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1세 7명의 1학기 부모상담일지 입니다.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만1세 7명 1학기 3월~8월 까지의 관찰을 한 내용으로 부모 상담을 실시하고 작성한 상담일지 입니다. |
| 부모상담일지 만1세 7명 1학기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만1세 7명의 1학기 부모상담일지 입니다.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만1세 7명 1학기 3월~8월 까지의 관찰을 한 내용으로 부모 상담을 실시하고 작성한 상담일지 입니다. |
| 부모상담일지 만1세 7명 1학기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초융합 시대의 멀티미디어와 콘텐츠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4 페이지 /pdf 파일 |
| 설명 : 초융합 시대의 멀티미디어와 콘텐츠 멀티미디어 기본 이론부터 최신 기술 동향까지 - 김용태, 박길철 지음 - 한빛아카데미 1장 연습문제 정리본 입니다. |
| CHAPTER01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발전 01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특징 1 멀티미디어의 탄생 배경 2 멀티미디어의 개념 3 멀티미디어의 환경의 특징 02 멀티미디어의 발전 배경 1 소통 미디어의 진화 2 멀티미디어 주변 환경의 변화 3 미디어 시장의 변화 03 멀티미디어의 발전과 영향 1 소셜 미디어의 발전과 사회 환경의 변화 2 융합에 의한 발전과 사회 환경의 변화 04 멀티미디어의 활용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1학기 (만2세) 학부모상담일지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부모 상담 사전 조사를 기초로 상담후 꼼꼼히 작성하였습니다. 현행 수준에 맞추어 생활습관, 대인관계, 발달정도, 행동특성, 종합의견및 건의사항을 꼼꼼히 작성하였습니다. 만 2세 이지만 생일이 늦은 원아 만 1세이지만 생일이 빠른 원아 반 구성입니다. |
| 2022.1학기 만 1.2세 학부모 상담일지 입니다. 현행 수준에 맞추어 1.생활습관2. 대인관계. 3. 행동특성 4.종합의견 5. 건의사항을 토대로 부모의 사전조사후 꼼꼼히 작성하였습니다. 혼합 구성반으로 다양한 남여 원아의 자료입니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특수교육실무사 자기소개서 및 직무수행계획서 합격우수예문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2023년도 제1회 인천광역시 교육감 소속 근로자 공개채용 시험대비 특수교육실무사 자기소개서와 직무수행계획서입니다. 현직 특수교육실무사가 작성한 자기소개서 및 직무수행계획서입니다. 이 예문을 참고하시어서 자기소개서 및 직무수행계획서를 작성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
| 자기소개서 문항 1.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직무와 관련된 지원자의 장점과 보완점을 기술하고 응시 직종을 선택한 이유를 자유롭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00자 이내) 저는 주변에 발달장애 아동이 있어 평소에 특수교육에 관심이 많고 장애인 학생과 비장애인 학생들의 통합교육에도 관심이 많은 사람입니다....<중략> 2. [조직적응력] 직장 내에서 응시자와 의견이 다른 사람들과의 갈등 상황이 발생한다면, 갈등 해결을 위하여 어떻게 노력할 것인지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00자 이내) 저는 저의 의견이 다른 사람과 다를 경우, 먼저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고 입장을 바꿔서 생각을 할 것입니다. 제 의견에 대해서도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게 충분히 설명을 할 것입니다. 갈등 상황을 최대한 안 생기게 하고 싶지만 만일 갈등 상황이 발생한다면...<중략> 직무수행계획서 문항 1. [업무이해도 및 직무적합성] 응시 직종 업무에 대하여 기술하고 본인이 응시 직종에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이유 등을 자유롭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00자 이내) 특수교육실무사는 특수교사의 지시 하에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된 장애인 학생들의 신변처리/식사지원을 비롯한 개인욕구지원, 적응행동지원,교수학습활동지원, 이동학습지원, 등하교지원 등을 수행하는 업무입니다. ....<중략> 2. [직무수행능력] 응시 직종 업무와 관련하여 향후 해당 업무를 어떻게 수행할 것인지 등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00자 이내) 저는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된 장애인학생들의 개별화교육에 맞게 특수교사의 지도 아래에서 장애인 학생들에게 일상생활 지원 및 긍정행동지원, 교육적 성취를 이루어줄 수 있게 성심껏 지원해주고......<중략>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3일 합격 자료등록 2023년 복어조리기능사 필기 요약서 다운
|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5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영아반적응일지/어린이집 적응일지)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5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하게 기록하였습니다. 신입원아들의 원에서의 활동 내용과 활동 내용 평가가 기록되어 있으며, 5일간의 기록입니다. |
| 목차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1일차(3월 일) - 등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평가) 2일차(3월 일) - 등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평가) 3일차(3월 일) - 등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평가) 4일차(3월 일) - 등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평가) 5일차(3월 일) - 등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평가) 본문일부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1일차(3월 일) - 등하원 시간 <원에서의 활동 내용> 영아가 엄마 아빠와 함께 등원한다. 교사가 ‘OO이 안녕?’하고 인사하자 아빠 다리 뒤에 숨어 쳐다본다. 교실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놀잇감을 탐색한다. 친구들이 놀이하고 있는 놀잇감을 바라보며 다가가 만져본다. 친구가 공을 가지고 놀이하자 공이 들어있는 바구니로 가서 공을 꺼내서 흔들어보고 던져본다. <활동 내용 평가> 엄마, 아빠와 떨어져 다양한 놀잇감을 탐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여러 가지 놀잇감에 호기심을 보이고 친구들에게 다가가 친구들이 놀이하는 놀잇감을 만져보기도 하였다. 엄마, 아빠와 떨어져서 놀이하며 엄마, 아빠를 찾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2일차(3월 일) - 등하원 시간 <원에서의 활동 내용> 교실에 있는 풍선에 관심을 보이며 풍선을 들고 교실을 돌아다닌다. 교구장에 있는 놀잇감을 꺼내어 놀이하다가 아빠를 찾는다. 아빠에게 다가가 다리를 붙잡고 울먹인다. 아빠가 ‘괜찮아’라고 이야기하며 놀이할 수 있도록 하자 교실을 돌아다니며 놀잇감을 가지고 놀이한다. <활동 내용 평가> 어제와는 다르게 놀이 중간 중간 아빠를 찾으며 아빠에게 매달려 울려고 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빠가 다독여주면 금방 또 다시 놀잇감을 가지고 놀이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어제보다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빠와 많이 떨어지지 않은 거리에서 놀이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겠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아동문학2공통 전래동화와 환상동화 장르에 해당하는 좋은그림책을 각1권씩 선정하여 문학적 미술적특징을 분석 반응중심문학교육의 목적과특징 계획안작성하시오00 유아교육과 아동문학2공통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아동문학2공통 전래동화와 환상동화 장르에 해당하는 좋은그림책을 각1권씩 선정하여 문학적 미술적특징을 분석 반응중심문학교육의 목적과특징 계획안작성하시오00 유아교육과 아동문학2공통 1. 전래동화와 환상동화 장르에 해당하는 좋은 그림책을 각 1권씩 선정하여 작품 소개 및 문학적 특징(주제, 등장인물, 배경, 플롯)과 미술적 특징을 분석하고, 2개 장르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10점) 2. 2019 개정 누리과정의 내용체계에 근거하여 ‘나를 알고 존중하기’ 내용범주와 관련된 좋은 그림책을 1권 선정하여 소개하고, 그림책의 문학적·미술적 특징을 분석하시오. (10점) 3. 반응중심문학교육의 목적과 특징을 설명하고, 만5세 유아에게 실제로 적용하기에 적합한 그림책 1권을 선정하여 반응중심문학활동 중 언어반응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1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Ⅰ. 서 론 필자의 경우 어릴적에 그림책과 동화책을 보면서 무한한 꿈의 세계에 도달하여, 이상형을 꿈궈, 나의 희망을 무궁무진하게 펼친 기억이 난다. 길가에서 마주치는 많은 아이들 중에 동요를 부르는 아이를 만나기란 쉽지 않다. 아이에게 요즘 유행하는 최신 가요를 불러보라고 하는 것이 특정한 동요를 불러보라고 하는 것보다 반응을 얻기가 더 쉬운 일이 될 정도로 동요는 아이들에게 외면당하고 있다. 동요뿐만이 아니다. 도서관의 수많은 동시집은 아이들의 손길을 받을 기회가 거의 없어 갓 출판된 상태로 남아있다. 누구나 한번쯤 동시나 동요를 읽거나 부를 때 심한 어리광으로 인해 낯간지러움을 느껴봤을 것이다. 또한 진부한 내용 때문에 오는 시시함이나, 말뜻을 알아내지 못해 뜬구름을 잡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을 수도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동요나 동시 등을 스스로 찾아서 접할 노력을 하지 않게 되었다. 아동문학이 어린이를 위한 문학으로서“어린이들을 가르치려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즐거움을 주기위하여 만들어진 책”이라면 아동문 학은 17세기가 되어서야 비로소 존재하기 시작했다. 아동문학은 18세기 후반에야 다른 장르와 뚜렷이 구별되는 독자적인 형태로 등장했기 때문에 비교적 최근의 문학이라 할 수 있다. 아동문학이 이렇게 늦게 발달한 이유는 경제적·사회적 요인에서 찾을 수 있다. 근대 이전에는 어린이를 단순히 어른을 축소시켜놓은 작은 존재로 생각하는 경향이 널리 퍼져 있었으므로 어린이만의 독특한 요구와 이해 수준에 맞는 문학이 필요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또한 인쇄술 발명 이전에는 책을 만드는 데 돈과 시간이 너무 많이 들어 가르치는 것 이외의 다른 목적을 위해서는 책을 만들 여유가 없었다. 그리고 어린이만을 위한 문학작품을 창작·배포하는 일이 경제적으로 합당할 만큼 큰 시장이 형성되려면 많은 사람이 글을 읽고 쓸 줄 알아야 하며 집단교육이 널리 보급되어 있어야 했기 때문이다. 세상 사람들이 아이, 더러워하며 다 피해가고 천대받는 강아지 똥이지만 민들레 꽃의 거름이 되어 예쁜 민들레 꽃이 피어날 수 있게 거름이 된다. 세상에서 소외되고 버림받은 존재일지라도 그 나름대로 쓸모있고 가치가 있다는 생명 존중의 생각을 갖게 한다. 또한 자기 자신을 아무 쓸모없고 하찮게 여기는 사람들에게는 자신감과 희망을 주어 자긍심을 갖게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아동문학2공통1. 전래동화와 환상동화 장르에 해당하는 좋은 그림책을 각 1권씩 선정하여 작품 소개 및 문학적 특징(주제, 등장인물, 배경, 플롯)과 미술적 특징을 분석하고, 2개 장르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10점) 2. 2019 개정 누리과정의 내용체계에 근거하여 ‘나를 알고 존중하기’ 내용범주와 관련된 좋은 그림책을 1권 선정하여 소개하고, 그림책의 문학적·미술적 특징을 분석하시오. (10점) 3. 반응중심문학교육의 목적과 특징을 설명하고, 만5세 유아에게 실제로 적용하기에 적합한 그림책 1권을 선정하여 반응중심문학활동 중 언어반응활동 계획안을 작성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전래동화와 환상동화 장르에 해당하는 좋은 그림책을 각 1권씩 선정하여 작품 소개 및 문학적 특징(주제, 등장인물, 배경, 플롯)과 미술적 특징을 분석하고, 2개 장르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10점) 1) 전래동화-팥죽 할멈과 호랑이 (1) 문학적 특징(주제, 등장인물, 배경, 플롯) (2) 미술적 특징(주제, 등장인물, 배경, 플롯) 2. 2019 개정 누리과정의 내용체계에 근거하여 ‘나를 알고 존중하기’ 내용범주와 관련된 좋은 그림책을 1권 선정-강아지똥-하여 소개하고, 그림책의 문학적·미술적 특징을 분석하시오. (10점) 1) 문학적 특징 2) 미술적 특징 3) 나의 견해 3. 반응중심문학교육의 목적과 특징을 설명하고, 만5세 유아에게 실제로 적용하기에 적합한 그림책 1권을 선정하여 반응중심문학활동 중 언어반응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10점) 1) 반응중심문학의 목적과 특징 설명 2) 언어반응계획안 Ⅲ. 결 론 참고자료 -공용(2012). 아동문학, 아동문학의 흐름연구 -선영미, 『뉴미디어시대의 일러스트레이션 표현특성 변화에 관한 연구: 그림책 ‘그림빵’에 적용된 사례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최혜림, 『백희나 그림동화 연구』, 명지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거짓말 학교, 전성희, 문학동네, 2009 -미안해 친구야, 버나드 와버 저, 아이세움, 2006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