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4 기말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수퍼의 진로 발달이론에 대해서 요약하여 설명

 

청소년4 기말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수퍼의 진로 발달이론에 대해서 요약하여 설명
 청소년4 기말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기말 과제물

- 과목별 지시사항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 한글파일 기본 규격입니다.

- 공개자료이므로 그대로 사용하기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 좋은 점수 받는데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1. 수퍼의 진로 발달이론 요약
2. 수퍼의 진로 발달단계 중 자신은 어떤 시기에 있으며, 그 단계의 특징을 자신에게 적용하여 자신의 진로 발달에 관해 설명
3. 수퍼의 이론을 청소년 대상의 진로상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그리고 청소년 상담에서 수퍼의 이론이 가지는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기술
4. 참고문헌 및 출처


1. 수퍼의 진로 발달이론 요약
수퍼의 진로 발달이론은 진로 선택이 단일한 의사결정이 아닌, 일련의 발달 과정으로서 개인의 바람과 직업 가능성 간의 타협이라는 긴즈버그의 발달이론을 인간의 전 생애에 걸친 과정으로 보완하여 5단계로 제시한 이론이다.
수퍼는 진로 선택 과정이 직업적 자기개념의 발달이라고 주장하며 인간의 자기개념이 직업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한다. 진로 발달단계에 따라 성격, 흥미, 적성 등의 개인 심리적 요인과 사회, 학교 등의 사회적 요인의 상호작용 속에서 진로 자기개념이 발달한다. 진로 자기개념은 유아기부터 형성되어 계속 발달하고 보완된다. 수퍼는 아치웨이 모형을 통하여 진로 자기개념 형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나타내며 이해를 도왔다. 객관적이고 주관적인 자기 이해를 통해 인간은 자신이 추구해야 할 진로 목표를 깨닫게 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7명의 1학기 부모상담일지 입니다.

 

만1세 7명의 1학기 부모상담일지 입니다.
 만1세 7명 1학기 상담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7명 1학기 3월~8월 까지의 관찰을 한 내용으로 부모 상담을 실시하고 작성한 상담일지 입니다.
부모상담일지 만1세 7명 1학기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노년 교육의 범위는 네 가지로 구분될 수 있다. 노년교육의 범위를 학습자, 교수자, 목적, 주요내용을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노년 교육의 범위는 네 가지로 구분될 수 있다. 노년교육의 범위를 학습자, 교수자, 목적, 주요내용을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노년 교육의 범위는 네 가지로 구분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노년 교육의 범위는 네 가지로 구분될 수 있다. 노년교육의 범위를 학습자, 교수자, 목적, 주요내용을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노년기 교육

2. 노년교육의 범위를 학습자, 교수자, 목적, 주요내용을 구분하여 설명
1) 노인을 위한 교육
2) 노인에 관한 교육
3) 노인에 의한 교육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노년기 교육이란 성인교육의 일환으로서 의식적이고 계획적인 프로그램에 의한 계속적 변화를 요구한다. 이러한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연구경향은 대체로 세 가지의 부류로 구분할 수 있다. 즉, 노인에 관한 교육(education ab- out older people), 노인을 위한 교육(education for older people) 그리고 노인에 의한 교육(education by older people) 이다. 노인에 관한 교육은 실증적인 노인교육의 분야로서 노인을 교육시키는 교육자나 전문가 및 노인에 대한 피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다. 다음으로 노인을 위한 교육은 노인을 피교육자로 하는 교육으로서 예방적, 치료적인 성격을 가지는 교육이다. 마지막으로 노인에 의한 교육은 노인의 사회적 역할과 관련된 분야로서 후세대에게 자신들의 지혜와 경험을 전달하는 교육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노년교육의 범위를 학습자, 교수자, 목적, 주요내용을 구분하여 설명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평가인증 부모상담일지

 

평가인증 부모상담일지
 부모면담일지(8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1명 2학기분 상담일지 입니다. 영아의 발달사항과 부모님 연락사항등이 있습니다.
부모상담일지 11장
각기 다른 내용으로 쓰여져있습니다. 평가인증때 서류부분에선 97점 받았습니다.
투담임으로 11명이 있어요
기본생활, 신체 대근육운동, 언어인지발달, 사회성으로 나눠서 상담한 내용입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 14명입니다.(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 14명입니다.(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4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4세 부모 개별면담일지 14명 분량입니다.
아이 한명 한명에 맞게 자세한 상담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1학기 부모 개별면담 일지

-반 이름: 슬기로운 반 (만4세)
-면담 교사: OOO 교사
-유아 이름: 1번 유아
-면담 참여자: 어머니
-면담 일시: 년 4월 일 ( )시( )분 ~ ( )시( )분
-생년 월일: 년 월 일 (만4세)
-면담 형태: 방문( ) / 전화( )
-면담 자료: 일일 관찰, 포트폴리오, 작품, 상담하실 내용, 기타 등

<구분>
-신체운동·건강
-자연 탐구
-의사 소통
-사회 관계
-예술 경험
-생활 습관

<면담 하기를 원하시는 내용>
<교사 종합의견>

<구분 / 상담 내용>

*신체운동·건강
- 게임이나 체육같은 신체활동을 좋아하고, 달리고 점프를 잘한다.
- 모래놀이에 관심이 많아 실외활동 시 모래놀이를 즐겨 한다.
- 활동적인 신체활동을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아 다양한 놀이를 시도하기도 한다.

*자연 탐구
- 한글을 읽고 쓰는 활동이나 수 세기 놀이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한다.
- 종이를 이용하여 오리고 잘라 스스로 만든 퍼즐로 퍼즐 맞추기를 잘한다.

*의사 소통
- 또래친구들과 의사소통이 잘 이루어지고 자신의 생각을 조리있게 잘 표현한다.
- 교사에게 만들기를 보여주며 만든 작품에 대해 이야기하는 걸 좋아하고 소중하게 다룬다..

*사회 관계
*예술 경험
*생활 습관

<면담 하기를 원하시는 내용>
-가정에서 기본예절을 중시하며 예의 바르게 행동하도록 지도하고 있어요. 원에서 친구와 갈등상황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궁금합니다.

<교사 종합의견>
-호기심이 많아 탐색하기를 좋아하는 OO는 창의력이 좋아 다양한 모양의 만들기를 좋아합니다. 함께 놀이하는 즐거움을 알아 자기의 생각을 조용조용하게 표현하고 전달하며 친숙한 관계를 가지며 활동합니다.
유아는 배려심이 있어서 친구들과 협동놀이를 즐겨하고 또 친구에게 놀잇감을 나눠 쓰자고 차분하게 자신의 의사를 언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갈등이 생기는 상황이 생기면 .....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관찰일지 12명 1학기 3-8월 관찰내용입니다.

 

만2세 관찰일지 12명 1학기 3-8월 관찰내용입니다.
 만2세 관찰일지 12명 1학기 3-8.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관찰일지 12명 1학기 3-8월 관찰내용입니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만2세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일상생활
3/
음식을 골고루 먹지 않지만 좋아하는 반찬이 있으면 밥을 잘 먹는다. “선생님, 고기 더 줘요”하며 고기를 무척 좋아하고 스스로 말로 원하는 음식을 이야기한다. 먹기 싫은 음식을 식판 구석에 모아놓고 “**아 너 이거 먹을래?”하며 친구를 쳐다본다. 친구도 “싫어 안 먹어. 선생님 00이가 안 먹는 거 나보고 먹으래요” 하며 교사에게 전달한다.
신체운동
4/
종이에 선긋기 활동을 해 보인다. 교사의 말에 집중하면서 선을 그어보고 00가 그은 선을 따라 걸어볼 수 있도록 하였더니 처음엔 이해하기 힘들어 하다가 친구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보이고서도 망설이는 모습을 보여 교사가 먼저 시범을 보이자 웃으며 교사 손을 잡고 이끌어 같이 따라 활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6/
동화 읽기 활동에서 동화책을 들려주면 집중하면서 듣고 이해하는 듯 하지만 활동지를 나누어 주고 동화내용에 따라 끼적여 볼 수 있도록 하여 주자 열심히 끼적이는 모습을 보인다. 갑자기 친구가 옆으로 와 “같이 하면 안돼” 하고 말한다. “나는 이 종이에 할거야. 너는 다른 종이 가져와서 해”하며 이야기하고 계속 끼적이기를 한다.
사회관계
8/
블록을 가지고 다양하게 조립하고 구성물을 만들며 놀이를 한다. 교사가 함께 상황극을 만들어 함께 놀이를 하여 주었더니 무척 좋아하며 적극적으로 놀이를 하며 친구와 교사의 흉내를 내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인다. 00이가 흉내 내는 모습에 친구들도 “똑같애” 하며 즐거워하고 친구들의 모습에 교사 말고 친구들의 모습도 흉내내어 보인다.
예술경험
7/
반으로 자른 파프리카를 손에 들고 교사에게 색을 이야기 해 준다. 접시에 짠 물감에 파프리카를 찍어보자고 하자 교사에게 도움을 청한다. 손가락에 물감이 조금 묻자 교사에게 닦아달라고 이야기 한다. 도화지에 파프리카를 찍고 나온 모양을 보며 “우와~”하고 탄성을 지른다.
자연탐구
5/
커다란 구슬을 실에 꿰본다. 노랑색, 파랑색 소리 내어 색깔을 이야기하기도 하고, 동그라미 모양을 이야기하기도 한다. “나는 노랑,파랑 넣고 빨간색 넣을 거야” 하며 친구에게 이야기하며 말한 색의 패턴으로 구슬을 꿰기 시작한다. 친구가 쳐다보며 같은 색의 순서재로 따라하자 “너도 같이 할래?” 하며 순서를 알려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현대사회에서 스트레스의 의미, 보는 관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스트레스의 외적 원인과 내적 원인을 주변에서 찾아 기술하고, 스트레스가 정신건강과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고, 학습자 자신의 스트레스를 어떻게 대한~

 현대사회에서 스트레스의 의미, 보는 관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스트레스의 외적 원인과 내적 원인을 주변에서 찾아 기술하고, 스트레스가 정신건강과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고, 학습자 자신의 스트레스를 어떻게 대한~ 보고서




[목차]

I. 서론
II. 현대사회에서 스트레스의 의미와 보는 관점
III. 스트레스의 외적 원인과 내적 원인
IV. 스트레스와 정신건강의 관계
V. 스트레스 대처 방안
VI. 결론
VII. 출처



I. 서론

현대사회에서 스트레스는 일상생활에서 빈번하게 경험되는 현상 중 하나이다. 스트레스는 개인의 삶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대인관계, 직장, 학업, 건강 등 다양한 측면에서 발생할 수 있다. 스트레스의 의미와 보는 관점, 스트레스의 외적 원인과 내적 원인, 스트레스와 정신건강의 관계, 그리고 스트레스 대처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II. 현대사회에서 스트레스의 의미와 보는 관점
스트레스는 현대 사회에서 매우 보편화된 문제 중 하나이며,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발생한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개인의 감정, 생리, 인지 및 행동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반응을 유발하며, 심각한 경우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는 부정적인 상황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인식되지만, 긍정적인 변화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은 중요한 점이다. 이는 새로운 환경에서 적응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 예를 들어 결혼식이나 새로운 직장에서 일하는 것과 같은 것들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긍정적인 변화는 적응에 대한 스트레스를 유발하기도 하기 때문에, 불안, 스트레스, 우울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스트레스는 보는 관점에 따라서도 다르게 해석될 수 있으며, 이는 그에 따라 대처 방식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일부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도전으로 인식하여 자신을 동기부여하는 요소로 활용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부정적인 요소로 인식하여 우울증, 불안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스트레스의 해석 방식은 개인의 성격, 문화적 배경, 사회적 상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스트레스는 개인의 건강과 행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대처 방식은 매우 중요하다. 일부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운동을 하거나 명상을 하며, 다른 사람들은 친구나 가족과 대화하거나 취미 생활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이러한 다양한 대처 방식은 개인의 성향과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
...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문서종류 : DOCX 문서
파일크기 : 19Kb
태그(#) : #현대사회에서 #스트레스 #의미 #보 #관점 #대해 #구체적 #설명하고 #외적 #원인과
자료No(pk) : 23051372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