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학기 부모상담일지 영아 만2세 9명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2세 9명 |
| 1학기 부모상담일지 영아 만2세 9명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1학기 부모상담일지 영아 만2세 9명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2세 9명 |
| 1학기 부모상담일지 영아 만2세 9명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직무수행계획서 모음]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 예시+공공기관 직무수행계획서 예시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16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와 공공기관 직무수행계획서 2가지입니다. 직무수행계획서는 직무의 내용과 수행 계획에 대한 내용을 기록한 서식으로, 해당 업무에 어느 정도의 소양과 식견을 갖추고 있는지, 그리고 추후에 업무 성과를 판단할 수 있는 중요 자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채용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게 다루어집니다. 처음 직무수행계획서를 작성하시는 분은 어떻게 작성할지 전혀 감이 안잡히실텐데, 이럴 경우 예시문을 참고하시면 직무수행계획서의 기본적인 구성과 작성요령을 숙지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양질의 자료이니, 직무수행계획서 작성하시는데 참고자료로 활용하시면 도움되시리라 생각합니다. |
| -목차- [공공기관 직무수행계획서] 1. 개요 2. 업무의 내용 및 필요성 3. 사업의 동향 4. 사업의 운영목적 5. 주요업무 6. 업무 추진방향 7. 기대효과 및 업무 추진계획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 1. 업무추진 기본방향 2. 업무의 내용 및 목표 3. 업무의 추진 중요성과 추진 방법 4. 업무의 발전 방안 5. 업무 수행을 위한 전략 제시 -공공기관 직무수행계획서 중 일부발췌- ...(생략)...또한 한 곳에서 여러 가지 서비스가 제공되는 유기적인 시설의 시스템은 사용자의 편익을 도모할 수 있으며, 시설 자체적인 수익사업은 더 나은 서비스 질의 향상을 추구하고, 타시설 간의 경쟁으로 우월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사회의 흐름에 맞는 프로그램의 제공은...(생략)...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 중 일부발췌- ...(생략)...정책 비전을 수립하고, 상기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첫째, 인력․조직 혁신, 둘째 연구역량 강화, 셋째 발전기반 확충이라는 정책목표를 설정하여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첫 번째 정책목표인...(생략)...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사물인터넷에 대한 개념과 사물 인터넷의 주요 기술에 대해 정리하고 사물 인터넷을 시도하고 있는 기업들을 살펴보고 정리 하시오. 또한, 사물인터넷 도입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간단히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사물인터넷에 대한 개념과 사물 인터넷의 주요 기술에 대해 정리하고 사물 인터넷을 시도하고 있는 기업들을 살펴보고 정리 하시오. 또한, 사물인터넷 도입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간단히 기술하시오. |
| Ⅰ. 서론 Ⅱ. 본론 1. 사물인터넷에 대한 개념 2. 사물 인터넷의 주요 기술 1) 센싱기술 2) 네트워킹기술 3) 사물인터넷 인터페이스 기술 4) 스마트 디바이스 3. 사물 인터넷을 시도하고 있는 기업들 1) 자동차 산업 적용 사례 2) 생활가전 산업 적용 사례 3) 헬스 케어 산업의 적용 사례 4) 에너지 관리 산업의 적용 사례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사물인터넷은 IoT(Internet of Things)라는 용어와 같이 쓰인다. 모든 사물이 인터넷 환경에 접하여 사물과 사물, 사물과 사람, 사물과 공간 등 모든 것이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정보와 데이터가 유기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기술 및 서비스를 말한다. 또한 기존의 사물과 사물, 사람과 사물 사이의 지능통신을 할 수 있는 M2M(Machine to Machine)의 개념을 인터넷으로 확장하여 현실과 가상세계의 모든 정보와 상호작용하는 진화된 개념을 말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물인터넷에 대한 개념과 사물 인터넷의 주요 기술에 대해 정리하고 사물 인터넷을 시도하고 있는 기업들을 살펴보고 정리해 보겠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만1세 8명 1년 1학기 2학기 관찰일지 (평가제) 일상/ 영역놀이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32 페이지 /zip 파일 |
| 설명 : 만1세 8명 1년 1학기 2학기 관찰일지 일상과 영역놀이 어느 틀이든 넣기 가능한 내용들입니다~ 3개월씩 파일묶음 |
| 이름 성별 생년월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2/ “동화책을 모고 잘까?” 하자 동화책 꽂이에서 친구들이 그림책을 꺼내오는 모습을 보고 가까이 갔다가 악기 바구니에서 마라카스를 들고 흔들기 시작한다. “ 00아 악기는 코자고 나중에 일어나서 하자 ” 이야기하는데도 마라카스를 흔든다. “00아 쏘옥하자 ” 이야기를 하고서야 바구니에 넣는다. 그리고 이부자리에 누워 노래를 부른다. 신체운동 12/ 친구들이 이불위에 올라가 앉자 민이는 이불을 잡고 끌기시작한다. 다른친구가 도와 같이 끌자 이불 썰매가 움직이고 친구들은 신이나 소리친다. 4m 정도 가고나서 이불끝을 놓아버리고 이불 썰매위에 올라가 앉는다. “이번에는 누가 끌어줄까?” 하자 썰매 위에 2명이 일어나 이불 앞자락을 잡고 끌어간다. 의사소통 1/ 청진기를 목에 걸어주자 친구에게 다가가 청진기를 가슴에 대 보인다. 친구가 “아파” 하자 웃으며 손으로 가슴을 쓰다듬어 주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 선생님도 아파요 ” 하자 00이가 교사에게 다가와 청진기를 가슴에 대준다. “머리가 아파요” 하며 머리를 가리키자 교사의 이마를 손바닥으로 짚어본다. 사회관계 1/ 친구들이 쌓아놓기 시작하는 블록을 양손으로 밀어 넘어뜨린다. 친구들이 같이 무너뜨리고 다시 같이 쌓아 올리고 무너뜨리기를 반복한다. 쌓기하면서 친구에게 블록을 하나씩 전달하며 친구들이 쌓기를 할수 있도록 도와준다. 친구들에게 바닥에 떨어져 있는 블록을 가져다 주며 올려놓으라고 손짓을 한다. 예술경험 12/ 노래 소리를 들으며 사랑해 표현에 안아주는 모습을 보여주자 옆 친구를 껴안고 놓지 않는다. 친구가 소리를 지르며 빠져나오자 친구를 쳐다보면서 한참을 서있는다. 다시 노래가 나오지 소리가 나는 컴퓨터앞에 서서 노래를 따라 부른다. 사랑해 부분이 나오면 한참 두 손을 머리 위로 올리고 움직이지 않는다. 자연탐구 2/ 티슈곽을 들고 앉아 티슈를 뽑아 머리 위로 한 장씩 던지기 시작했다. 떨어지는 티슈를 보며 티슈곽을 내려놓고 떨어진 티슈를 손바닥에 올려놓고 후우 하고 입으로 불어 보인다. 날아가는 티슈를 보며 바닥에 떨어진 티슈를 모아 한웅큼 잡아 머리 위로 던지자 떨어지는 티슈를 보며 소리 내어 웃는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관찰일지 만1세 9명 1학기( 3-8월 )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관찰일지 만1세 9명 1학기( 3-8월 ) |
| 관찰일지 만1세 9명 1학기( 3-8월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이불장의 문을 열자 앞으로 다가와 자기 이불을 꺼내 끌고 간다. 자기 이부자리를 펴던 매트로 가서 이불 펼치고 그 위에 눕는다. 베개가 없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이불장 앞으로 가서 문을 열고 없는 것을 확인한 후 주변을 살핀다. 베개가 떨어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주워 껴안고 자기 이부자리로 가서 다시 눕는다. 신체운동 / 상자를 보고 “와아” 하며 소리를 지른다. 상자 속으로 발을 넣고 들어가려고 한다. “00아 상자 속에 들어 갈 거야 ?” 하자 “네” 하고 교사를 쳐다본 후 교사의 손을 잡고 상자 속에 들어 가려고 한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상자 속으로 들어 간다. 상자 속에서 앉았다가 일어나며 “까꿍” 한다. 친구들이 웃으며 쳐다보자 다시 앉았다가 까꿍한다. 친구00이가 상자속에 들어가려고 하자 “가, 가” 하며 얼굴을 찌푸린다. 의사소통 / 전화기를 들고 교실을 걸어 다니다가 쇼파위에 앉는다. 쇼파위에 앉아서 전화기의 버튼을 누르고 귀에 갖다대고 “엄마 엄마 ” 하며 말한다. “나윤아 엄마한테 전화하는 거에요?” 하자 “네~” 한다. 전화기를 귀에서 떼고 손에 쥐고 번호를 마구 누른다. 소리가 나자 다른 전화기 하나를 교사의 귀에 대고 자기귀에도 전화기를 댄다 “ 전화할까? 나윤이한테 ?”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사회관계 / 바깥놀이를 하기 위해 교실에서 현관으로 이동중 갑자기 자리에 앉아 바닥을 쳐다본다. 손에 블록 조각을 들고 교사에게 보여준다. 교사가 “블록을 모르고 손에 들고 온 거구나?” 하자 교사를 쳐다보고 고개를 끄덕인다. “기다릴테니 교실에 두고 올수 있을까?” 말하자마자 00이는 일어나 교실로 뛰어서 이동한다. 잠시 후 00이는 돌아와서 친구들 사이에 서서 같이 이동을 다시 시작한다. 예술경험 / 별모양 틀을 들어 점토 위에 올려놓고 두 손바닥으로 누른다. 그리고 모양틀을 빼보려고 하지만 잘 안되자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틀을 빼주자 웃으며 나무 모양틀을 놓고 점토를 나무 모양틀안에 넣기 시작한다. 꽉 채워진 후 나무 모양틀을 들려다 보고 바닥에 던진다 안에 점토가 그대로 있자 손가락을 넣어 꺼낸다. 자연탐구 / 여러색의 스펀지중 하얀색 스펀지를 골라 손으로 들고 꼭 쥐었디 폈다를 반복하며 스펀지를 살핀다. 스펀지를 바닥에 던지고 주어오기를 여러번 하다가 교사가 제공한 물속에 넣어보고 다시 들어보며 물이 떨어지는 모습을 쳐다본다. “손으로 꽉~” 하며 손으로 꼭 쥐는 모습을 보여주자 같은 두손으로 스펀지를 쥐어 보인다. “물~물” 하며 떨어지는 물을 보고 교사에게 이야기한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 분량. (1인당 2장 분량. 아주 자세합니다.)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20 페이지 /zip 파일 |
| 설명 : 만1세 1학기 10명 분의 영아발달평가입니다. 1인당 2장 가까이 작성하였고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영아들의 특성에 맞게 잘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 1.목차 만 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예술경험 <종합평가> 2.본문일부 만 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 놀잇감을 대부분 안전하게 놀이하는 편이며 놀이 후 정리하고 다른 놀잇감을 꺼낸다. - 스스로 손 씻기, 이 닦기, 옷 입기, 신발 신기 등 스스로 하는 것을 좋아하며 교사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 시도하여 스스로 성공하는 것에 성취감을 느낀다. - 식사 시 섬유질이 많거나 질긴 고기류는 잘 씹어서 삼키지 못하여 입에 물고 있는 모습을 보일 때가 있어 교사가 식사의 양을 조절하여 배식하고 있으며 더 먹고 싶은 음식이 있을 때는 더 먹을 수 있도록 배식하고 있다. 또 고기류를 좋아하지 않아 먹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 조금 배식하여 조금이라도 먹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저귀를 떼고 팬티를 입고 생활하고 있으며 처음에는 실수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지금은 팬티만 입고도 잘 지내고 있으며 배변의사를 언어로 표현하고 스스로 화장실에 들어가 바지와 팬티를 벗고 변기에 앉아 배변할 수 있다. <신체운동> - 실외활동 시 뛰기, 계단 오르기 등 동적으로 움직이며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위험하다는 것을 인식하면 스스로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놀이한다. - 몸의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하며, 가끔 영아가 생각한대로 움직여 지지 않으면 경계심을 갖기도 하지만 교사가 옆에서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원해주면 금세 적응하여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하는 모습을 보인다. - 높은 곳에 올라가도 두려움을 느끼지 않으며 높은 곳에서 놀이하는 것을 즐겨 그네를 탈 때 계속 세게 밀어 달라고 교사에게 요구 한다. <의사소통> - 그림책과 그림카드 등을 보는 것을 좋아하며, 그림책과 그림에 나오는 것을 언어로 표현하고 친구들에게 이야기해주는 것을 좋아한다. - 또래에 비해 언어표현 능력이 발달하여 자신의 생각, 경험, 감정, 느낌의 언어표현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 -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말하며 상황에 맞는 말을 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어떤 대상, 사건, 상황을 설명해 줄 수 있다. - 그림이 없는 곳에 끼적이기를 하는 것보다 그림이 있는 곳에 끼적이기를 하는 것을 좋아하면 끼적이기를 하고 자신이 끼적인 것을 언어로 설명할 수 있다. - 가끔 친구와 놀이 시 갈등상황이 생겼을 때 자신의 생각을 언어로 표현하지 못하고 눈물을 보일 때가 있어 반복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친구에게 언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고 있다. <사회관계> - 내가 좋아하는 것을 스스로 찾고, 좋아하는 놀이나 놀잇감을 자발적으로 놀이한다. - 대부분 혼자서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친구와 놀이 시 자신의 놀이를 방해받거나 갈등상황이 생기는 것을 피한다. 그래서 친구와 놀이하다 방해를 받거나 불편하다고 느끼면 흥미를 갖고 있던 놀이라도 그 놀이를 멈추고 다른 놀이를 하려고 한다. - 하고 싶은 놀이가 있어도 친구가 먼저 놀이를 하고 있으면 그 놀이에 참여하지 못하고 주변을 맴돌기도 해 교사가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때가 많지만 금세 무리를 벗어나 다른 놀이를 하며 친구들이 줄 때까지 기다린다. ..... <종합평가> OO는 뭐든지 스스로 해내려는 것을 좋아합니다.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보다는 스스로 하고 해내려고 하며 성취감도 느낍니다. 지속적으로 변기를 사용하며 배변훈련에 성공하여 팬티를 입고 생활하고 있으며 변의감을 느꼈을 때 교사에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스스로 화장실로 가서 옷을 벗고 변기에 올라가 배변할 수 있습니다. 편식이 있어 나물류와 고기를 좋아하지 않고 밥 양도 적은 편입니다. 특히 고기류를 좋아하지 않아 배식한 고기를 다 먹어보는 것으로 약속을 하고 있으며 배식된 음식을 다 먹는 모습을 보입니다. 동적인 활동보다는 주로 정적인 활동을 하며 동적으로 놀이할 때 친구들과 갈등이 생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주로 정적인 활동을 많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놀이 시 주로 혼자 놀이하거나 ......... 이하 생략.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사회문제론 기말시험 2023] 고도 경제성장으로 인해 한국사회는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발전했지만 그 과정에서 양극화와 불평등의 문제가 심각해진 것도 사실이다. 특히 신자유주의 시대를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2023년 1학기 사회문제론 공통형 기말시험 과제물입니다. - 사회문제론 공통형 기말과제에 대해 완벽하게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고도 경제성장으로 인해 한국 사회는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발전했지만, 그 과정에서 양극화와 불평등의 문제가 심각해진 것도 사실이다. 특히 신자유주의 시대를 거치며 한국 사회 구성원 대다수가 장단기적으로 빈곤의 위협을 느끼곤 한다. 다음 추천도서를 읽고 우리 시대 불평등 또는(함께) 빈곤에 대해서 묘사하고, 그 대안에 관한 자기 생각을 서술하시오.> 1. 고도 경제성장으로 인한 발전 과정에서 발생한 한국사회의 양극화와 불평등 문제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2. 참고도서 ‘동자동, 당신이 살 권리: 쪽방촌 공공개발과 주거의 미래’, ‘빈곤 과정: 빈곤의 배치와 취약한 삶들의 인류학’, ‘문턱의 청년들’ 3권 모두에서 불평등과 빈곤문제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3. 제시된 과제 내용들을 바탕으로 우리 시대의 불평등과 빈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4. 글자 크기 11point, 줄 간격 160%으로 작성하였습니다. 5. 사회문제론 공통형 2023년 1학기 기말시험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
| 2023 사회문제론 기말시험 Ⅰ. 서 론 Ⅱ. 본 론 1. 고도 경제성장으로 인한 발전 과정에서 발생한 한국사회의 양극화와 불평등 문제 1) 경제 불평등으로 사회적 양극화의 심화 2) 경제 불평등의 사회문제화 3) 한국 사회의 사회적 양극화에 대한 합리화 방식 4) 한국 사회의 양극화 문제에 대한 나의 생각 2. ‘동자동, 당신이 살 권리: 쪽방촌 공공개발과 주거의 미래’에서 알 수 있는 불평등과 빈곤문제 3. ‘빈곤 과정: 빈곤의 배치와 취약한 삶들의 인류학’에서 알 수 있는 불평등과 빈곤문제 4. ‘문턱의 청년들’에서 알 수 있는 불평등과 빈곤문제 5. 우리 시대 불평등과 빈곤 해결을 위한 대안 1) 청년빈곤 해소를 위한 사회제도 구축 2) 노인빈곤 해소를 위한 사회제도 구축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Ⅰ. 서 론 빈곤은 세대를 가리지 않는 사회적 문제로 우리 사회의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었다. 빈곤, 특히 젊은이와 노인의 빈곤은 그 규모와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청년층은 교육비, 고용시장 불안정, 주거문제 등으로 빈곤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고, 노인층은 소득 감소와 지속적인 의료비 증가로 노후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은 우리 사회의 빈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회제도의 도입과 개선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청년 빈곤을 해결하기 위한 제도는 교육 기회 확대, 일자리 창출, 주거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교육은 젊은이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하고 적극적인 사회 참여자가 되도록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안정적인 일자리는 소득 수준을 보장하고 주거 문제 해결은 생활비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한편, 노인 빈곤 해소를 위한 제도는 은퇴 후 안정적인 소득 확보, 의료비 지원,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해야 한다. 고령자의 안정적인 수입으로 생활비를 감당할 수 있으며, 의료 지원은 높은 의료비로 인한 빈곤 위험을 줄여준다. 삶의 질을 개선하면 노인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추천도서를 읽고 우리 시대 불평등 또는(함께) 빈곤에 대해서 묘사해 보면서 청년과 노인의 빈곤 문제를 중심으로 그 대안에 관한 본인의 생각을 정리해 보도록 할 것이다. Ⅱ. 본 론 1. 고도 경제성장으로 인한 발전 과정에서 발생한 한국사회의 양극화와 불평등 문제 1) 경제 불평등으로 사회적 양극화의 심화 전 세계적으로, 경제 불평등의 심화는 우리가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문제로 부상하고 있다. 경제 성장을 이루고 있는 일부 국가나 지역에서도, 경제적 불평등이 증가하면서 국민들은 불공정성을 느끼며 삶의 질이 저하되는 현상을 목격하고 있다. 이로 인해, 경제 성장이 전체 국민에게 혜택을 가져다줄 것이라는 전통적인 이론에 의문을 제기하게 된다. 신흥 시장으로 분류되는 여러 나라에서도,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부의 분배는 불균형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사회 내에서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다. 이러한 경제 불평등이 지속되면, 상대적 박탈감이 증가하고 체제에 대한 소속감과 집단에 대한 신뢰가 손상될 수 있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