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1학기,2학기 관찰일지 17명 분량입니다.

 

만4세 1학기,2학기 관찰일지 17명 분량입니다.
 4세 관찰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2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4세 관찰일지 17명 1년 동안의 분량입니다.
쌓기
OO이와 함께 종이블록을 가지고 책상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하였음. 책상을 만들고 의자를 만들어서“앉아보자”라고 이야기 하였음.
우드블록에 붙어있는 여러 가지 소품을 이용하여 우리나라 집을 만들어보고 꾸며봄. 집 안에 우물도 꾸며보고 감나무도 놓아보고 기와집도 만들어 봄.

역할
역할영역에서 프라이팬에 음식을 볶는 놀이를 함.“계란 후라이도 한번 해볼까?프라이팬이 필요해”라고 이야기 하며 활동하였음.
역할영역에서 졸업 가운을 입고 패션쇼를 하는 친구들을 바라봄.“나도 여자 한복 입어봐도 돼?”라고 이야기하고 치마를 입어봄.

미술
우유곽으로 사진기를 만드는데 OO이가“이거 가위로 잘라야지 그리고 사진 찍는 거는 색종이로 붙이자”라고 이야기 함.
미술영역에서 밀가루 반죽으로 음식 모형을 만듬. 손바닥에 눌러서 피자 반죽을 만들고 그 위에 토핑을 올려 피자를 만들어 봄.

언어
언어영역에서 글자를 만드는 노트북으로 카드에 적힌 글자를 맞추어 보는 활동을 함.“이거 잃어버리면 안돼”라고 이야기 함.
언어영역에서 생활도구 수수께끼를 내며 어디서 필요한 여러 가지 명칭에 대해 수수께끼를 내어 보며 활동함.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장 구성)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장 구성)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0세 2학기 아동 발달평가입니다.
3명 분량이지만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평가제, 평가인증 앞두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만0세 1학기 발달평가와 내용 연계됩니다.
만 0세 2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스스로 손 씻기, 이 닦기, 옷 입기, 신발 신기 등 스스로 하는 것을 좋아하며 교사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 시도하여 스스로 성공하는 것에 성취감을 느낍니다.
-고기류나 해조류를 좋아하지 않아 먹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 조금 배식하여 조금이라도 먹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저귀에 배변을 하고 나면 교사에게 의사표현을 하고 기저귀 갈이 매트에 스스로 눕습니다.
-잠자리에 누워서 뒹굴며 혼잣말하기를 좋아합니다.
-놀잇감을 대부분 안전하게 놀이하는 편이며 놀이 후 정리하고 다른 놀잇감을 꺼냅니다.

*의사소통: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고 보드북을 스스로 넘기며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음악에 맞춰 몸을 활발히 움직입니다.
-끼적이기를 좋아하며 아주 잘 합니다.
-또래에 비해 언어표현 능력이 발달하여 자신의 생각, 경험, 감정, 느낌의 언어표현을 다양하게 합니다.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말하며 상황에 맞는 말을 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어떤 대상, 사건, 상황을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 중략.

*총 평가:
OO이는 성격이 차분하고 조심성이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매사에 천천히 행동합니다. 그래서 놀이시간에도 몸을 움직이는 신체활동보다는 정적인 활동을 선호하는 편이며 언어영역에 가서 책을 꺼내 펼쳐보는 시간이 많고 소근육 활동을 즐겨합니다.

또한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으나, 식습관에 있어서 1학기에 비해 달라진 부분을 말씀 드리자면 평소 잘 먹던 고기류나 해조류를 잘 먹지 않으려고.....

.......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영아 발달평가 - 만2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서는 1학기에 한번씩 작성해야하는 어린이집 필수서류입니다.
2020년에 개정된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명분으로 다양한 영아들의 성향을 기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 평가영역 >

1) 기본생활습관
- 교사와 함께 음식의 맛과 향을 느껴보며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고 있음. 원하는 또래와 함께 앉아 즐겁게 식사하며 최근 배변훈련이 끝나 자유롭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배변이 가능해짐

2) 신체운동
- 몸의 균형을 잡고 자유롭게 움직이며 공간의 크기, 공간의 형태에 따라 팔, 다리, 목, 허리 등의 움직임을 조절 할 수 있음. 다양한 감각능력을 활용하여 주변의 사물과 환경을 탐색하며 놀이함

3) 의사소통
-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표정, 몸짓, 말소리로 정확하게 의사표현이 가능하며 다양한 쓰기 도구를 이용하여 의도적으로 끼적이며 이를 상징화하며 표현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즐김.

4) 사회관계
- 스스로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고 놀이나 놀잇감을 선택하여 즐겁게 놀이에 참여함. 자신이 자주 경험하는 상황에서 지켜야할 간단한 규칙이나 약속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스스로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음.

5) 예술경험
- 여러 가지 미술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는 것을 즐기며 자유롭게 표현하는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역할 소품을 이용해 일상에서 경험한 것에 대해 상상놀이로 표현하여 놀이가 가능함.

6) 자연탐구
- 주변 환경과 자연의 변화에 호기심을 가지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 할 수 있음. 일상생활에서 익숙한 물체의 많고 적은 양을 구별할 수 있으며 사물의 위치와 반향을 인식하고 행동할 수 있음.

7) 총평
- 자신이 관심 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역할 소품을 이용해 모방놀이를 통해 상화에 맞는 적절한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해 나가고 있음. 창의적인 표현 및 또래와 함께 하는 놀이, 그림책 활동 등 어린이집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규칙적인 일과 속에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 11월 12월 관찰일지 (일상생활,놀이활동 분류/평가인증 A자료)

 

만4세 11월 12월 관찰일지 (일상생활,놀이활동 분류/평가인증 A자료)
 만4세 11월 12월 관찰일지 (일상.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4세 11월 12월 관찰일지 입니다.

일상생활,놀이활동으로 분류하여 5명의 다양한 성향의 유아들을 관찰하였습니다.

평소에 상호작용을 기록해두는 게 일상이어서 꾸준히 작성한 자료입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1. 유아 1 (만4세)
관찰일지(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평가

2. 유아 2 (만4세)
관찰일지(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평가

3. 유아 3 (만4세)
관찰일지(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평가

4. 유아 4 (만4세)
관찰일지(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평가

5. 유아 5 (만4세)
관찰일지(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평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태권도승단]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방향

 

[태권도승단]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방향
 [태권도승단]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태권도승단]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방향

Ⅰ. 서론

Ⅱ. 본론

1. 태권도란

2. 태권도 수련의 가치

3. 태권도 수련의 변화

4. 팬데믹과 비대면
1) 팬데믹이란
2) 팬데믹과 비대면

5. 온라인 교육(비대면 교육)

6.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

7.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한계
1) 학습의 제한
2) 공간적 제약

8.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방향
1) 체계적인 품새 수련 매뉴얼 확보
2) 신규 수련프로그램 개발
3) 온라인 인성교육 활성화
4) 온라인 태권도 경기에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5) 가상현실(VR)시스템을 활용한 교육
6) 영상미디어 적극 활용
7) SNS를 활용한 상호관계 유지

9.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태권도란

2. 태권도 수련의 가치

3. 태권도 수련의 변화

4. 팬데믹과 비대면
1) 팬데믹이란
2) 팬데믹과 비대면

5. 온라인 교육(비대면 교육)

6.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

7.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한계
1) 학습의 제한
2) 공간적 제약

8.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방향
1) 체계적인 품새 수련 매뉴얼 확보
2) 신규 수련프로그램 개발
3) 온라인 인성교육 활성화
4) 온라인 태권도 경기에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5) 가상현실(VR)시스템을 활용한 교육
6) 영상미디어 적극 활용
7) SNS를 활용한 상호관계 유지

9.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COVID-19의 창궐로 태권도의 여러 분야에서 직접적인 피해를 주고 있다. 국기원 승품·단 심사 및 지도자 연수와 태권도 대회 대부분이 연기 또는 취소되었다. 일부 세미나 및 교육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긴 하였지만 COVID-19의 위험정도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태권도 관련 행사는 셧다운 상태가 되었다. 이로 인해 태권도 보급의 주축이라 할 수 있는 태권도장 역시 많은 피해를 입었다. COVID-19의 확진자 증가 추세로 인해 교육부는 전국 학원들의 개원을 전면 중단할 것을 권고하였고 대한태권도협회와 시도태권도협회 역시 회원도장에게 휴관을 권고하였으며 이에 따라 태권도장의 휴관이 장기화 되고 지도자들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호소하였다. 이예슬, 박종화(2020)의 연구에 따르면 태권도와 체육 및 문화 전반의 행사들이 취소되고 태권도 교육기관과 학교에 등교가 불가하여 온라인 교육의 불편함과 사회적 부작용에 관한 내용이 이슈로 나타났다고 기술하였다. 이처럼 태권도와 관련된 여러 분야에서 많은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방향을 제시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4월 관찰일지 15명분량입니다(아동관찰일지 강추)

 

만3세 4월 관찰일지 15명분량입니다(아동관찰일지 강추)
 만 3세 관찰일지4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어린이집 만 3세 관찰일지 4월분 15명꺼있습니다.
평가인증 통과된 자료이구요, 만 3세대상이지만 만4세가 참고하셔도 될것 같아요.
각원아별 영역별 세심한 관찰과 평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참고하시고 도움많이 되세요..
어린이집 평가인증 통과된 만 3세 관찰일지 15명분량입니다.
참고하세요.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 / )
의사소통
( / )
사회관계
( / )
예술경험
( / )
자연탐구
(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2학기 발달평가 (9~2월 )만4세 20명

 어린이집 2학기 발달평가 (9~2월 )만4세 20명 Down




어린이집 2학기 발달평가 (9~2월 )만4세 20명

어린이집 2학기 발달평가 (9~2월 )만4세 20명



[목차]

어린이집 2학기 발달평가 (9~2월 )만4세 20명



건강 일상생활
편식하는 음식이 많고 식사 시간에 바른자세로 식사하지 않는다. 교사의 권유나 칭찬으로 편식은 조금씩 개선되고 있으며 사용한 물건이나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하기 어려워한다. 교사의 칭찬, 관심을 받기 위해 정리를 한 뒤 교사에게 정리한 것을 보여준다.
신체운동
신체를 자유롭게 조절하여 움직이나 신체활동에 참여하는 태도는 소극적이며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신체활동을 즐기는 태도가 필요하다. 놀이도구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고 함께 던지기, 밀기, 끌기와 같은 활동도 잘 해내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놀이시간에 자신의 생각이나 경험을 잘 이야기 하지만, 앞에 나와 이야기 하는 것은 어려워한다. 스스로 책 보는 것을 즐기며, 친구들에게 동화를 들려주거나 글자를 알려주고 이야기 나누기, 동화, 동시 시간에 교사의 이야기나 자료에 집중하기 어려워하며 익숙한 글자나 단어를 읽을 수 있으며 혼자서 써 보려고 노력한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기보다는 혼자서 놀이하는 모습이 자주보인다. 친구들과 함께 놀이에 참여하여 활동하는 경험이 요구되며 친구와 갈등이 있을 때 협력하여 해결하려는 태도가 요구된다.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놀이할 수 있도록 교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예술경험
자신의 작품을 교사, 친구들에게 보여주며 칭찬, 격려받고 싶어한다. 교사와 함께 하는 활동시간에 노래를 잘 따라부르고 율동을 만들어 보자고 할 때 적극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 반주에 맞추어 노래를 부를 수 있으며율동을 짓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율동과 함께 노래를 부를 때 더 즐겁게 노래한다.
자연탐구
실험도구와 실험과정에 관심을 보이고 자석을 가지고 여러 가지 물건에 대어보고 자석이 움직이거나 붙는 것을 교사에게 보여주며 관심을 표현한다. 게임 규칙을 이해하고 약속을 지키며 게임에 참여하며 자연물과 숫자를 일대일 대응하며 100까지의 수를 셀 수 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어린이집 2학기 발달평가 (9~2월 )만4세 20명
파일이름 : 어린이집 2학기 발달평가 (9~2월 )만4세 20명.hwp
키워드 : 어린이집,관찰일지,만4세,평가제,발달평가
태그(#) : #어린이집 #관찰일지 #만4세 #평가제 #발달평가
자료No(pk) : 23024134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