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학교에서 학생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들의 상호작용적 관계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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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학교에서 학생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들의 상호작용적 관계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교육사회학 과제:학교에서 학생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들의 상호작용적 관계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목차]

교육사회학
과제:학교에서 학생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들의 상호작용적 관계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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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과제:학교에서 학생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들의 상호작용적 관계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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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 교육사회학,교육심리학
태그(#) : #교육사회학 #교육심리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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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언터쳐블,1%의 우정)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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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언터쳐블,1%의 우정)분석

영화(언터쳐블,1%의 우정)분석




편견 없는 관계로 함께 성장하기
- 영화 `언터쳐블 : 1%의 우정` -

Ⅰ 영화 선정의 이유
우리가 선정한 영화는 `언터쳐블 : 1%의 우정`이다. 논의과정에서 `말아톤`, `아이엠 샘`, `도가니` 등의 대중적인 작품이 언급되었으나, `말아톤`은 장애인의 성공스토리에 지나친 관심이 있었으며, `아이엠 샘`은 눈물 나는 부성을 부각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었다. 또한 `도가니`는 장애인의 인권문제를 수면위로 올린 점은 좋았지만, 장애인을 피해자로 극대화시키는 문제점을 가진다.
앞서 언급한 영화와 비교했을 때, 우리가 선정한 영화만이 가지는 특별한 점이 있다. 장애인의 성공스토리로 감동을 만들거나 그들을 약자로 묘사하여 섣부른 동정으로 껴안는 것이 아니다. 영화의 주인공인 상위 1% 필립과 하위 1% 드리스가 살고 있는 환경은 ‘다르다’는 표현만으로는 부족하다. 그러나 그들은 딴 세상인 서로의 생활 속에 들어와, 인간 대 인간으로 우정을 쌓아간다. 그렇기에 이 영화는 장애인에 대한 ‘일방적인 지원’이 아닌 ‘상호적인 호혜’의 아름다운 예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관련 다큐멘터리 또한 큰 관심을 받았으며,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았다. 2012년 개봉작으로 최근에 가장 흥행했던 장애인 관련 영화이기에 파급력이 가지는 의미도 크다. 또한 전신마비 환자와 프랑스의 흑인 부랑아가 주인공이지만, 카레이싱이 벌어지는 첫 장면부터 영화의 마지막까지 시종 밝고 유쾌한 분위기를 유지한 것이 영화의 또 다른 장점이다.
무엇보다 `언터쳐블 : 1%의 우정`은 우리가 수업시간에 다룬 지훈이와 제훈이의 이야기를 떠올리게 한다. 제훈이는 장애인인 지훈이를 위해 적절한 지원을 해주지만, 그 도움이 일방적인 것이 아니라 서로의 관계 속에서 함께 성장해 간다는 통합교육의 적절한 형태를 보여주었다. 우리는 이렇게 관계 속에서 함께 성장한다는 키워드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여 이 영화를 최종적으로 선정하였다.

Ⅱ 영화 속에 드러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적 관계
영화의 주인공인 필립은 경제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부족할 것이 없는 1%의 상류계층으로, 사랑하는 아내를 암으로 잃은 불행한 기억을 가지고 있다. 불의의 사고로 사랑하는 이를 떠나보내고,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얼굴 아래의 모든 감각까지 잃어버린 필립은 세상과의 소통에 문을 …(생략)



[문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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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학기 공정거래법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시장지배적 지위를 가진 사업자)

 

2020년 1학기 공정거래법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시장지배적 지위를 가진 사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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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콜라제조시장에서 A, B, C, D, E 5개 회사와 여러 소규모 회사가 영업을 하고 있다. 각 회사의 매출액은 A 150억원, B 80억원, C 30억원, D 20억원, E 5억원이다. A 44%, B 33%, C 9%, D 7%, E 3%인데, C와 D는 서로 계열회사이다. 2020년 6월 1일부터 A가 정당한 이유없이 1.25L제품 가격을 850원에서 1,000원으로 인상하였다.

문제1) 위 콜라시장에서 시장지배적 지위를 가진 사업자는 누구인지 쓰고, 그 근거를 제시하시오.

문제2) A의 행위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수단에 대해서 쓰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콜라 시장에서 시장지배적 지위를 가진 사업자는 누구인지 쓰고, 그 근거 제시

2. A의 행위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수단

III. 결 론

참고문헌


I. 서 론

주어진 상황은 다음과 같다. 콜라 제조 시장에서 A, B, C, D, E 5개 회사와 여러 소규모 회사가 영업을 하고 있다. 각 회사의 매출액은 A 150억 원, B 80억 원, C 30억 원, D 20억 원, E 5억 원이다. A 44%, B 33%, C 9%, D 7%, E 3%인데, C와 D는 서로 계열회사이다. 2020년 6월 1일부터 A가 정당한 이유 없이 1.25L 제품 가격을 850원에서 1,000원으로 인상하였다. 이 상황에서 제시된 문제 1) 위 콜라 시장에서 시장지배적 지위를 가진 사업자는 누구인지 쓰고, 그 근거를 제시하시오. 2) A의 행위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수단에 대해서 쓰시오. 에 답해보고자 한다.


II. 본 론

1. 콜라 시장에서 시장지배적 지위를 가진 사업자는 누구인지 쓰고, 그 근거 제시

시장지배적 사업자란 일반적으로 독과점 사업자를 의미하며 공급자 또는 판매자뿐만 아니라 수요자도 시장지배적 사업자가 될 수 있다. 공정거래법 2조 7호에 의하면 시장지배적 사업자는 일정한 거래 분야에서 단독으로 또는 다른 사업자와 함께 상품이나 용역의 가격, 수량, 품질, 기타의 거래조건을 결정 및 유지 또는 변경할 수 있는 시장 지위를 가진 사업자이다. 당해 사업자가 시장지배적 사업자인지에 대한 여부는 시장점유율, 진입장벽의 존재 여부 및 정도, 경쟁사업자의 상대적 규모, 경쟁사업자 간의 공동행위의 가능성, 유사품 및 인접 시장의 존재, 시장봉쇄력, 자금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판단한다.

1) 시장점유율

시장지배적 지위 판단 기준은 공정거래법 4조에 의해 1개 사업자의 시장점유율이 50% 이상이거나 3개 이하 사업자의 시장점유율 합계가 75% 이상인 경우 시장지배적 사업자로 추정한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3년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 총평 (일주일 5명 분량 적응일지 / 아주 자세합니다)

 

2023년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 총평 (일주일 5명 분량 적응일지 / 아주 자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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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2023년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 총평 일주일 5명 분량 입니다.

중복되는 내용 없으며 현직 보육교사가 아주 자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1) 만1세 1번 영아 적응일지 및 총평
(2) 만1세 2번 영아 적응일지 및 총평
(3) 만1세 3번 영아 적응일지 및 총평
(4) 만1세 4번 영아 적응일지 및 총평
(5) 만1세 5번 영아 적응일지 및 총평





집에 갈때까지 자연스럽고 연속적인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인다. 엄마의 품에 안겨 놀이를 하다가 교사가 놀잇감을 계속해서 제공하고 유도하자 엄마의 품이 아닌 바닥에 앉아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교사가 제시하는 놀잇감에 호기심을 보이고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거부하지 않고 놀이하였다. 엄마와 조금씩 거리를 두고 떨어져 놀이해 볼 수 있도록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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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0세 1학기 관찰일지 3명입니다. (평가제/평가인증)

 

만0세 1학기 관찰일지 3명입니다. (평가제/평가인증)
 만0세1학기관찰일지 3명(6대 영역).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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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평가제/평가인증 준비하면서 썼던 관찰일지입니다.
만0세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총 1학기동안 관찰한 내용을 기록하였습니다.

총 6개 영역,
-신체 운동
-사회 관계
-예술 경험
-자연 탐구
-의사 소통
-기본 생활 습관

이 중 매달 5개 영역을 각 유아마다 작성하였고 아주 자세합니다.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으니 미리보기 확인하시고 본문내용 확인해 주세요.
만 0세반 유아 관찰 기록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로 구성)

-반명
-이름
-생년월일
-기록자

<구분>
-신체 운동
-사회 관계
-예술 경험
-자연 탐구
-의사 소통
-기본 생활 습관


<예술 경험>
3/29
교사와 함께 풍선 놀이를 했다. OO는 풍선에 스티커를 붙이는데 잘 붙지 않자 손에 붙은 스티커를 입으로 가져가려 한다. 교사가 제지하고 ‘선생님이 먼저 해볼게 한번 봐봐’ 라고 말하고 먼저 스티커를 풍선에 붙인다. OO에게도 스티커를 주며 교사가 도와주어 풍선에 스티커를 붙여본다.

*해석:
교사가 유아에게 스티커를 붙여 보도록 해보았더니 조금 어려워 하였다. 교사가 먼저 시범을 보이고 모방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었더니 쉽게 하였다. 활동에 흥미를 보이며 풍선에 스티커를 붙이는 놀이를 하였다. 유아는 주변사물에 관심을 가지고 감각적으로 단순한 미술 경험을 할 수 있다.

... 이하 생략.

<신체 운동>
5/16
유아는 교사와 함께 얼음 녹이기 활동을 한다. 교사를 따라서 스포이드를 사용하여 얼음에 물을 뿌린다. 유아는 스포이드가 손에서 미끄러져 떨어지자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교사는 유아의 손을 함께 잡고 두 손을 협응 하여 꾹 눌러주니 스포이드에서 물이 나오면서 얼음이 조금씩 녹는다. 같은 활동을 반복하며 얼음을 녹여본다.

*해석:
유아는 소근육 발달을 도모하는 활동을 교사와 함께 해보면서 교사의 동작을 모방하여 똑같이 활동에 참여해 보았다. 유아에게 칭찬..............

............. 이하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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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건강사회복지론, 공통형) 1) 2022년 12월 정신장애인에 대한 대표적인 복지서비스 차별을 초래시키는 정책적 원인으로 인식되어 왔던 장애인복지법 제15조가 개정되었다. 이러

 

(정신건강사회복지론, 공통형) 1) 2022년 12월 정신장애인에 대한 대표적인 복지서비스 차별을 초래시키는 정책적 원인으로 인식되어 왔던 장애인복지법 제15조가 개정되었다. 이러
 2023학년도 1학기 정신건강사회복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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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정신건강사회복지론 공통형) 1) 2022년 12월 정신장애인에 대한 대표적인 복지서비스 차별을 초래시키는 정책적 원인으로 인식되어 왔던 장애인복지법 제15조가 개정되었다. 이러한 장애인복지법 개정의 내용과 그것으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가 무엇인지 서술하였습니다.
2) 우리나라에서 정신장애인의 자립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보장제도에 대하여 설명하고, 정신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사회보장제도 개선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Ⅰ.서론

Ⅱ. 본론
1) 2022년 12월 정신장애인에 대한 대표적인 복지서비스 차별을 초래시키는 정책적 원인으로 인식되어 왔던 장애인복지법 제15조가 개정되었다. 이러한 장애인복지법 개정의 내용과 그것으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1. 2022년 12월 장애인복지법 개정의 내용
2. 2022년 12월 장애인복지법 개정의 효과

2) 우리나라에서 정신장애인의 자립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보장제도에 대하여 설명하고, 정신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사회보장제도 개선방안을 제시해 보시오.
1. 정신장애인의 자립의 정의
2. 우리나라에서 정신장애인의 자립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보장제도
3. 정신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사회보장제도 개선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1) 2022년 12월 정신장애인에 대한 대표적인 복지서비스 차별을 초래시키는 정책적 원인으로 인식되어 왔던 장애인복지법 제15조가 개정되었다. 이러한 장애인복지법 개정의 내용과 그것으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2) 우리나라에서 정신장애인의 자립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보장제도에 대하여 설명하고, 정신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사회보장제도 개선방안을 제시해 보시오.

Ⅰ.서론
2022년 12월 정신장애인에 대한 대표적인 복지서비스 차별을 초래시키는 정책적 원인으로 인식되어왔던 장애인복지법 제15조가 개정되었다. 장애인복지법 제15조의 본래 목적은 정신장애인의 장애인복지법과 정신건강복지법 내 서비스 중복을 피하도록 규정된 것이다. 즉, 장애인복지법 제15조는 정신건강복지법 내 시설에서 훈련과 상담 등의 서비스를 받는 경우에는 장애인복지시설에서의 상담과 훈련 등 유사 서비스에 대한 중복 이용을 제한한 것으로 현실에서는 이 조항은 본래의 목적보다는 정신장애인의 장애인복지시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신장애인 관련 서비스는 정신건강복지법 내 전달체계에서 제공해야 하는 것으로 해석되어, 정신장애인은 자연스럽게 장애인복지서비스에서 배제되게 된다. 즉, 정신장애인은 특별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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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학기 사회복지학개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사회복지가 권리의 나눔이라는 주장)

 

2023년 1학기 사회복지학개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사회복지가 권리의 나눔이라는 주장)
 20231중과_유아1_사회복지학.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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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1. <사회복지학개론> 교과목을 수강하면서 본인의 생각이 바뀐 것이 있다면 무엇인지를 소개하고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서술하시오.

2. 사회복지는 나눔이고, 나눔은 ‘불쌍한 사람을 돕는 것을 넘어서서 불쌍한 사람이 생기지 않는 공동체를 만드는 것이다’라는 주장을 담고 있는 아래의 두 영상을 시청하시오.
https://www.youtube.com/watch?reload=9&v=n4kQzHkXHI8
https://www.youtube.com/watch?v=bJc5ZFMOOPU
위의 영상을 참조하여, 사회복지가 권리의 나눔이라는 주장을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사회복지학개론 수강후 변화
2. 사회복지 영상-나눔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사회복지가 권리의 나눔이라는 주장.hwp
2. 사회복지학개론 교과목을 수강하면서 본인의 생각이 바뀐 것.hwp
3. 서론 작성시 참조.hwp
4. 결론 작성시 참조.hwp


I. 서 론

사회복지는 현대사회가 분출하는 사회적 불행과 인간의 사회적 기능장애에 대응해서 인간의 사회적 대처능력과 역량을 강화하고 국민의 생존권을 구체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독자적인 목적과 기능을 가지고 존재하는 하나의 사회제도로 성립되고 있다.
사회복지란 사람들과 어울려 살면서 물질적 풍요와 정신적 안정이 확보된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하는 상태 또는 이를 실현해 나가는 공동의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복지란 모든 국민이 최저한도 이상의 삶을 향유하고 개인, 집단, 지역사회, 더 나아가 전체 사회의 차원에서 사회적 욕구 충족과 생활상의 문제를 예방, 경감, 해결할 수 있도록 원조하는 공공과 민간 부문의 노력, 즉 제반 법률, 서비스와 급여, 프로그램 등을 총칭하는 체계이다.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는 국민생활에 크게 영향을 주는 정책이나 제도적인 구조와 기능, 그리고 전문적인 실천개념보다는, 모든 국민들이 골고루 잘사는 이상적인 사회상이나 건강, 행복, 번영과 같은 희망적이고 기대할 만한 어떤 상태를 묘사하는 개념으로 더 많이 사용되어 왔다. 즉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사용되어 온 사회복지의 개념은 이상적인 사회를 추구하는 관념적인 것에 더 치중한 나머지, 시대적인 사회적 상황에 따른 국민들의 &#65378;일상적인 생활현실&#65379;에 영향을 주는 구체적인 사회정책이나 실체적인 개념으로 발달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자선형 나눔은 불쌍한 사람을 동정하고 시혜와 자선으로 돕는다면 권리형 나눔은 나눔의 시민의 권리이며 시민 누구나 다 나누고 누리는 연대성에 기반한다. 자선형 나눔의 경우 문제의 원인을 개인으로 보며, 시혜와 자선이 중심적 실천인 선별주의 복지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권리형 나눔은 문제의 원인을 사회로 보고, 권리와 연대를 기반으로 위험이 생기지 않는 사회구조와 제도를 개혁하고자 하는 보편주의 복지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 따라 다른 나눔의 실천을 학습하는 권리형 나눔 프로그램은 교육복지실천의 지평을 넓혀 줄 수 있다. 왜냐하면, 선별주의적 복지에 기반한 자선형 나눔이 아니라 보편주의적 복지에 기반한 권리형 나눔의 개념을 배우고 그 실천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레포트는 사회복지학개론 수강후 변화, 사회복지 영상 후 사회복지가 권리의 나눔이라는 주장을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사회복지학개론 수강후 변화

오늘날 우리는 분명히 그때와는 다른 시대에 살고 있다. 기술과 경제적 기초, 사회형태 및 생활양식은 엄청나게 변화해왔다. 현재 우리가 지닌 상업적, 산업적, 정치적, 교육적 그리고 종교 제도들은 상당히 대규모이고 보다 덜 인정적이다. 우리는 가족과 친척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대도시에서 종종 이웃이 누구인지도 모른 채 살아가기도 한다. 살고 있는 지역에 뿌리내리지 못하며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할 정도로 이동성이 높아졌다. 직업에서도 우리는 전문화되었고, 보다 상호의존적으로 변모하여, 그 결과 우리 삶의 주요한 부분에 대한 통제력이 감소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는 이전부터 존재하던 사회문제들이 심화되고 있으며, 노숙자의 증가, 범죄율의 상승, 반복되는 에너지 위기, 테러 그리고 환경파괴 등의 새로운 문제들이 나타나고 있다. 확실히 사회복지욕구 충족을 위한 구식의 농촌-개척시대의 방식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게 되었다.
오늘날 사회복지는 알코올중독자나 마약중독자를 재활시키고, 정서적 문제를 지닌 사람들을 치료한다. 증가하는 노인들의 삶을 보다 의미 있게 만들고 장애를 지닌 사람들에게 직업재활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가난한 사람의 재정적 욕구를 충족시킨다. 이 밖에도 무수하게 많은 일들을 사회복지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처럼 우리가 살고 있는 산업사회, 복합사회 그리고 급변하는 사회에서 사회복지는 그것을 위해 지출된 비용이나 이를 통해 다루는 인간의 문제 그리고 수급자의 숫자 등의 측면에서 볼 때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