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만2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5명 (3월2일~3월8일)

 

2023년 만2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5명 (3월2일~3월8일)
 적응일지 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3년 만2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입니다.

총평 포함되어 있으며 일주일간의 어린이집 적응활동 및 관찰내용에 대해 기술하였습니다.

관찰기간 : 2023년 3월2일~3월8일
1. 만2세 영아 적응일지 및 총평
2. 만2세 영아 적응일지 및 총평
3. 만2세 영아 적응일지 및 총평
4. 만2세 영아 적응일지 및 총평
5. 만2세 영아 적응일지 및 총평



분리불안 없이 안정적으로 놀이하고 친구들과도 잘 어울렸다. 다양한 활동에 잘 적응하고 즐겁게 참여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신입원아적응일지

 

만1세 신입원아적응일지
 신입원아적응일지 5명 해피레포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신입원아 5명 입니다
등원 후 10일간의 적응일지입니다

교사가 먼저 인사하니 미소를 보이며 고개를 숙여 인사한다. 엄마와 함께 등원하였지만 엄마는 유희실에 있고 스스로 교실로 들어간다.음률영역의 딸랑이 신발을 스스로 신고, 탐색영역으로 가서 공룡팝업을 탐색한다. 교사가 놀이방법을 알려주니
모방하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와 인사를 나누고 엄마와 함께 교실로 들어와 놀잇감을 탐색한다.쌓기영역의 와플블록을 5개 이상 연결하여 자유롭게 구성하는 모습을 보인다.
엄마와 함께 하원하면서 교사에게 고개숙여 인사를 하고 친구들에게 안녕 손을 흔들며 인사를 나눈다.
교사가 먼저 인사하니 미소를 보이며 고개를 숙여 인사한다. 엄마와 함께 등원하였지만 엄마는 유희실에 있고 스스로 교실로 들어간다.음률영역의 딸랑이 신발을 스스로 신고, 탐색영역으로 가서 공룡팝업을 탐색한다. 교사가 놀이방법을 알려주니
모방하는 모습을 보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5명 (관찰내용+평가)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5명 (관찰내용+평가)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5명 (관찰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4세 유아 5명을 대상으로 6개 영역을 관찰하고 각 영역별로 평가와 해석까지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중복내용 없으며 활동주제와도 연계된 부분도 많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1. 유아 1
(1) 아동관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유아 2
(1) 아동관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3. 유아 3
(1) 아동관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4. 유아 4
(1) 아동관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5. 유아 5
(1) 아동관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3월 보육일지 (2017년 3월 1주-5주)

 

만0세 3월 보육일지 (2017년 3월 1주-5주)
 만0세 3월 보육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2016년 3월에 작성했습니다.^^
만0세 3월 1주-5주까2016년 3월에 작성했습니다.^^
만0세 3월 1주-5주까지의 보육일지입니다.
일 일 보 육 일지(만 0세)
날 짜:2016년 3 월 2 일 수요일 날씨: 맑음
주 제:낯설어요1
소주제:엄마와 함께해요 1
목 표:보호자와 함께 교실의 놀잇감을 탐색하며 새로운 공간을 경험한다.
기본생활:(예절)선생님과 눈을 마주치며 인사해요
실내 자유놀이활동:
•영아들이 선생님, 친구들과 서로 인사를 나눈다.
•새로운 활동을 놀이영역에서 개별적으로 소개한다.
•영아가 관심 있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놀이하도록 돕고, 긍정적 상호작용을 한다.
•날씨와 영아의 건강상태를 점검한 뒤 실외활동 하기
[신체:(대근육)단동십훈: 도리도리-어디로 갔을까?[사회]]
① 영아가 종에 관심을 보이는지 관찰한다.
② 영아가 자유롭게 종을 탐색하는 모습을 언어로 표현해준다.
③ 영아가 종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고개를 돌리며 활동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신체:(소근육)엄마와 함께 모빌을 만져요[사회]]
① 영아가 모빌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는 모습을 관찰한다.
② 영아가 모빌에 관심을 보이면 교사가 부모(보호자)와 함께 언어로 상호작용한다.
③ 부모(보호자)와 함께 영아가 모빌을 만져보도록 한다.
[언어:(읽기,듣기,말하기)내 사진을 찾아요]
① 엄마와 함께 교실에 들어온 영아가 환경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② 엄마의 손을 잡고 교실을 둘러보며 어떠한 물건이 있는지 살펴본다.
[감각탐색:(음악,동작)손에 쥐고 흔들흔들]
① 딸랑이에 관심을 가지는 영아를 관찰하고, 상호작용을 나눈다.
② 교사가 딸랑이를 흔들어 보이며, 영아가 해볼 수 있도록 격려한다.
[안전교육:(생활)계단에서는 조심 조심 걸어요]
① 계단에서 장난치는 모습 그림에 관심을 보이는 영아와 상호작용을 나눈다.
② 계단을 바르게 이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기본생활습관:(예절)선생님과 눈을 마주치며 인사해요]
① 손인형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는 영아를 관찰한다.
② 영아가 손인형에 관심을 보이면 교사가 손인형을 움직이며 상호작용을 나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18년 1학기 상담심리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정신분석적, 인간중심, 게슈탈트 상담이론)

 

2018년 1학기 상담심리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정신분석적, 인간중심, 게슈탈트 상담이론)
 20181중과_생활4_상담심.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게슈탈트 상담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2. 인간중심 상담이론
3. 게슈탈트 상담이론
4. 각각의 상담이론 <표> 정리

Ⅲ.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정신분석 상담이론.hwp
2. 정신분석 상담이론의 목표,상담과정 및 기술,평가.hwp
3.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개념.hwp
4.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기본입장 및 주요개념.hwp
5.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및 과정.hwp
6. 정신분석적 상담이론.hwp
7. 게슈탈트 상담이론의 주요개념.hwp
8.게슈탈트 상담이론의 치료과정 및 기법.hwp
9.게슈탈트의 상담.hwp
10.게슈탈트의 집단치료.hwp
11.인간중심 상담 이론.hwp
12.인간중심 상담이론의 목표 및 과정, 기술.hwp
13.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주요개념.hwp

Ⅰ. 서 론

사회 산업화의 급속한 변화로 인해 현대인들이 자아의식을 갖기란 매우 어려운 실정으로 다양한 위기에 직면해 있는 현대인의 문제를 해결하여 자아실현에 이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은 상담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진행되어 왔다.
상담은 인간을 다루는 학문이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내담자)이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상담자)과의 대면관계에서, 생활과제의 해결과 사고, 감정, 행동측면의 인간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활동이다. 상담은 인간을 대상으로 하는 중요한 도구이므로 상담의 대상인 인간을 어떤 존재로 파악하고, 어떻게 대해야 되느냐 하는 문제는 매우 중요하며 상담의 방법을 결정해 주는 기초가 된다. 그에 대한 여러 가지 접근 중 상담이론에 대해 살펴보려 한다. 상담이론은 다양한 정의와 목표 아래 상담 과정을 좀 더 효율적으로 이끌기 위하여 여러 학자들의 임상 경험과 연구에 의해 발전되어 왔다. 그러나 궁극적으로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과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과의 관계인 상담은 단순히 충고나 조언의 과정은 아니며, 내담자의 성장을 촉진하는 안전하고 친밀한 관계 속에서 내담자의 문제 해결과 인간적 성장을 위해 상담자와 내담자가 함께 노력하는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그 중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 로저스의 인간중심치료, 게슈탈트의 상담이론 등을 대표적으로 들 수 있다.
정신분석적 상담이론은 내담자가 겪는 정서적 · 심리적 문제의 의미와 원인을 보다 근본적이고도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해 주고, 정신분석에 대한 이해를 통해 내담자가 겪은 과거의 경험의 의미와 현재의 문제점에 미치는 영향들을 탐색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며, 인간중심의 상담은 인간은 성장하고, 자아실현을 하는데 힘쓴다는 전제에서 시작하는 것이며, 게슈탈트 상담은 고전적인 정신분석에 대한 반발로 시작되어 내담자의 무의식을 의식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지금 이 순간의 경험을 알아차리게 하며, 치료자는 내담자의 문제를 해석하고 통찰하게 해주는 권위적인 존재가 아닌 동등한 한 인간으로 진정한 접촉을 경험하게 해 준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보육실습] 보육실습일지

 

[보육실습] 보육실습일지
 실습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반 보육 실습 일지입니다.
20일간의 보육일지 지도교사조언도 포함돼 있습니다.
8:30~9:50 등원
9:50~10:20 자유선택활동
10:20~10:40 오전간식/정리정돈/화장실다녀오기
10:40~11:00 자유선택활동
11:00~11:20 대소집단활동
11:20~ 11:50 실외활동( 산책 )
11:50~12:00 손씻고 점심식사 준비
12:00~1:00 점심식사 및 양치하기
1:00~1:20 자유선택활동
1:20~3:30 낮잠 및 1차귀가
3:30~4:00 낮잠깨기 및 정리정돈
4:00~4:30 오후간식
4:30~4:50 동화 및 음률활동
4:50~ 귀가지도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노인심리변화] 노년기 심리적 변화(노년기의 지적능력, 지각능력, 주의과정, 기억능력, 사고능력 및 문제해결능력의 변화)

 

[노인심리변화] 노년기 심리적 변화(노년기의 지적능력, 지각능력, 주의과정, 기억능력, 사고능력 및 문제해결능력의 변화)
 [노인심리변화] 노년기 심리적 변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노인심리변화] 노년기 심리적 변화(노년기의 지적능력, 지각능력, 주의과정, 기억능력, 사고능력 및 문제해결능력의 변화)

좋은 결과를 위해 여러 자료들을 토대로 검토하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퇴고과정을 거쳐가며 심혈을 기울여 썼기 때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부디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노인심리변화] 노년기 심리적 변화(노년기의 지적능력, 지각능력, 주의과정, 기억능력, 사고능력 및 문제해결능력의 변화)


- CONTENTS -

노년기 심리적 변화

I. 지적능력의 변화

II. 지각능력의 변화
1. 연속적 자극의 통합과정
2. 비연속적 정보의 시간적 통합과정
3. 공간적 통합

III. 주의과정의 변화
1. 자극탐지에 대한 경계태세
2. 선택적 주의

IV. 기억능력의 변화
1. 부호화 과정
2. 저장과정
3. 인출과정

V. 사고 및 문제해결 능력의 변화

* 참고문헌

... (이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