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학기 6개영역 관찰일지 10명

 만1세 1학기 6개영역 관찰일지 10명 레폿



OO가 식사시간에 음식을 많이 흘리고 숟가락에 음식을 가득 얹어 먹는다. “조금씩 떠서 먹어요” 라고 했는데 듣지 않고 다시 숟가락에 가득 넣어 흘리면서 음식을 먹는다. OO에게 식사 후 화장실 아기 변기에 서서 쉬를 해 보자고 했는데 관심을 보이다가 물을 내리며 장난을 한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87Kb
태그(#) : #만1세 #관찰일지 #영아관찰일지 #평가인증 #만1세평가제 #발달평아동관찰일지 #1학기관찰일지 #평가인증관찰일지 #교육실습일지
자료No(pk) : 23060803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만2세 상담일지 8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근무하고 있는 10년차 교사가 올해 작성한 서류입니다.
만2세 유아 특성에 맞게 상담한 내용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목차

<개별면담일지>
-면담일시
-면담교사
-이름
-생년월일
-면담가족
-면담형태


2. 본문 일부

생활습관:
-교사의견:
‧ 어린이집에서의 하루 일과에 즐겁게 참여하며 스스로 이 닦기를 하는 등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수저도구를 사용하여 편식하지 않고 스스로 잘 먹으나 반찬 위주의 식사를 함.
-부모의견:
‧ 가정에서도 반찬을 많이 먹고 밥은 잘 먹지 않아 바른 식습관이 잘 형성될 수 있도록 도와주겠음. 최근에 위험한 상황 시 어른의 지시에 잘 따르지 않고 행동하기도 함.

대인관계(부모,형제,또래)
-교사의견:
․ 자신이 좋아하는 놀이를 찾아 활동하며 스 스로 선택한 놀이나 놀잇감을 즐긴다. 또래 친구들과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다른 사 람이 나타내는 감정에 잘 공감한다.
-부모의견:
․ 대부분 자기가 모든 일을 하고 싶어 해서
욕심이 많을 것 같아 친구들과 어울려 놀지
못할 것 같아 걱정 된다고 함.
․ 친구들보다 어른들을 더 좋아하는 것 같음.

발달정도(언어,신체 등)
-교사의견:
․ 친숙한 낱말에 관심을 가지고 듣고 일상생 활과 관련된 친숙한 낱말을 듣고 뜻을 이해 할 수 있음. 새로운 낱말에 관심을 보이나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 잘 살펴보고 있음.

행동특성:
-교사의견:
․ 주변 사물에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 사물의 모양에 관심을 가진다. 관심있는 사물을 반 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기를 즐긴다.
-부모의견:
․ 하고 싶은 일도 때로는 못한다고 이야기
해주었을 때 당장은 굽히지만 조금만 있으면 다시 욕구를 드러냄. 최근 몸을 움직일 때 큰 동작이 많고 위험한 모습을 자주 보임.
.
.
.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신입원아적응일지 4명

 

만1세 신입원아적응일지 4명
 신입 원아 적응 일지 영아 만 1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4명
1
/
10:00
12:30
-
교실에 관심을 갖고 표현을 한다. 할머니와 함께 있어서 자유롭게 교실을 다니고 탐색을 하고 다닌다. 활발하게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인다.
양호
2
/
10:00
12:30
-
혼자 등원을 해서 울면서도 자기 교실에 들어온다. 교사의 손을 잡으려고 하지 않지만 교실에서는 울지않고 놀이하며 교구를 만지고 살피며 탐색하는 모습을 보인다.
미약
3
/
10:00
12:30
-
놀이를 하다가 울다가 반복한다. 친구들의 놀이모습을 보며 이야기 하다가 할머니를 부르며 울기도 한다. 울음을 그치고 놀다가 할머니 생각을 하며 울기를 반복한다.
양호
4
/
10:00
12:30
-
조금 울면서 등원하였지만 자기교실을 알고 스스로 교실로 들어온다. 놀잇감을 가지고 놀이하며 동요 소리에 귀 기울이다가 아는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하였다. 점심도 적극적으로 먹었다.
보통
5
/
10:00
14:30
-
처음으로 낮잠을 자고 일어난다. 자기이부자리를 발견하고 그 자리에 친구들을 보고 같이 누워 잠이 든다. 일찍 잠이 깨어 할머니를 찾으며 울음을 보인다.
양호
적응기간
적응결과
5일
할머니를 자주 찾는 많이 울거라 걱정했는데 처음에는 길게 울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친구들과의 놀이시간도 점점 늘어나고 우는 시간도 줄어 지금은 낮잠시간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한다. 여러 활동들도 친구들이 하는 모습을 보고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웃는 모습이 많아지고 원에서도 편안한 모습을 자주 보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분량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분량
 만3세1학기부모상담기록.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기록지로 평가인증통과서류입니다. 참고하시고 도움되세요~~^^영역별 어린이집과 집에서의 행동을 통해 상담지를 기록하였습니다.




기본생활습관
또래관계
발달정도
(언어,신체,정서 등)
행동특성
면담하기를 원하는 내용
원과 가정의 연계교육
종합의견
건의사항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입니다.

 

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입니다.
 0세 부모상담일지 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의 부모상담일지입니다.
면담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현행수준>
-생활습관
교사:
▪질투심이 많고 다른 영아를 안으면 울음으로 표현한다.
▪기분이 좋으면 아~ 소리를 내며 큰소리로 웃는다.
부모:
▪엄마만 쳐다보고 안아달라고 함
▪배부르고 기분이 좋으면 앉아서 놀잇감을 가지고 잘 노는편임

-대인관계
교사:
▪또래친구를 좋아하고 얼굴과 머리 만지는 것을 좋아함
▪선생님과 눈을 잘 맞추고 웃으며 함께 놀이하는 것을 무척 좋아함
부모:
▪엄마와 함께 그림책 보는것을 좋아하고 놀이터에서 언니랑 함께하는 시간을 즐김
▪낯가림이 있어 모르는 사람을 보면 울음으로 표현함

-발달정도
교사:
▪기본생활:등원하면 교사에게 방긋 웃으며 인사할수 있다.
▪신체운동:놀잇감을 손으로 잡을 수 있고 교구장을 잡고 서 있을 수 있다.
▪사회관계:또래 영아를 보면 좋아하고 몸을 만지며 함께 앉아서 놀이하는 것을 좋아한다.
▪의사소통:그림책을 보여주면 큰소리로 옹알이 하면서 좋아하고 배고프거나 잠이오면 울음으로 표현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사회복지실천을 하고 있는 현장 중 한 곳을 선정하여 그 기관에서 이루어지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조사하고, 기관의 서비스별로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사회복지실천을 하고 있는 현장 중 한 곳을 선정하여 그 기관에서 이루어지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조사하고, 기관의 서비스별로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역할에 대해 학습.docx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docx 파일
설명 :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사회복지실천을 하고 있는 현장 중 한 곳을 선정하여 그 기관에서 이루어지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조사하고, 기관의 서비스별로 사회복지사가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역할을 참조하여 제시하고 이유를 설명해 보시오. (예를 들어 지역사회복지관에서 주민 조직화 및 교육 사업을 한다고 하면, “교육자와 중재자의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 주민조직화 사업은 000을 위한 사업인데, 사회복지사는 그 사업에서 000와 같이 교육자로서의 역할, 000와 같이 중재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라고 설명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사회복지실천을 하고 있는 현장 중 한 곳을 선정하여 그 기관에서 이루어지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조사하고, 기관의 서비스별로 사회복지사가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역할을 참조하여 제시하고 이유를 설명해 보시오. (예를 들어 지역사회복지관에서 주민 조직화 및 교육 사업을 한다고 하면, “교육자와 중재자의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 주민조직화 사업은 000을 위한 사업인데, 사회복지사는 그 사업에서 000와 같이 교육자로서의 역할, 000와 같이 중재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라고 설명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영아발달] 영아발달 여러 발달 이론 중에서 한가지를 골라 집중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시오

 

[영아발달] 영아발달 여러 발달 이론 중에서 한가지를 골라 집중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시오
 [영아발달] 영아발달 여러 발달 이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아발달] 영아발달 여러 발달 이론 중에서 한가지를 골라 집중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애착의 개념

2. 애착발달이론
1) 볼비와 애착이론의 탄생 배경
2) 애착 형성 이론
3) 애착이론의 이론적 배경
4) 애착 형성 단계
5) 애착의 유형
6) 애착이 영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

3. 애착이론의 분석

4. 영아기 애착의 중요성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영아기는 전 인생에 있어서 아주 짧은 기간이지만 매우 빠른 속도로 발달적 변화를 보이므로 주양육자인 부모는 이렇듯 빠르게 발달하고 변화하는 영아의 발달과정과 특징, 원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이에 기초한 양육과 교육을 실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즉, 영아의 현재발달 수준에 적절한 보호와 자극이 제공되면 영아는 최적의 발달을 이룰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발달지체나 결손이 이루어질 수도 있다. 그러므로 자녀양육에 대한 책임이 있는 부모는 자녀의 발달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을 위하여 양육지식, 즉 영아기의 전반적인 발달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갖는다면, 영아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적절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발달 여러 발달 이론 중에서 한가지를 골라 집중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