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연구계획서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 팁과 그 예시 대학원 연구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연구계획서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연구계획서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 팁과 그 예시 대학원 연구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연구계획서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
 대학원학업계획서 사회복지학.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 팁과 그 예시와 함께 사회복지대학원 최신 학업계획서 예문을 담고 있는 자료입니다.
*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 시 참고하실 수 있는 작성 팁과 함께 다양한 예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최신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를 포함하고 있으며, 전공에 대한 완벽한 이해와 전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앞으로의 연구계획 및 진학 동기에 대해서 명확하게 나타내고 있습니다.
* 인터넷에서 쉽게 보실 수 있는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와는 차별된 자료로 대학원 학업(연구)계획서 항목에 맞게 지원자가 추구하고자 하는 학문적 방향과 학문적 계획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 대학원 연구계획서, 학업계획서 작성 시 좋은 참고자료가 되실 겁니다.
대학원 학업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대학원 연구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연구계획서 대학원학업계획서 대학원연구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팁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1.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 팁 및 예시
1) 사회복지대학원 지원자격
2) 자기소개 작성 팁 및 예시
3) 진학동기 작성 팁 및 예시
4) 진학동기 작성 시 유의할 점 및 예시
5) 대학원 입학 후의 연구계획 및 학업계획 작성 팁 및 예시

2. 사회복지대학원 최신 학업계획서 합격 예문
1) 자기소개
2) 진학동기
3) 입학 후의 연구계획서

대학원 학업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대학원 연구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연구계획서 대학원학업계획서 대학원연구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팁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1.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 팁 및 예시

1) 사회복지대학원 지원자격

지원자격 : 국내 외 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입학년도를 기준으로 졸업예정인 자,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다.

출신 학과 및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중략)

2. 사회복지대학원 최신 학업계획서 합격 예문

1) 자기소개

최근 사회는 급변하는 환경의 변화 속에서 사회적 보호를 필요로 하는 소회계층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리고 선진국으로 나아가는 국내사회의 경우 소외계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복지의 필요성이 더욱 현실화되어야 된다고 생각하고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부모상담일지 1학기 만 2세 11명

 부모상담일지 1학기 만 2세 11명 다운로드




[목차]

부모상담일지 1학기 만 2세 11명




1학기 학부모 상담 일지(만2세)
담임
원장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반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상담참여자
000 (부 / 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기본생활

식습관
포크와 수저의 사용법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스스로 바르게 앉아 잘 먹습니다. 편식이 없고 처음 보는 식재료나 음식에 거부감 없이 먹으며 몸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 이야기 하기도 합니다. 음식을 소중히 여기고 식사예절에 대해 알고 지킵니다.
학기 초 돌아다니며 밥을 먹는 습관이 고쳐지지 않아 걱정이 많았는데 요즘은 보이지 않고 바르게 앉아 먹는 모습이 기특합니다.
배변습관
배변 훈련 중이지만 기저귀를 착용하지 않고도 일상생활이 가능한 수준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낮잠 기저귀를 착용하지 않아도 실수하지 않고 스스로 배변 의사 표현을 하여 규칙적인 배변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집에서는 밤잠 기저귀를 떼지는 않았지만 낮잠까지 성공한 걸 보니 금방 밤잠 기저귀도 떼리라 봅니다. 잠 기저귀를 떼는데 오래 걸릴거라 생각했는데 친구들이 변기에 쉬하는 이야기를 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빨리 뗀 것 같습니다.
수면습관
낮잠 이불에 바르게 누워 인형이 없이도 잠을 잡니다. 2시간에서 2시간 30분 정도 낮잠을 자며 낮잠을 자고 난 뒤에 기분 좋게 일어납니다.
아직 집에서는 인형이 없으면 잠을 자기 힘들어하는데 차차 인형 없이 잠을 자는 연습을 시켜보아야겠습니다.
신체운동
활동이 많거나 많이 움직이는 놀이는 쉽게 지치며 소극적으로 참여하는 놀이합니다. 좋아하는 음악이나 공, 놀잇감으로 유도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밖에서 노는 것보다 집에서 노는 것을 좋아하며 밖에 나가 놀이도 길게 놀지 못하고 집에 들어가자고 이야기합니다. 점점 밖에서 노는 시간을 늘리고 있는 중입니다.
의사소통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문장으로 잘 이야기하며 써있는 글자나 단어에 관심을 가지고 생각대로 읽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림책을 보고 이야기를 지어 꾸며 말하기도 하고 교사가 들려주는 동화를 주의깊게 듣습니다.
책 보는 것에 조금 흥미를 가지기 시작하더니 글자에도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집에서 더욱더 책을 …(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11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127Kb
태그(#) : #부모상담일지 #만2세 #관찰일지 #발달평가
자료No(pk) : 23045594


이혼 증가로 나타나는 한부모 가족의 문제와 한부모가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나 대첵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기존의 정책이 아닌 신문기사를 분석하거나 자신의 의견, 개인이나 주변 경험을 포함하여 작성할 것)

 이혼 증가로 나타나는 한부모 가족의 문제와 한부모가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나 대첵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기존의 정책이 아닌 신문기사를 분석하거나 자신의 의견, 개인이나 주변 경험을 포함하여 작성할 것) Report



이혼 증가로 나타나는 한부모 가족의 문제와 한부모가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나 대첵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기존의 정책이 아닌 신문기사를 분석하거나 자신의 의견, 개인이나 주변 경험을 포함하여 작성할 것)
혼인의 존엄성과 가족의 중요성은 인간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는 이혼률이 계속해서 상승하면서 한부모 가족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한부모 가족의 문제와 이들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과 대책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한부모 가족은 부모가 하나이기 때문에 다른 가족 구성원에 비해 경제적, 정서적, 교육적 부담이 큽니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는 부모 한 사람이 가계를 책임져야 하므로, 일자리를 찾거나 더 많은 일을 하여 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자리가 없거나 부족하다면 생활비를 충당하기 어려워지며, 이는 한부모 가족의 어려움을 더욱 심화시킵니다. 이러한 경제적인 어려움은 종종 부모의 스트레스를 증가시키고, 자녀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부모 가족은 부모가 하나이기 때문에 정서적인 부담도 큽니다. 부모 한 사람이 자녀를 돌보고 가정을 운영해야 하므로, 부모의 스트레스와 우울증 등의 정신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녀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자녀의 정서적 발달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부모와 자녀의 관계도 이혼 등의 변화로 인해 갈등을 겪는 경우가 많아 자녀가 부모의 애정과 보살핌을 충분히 받지 못하거나 부모의 스트레스로 인해 자녀와의 소통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한부모 가족은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다른 가족 구성원에 비해 불리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부모가 일을 해결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므로, 자녀와 함께 공부하는 시간이 적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자녀의 학업 성취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부모와 자녀 간의 대화와 소통이 적어져 자녀의 사회성 발달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한부모 가족을 위한 정책과 대책은 이미 많이 마련되어 있지만, 이를 보완하고 개선하여 더욱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먼저, 경제적인 측면에서는 지금까지도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국민의료보험 등의 다양한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지원이 한부모 가족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문서종류 : DOCX 문서
파일크기 : 16Kb
태그(#) : #이혼 #증가로 #나타나 #한부모 #가족 #문제한부모가족 #위한 #다양한 #정책이나
자료No(pk) : 23045418


만5세반 1학기 관찰기록 (평가제 통과 관찰일지)

 

만5세반 1학기 관찰기록 (평가제 통과 관찰일지)
 1관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5세반 1학기 관찰기록 입니다.

평가제 통과한 관찰일지 입니다.



만5세반 1학기 관찰기록 입니다.

평가제 통과한 관찰일지 입니다.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자연탐구
6. 예술활동
7. 1학기 발달평가



줄을 이용한 신체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두 팔과 다리, 발의 균형을 잡고 움직이며 줄넘기를 잘 넘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다른 친구들과 다르게 그림을 그릴 때 바르게 앉아서 그리지 않고 턱을 괴거나 머리를 책상에 붙여서 그리는 등의 행동을 하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청소년상담2 프리츠 펄스 F Perls의 게슈탈트 심리치료는 긍정적변화위한 체험의중요성을 강조한다 게슈탈트치료의 알아차림과 접촉주기대한 개념및이론 제시하시오00 청소년교육과

 

청소년상담2 프리츠 펄스 F Perls의 게슈탈트 심리치료는 긍정적변화위한 체험의중요성을 강조한다 게슈탈트치료의 알아차림과 접촉주기대한 개념및이론 제시하시오00 청소년교육과
 청소년상담2 프리츠 펄스 F Perl.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청소년상담2 프리츠 펄스 F Perls의 게슈탈트 심리치료는 긍정적변화위한 체험의중요성을 강조한다 게슈탈트치료의 알아차림과 접촉주기대한 개념및이론 제시하시오00

청소년교육과 청소년상담2공통

프리츠 펄스(F Perls)의 게슈탈트 심리치료는 긍정적 변화를 위한 체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청소년상담교재 p.177~193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게슈탈트 치료의 알아차림과 접촉주기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이러한 알아차림과 접촉주기를 자신의 자신의 일상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배점 : 3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Ⅰ. 서 론

게슈탈트 상담은 고전적인 정신분석에 대한 반발로 시작되었다. 따라서 내담자의 무의식을 의식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지금 이 순간의 경험을 알아차리게 하며, 치료자는 내담자의 문제를 해석하고 통찰하게 해주는 권위적인 존재가 아닌 동등한 한 인간으로 진정한 접촉을 경험하게 해 준다. 게슈탈트 요법(Gestalt Therapy)은 게슈탈트 심리학, 실존주의 사상 등을 기반으로 한 심리치료요법이다. 개인의 책임감을 강조하고 현재 순간의 경험(experience in the present moment), 치료자-내담자 관계(therapist–client relationship), 환자 개인의 환경적 사회적 배경, 모든 상황의 결과로서 만드는 자기규제 조절 능력에 중점을 둔다. 1940년대와 1950년대 프리츠 펄스(Fritz Perls)와 로라 펄스(Laura Perls) 및 폴 굿맨(Paul Goodman)이 고안하였으며, 1951년 『게슈탈트 치료(Gestalt Therapy)』라는 책을 통하여 처음 공포되었다.
클리블랜드 게슈탈트연구소(the Gestalt Institute of Cleveland) 공동창립자, 게슈탈트국제연구센터(the Gestalt International Study Center) 창립자, MIT 슬론경영대학원(the MIT Sloan School of Management) 교원인 에드윈 네비스(Edwin Nevis)는 게슈탈트 치료에 대해서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들이 자신의 업무 기술을 연마하는데 필요한 개념적 방법론적 기반(a conceptual and methodological base from which helping professionals can craft their practice)"이라고 서술하였다.
같은 책에서 조엘 라트너(Joel Latner)는 게슈탈트 치료가 다음 두 중심 개념에 기반한다고 하였다. 심리치료에서 중점을 두는 가장 유용한 지점은 경험되는 현 순간(experimental present moment)이라는 것, 그리고 모든 사람들은 관계망에 잡혀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타인과의 관계라는 배경에 비춰서만이 우리 자신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게슈탈트 치료의 역사적 발전은 이 두 개념이 나오는데 있어 영향을 끼친 것들을 드러내 보이고 있다.(아래에 설명) 나아가, 이러한 것들은 게슈탈트 치료를 구성하며 게슈탈트 치료의 실천 및 적용을 유도하는 네 가지 이론적 구성요소들의 근거가 된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상담2공통 프리츠 펄스(F Perls)의 게슈탈트 심리치료는 긍정적 변화를 위한 체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청소년상담교재 p.177~193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게슈탈트 치료의 알아차림과 접촉주기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이러한 알아차림과 접촉주기를 자신의 자신의 일상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기로 하자


Ⅱ. 본 론

1. 게슈탈트 치료의 알아차림과 접촉주기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1) 게슈탈트 치료의 알아차림과 접촉주기에 대한 개념
2) 게슈탈트 치료의 알아차림과 접촉주기 이론 제시

2. 알아차림과 접촉주기를 자신의 자신의 일상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을 구체적으로 제시
3.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공용(2016). 상담심리학, 정신분석적상담이론 인간중심적상담이론 게슈탈트상담이론비교설명 요약제시
-강봉규(2008), 상담이론과 실제, 교육출판.
-김계현(1992). 카운슬링의 실제. 서울 : 성원사.
-우재현(1994), 게슈탈트 치료 프로그램, 대구 : 정암서원
-박언청(1992). 성격 심리학. 서울 : 교육과학사.
-오충근, 정신분석적 상담이론과 행동주의 상담이론에 관한 비교 연구, 호남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이장호(1982). 상담심리학 입문. 서울 : 박영사.
-주은선, 상담의 기술(2000), 학지사.
-Gerald corey 저, 조현춘 조현재 공역(1996), 심리상담과 치료의 이론과 실제, 서울 :
-유계식, 신체중심 게슈탈트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에 관한 연구, 홍익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 하혜숙·황매향·여태철·강지현(2018). 청소년 인성교육. KNOUPRESS.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례관리 계획서

 

사례관리 계획서
 사례관리(최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현장실습 제출과제인 사례관리 계획서 및 진행일지
그리고 종결 기록서 입니다. 본인 작성의 자료이므로
무단배포 금지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쓰세요
<사례관리-1>
사례관리 계획서
1. 일반적인 사항
2. 클라이언트에 관한 사항
3. 개입계획
4. 서비스 일정표
<사례관리-2>
사례관리 진행일지
1. 목표 및 내용
2. 평가
1) 목표달성 및 서비스 평가
2) 클라이언트에 대한 평가
3) 사례개입에 대한 자신의 역할 평가
<사례관리-3>
사례관리 종결 기록서
1. 제공된 서비스
2. 사례관리 목표 달성정도
3. 사후지도 계획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6세) 유치원 생활기록부, 생기부 25명분량

 

만4세(6세) 유치원 생활기록부, 생기부 25명분량
 만4세(6세) 생활기록부 25명분량.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4세(6세) 유치원 생활기록부 틀과 유아발달상황 내용입니다.
총 25명 분량입니다.
누리과정 5개영역(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에 대한 평가와 마지막 종합발달상황까지 총 6가지에 대한 평가 내용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유아발달상황 관찰내용이나 생활기록부 내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유치원 생활기록부 틀 / 유아발달상황 내용

<신체운동․건강>
다양한 방법으로 이동하면서 움직일 수 있고, 여러 가지 기구를 활용한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안전하게 이용함
<의사소통>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두 단어 이상을 조합한 간단한 문장으로 말할 수 있고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글자와 비슷한 형태로 표현함
<사회관계>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해보며 자신이 노력해서 완성한 활동 결과물을 소개하며 윗사람에게 예의 바른 언어와 행동을 실천함
<예술경험>
자신의 주변 환경 속의 여러 가지 소리와 색깔에 대해 관심을 가지며, 여러 가지 도구를 사용하는 미수활동에 참여하고, 다른 사람의 미술표현을 존중하며 감상함
<자연탐구>
궁금한 점을 알아보는 탐구과정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며 단순하게 반복되는 패턴을 제시하면 모방하여 구성할 수 있고,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날씨와 기후변화에 관심을 나타냄
<종합발달상황>
호기심이 많아서 질문과 발표를 잘하며, 자기 의사를 올바르게 표현할 줄 알고 온순하여 교사와 친구들에게 친절하며, 노래 부르기를 즐겨함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