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지원동기와 포부 100가지 사례

 

자기소개서 지원동기와 포부 100가지 사례
 지원동기와 포부에 대한 사례 100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아래 100가지 사례는 취업서류로 제출하기 위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지원동기와 포부”에 대한 항목에서 사용되어 질 수 있는 다양한 사례입니다. 따라서 모두 읽어 보시고 본인에게 또는 지원하는 회사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총 페이지수는 21페이지
작성예 몇가지

협업과 창의성을 촉진하는 팀 중심 환경에서 작업합니다. 예:
"저는 모든 사람의 아이디어가 존중되는 팀 중심 환경에서 일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귀사에 입사하게 된 동기가 생겼습니다."

리더십 기술을 개발하고 관리 책임을 맡습니다. 예:
"저는 관리 책임을 맡고 리더십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이 회사에서 경력을 쌓고 싶습니다."

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는 데 도움이 될 새로운 기술과 기술을 배우기 위해. 예:
"저의 동기는 귀사에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식 기반을 계속 배우고 확장하는 것입니다."

내 일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예:
"나는 내가 하는 일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에 이끌리고 있으며 귀사도 이 가치를 공유한다고 믿습니다."


그외 총 100건의 자기소개서에서 지원동기를 찾아 보는 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3년 1학기 영양교육및상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조리종사자 대상 위생교육 자료 제작)

 

2023년 1학기 영양교육및상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조리종사자 대상 위생교육 자료 제작)
 20231중과_생활4_영양교육및.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조리종사자 대상 위생교육 자료 제작

효율적인 식생활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현장에서는 다양한 영양교육매체가 활용되고 있다. 급식시설에서는 주기적인 위생 ∙ 영양교육이 진행되는데,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래의 주어진 내용이 포함되도록 위생교육 자료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1) 교육대상 : 급식시설의 조리종사자
2) 교육내용 : 위생관리와 관련된 법정 필수사항에서 선정 → 법적근거 제시 필수
3) 교육방식 : 카드뉴스 또는 통신문 중 1개 선택하여 제작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교육대상
2. 교육내용
3. 교육방식

III. 결 론

참고문헌



I. 서 론

위생교육은 조리종사자들에게 올바른 위생지식을 제공함과 더불어 위생적인 수행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피급식자의 건강과 식품의 안전성에 중요한 요소인 만큼 철저하게 관리되어야 한다. 조리란 식품에 물리적 및 화학적 조작을 가하여 위생, 맛, 소화성을 높인 음식물로 만드는 과정이며, 조리사는 이를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역할을 한다. 2000년에 개정된 한국표준직업분류(통계청 고시 제2000-2호)에 의하면, 조리사는 ‘조리 및 음식 서비스 종사자’에 속한다
조리종사자는 학교급식의 고객인 학생들을 만족시키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으로서, 급식상품의 품질인 맛을 향상시키고 서비스와 위생의 수준을 지켜내는 주 실무자이다. 학교급식서비스의 조리종사자들은 그들이 제공하는 음식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정확한 지식을 갖고, 올바른 태도로, 또 적절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식품위생안전성관리를 실천하여야 한다. 이렇게 식품의 안전성에 직접적으로 책임이 있는 학교급식 종사자들에 대한 조사 결과들에서 여러 가지 위험한 식품취급 행동이 관찰되어 왔는데, 종사자들의 손 씻기 불량, 위생복 착용 미흡, 오염된 장갑 사용 등이 지적되거나, 식품의 가열 불충분, 보온/보냉 유지 불량, 그리고 교차오염 예방을 위한 실천 소홀 등이 오래 전부터 지적되고 있다. 그러므로 학교급식에서 제공되는 음식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학교급식으로 인한 식품매개성질환의 발생이나 전파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학교급식 종사자의 인식과 행동이나 실천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모니터링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레포트는 효율적인 식생활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현장에서는 다양한 영양교육매체가 활용되고 있다. 급식시설에서는 주기적인 위생 ∙ 영양교육이 진행되는데,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래의 주어진 내용이 포함되도록 위생교육 자료를 작성하였다.


II. 본 론

1. 교육대상

교육대상은 급식시설의 조리종사자로,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요양원, 단체급식, 음식점 등의 조리종사자이다. 조리사란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조리기능사 자격을 취득하여 시·도지사의 면허를 받은 자로, 조리하는 음식 유형에 따라 한식 조리기능사, 양식 조리기능사, 중식 조리기능사, 일식 조리기능사, 복어 조리기능사로 구분한다. 조리 및 음식 서비스 종사자는 각종 사업체, 시설, 가정, 선박 또는 여객열차에서 음식을 준비 및 조리하고 음식료품을 제공하는 것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일을 수행하는 자를 말한다.
단체급식소의 운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급식의 대상이 되는 사람들에게 영양 필요량을 만족시키는 식사를 안전한 상태에서 공급하는 것이며, 동시에 급식 시설을 잘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인데, 이 일을 담당하는 사람이 영양사이다. 영양사는 1) 식단작성, 검식 및 배식 관리, 2) 구매식품의 검수 및 관리, 3) 급식시설의 위생적 관리, 4) 집단급식소의 운영일지 작성, 5) 종업원에 대한 영양 및 위생에 관한 교육 등의 업무와 급식 대상자에 대한 영양교육 등을 수행하게 된다. 즉, 영양관리, 구매관리, 작업관리, 위생관리, 시설관리, 사무관리, 영양교육의 업무를 담당한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1학기 (만2세) 학부모상담일지

 

1학기 (만2세) 학부모상담일지
 2022.1학기 부모면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부모 상담 사전 조사를 기초로 상담후 꼼꼼히 작성하였습니다.
현행 수준에 맞추어 생활습관, 대인관계, 발달정도, 행동특성, 종합의견및 건의사항을 꼼꼼히 작성하였습니다. 만 2세 이지만 생일이 늦은 원아 만 1세이지만 생일이 빠른 원아 반 구성입니다.
2022.1학기 만 1.2세 학부모 상담일지 입니다.
현행 수준에 맞추어 1.생활습관2. 대인관계. 3. 행동특성 4.종합의견 5. 건의사항을 토대로 부모의 사전조사후 꼼꼼히 작성하였습니다. 혼합 구성반으로 다양한 남여 원아의 자료입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상담심리학2공통 프로이트의정신분석이론 로저스인간중심상담이론 엘리스의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행동수정이론비교설명후 핵심적내용정리 표 요약제시하시오00 유아교육과 상담심리학2공통

 

상담심리학2공통 프로이트의정신분석이론 로저스인간중심상담이론 엘리스의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행동수정이론비교설명후 핵심적내용정리 표 요약제시하시오00 유아교육과 상담심리학2공통
 상담심리학2공통 프로이트의정신분석이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상담심리학2공통 프로이트의정신분석이론 로저스인간중심상담이론 엘리스의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행동수정이론비교설명후 핵심적내용정리 표 요약제시하시오00

유아교육과 상담심리학2공통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 엘리스의 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Ⅰ. 서 론

현대인들은 직간접적으로 정신병에 시달리고 있으며, 고민을 혼자 해결할 수 없어 남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따라서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혼자 모든 일을 처리해 나갈 수 없기 때문에 남의 도움을 받고 살아가는 상생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 즉, 우리 인간은 혼자서 자기 성장을 달성하거나 자기의 개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은 없다. 우리는 타인의 조력이 필요하다. 전문화된 조력 활동의 하나가 상담이다. 상담을 통하여 내담자의 고민과 걱정걸이 심리적인 충격 받은것을 상담자에게 고백함으로서 심리적인 치료효과가 있다. 이러한 상담에도 여러 학자들의 상담이론에 입각하여 상담의 기초를 만들고 있다.
상담이론은 다양한 정의와 목표 아래 상담 과정을 좀 더 효율적으로 이끌기 위하여 여러 학자들의 임상 경험과 연구에 의해 발전되어 왔다. 그러나 궁극적으로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과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과의 관계인 상담은 단순히 충고나 조언의 과정은 아니며, 내담자의 성장을 촉진하는 안전하고 친밀한 관계 속에서 내담자의 문제 해결과 인간적 성장을 위해 상담자와 내담자가 함께 노력하는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상담 및 심리치료 분야에는 여러 접근 방법이 있다. 정신분석이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Freud, 인간중심치료의 선구자인 Rogers, 게슈탈트 상담이론 등을 들 수 있다.
정신분석학에 있어 프로이트는 가장 독보적인 업적을 남겼다. 유아교육학, 사회복지학, 청소년교육학, 의학 등 모든 분야에 이 이론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정신분석은 인간의 정신을 탐구하는 하나의 방법이기도 하고 인간의 정신을 치료하는 치료기법이기도 하다.
정신분석 이론이 창시자는 프로이드(Freud)로 인간을 비합리적이고 비관적인 결정론적인 존재로 보았다.
Rogers는 인간은 누구나 자신의 자유로운 선택에 따라 행복하고 가치있는 삶을 살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는 긍정적인 입장이다. 그는 인간이 선천적으로 선하고, 진실되며, 이성적이라는 사실을 굳게 믿었다. 그는 사람들이 자기 지시에 따라 행동할 수 있으며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삶을 살 수 있다는 확고한 신념을 갖고 있었다. 또한 그 과정을 강조하였고 인생이란 끊임없는 과정으로 보았다.
엘리스의 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은 인본주의적 접근으로 있는 그대로의 실존적 존재를 수용하는 것으로 성선설과 성악설을 동시에 강조한다. 인간은 합리적 신념과 비합리적 신념을 가지고 태어나고, 합리적 신념에 의해서 성숙을 실현시킨다. 비합리적 신념에 의해서 성숙을 방해• 인간은 끊임없이 자기대화, 자기평가를 하면서 삶을 유지하는 존재다.
이 장에서는 상담심리학2공통)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 엘리스의 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 핵심적 내용 정리
1) 인간관
2) 기본전제
3) 이론의 주요개념
4) 변화의 목표와 원리
5) 구체적인 기법
6) 프로이트(Freud) 정신분석이론의 평가

2.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 핵심적 내용 정리
1) 인간관
2) 기본전제
3) 이론의 주요개념
4) 변화의 목표와 원리
5) 구체적인 치료기법
6) 로저스 인간중심이론 평가

3. 엘리스의 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 핵심적 내용 정리
1) 인간관
2) 기본전제
3) 이론의 주요개념
4) 변화의 목표와 원리
5) 구체적인 기법
6) 엘리스의 합리정서행동치료 평가
4. 하나의 <표>로 요약 제시
Ⅲ. 결 론

참고자료

-공용(2020), 상담심리학,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그 결과를 하나의 표로 요약 제시
-김계현(1992). 카운슬링의 실제. 서울 : 성원사.
-박언청(1992). 성격 심리학. 서울 : 교육과학사.
-오충근, 정신분석적 상담이론과 행동주의 상담이론에 관한 비교 연구, 호남대 교육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03.
-이장호 외 『상담심리학의 기초』 서울: 학지사, 2005
-양명숙 외 『상담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3
-전영호, 김영빈, 이자명-주은선, 상담의 기술, 학지사, 2000.
『상담심리학』 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 분량. (1인당 2장 분량.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 분량. (1인당 2장 분량.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10명 분의 영아발달평가입니다.
1인당 2장 가까이 작성하였고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영아들의 특성에 맞게 잘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1.목차

만 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예술경험
<종합평가>

2.본문일부
만 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 놀잇감을 대부분 안전하게 놀이하는 편이며 놀이 후 정리하고 다른 놀잇감을 꺼낸다.
- 스스로 손 씻기, 이 닦기, 옷 입기, 신발 신기 등 스스로 하는 것을 좋아하며 교사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 시도하여 스스로 성공하는 것에 성취감을 느낀다.
- 식사 시 섬유질이 많거나 질긴 고기류는 잘 씹어서 삼키지 못하여 입에 물고 있는 모습을 보일 때가 있어 교사가 식사의 양을 조절하여 배식하고 있으며 더 먹고 싶은 음식이 있을 때는 더 먹을 수 있도록 배식하고 있다. 또 고기류를 좋아하지 않아 먹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 조금 배식하여 조금이라도 먹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저귀를 떼고 팬티를 입고 생활하고 있으며 처음에는 실수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지금은 팬티만 입고도 잘 지내고 있으며 배변의사를 언어로 표현하고 스스로 화장실에 들어가 바지와 팬티를 벗고 변기에 앉아 배변할 수 있다.
<신체운동>
- 실외활동 시 뛰기, 계단 오르기 등 동적으로 움직이며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위험하다는 것을 인식하면 스스로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놀이한다.
- 몸의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하며, 가끔 영아가 생각한대로 움직여 지지 않으면 경계심을 갖기도 하지만 교사가 옆에서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원해주면 금세 적응하여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하는 모습을 보인다.
- 높은 곳에 올라가도 두려움을 느끼지 않으며 높은 곳에서 놀이하는 것을 즐겨 그네를 탈 때 계속 세게 밀어 달라고 교사에게 요구 한다.
<의사소통>
- 그림책과 그림카드 등을 보는 것을 좋아하며, 그림책과 그림에 나오는 것을 언어로 표현하고 친구들에게 이야기해주는 것을 좋아한다.
- 또래에 비해 언어표현 능력이 발달하여 자신의 생각, 경험, 감정, 느낌의 언어표현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
-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말하며 상황에 맞는 말을 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어떤 대상, 사건, 상황을 설명해 줄 수 있다.
- 그림이 없는 곳에 끼적이기를 하는 것보다 그림이 있는 곳에 끼적이기를 하는 것을 좋아하면 끼적이기를 하고 자신이 끼적인 것을 언어로 설명할 수 있다.
- 가끔 친구와 놀이 시 갈등상황이 생겼을 때 자신의 생각을 언어로 표현하지 못하고 눈물을 보일 때가 있어 반복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친구에게 언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고 있다.
<사회관계>
- 내가 좋아하는 것을 스스로 찾고, 좋아하는 놀이나 놀잇감을 자발적으로 놀이한다.
- 대부분 혼자서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친구와 놀이 시 자신의 놀이를 방해받거나 갈등상황이 생기는 것을 피한다. 그래서 친구와 놀이하다 방해를 받거나 불편하다고 느끼면 흥미를 갖고 있던 놀이라도 그 놀이를 멈추고 다른 놀이를 하려고 한다.
- 하고 싶은 놀이가 있어도 친구가 먼저 놀이를 하고 있으면 그 놀이에 참여하지 못하고 주변을 맴돌기도 해 교사가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때가 많지만 금세 무리를 벗어나 다른 놀이를 하며 친구들이 줄 때까지 기다린다.

.....

<종합평가>
OO는 뭐든지 스스로 해내려는 것을 좋아합니다.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보다는 스스로 하고 해내려고 하며 성취감도 느낍니다. 지속적으로 변기를 사용하며 배변훈련에 성공하여 팬티를 입고 생활하고 있으며 변의감을 느꼈을 때 교사에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스스로 화장실로 가서 옷을 벗고 변기에 올라가 배변할 수 있습니다.
편식이 있어 나물류와 고기를 좋아하지 않고 밥 양도 적은 편입니다. 특히 고기류를 좋아하지 않아 배식한 고기를 다 먹어보는 것으로 약속을 하고 있으며 배식된 음식을 다 먹는 모습을 보입니다.
동적인 활동보다는 주로 정적인 활동을 하며 동적으로 놀이할 때 친구들과 갈등이 생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주로 정적인 활동을 많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놀이 시 주로 혼자 놀이하거나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3년 만3세 신입 적응일지 / 총평 포함 적응일지

 

2023년 만3세 신입 적응일지 / 총평 포함 적응일지
 1적응일지 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3년 만3세 신입 적응일지 입니다.

총평 포함되어있으며 현직 보육교사가 상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1. 영아명
2. 구분
3. 일자
4. 등하원시간
5. 적응활동 및 관찰내용
6. 적응정도 (양호, 보통, 미약)
7. 총평





작년에 다닌 경험이 있어서 무리 없이 환경에 적응한다. 작년과 같은 선생님과 함께여서 새로운 교실에 가서도 어려움없이 잘 적응하였다. 그래도 새로운 놀잇감들이 생겨서 인지 친구들을 경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직접 1학기동안 작성한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신체,언어,예술,자연,사회관계 등등 모두 빠짐없이 꼼꼼하게 작성되어있습니다.

직접 관찰하고 평가한 내용이구요. 내용평가 정말 알찹니다.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자연탐구
6. 예술경험
7. 1학기 발달종합평가



탐색 후 다시 OO이에게 물어보았다. “OO아! OO이도 한번 해 볼까?라고 물어보았더니 고개를 끄덕 끄덕 하였다. 친구들이 놀이하는 모습을 보고 자신감이 생겼는지 놀이에 참여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교사가 종이컵의 윗부분을 잘라주자 접어 바구니 모양을 만든 뒤 겉에 스티커를 붙인다. 반복하여 스티커를 겹겹이 집중하여 붙이며 꾸미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