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정책의 대표적인 6가지 급여형태를 각각의 정의와 장단점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향후 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의 확대과정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할 급여형태는 무엇인지 본인의

 

사회복지정책의 대표적인 6가지 급여형태를 각각의 정의와 장단점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향후 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의 확대과정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할 급여형태는 무엇인지 본인의
 사회복지정책의 대표적인 6가지 급여형.docx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docx 파일
설명 : 사회복지정책의 대표적인 6가지 급여형태를 각각의 정의와 장단점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향후 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의 확대과정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할 급여형태는 무엇인지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사회복지정책의 대표적인 6가지 급여형태를 각각의 정의와 장단점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향후 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의 확대과정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할 급여형태는 무엇인지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받은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자료(중간평가보고서,종결평가보고서 포함)_노인요양원

 

A+받은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자료(중간평가보고서,종결평가보고서 포함)_노인요양원
 실습보고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현장실습 일지 작성시 활용한 자료와 실제 실습후 작성한 중간평가보고서와 종결평가보고서입니다.
좋은 성적을 받은 자료이니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사회복지사 윤리강령
사회복지사 선서
사회복지 현장실습 서약서
실습지도 계획서(기관작성용)
실습계획서(학생작성용)
실습생 출근부
실습중간평가서
실습종결평가서

[본문일부]
실습 종결 평가서

1. 실습일정에 대한 평가
실습 일정이 다양한 교육과 실무를 꼼꼼히 다룬 것 같아 우수했다고 생각한다.
실습내용을 잘 구성해 주신 것 같아 감사드린다.

2.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실습내용은 우수하였지만 나의 역할은 우수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생각보다 어려운 내용이 많아 한번 봤다고 이해되는 부분이 아니었다. 다만, 순간 순간 최선을 다해서 듣고 배우려했다는 것에 만족을 느낀다.

3.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1)구체적이고 적절한 목표 설정 여부
사회복지 시설의 행정업무를 습득하고, 시설의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 대상자 서비스의 계획, 실시, 평가에 대한 교육을 하고 습득함을 목표로 설정하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조리기능장 필기 요점정리] 식품학요약

 조리기능장 필기 요점정리 자료실 식품학요약 보고서



제 1장 식품학
 
1. 식품이란
- 사람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한가지 또는 그 이상 함유하고, 유해한 물질을 함유하지 않는 천연물 또는 가공품을 말한다.
식품위생법상 식품의 정의
: 식품이란 함은 모든 음식물을 말한다. 다만, 의약품으로서 섭취하는 것을 제외한다.
 
2. 영양이란
- 사람이 생명을 유지하고 생활현상을 위한 물리적인 현상을 말한다.
 
3. 영양소란
1) 뜻 : 영양을 유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 섭취하여야 되는 물질을 말한다.
2) 종류★
① 3대 영양소 : 단백질 , 탄수화물(당질) , 지방(지질)
② 5대 영양소 : 단백질 , 탄수화물 , 지방 , 무기질 , 비타민
③ 6대 영양소 : 단백질 , 탄수화물 , 지방 , 무기질 , 비타민 , 물(수분)
 
4. 식품의 구비조건
① 영양적 가치
② 위생적 가치
③ 기호적 가치
④ 경제적 가치
⑤ 실용적 가치
 
5. 기호식품 이란
- 영양소를 거의 또는 전혀 함유하고 있지 않으나 식품에 색깔냄새맛을 부여하거나, 우리가 직접 섭취하여 식욕을 증진시키는 물질을 말한다. (예: 청량음료, 다류, 조미료)
 
6. 강화식품 이란
- 손실된 영양소를 식품에 첨가하여 부활하던가 원래 없었던 성분을 보충하여 영양가를 높인 식품을 말한다. (예 : 강화미, 강화밀, 강화된장)
 
7. 식품의 구성성분
1) 식품 성분
일반성분 - 수분, 유기물(단백질,당질,지질), 무기물
특수성분 - 비타민(Vitamin), 색 성분, 향 성분, 맛 성분
2) 식품 중에 함유된 영양소 및 수분의 체내 역할 ★
(1) 몸의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한다.
a. 열량소 : 단백질, 당질, 지질
b. ⇒ 노동하는 힘과 체온을 낸다.
(2) 몸의 발육을 위하여 몸의 조직을 만드는 성분을 공급한다.
a. 구성소 : 단백질, 무기질
b. ⇒ 근육, 혈액, 뼈, 모발, 피부, 장기 등 몸의 조직을 만든다.
(3) 체내의 각 기관이 순조롭게 활동하고 섭취된 것이 몸에 유효하게 사용되기 위해 보조적인 작용을 한다.
a. 조절소 : 무기질, 비타민
b. ⇒ 몸의 생리기능을 조절하고 질병을 예방한다.
(4) 인간의 체중의 약 ⅔를 차지하고, 체내에서 영양소의 운반소화흡수를 돕는 역할 (수분)
 
8. 수분

결 합 수
유 리 수(=자유수)
용질에 대하여 용매로 작용하지 않는다.
전해질을 잘 녹인다.
0℃이하…(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12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31Kb
태그(#) : #조리기능장 #필기 #요점정리 #식품학요약
자료No(pk) : 23060905


만1세 1학기 6개영역 관찰일지 10명

 만1세 1학기 6개영역 관찰일지 10명 레폿



OO가 식사시간에 음식을 많이 흘리고 숟가락에 음식을 가득 얹어 먹는다. “조금씩 떠서 먹어요” 라고 했는데 듣지 않고 다시 숟가락에 가득 넣어 흘리면서 음식을 먹는다. OO에게 식사 후 화장실 아기 변기에 서서 쉬를 해 보자고 했는데 관심을 보이다가 물을 내리며 장난을 한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87Kb
태그(#) : #만1세 #관찰일지 #영아관찰일지 #평가인증 #만1세평가제 #발달평아동관찰일지 #1학기관찰일지 #평가인증관찰일지 #교육실습일지
자료No(pk) : 23060803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만2세 상담일지 8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근무하고 있는 10년차 교사가 올해 작성한 서류입니다.
만2세 유아 특성에 맞게 상담한 내용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목차

<개별면담일지>
-면담일시
-면담교사
-이름
-생년월일
-면담가족
-면담형태


2. 본문 일부

생활습관:
-교사의견:
‧ 어린이집에서의 하루 일과에 즐겁게 참여하며 스스로 이 닦기를 하는 등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수저도구를 사용하여 편식하지 않고 스스로 잘 먹으나 반찬 위주의 식사를 함.
-부모의견:
‧ 가정에서도 반찬을 많이 먹고 밥은 잘 먹지 않아 바른 식습관이 잘 형성될 수 있도록 도와주겠음. 최근에 위험한 상황 시 어른의 지시에 잘 따르지 않고 행동하기도 함.

대인관계(부모,형제,또래)
-교사의견:
․ 자신이 좋아하는 놀이를 찾아 활동하며 스 스로 선택한 놀이나 놀잇감을 즐긴다. 또래 친구들과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다른 사 람이 나타내는 감정에 잘 공감한다.
-부모의견:
․ 대부분 자기가 모든 일을 하고 싶어 해서
욕심이 많을 것 같아 친구들과 어울려 놀지
못할 것 같아 걱정 된다고 함.
․ 친구들보다 어른들을 더 좋아하는 것 같음.

발달정도(언어,신체 등)
-교사의견:
․ 친숙한 낱말에 관심을 가지고 듣고 일상생 활과 관련된 친숙한 낱말을 듣고 뜻을 이해 할 수 있음. 새로운 낱말에 관심을 보이나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 잘 살펴보고 있음.

행동특성:
-교사의견:
․ 주변 사물에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 사물의 모양에 관심을 가진다. 관심있는 사물을 반 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기를 즐긴다.
-부모의견:
․ 하고 싶은 일도 때로는 못한다고 이야기
해주었을 때 당장은 굽히지만 조금만 있으면 다시 욕구를 드러냄. 최근 몸을 움직일 때 큰 동작이 많고 위험한 모습을 자주 보임.
.
.
.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신입원아적응일지 4명

 

만1세 신입원아적응일지 4명
 신입 원아 적응 일지 영아 만 1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4명
1
/
10:00
12:30
-
교실에 관심을 갖고 표현을 한다. 할머니와 함께 있어서 자유롭게 교실을 다니고 탐색을 하고 다닌다. 활발하게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인다.
양호
2
/
10:00
12:30
-
혼자 등원을 해서 울면서도 자기 교실에 들어온다. 교사의 손을 잡으려고 하지 않지만 교실에서는 울지않고 놀이하며 교구를 만지고 살피며 탐색하는 모습을 보인다.
미약
3
/
10:00
12:30
-
놀이를 하다가 울다가 반복한다. 친구들의 놀이모습을 보며 이야기 하다가 할머니를 부르며 울기도 한다. 울음을 그치고 놀다가 할머니 생각을 하며 울기를 반복한다.
양호
4
/
10:00
12:30
-
조금 울면서 등원하였지만 자기교실을 알고 스스로 교실로 들어온다. 놀잇감을 가지고 놀이하며 동요 소리에 귀 기울이다가 아는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하였다. 점심도 적극적으로 먹었다.
보통
5
/
10:00
14:30
-
처음으로 낮잠을 자고 일어난다. 자기이부자리를 발견하고 그 자리에 친구들을 보고 같이 누워 잠이 든다. 일찍 잠이 깨어 할머니를 찾으며 울음을 보인다.
양호
적응기간
적응결과
5일
할머니를 자주 찾는 많이 울거라 걱정했는데 처음에는 길게 울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친구들과의 놀이시간도 점점 늘어나고 우는 시간도 줄어 지금은 낮잠시간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한다. 여러 활동들도 친구들이 하는 모습을 보고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웃는 모습이 많아지고 원에서도 편안한 모습을 자주 보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분량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분량
 만3세1학기부모상담기록.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기록지로 평가인증통과서류입니다. 참고하시고 도움되세요~~^^영역별 어린이집과 집에서의 행동을 통해 상담지를 기록하였습니다.




기본생활습관
또래관계
발달정도
(언어,신체,정서 등)
행동특성
면담하기를 원하는 내용
원과 가정의 연계교육
종합의견
건의사항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