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읽기와논술 2023년 중간과제) 1. 교재 48-52페이지에 있는 연습문제를 풉니다. 2. 교재 91-92페이지에 있는 연습문제를 풉니다. - 방송대 세상읽기와논술 연습문제풀이

 

세상읽기와논술 2023년 중간과제) 1. 교재 48-52페이지에 있는 연습문제를 풉니다. 2. 교재 91-92페이지에 있는 연습문제를 풉니다. - 방송대 세상읽기와논술 연습문제풀이
 세상읽기와논술 연습문제 풀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3년 1학기 세상읽기와논술 공통형 중간과제물입니다.

1) 교재 48-52페이지에 있는 연습문제 인간행위의 동기에 관한 두 가지 다른 견해의 제시문 ➊~➍를 각 견해별로 분류한 후 두 견해의 내용에 대해서 각각 요약하였습니다.
2) 교재 91-92페이지에 있는 연습문제 피그말리온 신화가 현대 사회에서 시사하는 바를 분석하여 의미 있고 현실적이며 구체적인 문제 하나를 쟁점으로 설정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하였습니다.
3) 과제 작성 분량보다 많은 내용을 담고 있어 과제 작성시 편집하기 편리하도록 작성하였습니다.
4) 글자 크기 11point, 줄 간격 180%로 작성했습니다.
5) 2023년 1학기 세상읽기와논술 공통형 중간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세상읽기와논술 중간과제 2023년 1학기

1. 교재 48-52페이지에 있는 연습문제를 풉니다.
1) 인간행위는 이익으로 동기화 된다는 견해
① ➊번 글의 요약
② ➌번 글의 요약
2) 인간행위는 내적인 가치로 동기화 된다는 견해
① ➋번 글의 요약
② ➍번 글의 요약

2. 교재 91-92페이지에 있는 연습문제를 풉니다.
1) 신화가 현대 사회에서 시사하는 바를 분석
2) 현실적인 문제 하나를 쟁점으로 설정하여 그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
3) 현대 사회에서 시사하는 바

3. 참고문헌


[세상읽기와논술 과제 본문일부]

1. 교재 48-52페이지에 있는 연습문제를 풉니다.

[논제] 제시문 ➊~➍는 인간행위의 동기에 관한 두 가지 다른 견해를 담고 있다. 각 견해별로 제시문을 분류한 후 두 견해의 내용을 각각 요약하시오.

교재 48-52페이지에 제시된 글 ➊~➍ 는 각각 인간이 행위를 하는 그 동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➊번 글과 ➌번 글, 그리고 ➋번 글과 ➍번 글이 그 입장을 같이하고 있다. ➊번 글과 ➌번 글은 인간행위의 동기를 이익과 손해로 설명이 가능한 경제학적인 개념으로 접근하고 있고, 반대로 ➋번 글과 ➍번 글에서는 인간의 행위가 단순한 이익이 아닌 행동으로 얻을 수 있는 내적인 가치로 동기화된다고 본다.

1) 인간행위는 이익으로 동기화 된다는 견해 ➊번 글과 ➌번 글의 요약

주제 : 경제학적인 이익에 의해 동기화 되는 인간의 행동

① ➊번 글의 요약

신경생리학자는 새로운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기쁨이 주는 호르몬이 활동하기 시작한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진화심리학자는 이것이 짝짓기의 초기 단계라고 설명하며, 철학자는 고독의 극복을 위한 태고적 동경으로 해석한다. 하지만 경제학자는 이를 단순명료하게 결산 중인 것으로 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만2세 상담일지 8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근무하고 있는 10년차 교사가 올해 작성한 서류입니다.
만2세 유아 특성에 맞게 상담한 내용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목차

<개별면담일지>
-면담일시
-면담교사
-이름
-생년월일
-면담가족
-면담형태


2. 본문 일부

생활습관:
-교사의견:
‧ 어린이집에서의 하루 일과에 즐겁게 참여하며 스스로 이 닦기를 하는 등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수저도구를 사용하여 편식하지 않고 스스로 잘 먹으나 반찬 위주의 식사를 함.
-부모의견:
‧ 가정에서도 반찬을 많이 먹고 밥은 잘 먹지 않아 바른 식습관이 잘 형성될 수 있도록 도와주겠음. 최근에 위험한 상황 시 어른의 지시에 잘 따르지 않고 행동하기도 함.

대인관계(부모,형제,또래)
-교사의견:
․ 자신이 좋아하는 놀이를 찾아 활동하며 스 스로 선택한 놀이나 놀잇감을 즐긴다. 또래 친구들과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다른 사 람이 나타내는 감정에 잘 공감한다.
-부모의견:
․ 대부분 자기가 모든 일을 하고 싶어 해서
욕심이 많을 것 같아 친구들과 어울려 놀지
못할 것 같아 걱정 된다고 함.
․ 친구들보다 어른들을 더 좋아하는 것 같음.

발달정도(언어,신체 등)
-교사의견:
․ 친숙한 낱말에 관심을 가지고 듣고 일상생 활과 관련된 친숙한 낱말을 듣고 뜻을 이해 할 수 있음. 새로운 낱말에 관심을 보이나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 잘 살펴보고 있음.

행동특성:
-교사의견:
․ 주변 사물에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 사물의 모양에 관심을 가진다. 관심있는 사물을 반 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기를 즐긴다.
-부모의견:
․ 하고 싶은 일도 때로는 못한다고 이야기
해주었을 때 당장은 굽히지만 조금만 있으면 다시 욕구를 드러냄. 최근 몸을 움직일 때 큰 동작이 많고 위험한 모습을 자주 보임.
.
.
.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 3세 아동발달평가 종합평가(1,2학기)

 

만 3세 아동발달평가 종합평가(1,2학기)
 레)만 3세 학기말 행동발달평가, 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 3세 연령 9명에 대한 학기말 아동발달 및 종합발달평가입니다.
1-2학기를 구분하여 작성하였으며 본 내용은 기본생활습관과 총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년이 마무리되고 가정으로 발송하여 가정연계자료로 활용하기도 하였습니다.
<자연탐구 평가 일부中>
-친숙한 물체나 물질의 기본적 특성에 관심을 갖고 탐색하는 활동에 참여하며 정확하지는 않으나 수량을 알아보기 위한 수세기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궁금한 점을 알아가는 과정에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탐구하는 과정에서 적극 참여는 하나 친구의 생각도 존중해주는 태도가 함께 요구됩니다.
<예술경험 평가 일부中>
-신체를 이용하여 주변의 움직임을 표현 할 때 또래나 교사의 움직임을 따라 표현하며, 자신의 생각대로 표현하고 시도하는 모습이 적극적으로 느껴집니다.
-능숙하지는 않지만 미술활동에 필요한 재료를 스스로 탐색하고, 다양한 재료나 도구 등을 활용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5월 6월 영역별 유아 관찰일지 5명 (관찰내용 및 발달평가 있음)

 

만3세 5월 6월 영역별 유아 관찰일지 5명 (관찰내용 및 발달평가 있음)
 만3세 5월 6월 영역별 유아 관찰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5월 6월 영역별 유아 관찰일지 5명 분량자료 입니다.

5월 6월 두달간 만3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과 놀이활동 영역으로 매달 관찰하고 평가한 관찰일지 입니다.
피드백 받으면서 총평 부분에서 칭찬을 받았던 자료입니다.

바로 관찰일지 작성하실수있게 스토리 라인이 만들어져 있으니 허술한 관찰일지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관찰일지 다운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준비 잘하시길 바랍니다.
1. 유아 1
- 만3세 (놀이/일상) 유아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2. 유아 2
- 만3세 (놀이/일상) 유아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3. 유아 3
- 만3세 (놀이/일상) 유아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4. 유아 4
- 만3세 (놀이/일상) 유아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5. 유아 5
- 만3세 (놀이/일상) 유아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성인학습및상담론, 3-1 교육학)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A+ 성인학습및상담론, 3-1 교육학)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레폿




(A+ 성인학습및상담론, 3-1 교육학)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A+ 성인학습및상담론, 3-1 교육학)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에릭슨(Erikson)의 발달이론

(2) 심리사회적 성장의 8단계

    1) 1단계: 신뢰 대 불신, 유아기(구강감각기)

    2) 2단계: 자율성 대 수치심과 의심, 초기아동기

    3) 3단계: 주도권 대 죄책감, 학령전기(유희기)

    4) 4단계: 근면성 대 열등감, 취학령기

    5) 5단계: 정체성 대 역할 혼란, 청소년기

    6) 6단계: 친밀감 대 고립감, 성인초기(청년기)

    7) 7단계: 생산성 대 침체성, 성인기(중년기)

    8) 8단계: 자아통합 대 절망, 성숙기(노년기)

2. 레빈슨(Levinson)의 발달이론

        (1) 레빈슨(Levinson) 발달이론의 개념

        (2) Levinson 모델의 발달 7단계

    1) 초기 성인 전환기 (17-22세)

    2) 30세 전환기(28-40세)

    3) 정착기(33~40세)

    4) 중년기 전환기(40-50세)

    5) 중년기 진입(50-65세)

    6) 초기 노년기(60-70세)

    7) 노년기 (70세 이상)

3.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

        (1) 로에빙거(Loevinger) 발달이론의 개념

        (2) 로에빙거(Loevinger) 발달이론 9 단계

    1) 전 사회적 및 공생 단계

    2) 충동적인 단계

    3) 자기 보호 단계

5) 자기 인식 단계
6) 양심적 단계
7) 개인주의적 단계
8) 자율적 단계
9) 통합 단계

4.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 비교

        (1) Erik Erikson의 심리사회적 이론

        (2) 다니엘 레빈슨의 인생계절이론

        (3) Jane Loevinger의 자아발달이론:

5. 발달이론의 시사점

        (1) 발달 과정에 상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식별

        (2) 긍정적인 정체성 형성 촉진

        (3) 순조로운 전환 촉진

        (4) 관계 강화

        (5) 개인 성장 장려

III. 결론



I. 서론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 이론은 인간의 성장과 발달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개인과 전문가가 전 생애에 걸쳐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본 자료는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분석하여 정리한 자료입니다.

II. 본론

1. 에릭슨(Erikson)의 발달이론
(1) 기본 개념
심리학자 에릭 에릭슨(Erik Erikson)은 보다 현대적이고 덜 성적으로 편향된 심리적 발달모델을 제안했습니다.
정신 분석가이자 하버드 대학교 교수인 에릭슨은 인간 발달에 관한 심리학의 가장 대중적이고 영향력 있는 이론이 될 이론…(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20 Page
파일종류 : DOCX 파일
자료제목 : (A+ 성인학습및상담론, 3-1 교육학)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파일이름 : dev-stage.docx
키워드 : 에릭슨의,발달이론,Erikson,레빈슨의,Levinson,로에빙거의,Loevinger,성인학습및상담론
태그(#) : #에릭슨발달이론 #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 #성인학습및상담론
자료No(pk) : 23032917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의학과 편입학 대비_사람발생학 써머리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의학과 편입학 대비 사람발생학 써머리 DownLoad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의학과 편입학 대비 사람발생학 써머리

★전자책 소개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의학과 편입학 시험과목 중 지정교재인 Langmans 사람발생학 14판을 약 1/10로 요약했습니다. 가독성 떨어지는 책의 이해를 돕기위해 구조화하여 만들었습니다. 이 파일과 함께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의학과 편입학 대비_사람발생학 시험직전요약본] 구매를 권장합니다.



[목차]

랑만의 사람발생학 14판의 목차와 동일합니다 (총 21챕터)
★공부방법
case1) 시험보기 최소 2개월 전
: 발생학 한 챕터씩 직독→써머리에서 한 챕터씩 리뷰
case2) 시험직전 1주일 전
: 발생학 그림위주 훑기→써머리에서 키워드위주 훑기→시험직전요약본에서 리뷰
case3) 시험당일
: 시험직전요약본에서 리뷰
★이런분께 추천드립니다.

1. 시험당일날 전공책 들고가서 허둥지둥거리며 시간낭비하기 싫으신분

2. 이전 기출된 키워드 확인하고싶으신 분

3. 발생학책이 어렵고 암기가 어려우신분

4. 비싼 과외/강의에 부담이 되어 독학을 선호하시는 분




Chapter 1. 분자조절과 신호전달에의 입문

- 태아형성기(기관형성기)→태아기
1. 유전자 전사
*유전자 발현 조절
㉠서로 다른 유전자 txn
㉡한 유전자에서 만들어진 핵RNA를 선택적가공하여 서로다른 mRNA를 세포질로 내보내기
㉢ 선택적 tsl
㉣ 단백질 변형
*뉴클레오좀 : H1히스톤, Linker DNA
*PAX6 TF : 이자, 눈, 신경관의 발달
*각인: 정자와 난자 형성 중 메틸화.
2. 유전자 발현의 또 다른 조절자
*스플라이싱아이소형(alternative splice forms): 동일
유전자이용해 각 세포적합 서로다른ptn 생산가능함. (ex.WT1 : 생식샘, 콩팥)
3. 유도와 장기형성
- 유도: 세포조직의 운명을 바꾸는 일
- 적격 : 신호에 반응능력, 적격인자에 의해 반응할 조직
의 활성화 필요
*상피-중간엽 상호작용
:상피세포[서로결합해 관,판생성], 중간엽[섬유모세포 같은 모양. 세포밖기질로 흩어짐]
:예) 콩팥, 소화관 유래기관, 팔다리
.
.
.



[문서정보]

문서분량 : 44 Page
파일종류 : PDF 파일
자료제목 :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의학과 편입학 대비 사람발생학 써머리
파일이름 : 연원의_발생학_써머리.pdf
키워드 : 연원의,연세대학교,미래캠퍼스,의학과,사람발생학,14판,랑만,Langman,편입학
태그(#) : #연원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의학사람발생학 #14판 #랑만 #Langman #편입학
자료No(pk) : 23024251


INSIDE READING 4 1~9장 독해 해석

 INSIDE READING 4 1~9장 독해 해석 레폿




INSIDE READING 4 1~9장 독해 해석

각 장마다 지문1,2 이렇게 2개씩 이루어져있습니다. 이중 첫번째 지문 독해본입니다. 대부분 학교시험의 경우 지문1만 진도를 나가므로 이 해석본으로 시험에서 고득점 가능합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7 Page
파일종류 : ZIP 파일
자료제목 : INSIDE READING 4 1~9장 독해 해석
파일이름 : 독해.zip
키워드 : INSIDE,READING,4,1~9장,독해,해석
태그(#) : #INSIDE #READING #4 #1~9장 #독해 #해석
자료No(pk) : 17062101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