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
 교육공학.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1-2. 교육공학의 영역
[1-2. 교육공학의 영역 접근방법]

2-2. 한국 교육공학의 역사적 발전
[2-2. 한국 교육공학의 역사적 발전 접근방법]

3-1. 학습이론
[3-1. 학습이론 접근방법]

4-1. 교수체제설계의 기원과 특징
[4-1. 교수체제설계의 기원과 특징 접근방법]

1-2. 교육공학의 영역
교육공학의 하위 영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국 교육공학회의 후원을 받은 실즈와 리치는 수반된 연구를 통해 교육공학의 하위 영역을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의 다섯 가지로 나누었다.
설계는 기억이나 지각과 관련된 인지영역 연구결과를 참고하여 인쇄물이나 컴퓨터에 다양한 매체의 자료를 어떻게 제시하는 것이 학습에 있어서 효과적인지를 다루는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설계는 메시지를 디자인하는 것, 교수 체계를 설계하는 것, 교수전략을 설정하는 것, 학습자의 특성을 탐색하는 것이다.
개발은 앞서 설계 장면에서 설계와 관련된 결과를 실제화하는 작업을 의미한다. 개발은 인쇄기술의 개발, 시청각 기술의 개발, 컴퓨터 기반 기술의 개발, 통합 기술의 개발이 있다.
활용은 교육 장면에서 교육용 자료나 매체 또는 교육 프로그램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이를 안내하는 지식을 다루는 것을 말한다. 활용의 영역에는 매체를 활용하는 것, 혁신을 보급하는 것, 실행하고 제도화하는 것, 정책이나 규제와 관련된 것이 있다.
관리는 교육매체의 활용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관련 매체 센터 등에서 관심이 시작되었다. 관리의 영역에는 자원을 관리하는 것, 전달 체계를 관리하는 것, 정보를 관리하는 것,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것이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졸업논문]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고찰

 졸업논문 업로드 전자상거래 업로드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고찰 Report




졸업논문 업로드 전자상거래 업로드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고찰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현황과활성화방안에관한고찰[수정본]14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 방법

Ⅱ. 전자상거래의 개념 및 현황
1. 전자상거래의 정의 및 유형
2. 전자상거래의 특징

3. 전자상거래 장ㆍ단점

4. 전자상거래의 국내외의 현황

Ⅲ.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1. 컴퓨터 이용자와 구매자의 불일치
2. 기존의 구매습관
3. 소비자피해와 전자상거래에 대한 신뢰
4. 통신 인프라

5. 전자지불제도

Ⅳ. 전자상거래의 성공요인 및 활성화 방안
1. 전자상거래 성공요인
2. 전자상거래의 활성화 방안
Ⅴ. 결 론
참고문헌
표 목차
<표 1> 전자상거래의 유형
<표 2> 전통적 상거래와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비교
<표 3>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수
<표 4> 예측기관별 전자상거래 시장 전망
<표 5>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 예측
<표 6> 국내 인터넷 사용자수
<표 7> 전자상거래액 총규모
<표 8> 향후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거래를 지칭하는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는 대단히 광범위한 개념이다. 기업 간(business to business), 기업과 개인(business to consumer), 기업과 행정기관(business to administration), 그리고 개인과 행정기관(consumer to administration)간의 통신 네트워크를 통한 상거래 모두를 포함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러한 거래들 중에서 인터넷이 보급되어서 급격하게 발전하기 시작한 1995년 이후에 특히 기업과 개인간의 거래가 가장 관심을 끌고 있다.
전자상거래의 가장 일반적인 의미는 통상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등의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개인 또는 기업을 대상으로 행하는 상거래 활동이다. 즉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 또는 인터넷상에서 이루어지는 광고, 발주,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등의 모든 경제 활동을 뜻한다고 볼 수 있다.
인터넷이 일반화되지 못했을 때의 전자상거래는 통신 네트워크를 갖추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어서 투자여력이 있는 기업이나 기관들이 전담하다시피 했으나, 인터넷의 발전으로 영세 기업이나 개인 모두가 큰 투자 없이 쉽게 전자적인 상거래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기존시장의 지역적·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산업 전반에 걸쳐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Global market을 형성해가고 ...

<이하 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2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졸업논문 업로드 전자상거래 업로드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고찰
파일이름 : [졸업논문]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고찰.hwp
키워드 : 졸업논문,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현황과,활성화,방안에,관한,고찰
태그(#) : #졸업논문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현황활성화 #방안관한 #고찰
자료No(pk) : 16167496


대한항공 SWOT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대한항공 SWOT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Up




대한항공 SWOT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대한항공 SWOT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목차]

`대한항공`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목차=

1. 대한항공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사업분야

2. 대한항공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3.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1) 광고전략

        (2) 서비스마케팅

        (3) 내부마케팅

        (4) CRM마케팅

        (5) 공격적 마케팅

        (6) 소셜네트워크 활용 마케팅

4. 결론 및 개인적인 의견

1. 대한항공 기업소개

        (1) 기업개요

1969년 당시 국영항공사이던 대한항공공사를 한진그룹이 인수하면서 시작된 대한항공은 고객존중, 사회공헌, 비전창출이라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현재 대한민국의 대표적 항공사로 자리잡고 있다.

        (2) 사업분야

대한항공을 상징하는 항공운송사업과 더불어 대한항공은 항공기







[문서정보]

문서분량 : 9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대한항공 SWOT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파일이름 : 대한항공 SWOT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hwp
키워드 : 대한항공,SWOT과,마케팅전략,사례
태그(#) : #대한항공 #SWOT마케팅전략 #사례
자료No(pk) : 21041418


KAKAOTALK 카카오톡 기업분석과 SWOT,3C분석및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7P전략분석 레포트

 KAKAOTALK 카카오톡 기업분석과 SWOT,3C분석및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7P전략분석 레포트 Down




KAKAOTALK 카카오톡 기업분석과 SWOT,3C분석및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7P전략분석 레포트

KAKAOTALK 카카오톡 기업분석과 SWOT,3C분석및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7P전략분석 레포트




1. 카카오톡 기업소개

2. 카카오톡 PEST분석

3. 카카오톡 3C분석
- COMPANY (자사분석)
- CUSTOMER (소비자분석)
- COMPETITOR (경쟁자분석)

4. 카카오톡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5.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7P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People
Physical Evidence
Process


카카오톡 기업소개
1


1
기업소개
KAKAO TALK

NHN의 대표인 김범수, 이제범 창립
2xxx.03.18 서비스 시작
무료 인스턴트 메시지
국내 모바일 메신저 업계 1위


카카오톡 PEST분석
2


PES
2
거시환경
Political
Economical
Society
망 중립성 논쟁
1인당 국민소득 증가
통신비 지출의 증가
스마트폰 이용자의
증가



POLITICAL
2
거시환경

망 중립성 논쟁


ECONOMICAL
2
거시환경
(출처 : 통계청)
(단위:만원)

(출처 : 한국은행)

(단위:달러)

한국의 1인당 국민소득
가구당 평균 통신비 지출


sOCIETY
2
거시환경
( 출처 : 미래창조과학부 유무선 통신서비스 가입자 현황-2013년 12월말)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수
(단위:만명)
10명 중 7~8명이
스마트폰 사용자


카카오톡 3C분석
3


COMPANY
3
미시환경
임직원

3,200
국내 가입자
3,720
만명
전세계 가입자
1억5천
만명
2013년도 총매출
2,107
억원


CUSTOMER
3
미시환경

주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해서
무료로
이용 가능
풍부한 기능 (음성, 사진) 제공
PC버전과
함께 사용하기 편리
그룹대화 및 무료통화 기능 제공
메시지 알림 여부 확인
기타
20대
(n=244)
88.9
51.6
26.6
13.5
9.8
2.5
5.2
30대
(n=333)
84.4
41.7
24.3
16.5
13.8
6.6
10.8
40대 이상
(n=103)
64.1
55.3
26.2
18.4
12.6
7.8
13.6
(단위 : %, 복수응답)
모바일 메신저 주 이용자 기준(n=680)

모바일 메신저 이용 이유


CUSTOMER
3
미시환경

하루 중 카카오톡 이용시간


CUSTOMER
3
미시환경

카카오톡 이용용도

COMPETITOR
3
미시환경
서비스 본원적 경쟁
서비스 형태의 경쟁
서비스 범주의 경쟁


COMPETITOR
3
미시환경 …(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49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KAKAOTALK 카카오톡 기업분석과 SWOT,3C분석및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7P전략분석 레포트
파일이름 : KAKAOTALK 카카오톡 기업분석과 SWOT,3C분석및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7P전략분석 레포트.pptx
키워드 : KAKAOTALK,카카오톡,기업과,SWOT,C,마케팅믹스,P전략,레포트
태그(#) : #KAKAOTALK #카카오톡 #기업SWOT #C #마케팅믹스 #P전략 #레포트
자료No(pk) : 15062982


[신라호텔 마케팅사례 PPT] 신라호텔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향후전략제언

 신라호텔 마케팅사례 PPT 자료실 신라호텔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향후전략제언 Up




신라호텔 마케팅사례 PPT 자료실 신라호텔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향후전략제언

[신라호텔 마케팅사례 PPT] 신라호텔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향후전략제언





1. 신라호텔 기업소개
(1) 신라호텔 개요
(2) 경영철학

2. 신라호텔 SWOT분석

3. 신라호텔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신라호텔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그외 마케팅전략
(1) 내부마케팅
(2) 환경마케팅
(3) 한글마케팅

6. 향후전략방향 제언
INDEX

1. 신라호텔 기업소개

내용
위치
서울시 중구 장충동
등급
특 1급
설립
1979. 3. 8
객실
465실 (스위트 룸 34실)
부대시설
대연회장, 중소연회장 12개
비즈니스 센터, 실 내외 수영장
특이사항
02~06 세계100대 호텔
04~09 한국최고의 호텔
(1) 신라호텔 개요

고유의식의 세계화 : 가장 민족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
타 호텔과 구분되는 우리나라 고유문화에 바탕을 둔 차별화
끊임없는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노력
고객만족과 고객가치의 중시

-신라호텔의 기업이념과 정신은 우리겨레 5천년의 문화와 역사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국적을 지니되, 동시에 세계성을 지향한다는 취지 아래 설정된 신라호텔의 원대한 지표는 가장 민족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고유의식의 세계화로써 오늘의 발전을 기하게 하는 튼실한 내면적 토대가 되어 왔습니다. 한반도에서 일찍이 가장 찬란한 문화를 꽃피운 신라는 우리겨레의 예술미를 궁극적 정수로 끌어올리어 후대에 전승시켰을 뿐 아니라 삼국통일을 달성하였으며, 중국과 일본을 비롯하여 해외 여러 나라들과 물적 인적 교류 또한 활발하였습니다. 이러한 진취적 기상으로 빛나는 업적을 남긴 신라의 얼은 오늘날 `신라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라는 기업이념과도 잘 부합되고 있습니다.
(2) 경영철학

2. 신라호텔 SWOT분석

한국적인 전통미

자체 서비스 교육센터 운영

F&B와 연회에서의 강세

고급스러운 이미지
Local Brand 로 인한 브랜드
인지도가 낮음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이미지

해외 마케팅능력 열세

중국,일본을 포함한 동남아
관광객의 증가

주5일제 시행으로 인한
내국인 F&B 고객 증가

내수경기 침체

강남지역 경쟁호텔의
지속적인 성장

기업공개(상장기업)에 따른 부담감
S
W
O
T

3. 신라호텔 STP분석

자기만족형
편의추구형
자기…(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24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신라호텔 마케팅사례 PPT 자료실 신라호텔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향후전략제언
파일이름 : [신라호텔 마케팅사례 PPT] 신라호텔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향후전략제언.pptx
키워드 : 신라호텔,마케팅사례,PPT,기업과,마케팅,SWOT,STP,P전략,향후전략제언
태그(#) : #신라호텔 #마케팅사례 #PPT #기업마케팅 #SWOT #STP #P전략 #향후전략제언
자료No(pk) : 17051144


3월~8월 1학기 만2세 5명 관찰일지 (영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3월~8월 1학기 만2세 5명 관찰일지 (영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레폿




3월~8월 1학기 만2세 5명 관찰일지 (영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3월~8월 1학기 만2세 5명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신체,언어,예술,자연,사회관계 등등 모두 빠짐없이 꼼꼼하게 작성되어있습니다.



[목차]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즐거운 모습으로 등원을 하며 교사를 보고 ‘선생님 안녕하세요~’ 라고 인사해 본다. 그리고 신발을 벗고 스스로 자신의 신발 자리 신발장에 넣어 정리한 뒤 ‘엄마 안녕~’하고 인사한 뒤 씩씩하게 헤어진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3월~8월 1학기 만2세 5명 관찰일지 (영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파일이름 : 3월~8월 1학기 만2세 5명 관찰일지 (영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hwp
키워드 : 만2세,관찰일지,유아관찰일지,평가인증,만2세평가제,발달평가,아동관찰일지,1학기관찰일지,평가인증관찰일지,교육실습일지
태그(#) : #만2세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평가인증 #만2세평가제 #발달평아동관찰일지 #1학기관찰일지 #평가인증관찰일지 #교육실습일지
자료No(pk) : 23035010


과제:학교에서 학생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들의 상호작용적 관계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과제:학교에서 학생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들의 상호작용적 관계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레폿




과제:학교에서 학생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들의 상호작용적 관계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교육사회학 과제:학교에서 학생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들의 상호작용적 관계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목차]

교육사회학
과제:학교에서 학생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들의 상호작용적 관계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과제:학교에서 학생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들의 상호작용적 관계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파일이름 : 교육 사회학 최종본.hwp
키워드 : 교육사회학,교육심리학
태그(#) : #교육사회학 #교육심리학
자료No(pk) : 23024248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