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영아 발달평가 - 만2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서는 1학기에 한번씩 작성해야하는 어린이집 필수서류입니다.
2020년에 개정된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명분으로 다양한 영아들의 성향을 기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 평가영역 >

1) 기본생활습관
- 교사와 함께 음식의 맛과 향을 느껴보며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고 있음. 원하는 또래와 함께 앉아 즐겁게 식사하며 최근 배변훈련이 끝나 자유롭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배변이 가능해짐

2) 신체운동
- 몸의 균형을 잡고 자유롭게 움직이며 공간의 크기, 공간의 형태에 따라 팔, 다리, 목, 허리 등의 움직임을 조절 할 수 있음. 다양한 감각능력을 활용하여 주변의 사물과 환경을 탐색하며 놀이함

3) 의사소통
-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표정, 몸짓, 말소리로 정확하게 의사표현이 가능하며 다양한 쓰기 도구를 이용하여 의도적으로 끼적이며 이를 상징화하며 표현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즐김.

4) 사회관계
- 스스로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고 놀이나 놀잇감을 선택하여 즐겁게 놀이에 참여함. 자신이 자주 경험하는 상황에서 지켜야할 간단한 규칙이나 약속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스스로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음.

5) 예술경험
- 여러 가지 미술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는 것을 즐기며 자유롭게 표현하는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역할 소품을 이용해 일상에서 경험한 것에 대해 상상놀이로 표현하여 놀이가 가능함.

6) 자연탐구
- 주변 환경과 자연의 변화에 호기심을 가지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 할 수 있음. 일상생활에서 익숙한 물체의 많고 적은 양을 구별할 수 있으며 사물의 위치와 반향을 인식하고 행동할 수 있음.

7) 총평
- 자신이 관심 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역할 소품을 이용해 모방놀이를 통해 상화에 맞는 적절한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해 나가고 있음. 창의적인 표현 및 또래와 함께 하는 놀이, 그림책 활동 등 어린이집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규칙적인 일과 속에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2023년) 현대자동차 생산직 기술인력 자소서 현대자동차 기술직 자기소개서 예문 자신이 모빌리티 기술인력이라고 생각하는 이유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2023년) 현대자동차 생산직 기술인력 자소서 현대자동차 기술직 자기소개서 예문 자신이 모빌리티 기술인력이라고 생각하는 이유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2023년 현대자동차 기술인력(생산직) 기술직 신규 채용 자소서 ALL NEW 자료입니다.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기술인력(생산직) 기술직 자기소개서 작성에 가장 필요한 것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 기술인력(생산직) 자기소개서에 맞게 자신이 모빌리티 기술인력 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와 남들과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을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 협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 본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본인 성격의 단점,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잘 작성했습니다.
★ 스스로 목표를 설정해서 달성해나가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극복해낸 방법을 자신의 실제 사례를 통해 완벽하게 기술했습니다.
★ 현대자동차 기술인력(생산직) 2023년 채용 자기소개서 참고자료로 가장 완벽한 자료를 보시게 될 겁니다.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2023년 현대자동차 생산직 기술인력 자소서

1. 자신이 모빌리티 기술인력 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와 남들과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을 기술해 주십시오.(700자)
2. 협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 본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본인 성격의 단점,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말씀해주세요.(600자)
3. 스스로 목표를 설정해서 달성해나가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극복해낸 방법을 말씀해 주십시오.(700자)

[2023년 현대자동차 기술인력 기술지 채용 자소서 중 일부]

1. 자신이 모빌리티 기술인력 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와 남들과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을 기술해 주십시오.(700자)

모빌리티 분야의 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미래 모빌리티 기술인력은 최신 차량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다양한 생산과정의 문제해결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모빌리티 생산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협력적 사고를

...<중략>

2. 협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 본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본인 성격의 단점,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말씀해주세요.(600자)

생산기술 교육과정과 실제 생산라인에서 근무하며 생산현장에 필요한 협업 능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왔습니다. 이러한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생산라인에서

...<중략>

3. 스스로 목표를 설정해서 달성해나가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극복해낸 방법을 말씀해 주십시오.(700자)

부모님의 경제적 지원에서 벗어나 독립적인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게 해 준 제 인생의 중요한 순간이었기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우선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다양한 일정을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2023년) 현대자동차 생산직 기술인력 자소서 현대자동차 기술직 자기소개서 예문 자신이 모빌리티 기술인력이라고 생각하는 이유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2023년) 현대자동차 생산직 기술인력 자소서 현대자동차 기술직 자기소개서 예문 자신이 모빌리티 기술인력이라고 생각하는 이유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2023년 현대자동차 기술인력(생산직) 기술직 신규 채용 자소서 ALL NEW 자료입니다.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기술인력(생산직) 기술직 자기소개서 작성에 가장 필요한 것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 기술인력(생산직) 자기소개서에 맞게 자신이 모빌리티 기술인력 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와 남들과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을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 협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 본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본인 성격의 단점,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잘 작성했습니다.
★ 스스로 목표를 설정해서 달성해나가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극복해낸 방법을 자신의 실제 사례를 통해 완벽하게 기술했습니다.
★ 현대자동차 기술인력(생산직) 2023년 채용 자기소개서 참고자료로 가장 완벽한 자료를 보시게 될 겁니다.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2023년 현대자동차 생산직 기술인력 자소서

1. 자신이 모빌리티 기술인력 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와 남들과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을 기술해 주십시오.(700자)
2. 협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 본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본인 성격의 단점,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말씀해주세요.(600자)
3. 스스로 목표를 설정해서 달성해나가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극복해낸 방법을 말씀해 주십시오.(700자)

[2023년 현대자동차 기술인력 기술지 채용 자소서 중 일부]

1. 자신이 모빌리티 기술인력 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와 남들과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을 기술해 주십시오.(700자)

모빌리티 분야의 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미래 모빌리티 기술인력은 최신 차량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다양한 생산과정의 문제해결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모빌리티 생산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협력적 사고를

...<중략>

2. 협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 본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본인 성격의 단점,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말씀해주세요.(600자)

생산기술 교육과정과 실제 생산라인에서 근무하며 생산현장에 필요한 협업 능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왔습니다. 이러한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생산라인에서

...<중략>

3. 스스로 목표를 설정해서 달성해나가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극복해낸 방법을 말씀해 주십시오.(700자)

부모님의 경제적 지원에서 벗어나 독립적인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게 해 준 제 인생의 중요한 순간이었기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우선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다양한 일정을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현대자동차생산직자기소개서] 현대자동차 기술직 자기소개서 합격예문_현대자동차모빌리티기술인력+[면접기출문제]_현대자동차생산직자소서_현대자동차기술직자소서_현대자동차생산직지원동기

 

[현대자동차생산직자기소개서] 현대자동차 기술직 자기소개서 합격예문_현대자동차모빌리티기술인력+[면접기출문제]_현대자동차생산직자소서_현대자동차기술직자소서_현대자동차생산직지원동기
 현대자동차생산직자기소개서_현대자동차.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현대자동차생산직자기소개서] 현대자동차 기술직 자기소개서 합격예문_현대자동차모빌리티기술인력+[면접기출문제]_현대자동차생산직자소서_현대자동차기술직자소서_현대자동차생산직지원동기

◆ 현대자동차 생산직(기술직)[현대자동차 모빌리티 기술인력] 자기소개서 예문입니다.
◆ 자기소개서 첨삭 전문 컨설턴트에게 검토받은 자료입니다.
◆ 해당 질문 항목에 대한 답변 작성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 완성도 높은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해 완벽한 퇴고와 교정 과정을 거쳤습니다.
◆ 읽어보시면 어떻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되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이길 바랍니다.
※ 현대자동차 면접기출문제가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생산직자기소개서] 현대자동차 기술직 자기소개서 합격예문_현대자동차모빌리티기술인력+[면접기출문제]_현대자동차생산직자소서_현대자동차기술직자소서_현대자동차생산직지원동기

◆ 목차

1. 자신이 ‘모빌리티 기술인력’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와 남들과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을 기술해 주십시오. (700자 이내)

2. 협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본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본인 성격의 단점,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말씀해주세요. (600자 이내)

3. 스스로 목표를 설정해서 달성해나가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극복해낸 방법을 말씀해 주십시오. (700자 이내)

※ 현대자동차 면접기출문제


◆ 본문일부

1. 자신이 ‘모빌리티 기술인력’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와 남들과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을 기술해 주십시오. (700자 이내)
저의 삶 속에 체화된 중요한 경험과 가치들은 인생의 폭과 깊이를 더욱 넓고 깊게 만들어 주는 저의 큰 강점이 되었으며,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모빌리티 기술인력으로서 제가... (중략)

2. 협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본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본인 성격의 단점,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말씀해주세요. (600자 이내)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제 스스로가 냉정하게 판단하는 것이 필요하고, 조의 조장으로서 해결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려운 일이었지만 저는 조원들을 설득하고... (중략)

3. 스스로 목표를 설정해서 달성해나가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극복해낸 방법을 말씀해 주십시오. (700자 이내)
업무를 효율적이고 발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자격 능력이 요구되며,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생태계에 발 맞춰 적응하기 위해서는 개인도 각자의 업무역량... (중략)

※ 현대자동차 면접기출문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2학기 10명 (12~2월 ) 관찰일지 입니다.

 

만2세 2학기 10명 (12~2월 ) 관찰일지 입니다.
 영아 관찰 기록 만2세 12월~2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어린이집 만 2세 2학기 10명 12월~2월 관찰한 관찰내용입니다.

기본생활
/
친구가 변기에 앉아 있는데 관심을 보여 변기에 앉혀주자 쉬를 하지 않아 그냥 내려온다. 10분 후 변기에 다시 앉히자 소변을 본다. 소변이 나오자 놀라서 잠시 멈추다 “우리 00쉬했네”라고 말하자 다시 소변을 본다
신체운동
/
숫자 징검다리 건너기 놀이를 하던 00는 옆에 있던 **에게 ʻʻ같이 하자ʼʼ 하고 이야기한다. 친구가 고개를 끄덕이자 ʻʻ좋아! 내가 먼저 갈게~ʼʼ 하며 징검다리를 건넌다. 도착 지점에 도착한 00는 **의 이름을 부르며 빨리 오라고 손짓을 한다. **가 오는 것을 보며 ʻʻ조심히 와! 다리를 이렇게 많이 벌려서 건너야 해!ʼʼ라고 한다.
의사소통
/
큰 종이에 어떤 동물을 그릴 것인지 이야기를 나누던 중 00가 ʻʻ아주 큰 사자를 꾸며보는 건 어때? 사자가 동물 중에 왕이니까 크게 그리자! 색깔은 갈색으로 하는 거야!ʼʼ라고 이야기한다. **가 ʻʻ사자도 멋지겠다! 사자를 꾸민 다음에 강아지도 꾸며보자.ʼʼ라고 하자 00는 고개를 끄덕이며 ʻʻ그것도 좋아! 강아지는 사자의 아기라고 하는 건 어때?ʼʼ라고 대답한다.
사회관계
/
친구가 겨울 풍경 퍼즐 맞추는 것을 가만히 보고 있던 00는 친구에게 다가가 ʻʻ같이하자.ʼʼ라고 이야기한다. 친구가 옆에 있던 퍼즐 조각을 건네주자 웃으며 퍼즐 조각을 받은 00는 ʻʻ고마워!ʼʼ라고 이야기하며 친구가 퍼즐 맞추기를 기다렸다가 다 맞춘 것을 확인한 후 자신이 들고 있던 퍼즐 조각의 자리를 찾아 맞춘다.
예술경험
/
줄에 사탕을 끼워 사탕 목걸이를 만들던 00는 미술놀이 영역에 있던 색종이를 가져와 가위로 동그랗게 잘라본다. 그리고는 오린 종이를 위아래로 붙여 눈사람 모양을 만든 후 ʻʻ예쁜 눈사람이다!ʼʼ라고 하며 교사에게 보여준다. 00는 ʻʻ눈사람 만들었어요~ 목걸이에 끼울래요. 구멍 뚫어주세요.ʼʼ라고 한다. 교사가 눈사람에 구멍을 뚫어주자 사탕 목걸이에 눈사람을 끼우고는 미소 짓는다.
자연탐구
/
겨울용품 가게놀이를 하던 00에게 다가가 ʻʻ안녕하세요. 장갑 파시나요?ʼʼ라고 묻자 곰돌이 무늬 장갑을 건네주며 ʻʻ여기 귀여운 곰돌이 장갑 있어요.ʼʼ라고 한다. 교사가 ʻʻ얼마에요?ʼʼ라고 묻자 ʻʻ이거 얼마에요? 선생님?ʼʼ이라고 한다. 다시 교사가 ʻʻ천 원, 오천 원. 이렇게 00가 팔고 싶은 가격을 이야기해볼까요?ʼʼ라고 하자 00가 ʻʻ손님, 장갑 천 원이요.ʼʼ라고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만2세 관찰일지 7명 2학기.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3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와 내용이 이어집니다. 업로드한 날짜를 잘 확인해 주시고 이어지는 자료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2세 7명 분량의 9월부터 2월까지 기록된 2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9/8 관찰기록, 9/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9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9/2
고물줄에 매달린 풍선을 두손으로 잡으려고 하며 앉았다가 일어서며 점프함.
풍선을 잡은 후 아래에서 위로 튕기며 풍선이 날아가는 것을 보고 웃음.
9/16
동물 발자국 위에 올라서서 발자국의 보폭에 맞춰 걸음.
교사가 큰 발자국을 보며 “누구 발자국이야?”하고 물어보았더니 “공룡!”하고 웃으며 대답함.
*해석;
여러 가지 공룡 발자국에 호기심을 보이며 발자국을 따라 걷기를 시도함. 발자국의 모습을 보고 예측하여 자신이 생각한 동물의 이름을 말하였음.

-감각.탐색:
9/4
색깔 변화판에 손바닥을 대고 뗀 후 색깔이 변한 것을 관찰함. 장난감을 올려 놓은 후 들으며 “색깔이 안변한다.”하고 말함.
9/18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이건 뭐지?”하고 혼자서 중얼거림.
보육실에 있는 호랑이 동물 모형을 찾아와 호랑이 무늬 위에 올려 놓으며 “선생님 똑같아요?”하고 물어봄.
*해석: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동물의 무늬를 구별할 수 있음.

-역할.쌓기:
9/5
수건으로 아기 인형을 감싸 안으며 “우리 아기에요.”하고 말함. 바구니에 보자기를 깔고 아기 인형을 눕혀 들고 다님.
9/24
교사와 벽돌블록으로 할아버지 할머니 집을 만듦. 할머니집에 다녀왔었다고 이야기 해줌.
*해석: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서 지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자연스럽게 놀이가 이루어졌음.

-미술:
9/3
면봉에 물감을 찍어 스케치북 위에 그림을 그림. “산타할아버지 그림 그릴꺼야”하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고 옆에 누나도 그렸다고 함.
9/17
종이 상자 위에 크레파스로 색칠을 한 후
“선생님 여기가 들어가는 문이에요.”하고 말함. 교사가 준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떼어 종이 상자에 붙여 꾸며봄.
*해석:
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고 손가락의 소근육을 사용하여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꾸미기를 시도하였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9/10
교사의 도움을 받아 밥을 먹기 시작함.
교사가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니 혼자 수저를 들고 먹었으나 주변에 많이 흘림.
9/20
밥을 먹을 때 도시락에 가까이 앉고 바르게 앉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니 주변에 흘리는 양이 조금줄어들었음.
*해석:
밥을 잘 먹는 모습을 보였으나 아직 스스로 먹는 것을 어려워하여 교사의 도움이
필요함.

-배변습관:
9/1
화장실에 다녀온 후 스스로 옷을 바르게 입고 교사에게 “선생님 나 잘했죠?”하고 말함.
9/21
“선생님 화장실.”하고 이야기 하며 스스로 잘 다녀옴.
*해석:
배변에 대한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평가제통과 만0세영유아 발달평가

 

평가제통과 만0세영유아 발달평가
 2019만0세1학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19년 1학기 영유가 발달평가입니다.
평가제 서식에 맞춰서 현직 보육교사가 직접 작성한 내용이며,
표준보육과정과 연계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만0세 4명
2019년 1학기 영유가 발달평가입니다.
평가제 서식에 맞춰서 현직 보육교사가 직접 작성한 내용이며,
표준보육과정과 연계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만0세 4명입니다.
평가제 통과하였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