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논리및논술3공통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상담글을 작성하시오00 유아교육과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상담글을 작성하시오00 유아교육과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리프먼의 다차원적.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상담글을 작성하시오00

유아교육과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1.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2)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를 각각 제시하시오. (15점)
2. ‘담당교수 홈페이지>자료실>교과논리및논술’에 게시된 교사들의 토의글을 읽고,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상담글을 작성하시오. 상담글에는 (1)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에 대한 학부모의 걱정 공감, (2)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다양한 놀이 특성, (3)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것이 문제 상황인지에 대한 본인의 생각, (4)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에 대한 교사의 지원 계획이 순서대로 모두 들어가도록 하시오. (35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Ⅰ. 서 론

인간의 마음속에는 다양한 사고가 존재하고 있다. 비판적 사고, 창의적 사고, 배려적 사고등이 서로 유기적인 관계 속에 상호작용을 하면서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것을 연구한 대표적인 학자가 리프만이다.
Lipman의 이론은 사고와 감정을 별도로 구분하지 않고 배려의 인지적 요소와 감정적 요소를 다같이 강조하였다. 리프만은 지성과 감정은 서로 연관이 되는 불가분리적이라는 전제하에 도덕적 감정의 지성적 요소에 주목하여 배려적 사고라고 하였다.
어릴 적부터 말을 조리있게 잘 하는 사람은 논리적인 교육을 잘 받았기 때문일 것이다. 그와 반대로 무슨말을 하는데 말에 대한 핵심도 없이 이리저리 중얼거리면서 핵심도 없이 말을 끝내는 유아도 있다. 이 경우 평상시 논리력의 신장이 없이 창의력의 부족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일 것이다. 같은 유아라도 말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아이의 경우 참 똑똑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비하여 횡설수설하는 유아의 경우 논리적 교육이 제대로 안되었다는 생각이 들어 안타까운 마음이 들기도 한다. 따라서 유아의 논리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은 유아 때부터 시켜야 할 것이다.
유아는 같은 또래들과의 놀이문화에 참여함으로서 그들과 함께 즐기고 웃기도 하면서 친밀감과 동료의식을 느끼고 공동체 일원으로서 성장해 나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유아는 놀이에 참여하지 못하고 외톨이가 된 경우가 있어 왕따를 당한다. 이 경우 소속감을 느끼지 못하여 마음속으로 혼자라는 외로움을 느끼게 되어 서운한 마음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이는 더나아가 공동체일원으로 성장하는데 막대한 지장을 초래할 수도 있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1.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2)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를 각각 제시하시오. (15점) 2. ‘담당교수 홈페이지>자료실>교과논리및논술’에 게시된 교사들의 토의글을 읽고,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상담글을 작성하시오. 상담글에는 (1)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에 대한 학부모의 걱정 공감, (2)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다양한 놀이 특성, (3)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것이 문제 상황인지에 대한 본인의 생각, (4)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에 대한 교사의 지원 계획이 순서대로 모두 들어가도록 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2)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를 각각 제시하시오. (15점)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
① 비판적 사고
② 창의적 사고
③ 배려적 사고
2)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를 각각 제시
① 비판적 사고
② 창의적 사고
③ 배려적 사고
3) 나의 제언


2. ‘담당교수 홈페이지>자료실>교과논리및논술’에 게시된 교사들의 토의글을 읽고,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상담글을 작성하시오. 상담글에는 (1)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에 대한 학부모의 걱정 공감, (2)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다양한 놀이 특성, (3)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것이 문제 상황인지에 대한 본인의 생각, (4)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에 대한 교사의 지원 계획이 순서대로 모두 들어가도록 하시오. (35점)
1)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에 대한 학부모의 걱정 공감
2)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다양한 놀이 특성
3)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것이 문제 상황인지에 대한 본인의 생각
4)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에 대한 교사의 지원 계획이 순서대로 모두 들어가도록 하시오.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자료

-공용, 2017, 논리학, 논술대비 논리적 사고를 키우기 위한 방안
-강정원, 김승옥(2015). 알림장 작성 가이드. 서울: 황금사자.
-고정리(2011). 유아 교과 논리 및 논술. 서울: 파란마음.
-김규태, 이인학, 김도진 외 1명 저, 교육사회학, 공동체, 2016
-김영실, 윤진주(2012). 유아교사와 유아를 위한 논리·창의·논술교육. 고양: 공동체.
-박찬옥, 지성애, 조형숙, 서동미, 곽현주, 엄은나,, 홍찬의(2013). 유아교사를 위한 논리·창의교육. 파주: 정민사.
-이상욱, 문태순, 김미애(2009). 예비교사를 위한 논리와 논술. 서울: 학지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기계공학 편입/대입/전과] 면접 총정리 (면접 예상문제+해설)!! [ 동역학,열역학,유체역학,재료역학 ] , 기계과 면접, 기계설비 면접, 기계가공 면접, 산업공학 편입

 

[기계공학 편입/대입/전과] 면접 총정리 (면접 예상문제+해설)!! [ 동역학,열역학,유체역학,재료역학 ] , 기계과 면접, 기계설비 면접, 기계가공 면접, 산업공학 편입
 기계공학과 편입면접.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경북대, 부산대, 전남대, 충남대, 전북대, 강원대, 부경대 등
지방 국립대(지거국) 기계공학 편입에 대한 유용한 자료입니다.

『 이 자료의 예상문제의 답안은 모범적인 답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예상문제들의 답을 직접 찾아보는 것도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자료는 요약본으로서 5장으로 많은 내용을 한눈에 보기 쉽게 편집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현재 글자포인트는 6으로서 그대로 출력을 하여도 잘 보입니다.)
글자포인트 10으로하면 총 15페이지 분량 나옵니다.

글자포인트 10으로하면 총 15페이지 분량 나옵니다.



이 자료는 수학적인 질문이 아니라
주관적으로 기계공학계열의 면접에서 꼭 필요한 질문들만 모았습니다
수학적 증명자료는 어느곳에가도 구할 수 있지만
이건 아무도 정리해놓은 사람이 없어서 제가 공부하고자
직접 만들었습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 입시, 기계계열, 기계쪽으로 취업하실 때
면접보기전에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자료들 완성하는데 약 2달정도 걸린것 같네요
초보자도 쉽게 볼 수 있고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숙련자분들께서도 한번씩 훑어 보시면 아주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혼자 공부하시는 분이라면 무조건 꼭 받으셔야합니다!

조금 난해한 문제는 몇개 편집했구요

크게 문제는 60여 문제로 요약해놨구
풀이 문제 보조용으로 약 200여가지 자료들의 보충설명이 있습니다.




5페이지밖에 안되는 분량이지만
글자 포인트 6, 다단3으로 정리 되어 있어서

글자 포인트 10으로 수정한다면 [15페이지] 분량입니다.
( 한눈에 볼 수 있게 수정한 파일 )

-자세한 목차-

동역학

1. 뉴턴 역학 1~3 법칙을 설명하라

2. 일정한 회전반경을 갖고 회전하는 물체가 있다. 가속도를 표현하라. 이 물체의 선속도가 점점 증가한다면 어떻게 변하겠는가

3. 버스가 급격하게 정지하거나 출발할 때, 물체가 회전반경을 갖고 운동할 때 받는 가상힘(실제가 아닌 힘)에 대해서 설명하라. 어떻게 증명할 수 있는가?

4. 3의 문제에서 회전반경을 갖을 때 그 힘은 가상력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바깥으로 기우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떻게 설명 가능한가

5. 물 수제비를 역학적으로 설명하라.

6. 코리올리 가속도를 설명하라

7. 자유 물체도란 무엇인가? 왜 필요한가?

8. 김연아가 회전할 때 팔을 안으로 모으면 더 빨리 회전한다. 역학적 개념을 도입하여 설명하라. (질점계, 회전 관성 모멘트, 외력 단어 사용해서)

9. 당구공을 정가운데 칠 때와 약간 빗겨칠 때 무엇이 더 빠른가? 물체가 갖는 에너지는 무엇이 더 큰가. (큐와 공의 접촉시간, 공과 바닥과의 마찰은 동일하다 가정)

10. 일반적으로 마찰이란 부정적 이미지다. 마찰이 없으면 불편해지는 생활현상 5가지를 들고 설명하라.

11. 어느 정도 단단한 벽위에 두 사람이 각각 달려가서 부딪혔다. 한 사람은 벽에서 튕겨져 나왔고, 한 사람은 뚫고 나갔다. 역학적 관점에서 누가 더 아프겠는가?

12. 골프공을 때릴 때 흔히 풀 스윙을 하라고 한다. 역학적으로 설명하라.

13. 반발계수란 무엇인가? (속도가 아닌 힘 개념을 도입해서, 그게 원래 정의이다)

14. 비관성 좌표계와 뉴튼 기준 좌표계를 설명하라.

15. 토크와 모멘트의 단위는 같다.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겠는가? 일(에너지) 단위와 차이에 대해서도 설명하라

16. 포텐셜 에너지의 개념을 설명하라

17. 질점으로 문제를 풀 때와 강체로 문제를 풀 때 근본적인 차이점은 무엇인가? (무엇을 무시할 수 있는가)


열역학
1. 엔탈피와 엔트로피 개념을 설명하라

2. 1종 영구기관과 2종 영구기관을 설명하라.

3. 열역학 0~3법칙을 설명하라

4. 열역학과 열전달 과목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5. 오토 사이클, 디젤 사이클, 랭킨 사이클, 브레이턴 사이클을 설명하라

6. 질량 유동을 포함한 에너지 평형 방정식을 표현할 수 있는가?

7. 랭킨 사이클에서 터빈 효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과 문제점을 말하라

8. 브레이턴 사이클을 적용할 때 발전용과 추진용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9. 당신은 특허청 직원이다. 어떤 사람이 획기적으로 효율을 높였다고 한다. 당신은 무엇을 가장 먼저 조사해야하는가


유체역학

1. 라그랑지안 기술방법과 오일러리안 기술방법의 차이점을 설명하라. 검사체적이란?

2. 레이놀즈 수송 정리를 설명하라

3. 물고기가 일정한 속도로 물속을 헤엄치고 있다. 이 물고기에 가해지는 힘 5개를 표현하라.

4. 나비에 스톡스 방정식을 쓰고 각 항이 의미하는 것을 설명하라. 이것은 어려운 이유는?

5. 스톡스 유동이란?

6. 연속 방정식이란? 질량 보존 법칙을 유체 운동에 적용한 것

7. 베르누이 방정식이란 어떻게 표현되는가? 이것을 사용할 조건은? 정상상태, 비압축성, 비점성(무마찰), 유선을 따라 흐를 것

8-1. 박리 현상을 설명하라. 이것을 이용하여 골프공의 표면에 많은 홈을 만들어 놓은 이유를 설명할 수 있겠는가?

8-2. 당신은 비행기 날개 설계자이다. 날개 표면을 매끄럽게 해야하는가, 거칠게 해야하는가. 중요하게 작용하는 항력 2개를 말하고 그것을 근거로 결정하라.

9. 덕트 유동에서 완전 발달된 조건이란 무엇인가?

10. 속도 경계층에 대해서 설명하라. 왜 발달하는지, 속도 분포는 어떻게 되는지. 언제 층류에서 난류로 바뀌는지

11. 난류는 왜 발생하는가? 레이놀즈 넘버와 연관지어 설명하라

12. 로켓 추진기관의 노즐-디퓨저를 그려라. 왜 그런 형상인지 설명하라.

13. 수두(head)의 단위는 무엇인가? 일반적인 에너지 단위와 일치하는가?

14. 비행기가 양력을 받는 원리를 베르누이 방정식을 사용하여 설명하라.

15. 비행기는 고도가 높을 때 연료 소모가 적다. 왜 그런지 이유를 설명하라. 단점으로는 무엇이 있을 수 있겠는가

16. 덕트 유동에서 표면이 매우 매끄럽다. 일반적 관점에서 유동은 층류인가 난류인가, 어느 경우에 압력 손실이 크겠는가

17. 초크 유동이란?

18. 유체역학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무차원수를 아는대로 말하고 물리적 의미를 말하라.

19. 차원해석에서 반드시 고려되어야 하는 3가지 상사성은 무엇인가. 설명하라.

20. 콜라를 흔들고 뚜껑을 따면 어떻게 되는가? 왜 그런가? 참고로 흔들기 전이나 후의 뚜껑 따기 전 캔 내부는 온도, 압력, 부피 변화 없다.

21. 야구에서 변화구의 원리를 설명하라.

22. 부력의 원리를 설명하라.

23. No slip condition에 대해서 설명하라.

24. 디퓨저에서 유선의 분포를 그려라. 압력은 어떻게 되겠는가? 정상상태의 정의는 무엇인가? 정상상태라고 가정했을 때 그 설명은 합당한가?



재료역학

1. 원형 봉을 비틀 때 모어 서클을 그려보아라. 분필이라면 어떻게 파손되겠는가? 엿가락이어도?

분필은 취성재료이다. 따라서 정적하중 취성재료 파손이론인 Mohr 이론에 따라 최대 주응력이 발생하는 면에서 파손이 일어난다.
원형 봉에 순수 비틀림만 가해지므로 주응력은 45도 기울어진 면에서 발생한다.
엿가락의 경우 연성 재료이므로 정적하중 연성재료 파손이론인 Von Mises 이론에 따라 최대 전단응력이 발생하는 면에서 파손이 일어난다.
따라서 구조물을 비트는 방향을 따라 파손이 일어난다.

연성재료 파손이론
Von Mises - 조합응력에서 발생하는 전단응력에 의한 최대전단변형 에너지가 한계에 도달할 때 파손이 일어난다는 이론. (가장 잘 맞음)

Tresca - 조합응력에서 발생하는 전단력이 단축 인장시 파손에 이르는 전단력과 그 크기가 같아질 때 파손이 일어난다는 이론. ( 폰 미세스보다 보수적 조건)

폰 미세스 타원과 트레스카 6각형에 대해서 찾아볼 것

취성재료 파손이론
Mohr - 취성재료는 주응력에 의해 파손이 일어난다는 이론. 인장보다 압축을 잘 견딘다. 실제 거동을 고려하여 수정 Mohr 이론 생겼다.
허용 한계 선도 찾아볼 것

2. 얇은 막에서 초과압에 의한 구조물에서의 응력 분포.

3. 도넛 모양의 우주 정거장을 설계하려고 한다. 재료 역학 관점에서 이 우주 정거장이 큰 것이 좋은지 작은 것이 좋은지 근거를 들어 설명하라
(반지름의 증가 및 감소와 도넛 단면적 증가 및 감소 고려)

4. Hookes Law를 설명하라. 시그마는 이 곱하기 입실론이요. 라고 말한다면 당신은 탈락. 정답은 응력과 변형률 또는 하중과 변형량이 비례관계에 있음을 보인 법칙입니다.

5. 진응력과 공칭응력을 설명하라.

6. 항복이란? 취성재료에서도 볼 수 있는가?

7. 응력이란 무엇인가? 압력과 단위가 같은데 구분할 수 있는가? (내력과 외력 개념 이용)

8. 세인트 베낭의 원리를 설명하라

9. 응력 집중이란?

10. 피로 파괴란 무엇인가. S-N 곡선의 개략적으로 그리고 설명하라.

11. 연성재료 단순 지지보에 분포 하중이 작용한다. SFD와 BMD를 그려라. 가해지는 전단응력, 굽힙응력 선도를 그리고 무엇을 기준으로 설계해야 하는지 설명하라.

(평균값, 최대값 개념 사용해서)

12. 안전계수란 무엇인가? 선진 기술에서 안전계수는 높겠는가 낮겠는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교육행정직자기소개서] 교육청교육행정직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빈출면접기출문제]_교육행정직자소서_교육행정직공무원자기소개서_교행자기소개

 

[교육행정직자기소개서] 교육청교육행정직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빈출면접기출문제]_교육행정직자소서_교육행정직공무원자기소개서_교행자기소개
 [교육행정직자기소개서] 교육청교육행정.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교육행정직 공무원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 교육행정직 공무원 빈출면접기출문제]

◇ 교육행정직 공무원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입니다.
◇ 자기소개서 첨삭 전문 컨설턴트에게 검토받은 자료입니다.
◇ 해당 질문 항목에 대한 답변 작성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 완성도 높은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해 완벽한 퇴고와 교정 과정을 거쳤습니다.
◇ 읽어보시면 어떻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되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이길 바랍니다.
※ 교육행정직 공무원 빈출면접기출문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육행정직 공무원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1. 지원동기 및 포부

2. 성격소개

3. 성장과정

4. 맺음말

※ 교육행정직 공무원 빈출면접기출문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초등돌봄전담사 자기소개서) 초등돌봄전담사 직무수행계획서 인천광역시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자소서 지원동기 교육감 소속 근로자 채용 초등돌봄전담 본인이 응시 직종에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초등돌봄전담사 자기소개서) 초등돌봄전담사 직무수행계획서 인천광역시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자소서 지원동기 교육감 소속 근로자 채용 초등돌봄전담 본인이 응시 직종에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초등돌봄전담사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인천광역시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교육감 소속 근로자 공개채용 시험)
* 본 초등돌봄전담사 자기소개서 학교 돌봄교실에 상당한 지식을 가지고 있음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 직무와 관련된 지원자의 장점과 보완점을 기술하고 응시 직종을 선택한 이유를 탄탄하게 작성한 좋은 자료입니다.
* 직장 내에서 응시자와 의견이 다른 사람들과의 갈등 상황이 발생한다면, 갈등 해결을 위하여 어떻게 노력할 것인지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 초등돌봄전담사 직종에 지원하며 본인이 응시 직종에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이유 등을 잘 기술햇습니다.
*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귀중한 자료입니다.
* 실제 지원자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약간 수정하였습니다.
초등돌봄전담사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1.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직무와 관련된 지원자의 장점과 보완점을 기술하고 응시 직종을 선택한 이유를 자유롭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조직적응력] 직장 내에서 응시자와 의견이 다른 사람들과의 갈등 상황이 발생한다면, 갈등 해결을 위하여 어떻게 노력할 것인지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업무이해도 및 직무적합성] 응시 직종 업무에 대하여 기술하고 본인이 응시 직종에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이유 등을 자유롭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직무수행능력] 응시 직종 업무와 관련하여 향후 해당 업무를 어떻게 수행할 것인지 등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직무와 관련된 지원자의 장점과 보완점을 기술하고 응시 직종을 선택한 이유를 자유롭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초등학교 돌봄전담사로서 교육과정 선택 및 운영에 대한 경험을 쌓아 전문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초등 돌봄 현장에서도 사회, 정서 교육계획 훈련을 펼쳐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중략>

2. [조직적응력] 직장 내에서 응시자와 의견이 다른 사람들과의 갈등 상황이 발생한다면, 갈등 해결을 위하여 어떻게 노력할 것인지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업무이해도 및 직무적합성] 응시 직종 업무에 대하여 기술하고 본인이 응시 직종에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이유 등을 자유롭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기관에서의 교육을 통해 유아를 위한 교수법과 지도학습에 대한 전문성을 키웠으며, 이를 바탕으로 어린이집에서 적합한 교육과 돌봄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과 능력이 미래 초등 돌봄 현장에서 돌봄이

...<중략>

4. [직무수행능력] 응시 직종 업무와 관련하여 향후 해당 업무를 어떻게 수행할 것인지 등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생 개개인에 맞는 케어 플랜을 수립하여 안정적인 케어를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학생의 돌봄 상황을 관리할 수 있는 학생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보다 체계적인 학생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초등돌봄전담사로서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3년서울시교육실무사(통합)자기소개서1500자이내 합격우수예문

 

2023년서울시교육실무사(통합)자기소개서1500자이내 합격우수예문
 2023년서울시 교육실무사통합 자기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3년도 제1회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공개채용시험대비교육실무사(통합) 자기소개서입니다
지원동기 및 업무이해도, 사회성 및 조직적응력, 자기계발 및 기타(자격취득 관련 포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작성된 합격예시문입니다.

반드시 1,500자(공백포함) 이내로 작성을 하여야 하는 점에 따라 자기소개서는 1장 이내로 작성하였습니다.
서울시 교육청 교육공무직원 교육실무사(통합) 공채 지원하시는 분들 자기소개서 작성하시는데
좋은 참고자료가 되시길 바랍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1. 지원동기 및 업무이해도, 사회성 및 조직적응력, 자기계발 및 기타(자격취득 관련 포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 자기소개서는 서류심사 시 응시자가 관련 업무에 적합한 대상인지,
자신을 잘 알릴 수 있게 작성하였는지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할 자료이므로
신중하게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2. 작성 시 본인 성명, 학교명, 출생지, 부모직업 등 개인 신상을 직·간접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기재할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자기소개서는 반드시 1,500자(공백 포함) 이내로 작성하여야 하며 자기소개서 내에 응시번호는 기재하지 않습니다.
4. 자기소개서에 기술할 자격취득, 경력등 주요 사항은 추후 증빙자료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5. 기재된 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작성된 경우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6. 응시자 부주의로 잘못 기재되거나 표기되어 발생하는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초등학교방과후프로그램계획서작성,방과후프로그램계획서,사회복지프로그램개발과평가,방과후교실프로그램계획서,방과후학교프로그램계획서

 초등학교방과후프로그램계획서작성,방과후프로그램계획서,사회복지프로그램개발과평가,방과후교실프로그램계획서,방과후학교프로그램계획서 레폿




[목차]

초등학교방과후프로그램계획서작성, 사회복지프로그램개발과평가

Ⅰ. 필요성

Ⅱ. 목적

Ⅲ. 기본방침

Ⅳ. 세부내용

가. 개설 프로그램 확정의 기본방향
나. 강사선정 계획
다. 방과후 학교 운영팀 구성
라. 특기적성 교육활동 운영

마. 특기적성 교육활동 운영 보고회

바. 보육교실 운영

사.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활동 홍보

아. 방과후 교육 시간표

Ⅴ. 방과후학교 평가 계획
가. 목적
나. 방침
다. 세부계획
Ⅵ.예산 운용 계획

    1) 연간 특기적성교육 프로그램 강사비 운용 계획

    2) 보육교실 예산 운영 계획

Ⅶ.기대효과












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가득한 배움터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서

































Ⅰ. 필요성
교육은 미래 사회의 인간 육성을 위하여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며, 폭넓은 학습경험을 바탕으로 자기 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신장시켜 자아실현을 돕는 일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지식정보화 사회에서는 전문성에 바탕을 둔 폭넓고 창조적인 지식을 갖춘 사람 즉 창의성과 자주적 학습 능력,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능력을 갖춘 사람이 요구되고 있으며 초등교육에서는 학생들의 인간적 성장발달의 잠재적 가능성을 최대한 신장시켜 주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본교는 전형적인 농촌 지역으로 많은 학생들이 사교육의 부담을 안고 있다. 그러나 그 영역을 보면 대부분이 주지 교과에 편중되어 있고 다양한 소질 개발을 유도하기에 역부족이다.
이에 따라 학교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유도하여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안?적용함으로써 전인적인 성장과 자아계발의 기반을 조성하고 사교육비의 부담을 줄이며, 다양한 학습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러한 목적을 수행함에 있어 학교는 학생들에게 물리적으로나 정서적으로 가장 친근하고 안전하며, 학생 보호 및 지도에 있어 학부모로부터 가장 신뢰받을 수 있는 시설로 여겨진다. 그러므로 학교 교육의 문을 활짝 열어 교육의 주체를 교사에 국한시키는 고정 관념을 버리고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교육의 장에 끌어들여서 학생의 특기 신장 및 소질 계발 목적을 두고 계획하여 운영한다.

Ⅱ. 목적
가. 학교 교육의 정상 운영 토대 위에서 학생의 소질과…(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9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30Kb
태그(#) : #초등학교방과후프로그램계획서작성 #방과후프로그램계획서 #사회복지프로그램개발과평방과후교실프로그램계획서 #방과후학교프로그램계획서
자료No(pk) : 11027025


사회복지프로그램 계획서 작성00

 사회복지프로그램 계획서 작성00 레폿




[목차]

Ⅰ. 사 업 계 획

1. 사 업 명

    1) 사업기간

    2) 사업대상

    3) 연계대상

    4) 수행인력

    5) 사업내용

    6) 사업체계도

2. 사업개요

3. 사업의 필요성

4. 서비스 대상 및 인원수

5. 사업 목적 및 목표

6. 사업내용

    1) 세부사업내용

    2) 사업 진행도(Flow Chart)

    3) 사업추진 일정

    4) 담당인력 구성

    5) 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과업

    6) 평가방법

    7) 프로그램 효과평가

7. 예산계획




2. 사업개요

요즘 우리나라에는 고혈압 환자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른 노인뇌졸중 환자도 증가추세에 놓여 있는 실정이다. 한국 인구 중 약 20만명 이상의 환자가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뇌졸중은 퇴원 초기에 자립생활에 필요한 재활교육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일상생활의 장애 및 부양문제 등의 문제로 인해 가족와해문제로까지 이어지는 대표적인 만성노인성질환이다. 뇌졸중은 65세이상 노인의 주요사망원인으로서 뇌혈관장애로 인하여 갑자기 의식을 상실하고, 편마비증상을 비롯하여 인지, 언어장애를 야기하는 급격한 대뇌혈관장애이다.

뇌졸중은 뇌기능의 저하또는 상실로 인한 운동장애를 비롯하여 여러 중증장애를 유발할 수있다. 이러한 뇌졸중 환자에 대한 요양보호 및 재활에는 많은 비용과 노력이 필요하며, 이에 따라 뇌졸중으로 인한 편마비환자의 재활 및 회복에 관한 다양한 노력들이 진행되어 왔다. 뇌졸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들은 특히 일상생활관련 신체활동능력(ADL, Activity ofDaily Living)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일상생활관련 신체활동이란 앉고, 일어서고, 걷고, 물건을 들어올리고, 양치질을 하거나, 음식을 섭취하는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움직임이 더디다. 뇌졸중(腦卒中)은 뇌기능의 부분적 또는 전체적으로 급속히 발생한 장애가 상당 기간 이상 지속되는 것으로, 뇌혈관의병 이외에는 다른 원인을 찾을 수 없는 상태를 일컫는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4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80Kb
태그(#) : #사회복지프로그램 #계획서 #작성00
자료No(pk) : 16187165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