거나 긴장되는 상황이 생기면 울곤 한다.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겠다.

(총평)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에 서툴러서 익숙해지도록 반복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또한 갈등상황이 생겼을 때 진심으로 사과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



*목차

1. 만3세 1학기 관찰일지/1번 유아.hwp
2. 만3세 1학기 관찰일지/2번 유아.hwp
3. 만3세 1학기 관찰일지/3번 유아.hwp
4. 만3세 1학기 관찰일지/4번 유아.hwp
5. 만3세 1학기 관찰일지/5번 유아.hwp
6. 만3세 1학기 관찰일지/6번 유아.hwp
7. 만3세 1학기 관찰일지/7번 유아.hwp
8. 만3세 1학기 관찰일지/8번 유아.hwp
9. 만3세 1학기관찰일지/9번 유아.hwp
10. 만3세 1학기 관찰일지/10번 유아.hwp
11. 만3세 1학기 관찰일지/11번 유아.hwp
12. 만3세 1학기 관찰일지/12번 유아.hwp
13. 만3세 1학기 관찰일지/13번 유아.hwp
14. 만3세 1학기 관찰일지/14번 유아.hwp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