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경영분석및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및 현대자동차 문제점분석과 현대자동차 향후 글로벌전략 제안 Report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경영분석및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및 현대자동차 문제점분석과 현대자동차 향후 글로벌전략 제안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경영분석및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및 현대자동차 문제점분석과 현대자동차 향후 글로벌전략 제안
현대자동차
전략경영 사례
▣ 서론
Ⅰ.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1.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주식회사(現代自動車株式會社, Hyundai Motor Company)는 1967년 12월 29일 설립된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완성차 생산판매 업체이다. 현재 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이며, 자동차 판매량 세계 5위의 회사이다. 1967년 현대자동차 설립을 시작으로 다양한 차종들을 시판함에 따라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다. 1990년대에 들어서 한국 최초의 독자개발 알파엔진을 출시하고 대체에너지 자동차들도 개발했다. 1996년에 전 차종 생산누계를 1천만대를 돌파하고 인도 및 터키 등에 공장을 세워 지역적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였고, 1998년에 기아자동차와 아시아자동차공업을 인수하여 사세를 확장하였다. 2000년 9월 현대그룹의 9개 계열사와 함께 그룹에서 분리되어 현대자동차그룹을 형성하였다.
▶브랜드 슬로건
`새로운 생각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
브랜드 슬로건인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는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Modern Premium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현대자동차의 약속인 동시에 끊임없는 새로운 생각으로 사람과 세상을 이롭게 만드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오늘날 자동차는 더 이상 단순한 이동수단, 탈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형태의 생활 공간으로서 서로 다른 소비자에게 각기 다른 의미를 갖게 되었으며 오늘날 글로벌 탑5의 자동차 메이커로 성장하였다. 이처럼 현대자동차는 변화하는 자동차의 의미와 달라진 기업의 위상에 맞춰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생각, 고객에 대한 새로운 생각으로, 더 많은 가능성을 고객과 사회에 제공할 것이다.
▶판매실적
▶기업 연혁
년도
주요 활동
2006년
중국 자동차 최우수 브랜드 선정 베이징 현대 제2공장 가공
2007년
미국 누적판매 500만 대 돌파 국가환경경영대상 대통령상 수상
2008년
차세대 친환경 승용디젤 ‘R-엔진’ 개발
3세대 연료전지 컨셉카 I-Blue, I-Mode 등 혁신적 컨셉카를 지속적으로 선보임
2009년
美슈퍼볼 메인스폰서 참여 ‘2009 대한민국기술대상’ 대통령상 수상
2xxx년
친환경 전기차 블루온 최초 공개
뉴욕모터쇼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 세계 최초 공개
2xxx년
美 디트 로이트 국제 자동차 쇼에서 HCD-12 컨셉카, 벨로스터 최초 공개 및 새로운 브랜…(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2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경영분석및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및 현대자동차 문제점분석과 현대자동차 향후 글로벌전략 제안
파일이름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경영분석및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및 현대자동차 문제점분석과 현대자동차 향후 글로벌전략 제안.hwp
키워드 : 현대자동차,기업과,경영,마케팅전략과,SWOT,문제점과,향후,글로벌전략,제안
태그(#) : #현대자동차 #기업경영 #마케팅전략SWOT #문제점향후 #글로벌전략 #제안
자료No(pk) : 15090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