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심리학의 이해 / 캘리포니아 랄프 비 앤더슨과 레오나드 월쉬 뺑소니 사건

 

[심리학] 심리학의 이해 / 캘리포니아 랄프 비 앤더슨과 레오나드 월쉬 뺑소니 사건
 심리학_배심원_20081212.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배심원의 입장에서 사건을 평가하는 심리학 과제이다.
캘리포니아 주 랄프 비 앤더슨 씨의 사건과 레오나드 월쉬 씨의 두가지 사건에 대한 배심원 판결이다. 두개다 전부 정답이며 9명의 개인 의견과 조합 의견이 있다.
배심원과제 Ⅰ (캘리포니아 주 대 랄프 비 앤더슨)

<개인 1>
랄프 비 앤더슨은 유죄이다.
목격자들이 진술한 살인범의 모습은 앤더슨과 일치하고 도주하는 데 사용된 차량은 사건 직후, 알버트 만 경관에 의해 과속 딱지를 떼인 그의 차량과 같다. 상황이 맞아 떨어진다. 그리고 경관은 앤더슨에게 간단한 질문을 할게 있다고 동행해달라고 했지만 앤더슨은 처음 세웠을 때 과속을 했다고 먼저 자백했다. 또한 경관이 희생자를 알거나 만난 적이 있는가하는 질문에 물어보지도 않은 정보인 아파트에 산다는 사실과 총기사고에 의해 죽었다는 사실을 직접 이야기했다. 자신의 범행을 자백하는 느낌을 받았다.

<조 답안>

□ 유무죄에 대한 판결

□ 판결의 사유
- 사건 전반에 걸친 상황증거와 통계적인 확률적 판단에 의함.

배심원과제 Ⅱ (레오나드 월쉬 뺑소니 사건)

<개인 1>
피고인 레오나드 월쉬의 증언에 따르면 바니와 알 서비스점에서 맥도날드에 잠깐 들른 후 곧장 집으로 갔다고 증언하였다. 하지만 맥도날드로 가는 길은 사고현장을 거치지 않고 가야 최단거리이다. 운전을 하면서 최단거리를 버리고 돌아가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또한 두 증언의 말에 따르면 사고 현장에서 피고인의 차를 보았다고 하였다. 두 가지 상황은 동시에 일어날 수 없으므로 한쪽이 거짓증언을 하고 있다. 또한 피고인은 왼쪽 범퍼의 눌린 자국에 대해서 증언을 하고 있지만 교통부 보고서를 보면 오른쪽 앞 후드와 범퍼에 눌린 자국이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피고인이 거짓 증언을 하고 있는 것이다.

<조 답안>

□ 유무죄에 대한 판결

□ 판결의 사유
➀ 피고인 진술 : 피고인 레오나드 월쉬의 증언에 따르면 바니와 알 서비스점에서 맥도날드에 잠깐 들른 후 곧장 집으로 갔다고 증언하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노인요양원(주말16일분)

 

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노인요양원(주말16일분)
 실습일지(15일차-주말).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5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본 실습일지는 사회복지학과 수업 중 현장실습 후 매일 기록한 현장실습일지로서 어떤 경우는 4시간도 있었으며, 평일도 처음에 있었지만 대부분 주말을 이용하여 현장실습을 한 내용입니다.

실습현장은 노인성질환이 조금씩 있는 노인분들이 입소하고 있는 노인요양원으로서 인원이 많지 않고, 주말이라 요양원 내에서의 개인적 능력에 따라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저는 경우에는 직접 프로그램 계획을 하여 주말을 이용하여 특별활동식으로 어르신들의 여가시간을 이끌어 나가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모두 담아두었습니다.
<목차>
실습은 지도사님 께서 주요내용에 대한 내용을 알려 주시고, 그에 대한 내용을 습득하고 이해 하는 것이며, 기타 요양원 운영 전반에 대한 궁금한 사항들을 질의하고 확인하는 것이며, 기타 요양원의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하여 다양한 정상적인 요양원 일정에 맞게 보조와 도움을 주는 임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1일차
오리엔테이션 및 시설안내(시작)
2일차
노인을 이해하고 질환별로 관찰한다(1)
3일차
노인을 이해하고 질환별로 관찰한다(2)
4일차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를 이해한다(시행과 목적)
5일차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필요성을 이해한다
6일차
요양시설의 목적과 필요성을 이해한다
7일차
노인성 질환에 대하여 알아본다.
8일차
감염예방에 대하여 알아본다.(중간평가)
9일차
치매예방에 따른 프로그램을 이해한다
10일차
현장실습에 따른 준비작업(자료수집방법교육실시)
11일차
현장실습에 따른 각종 프로그램 준비작업에 대하여 알아본다.
12일차
현장실습(신체활동 프로그램 실시)
13일차
현장실습(정서지원 프로그램 실시)
14일차
실습생평가(1)
15일차
실습생평가(2)
16일차
지도자 평가 및 슈퍼비전(종결)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5명 20페이지분량,평가제,평가인증)

 

만1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5명 20페이지분량,평가제,평가인증)
 만1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년 (3월~2월) 분량의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자료입니다.

6가지 모든영역 작성되어있으며 각 영역별 발달평가도 있습니다.

현직 어린이집 교사가 작성한 관찰일지로 실제 관찰일지 및 다양한 서식작성에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1. 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나의 욕구와 감정을 나타내며 자기 이름을 부를는 소리에 반응한다. 다른 영아와 함께 지내는 것을 경험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 프로포절 과제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 프로포절 과제
 프로포절과제최종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실습과제로 제출하였던 프로포절 과제입니다.
공동모금회 양식 교육 후 작성한 내용입니다.

1. 사업명 2. 사업의 필요성 3. 사업 대상 사업 목적 및 목표, 5. 사업내용6. 사업의 평가1) 만족도조사 2)자아존중감척도검사 7. 추진일정8 예산.
“Hi-Teacher"


1. 사업명
-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4,5학년 아동을 위한 학습 멘토링 “Hi-Teacher"

2. 사업의 필요성
- **지역아동복지센터는 2004년부터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학습, 정서적 지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본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원을 비롯한 사교육을 전혀 받지 못하는 상황이고, 기초학습부진으로 1:1 맞춤형 개별 학습지도가 절실히 필요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자기소개서 ,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키워드별 예시문 모음

 

[어린이집 자기소개서 ,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키워드별 예시문 모음
 어린이집, 유치원 자기소개서 모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해당 자료는 유치원 어린이집 취업을 위한 보육교사,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 예시문입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 할때 어떤 내용으로 작성할지 주요 키워드를 먼저 잡고 작성해 나가시는게 좋습니다. 자료 안에는 어린이집,유치원 취업을 보육교사와 유치원교사가 강점으로 내세울 수 있는 강점을 키워드별로 정리해 자기소개서 예문으로 만들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목차

1. 성장과정

<예시1> 키워드: 예의범절, 어릴적 동생들을 돌보며 찾은 꿈
<예시2> 키워드: 긍정성, 봉사활동을 통해 찾은 꿈
<예시3> 키워드: 가족 공동체에서의 배움, 사회성, 리더십
<예시4> 키워드: 기독교, 사랑

2. 성격의 장단점

<예시1> 키워드: 사교성, 신중함
<예시2> 키워드: 손재주, 긍정적인 마인드, 사회성
<예시3> 키워드: 사교성, 리더십, 소통능력
<예시4> 키워드: 다양성 인정하는 교사, 공감능력
<예시5> 키워드: 성실함, 자기계발, 부지런함

3. 경험 및 특기사항
<예시1> 키워드: 초임교사, 보육실습
<예시2> 키워드: 다양한 업무를 경험이 있는 경력 교사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예시1> 키워드: 영유아 중심의 교사
<예시2> 키워드: 교사의 신념강조, 아이들을 성장시키는 교사
<예시3> 키워드: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 기초한 교사
<예시4> 키워드: 어릴 적부터 보육교사가 꿈이었던 교사

※ 내용, 키워드, 경력 별로 정리하였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 관찰일지와 종합발달평가 (22명)

 

만4세 관찰일지와 종합발달평가 (22명)
 1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4세 관찰일지와 종합발달평가 22명 분량입니다.

근무하고 계시는 원 서식에 맞추어 영역별로 참고하셔도 넉넉할 내용입니다.
글씨도 정성을 다해 쓰고 색칠도 여러가지 색을 사용하여 형태감있는 모양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평소 책을 보면서 글을 읽을 때 아직 잘 모르는 단어가 있어 친구와 교사의 도움이 필요하고 글씨를 쓸 때도 OO가 아는 단어 외에는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언어발달이 증진될 수 있도록 도와줄 필요가 있다. 기차놀이 시 다른 친구로 인해 원활한 활동이 이루어지지 못하자 친구에게 소리를 지르며 이야기 하는 모습을 보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5세) 1년 관찰일지,총평 14명

 

만3세 (5세) 1년 관찰일지,총평 14명
 관찰일지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5세) 1년 관찰일지,총평 14명 입니다.

놀이와 일상영역 관찰하였고 유아마다 총평도 작성하였습니다.
혼자서 놀이하기 보다는 또래와 함께 놀이 하는것을 더 좋아하고, 친구가 놀잇감을 가져가면 절대 안 뺏기려고 하고 끝까지 쫒아가서 다시 찾아온다. 물감과 면봉을 사용하여 사과를 색칠하는 미술놀이를 경험하였다. 자신의 요구와 느낌을 몸짓, 단어로 의사를 표현할 수 있다. 주말지낸 이야기를 할 때 아주 간단하게 소개하고 더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해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말을 하지 못한다. 다양한 색깔을 알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표현하기 할 수 있다. 그려진 물풀의 모양을 관찰하면서 자신이 완성한 구성물의 대해 감상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