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동서양문학고전산책 기말시험과제물)교재와 강의에서 소개된 15편의 작품 중 두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한 편당 핵심내용 요약(A4지 한 쪽)과 본인의 감상/해석(A4지 한 쪽)을 씁니다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동서양문학고전산책 기말시험과제물)교재와 강의에서 소개된 15편의 작품 중 두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한 편당 핵심내용 요약(A4지 한 쪽)과 본인의 감상/해석(A4지 한 쪽)을 씁니다 Up




[목차]

교재와 강의에서 소개된 15편의 작품 중 두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한 편당 핵심내용 요약(A4지 한 쪽)과 본인의 감상/해석(A4지 한 쪽)을 씁니다. (A4지 총 4매, 50점)

1. 최인훈의 광장

    1) 핵심 내용 요약

    2) 본인의 감상/해석

2. 조세희의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1) 핵심 내용 요약

    2) 본인의 감상/해석

3. 참고문헌




교재와 강의에서 소개된 15편의 작품 중 두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한 편당 핵심내용 요약(A4지 한 쪽)과 본인의 감상/해석(A4지 한 쪽)을 씁니다. (A4지 총 4매, 50점)

1. 최인훈의 광장

1) 핵심 내용 요약

광장은 1960년 『새벽』지 10월호에 발표된 장편소설로, 광복과 동시에 남북이 분단됨으로써 야기되는 이념의 분열을 주제로 다루었다.

주요 등장인물로 이명준, 이형도, 윤애, 은혜가 있다. 이명준은 소설의 주인공으로 철학도로 한국전쟁에서 인민군으로 참전하여 전쟁 포로가 된다. 그는 남한과 북한을 오가면서 남한의 나태와 방종, 북한의 부자연스러운 이념적 구속에 환멸을 느끼고 진정한 광장을 찾아 중립국을 선택하지만, 결국 삶의 참된 가치의 실현에 의문을 느끼고 배 위에서 바다로 투신자살하게 된다.

이형도는 이명준의 부친으로 월북한 혁명가이다. 그는 남로당원으로 월북하여 북한에서 고위 관리가 되지만, 명준에게 그는 혁명가로서의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다. 윤애는 이명준이 남한에 있을 때의 애인이다. 이명준이 월북한 후에는 명준의 친구 태식과 결혼하여 평범하게 산다. 은혜는 이명준이 북한에 만난 애인으로 무용수이다. 그녀는 한국전쟁에서 북한군 간호 장교로 종군하다가 이명준의 아이를 가진 채 전사한다.

작품은 중립국으로 가는 배 타고르 호에서 명준이 과거를 회상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시간적인 배경은 광복부터 한국전쟁 종전까지의 시기다. 명준은 이 시기에 남한과 북한을 오가고 자본주의체제와 공산주의체제를 모두 경험한다. 남한의 자유는 타락과 방종에 가깝고, 북한은 이데올로기에 매몰되어 자유를 박탈함으로써, 어느 나라도 자신이 살 수 있는 공간이 아님을 절감한다. 명준의 이러한 심정은 다음의 구절로 명확히 드러난다.

명준이 북녘에서 만난 것은 잿빛 공화국이었다. 이 만주의 저녁 노을처럼 핏빛으로 타면서, 나라의 팔자를 고치는 들뜸 속에 살고 있는 공화국이 아니었다. 더욱 그를 놀라게 한 것…(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8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45Kb
태그(#) : #방송통신대동서양문학고전산책 #방송대동서양문학고전산책 #방통대동서양문학고전산책
자료No(pk) : 23045590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일본어문장연습 기말시험과제물)일본어문장연습 교재 1 15과의 문화카페 중에서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한 후 여러 자료를 조사해서 서술식으로 작성한다.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일본어문장연습 기말시험과제물)일본어문장연습 교재 1 15과의 문화카페 중에서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한 후 여러 자료를 조사해서 서술식으로 작성한다. 다운로드




[목차]

일본어문장연습 교재 1-15과의 ‘문화카페 중에서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한 후, 여러 자료를 조사해서 서술식으로 작성한다.

1. 12과 ‘문화카페 신사의 개념

2. 신사의 역사

3. 일본 신사의 구조

4. 일본의 신도

5. 일본 신사의 의례

6. 주요 일본 신사 소개

7. 참고문헌




일본어문장연습 교재 1-15과의 ‘문화카페’ 중에서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한 후, 여러 자료를 조사해서 서술식으로 작성한다.

1. 12과 ‘문화카페’ 신사의 개념

신사란 “사람이 제사(마쓰리)를 지내는 곳”(야나기타 구니오), 또는 “신도의 신들을 제사지내기 위해 설치한 건물 또는 시설의 총칭”(『신도사전』)을 의미한다. 신사는 신도의 신전이면서 일본인들의 삶 속에 깊숙이 자리하고 있는 중요한 공간으로, 종교이자 동시에 관습 혹은 전통이라고 할 수 있다. 신도(神道)는 일본 고유의 민속신앙으로 자연숭배, 조상숭배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신사는 이름에 따라 일반적인 신사, 천황이나 황실 조상을 모시는 신궁, 규모가 큰 다이샤로 나뉜다.

고대에는 야시로(社), 미야(宮), 호코라(祠), 모리(杜) 등으로로 불렸고, 대체로 ‘진주’(鎭守)와 ‘우지가미’(氏神)라는 이름으로 친숙하다. 신사 형태가 구체화되기 이전에는 신사를 간나비(神隱〓신이 숨어있는 곳), 야시로[社〓성스런 공간, 그 상설 제사 시설이 미야(宮)], 호코라[祠〓신보(神寶) 보관 창고], 모리(사카키, 미모로〓나무 혹은 숲)와 이와쿠라?이와사키(바위), 고쇼(성스런 장소)와 히모로기(울타리) 등으로 부르기도 했다.

2. 신사의 역사

신사라는 명칭이 7세기 후반 덴무 천황기에 성립되었다. 신사는 모리와 이와쿠라라는 자연물에서 야시로와 미야 등 상설 인공 시설로 변화하는 과정을 통해 성립되었다는 것이 통설이다. 신사는 고대에서 중세에 걸치면서 주로 국가의 통치기제로 기능하며 근세 말에 이르기까지 민중들 사이에서는 불교 사원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면서 신불의 결합되는 형태로 변모했다.

신사에서 모신 신은 다양하다. 『신도사전』(神道事典, ??院大?日本文化硏究所 編,1999)에서는 그 이유를 일본 신이 추상성이 약하고 구체성을 띠었기 때문으로 분석이다. “대체로 가미(迦微〓神)는 옛 서적에 보이는 천지(天地)의 여러 신을 시작으로, 이를 모시는 야시로에 거주하는 미타마(御靈)도 있고, 또 사람은 말할 나위도 없고, 새·짐승·나무·…(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7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298Kb
태그(#) : #방송통신대일본어문장연습 #방송대일본어문장연습 #방통대일본어문장연습
자료No(pk) : 23050959


2023 교육평가 기말] 정의적 평가의 개념과 특징, 장단점을 기술하고 구조적 면접법, 비구조화면접법, 반구조화 면접법 중 1개를 선택하고 선택 - 표집, 타당도, 신뢰도의 개념

 

2023 교육평가 기말] 정의적 평가의 개념과 특징, 장단점을 기술하고 구조적 면접법, 비구조화면접법, 반구조화 면접법 중 1개를 선택하고 선택 - 표집, 타당도, 신뢰도의 개념
 교육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교육평가(유아교육 4학년) 2023년 1학기 기말시험 온라인 과제물입니다.
[공통형]
➀정의적 평가의 개념과 특징, 장단점을 기술하고 ➁구조적 면접법, 비구조화면접법, 반구조화 면접법 중 1개를 선택하고 선택한 이유를 제시하고 ➂선택한 면접법을 유치원 교사, 어린이집교사, 유아교육을 공부하는 학생 등에게 직접 실시하고 그 과정과 절차를 기술한 뒤 ➃면접법의 결과를 분석하고 ➄분석한 결과가 의미하는 시사점을 제시하시오(45점)

[지정형]
1. 학번 끝자리 0-3: 표집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시오
2. 학번 끝자리 4-6: 타당도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시오
3. 학번 끝자리 7-9: 신뢰도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시오

1. 교육평가 과제 공통형과 지정형 모두 작성하였습니다.
2. 정의적 평가의 개념과 특징, 장단점을 기술하고, 면접법 중 구조적 면접법을 선정하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3. 실제 유치원 교사, 어린이집교사, 유아교육을 공부하는 학생에게 구조적 면접을 실시한 내용을 질문과 답변을 중심으로 그 내용을 상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4. 면접법의 결과를 분석하고, 분석한 결과가 의미하는 시사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5. 각 학번 끝자리에 해당하는 과제를 선정할 수 있도록 지정형 과제 세 문항(표집의개념, 타당도의개념, 신뢰도의개념) 모두를 작성하였습니다.
6. 글자 크기 : 10pt, 줄 간격 : 160%
7. 교육평가 2023년 1학기 기말시험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교육평가 2023 기말 과제

Ⅰ. 서 론

Ⅱ. 본론 - 교육평가 공통형 과제
1. 정의적 평가의 개념과 특징, 장단점을 기술

2. 구조적 면접법, 비구조화면접법, 반구조화 면접법 중 1개를 선택하고 선택한 이유
1) 구조적 면접법
2) 구조적 면접법 선택 이유

3. 선택한 면접법을 유치원 교사, 어린이집교사, 유아교육을 공부하는 학생 등에게 직접 실시하고 그 과정과 절차를 기술
1) 구조적 면접법을 유치원 교사에게 직접 실시
2) 구조적 면접법을 어린이집교사에게 직접 실시
3) 구조적 면접법을 유아교육을 공부하는 학생에게 직접 실시
4) 구조적 면접법 실시 과정과 그 절차

4. 면접법의 결과를 분석
1) 유치원 교사에게 구조적 면접법을 실시한 결과의 분석
2) 어린이집교사에게 구조적 면접법을 실시한 결과의 분석
3) 유아교육을 공부하는 학생에게 구조적 면접법을 실시한 결과의 분석

5. 분석한 결과가 의미하는 시사점

Ⅲ. 본론 - 교육평가 지정형 과제
1. 표집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시오
2. 타당도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시오
3. 신뢰도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시오

Ⅳ. 결 론

참고문헌


[교육평가 기말 과제 본문 일부]

Ⅰ. 서 론
정의적 평가의 개념과 특징, 장단점을 설명하고, 면접에서 사용되는 구조적 면접법, 비구조화 면접법, 반구조화 면접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 방법을 설명하고, 해당 면접법을 유치원 교사, 어린이집 교사, 유아교육을 공부하는 학생 등 대상으로 직접 실시한 후, 그 결과를 분석하고 시사점에 대해서 논의하고자 한다.

정의적 평가는 개인의 감성의 작용에 대한 학습적인 부분에 대한 평가를 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에 대한 평가는 원리, 원칙에 대한 평가가 아닌 감성적인 부분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지게 되기 때문에 평가에 대한 전문성이 요구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정의적 평가의 개념과 특징, 그리고 그 장단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의해 보고자 한다. 면접법은 관찰과 함께 중요한 자료 수집을 하는 방법으로 특히 유아교육에서는 매우 유용한 평가방법으로 이용되고 있다. 과제 작성을 위해 구조적 면접법, 비구조화면접법, 반구조화 면접법 중 구조적 면접법을 선정하여 과제를 작성하고자 하며, 우선적으로 구조적 면접법 선택 이유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제시하고자 한다. 그리고 실제 작성한 구조적 면접법을 위한 질문지를 통해 유치원 교사, 어린이집교사, 유아교육을 공부하는 학생에게 면접법을 실시하고, 그 과정과 절차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그리고 면접 결과를 분석해 보면서 그 결과가 의미하는 시사점에 대해서 상세하게 논의해 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선택형 과제로 제시된 세 과제 표집의 개념, 타당도의 개념, 그리고 신뢰도의 개념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고자 한다.

Ⅱ. 본론 - 교육평가 공통형 과제
1. 정의적 평가의 개념과 특징, 장단점을 기술
정의적 평가는 주로 감성의 부분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평가를 의미하는 것으로 대개 흥미, 태도, 감성, 가치관 등과 같은 정서적인 측면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진다. 예컨대 대상자의 사회성, 협동성에 대해서 평가를 하거나 흥미와 태도 등에 대한 평가가 주를 이룬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통합교육의 협력적 접근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과 책임 및 협력내용,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안에 대해서 설명하고, 협력을 통한 기대효과에 대해 서술하시오.

 

통합교육의 협력적 접근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과 책임 및 협력내용,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안에 대해서 설명하고, 협력을 통한 기대효과에 대해 서술하시오.
 통합교육의 협력적 접근에서 일반교사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특수아통합보육) 통합교육의 협력적 접근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과 책임 및 협력내용,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안에 대해서 설명하고, 협력을 통한 기대효과에 대해 서술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교육의 협력적 접근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과 책임
1) 일반교사의 역할과 책임
2) 특수교사의 역할과 책임
2.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내용
3.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안
4.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을 통한 기대효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통합교육의 협력적 접근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과 책임 및 협력내용,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안에 대해서 설명하고, 협력을 통한 기대효과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최근에 통합교육에 대한 가치와 철학이 보편화 되면서 장애아동의 교육의 질을 높이고 권리를 보호하는 통합교육이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통합교육이 특수교육뿐만 아니라 학교교육 전반의 개혁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통합교육은 장애의 유형이나 장애정도에 관계없이 독특한 교육적 요구를 지닌 장애아동이 통합된 교육환경 내에서 교육을 받아야 하다는 것이다. 장애아동이 지역사회 환경에서 적절히 활동하려면, 학교에서 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이 매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장애 아동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11명

 

만2세 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11명
 123상담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11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2세 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11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1. 교사의견
1) 생활습관
2) 대인관계 (어른, 형제, 또래)
3) 발달정도 (언어, 신체 등)
4) 행동특성
5) 기타

2. 부모의견
1) 생활습관
2) 대인관계 (어른, 형제, 또래)
3) 발달정도 (언어, 신체 등)
4) 행동특성
5) 기타

3. 종합의견

4. 건의사항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인터넷폰 제안서

 인터넷폰 제안서 Up




[목차]

1. 인사말„. DSG의 소개 …. VoIP(Voice of Internet Protocol)의 소개†. 제품소개‡. 제품 장점 ˆ. 서비스‰. 첨단기술Š. 설치 필요사항‹. 사용법 및 적용사례Ԟ.향후계획

* 별첨



1.인사말
(주) 유스하이텍(대표이사 진태근)은 1991년 설립이후, 제품생산, 기획, 개발, 생산에 필수 장비인 CAD/CAM 전문판매 업체로서 현재 YUKA PATTERN SYSTEM은 국내 94개사 446 Sets, 국외 503개사 783 Sets가 보급되어 성공적으로 가동중에 있습니다. DSG Technology사와의 제휴로 2000년 10월 총판 계약을 맺고 인터넷 통신장비업체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미 VoIP 솔루션과 최신기술을 국내에 제공하여 성공적으로 인터넷 폰 분야에 진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DSG Technology와의 긴밀한 관계와 지속적인 투자를 통하여 인터넷 폰의 대명사가 될 것을 약속하며, 견실하고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 되고자 혼신의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6 Page
문서종류 : DOC 문서
파일크기 : 2 MB
태그(#) : #인터넷폰 #VoIP
자료No(pk) : 10956451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자기가 자기의 피어싱을 디자인하여 제작할 수 있는 셀프 디자인 피어싱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자기가 자기의 피어싱을 디자인하여 제작할 수 있는 셀프 디자인 피어싱 사업계획서 자료




[목차]

1. 선정동기 & 사업소개

2. 상품 분석

3. 산업환경 분석

4. 3cs 분석

5. Marketing

i. Marketing 목표
ii. SWOT 분석
iii. 4Ps

6. 재무계획




- 평소 패션 잡화에 관심이 많았고 여러 피어싱 상점을 다녀 보았으나, 매번 같은 디자인 밖에 보이지 않았음
- 21세기 Must Have Item
- 남녀 불문하고 패션에 대한 안목이 높아진 오늘날, 있는 아이템일것이맞춤형 피어싱은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킬수 라 생각되어 선정하게 됨.

- 기존 시장 : 물건을 받아서 판매하는 방식
-DPY: 고객이 온라인 상에서 직접 디자인을 하고, 그 디자인 된 피어싱을 토대로 제작하여 고객에게 배송하여 주는 형식
-고객이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서 디자인 하는 것이 아니라 DPY에서 디자인 지원 및 상담
- 디자인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도 충분히 피어싱을 만들 수 가 있게 됨.



[문서정보]

문서분량 : 20 Page
문서종류 : PPTX 문서
파일크기 : 707Kb
태그(#)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자기자기피어싱디자인하여 #제작할 #수 #있셀프 #디자인
자료No(pk) : 19146113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