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 (7명)

 

만2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 (7명)
 만2세 1학기 부모면담(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영아반 부모면담일지 입니다~
각각 영아들이 특성이 달라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료 소중히 다뤄주세요~^^
-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작성한 부모면담일지 입니다~
생활습관에 관한 교사의 의견과 부모의 의견을 작성하였습니다~^^
그외 [대인관계, 발달정도, 행동특성, 기타] 있습니다~^^
종합의견도 영아들의 수준 고려하여 작성하였으니 소중히 다뤄주세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보육교사 실습일지 20일(실습소감, 보육실습 계획표, 관찰일지 2명 포함)

 

A+ 보육교사 실습일지 20일(실습소감, 보육실습 계획표, 관찰일지 2명 포함)
 20일 실습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작년 보육교사 자격증 준비하면서 제가 직접 작성한 실습일지입니다. 성적은 당연 A+받았습니다. 저도 실습일지 쓸 때 어떻게 쓰나 고민도 많이하고 어린이집에 있는 교육계획안을 기본으로 인터넷 정보도 찾아보며 열심히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실습한 곳은 가정어린이집 3세반(만1세)입니다. 제가 실습수강을 한 대학은 사진을 첨부하지 못하게 되어있어서 대신 그날 그날 실습소감을 열심히 기록했습니다. 실습일지 쓰면서 일지 못지않게 관찰일지와 실습소감 쓰는 것 또한 하나의 큰 걱정거리였는데요. 제가 많은 고민을 했기에 같은 고민하시는 분께 도움되시라고 실습일지 맨 뒷부분에 함께 첨부했습니다. 도서관에서 실습일지 작성과 소감작성에 관련된 서적을 빌려와 참고해서 성심껏 적었습니다.
<실습일지>
7:30-9:50
등원 및 맞이하기/자유선택활동
<맞이하기>
- 선생님과 친구에게 인사하기
- 유아의 기분과 건강상태 확인하기
- 소지품(신발, 겉옷, 가방)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 투약의뢰서 유무 확인하기(김재현-한약 수시로)
<자유선택활동>
- 통합보육실에서 자유놀이하기
-유아수첩
-영역별 놀잇감
9:50-10:00
정리 및 화장실가기
- ‘모두 제자리’ 노래 부르며 놀잇감 정리하기
- 기저귀를 갈거나 화장실 다녀오기
10:00-10:30
오전간식
- 손씻고 오전간식 먹기
간식(오곡시리얼, 우유)
10:30-11:00
자유선택활동
- 교사가 준비한 놀이 활동이나 자유롭게 탐색활동하기
<병원 놀이>
- 여보세요 여보세요 배가 아파요 배아프고 열이나면 어떻할까요? 노래 불러보기
- 의사와 환자 역할놀이
-청진기를 친구 가슴에 대고 콩당콩당~~오^감기예요
-장난감 주사기를 친구 엉덩이에 꼬옥~ 아야아야 아파요^^
병원놀이기구(청진기, 주사기 등)
11:00-11:40
실외선택활동
<산책과 풍선놀이>
- 마음껏 달려요
-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하며 자연환경 사물에도 관심 갖기
- 풍선 불어보기
- 풍선을 바람에 날려 본다.
물티슈, 구급약품, 풍선, 공기주입기
11:40-12:00
정리정돈
손 씻기, 기저귀 갈거나 화장실 다녀오기
12:00-13:00
점심 식사
-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 스스로 자리 정리하기
닭고기덮밥,우거지된장국,탕평채,배추김치,제철과일
13:00-13:30
양치하기/화장실가기
- 스스로 닦게 한 후 마무리를 도와준다
- 먼저 먹은 친구는 자유선택활동하기
- 기저귀를 갈거나 화장실을 다녀오기
13:30-15:30
낮잠 및 휴식
- 함께 이불 준비하기
- 동화나 조용한 음악 들으며 낮잠자기
개별침구, 음악 CD, 카세트
15:30-16:00
낮잠 깨기/ 오후 간식
- 기분 좋게 깰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스트레칭을 함께 해 본다.
- 개인이불 정리해 보기
- 화장실 다녀오기
<오후간식>
- 손 씻기
- 준비된 간식 가지고 제자리에 앉기
- 간식 먹은 후 자리 정리하기
간식(증편, 유자차)
16:00-16:30
특별활동
<체육활동>
- 협동심 및 소근육, 대근육 발달
- 파라슈트 손잡이를 잡고 바람을 만들어 본다.
- 큰 공, 작은 공을 각각 올려 날려본다.
- 파라슈트로 터널을 만들어 기차놀이 한다.
파라슈트(체육교사 준비), 큰 공, 작은 공
16:30-17:00
자유선택활동
- 원하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활동하기
-영역별 놀잇감
17:00-19:30
통합보육 및 귀가지도
- 즐거웠던 일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통합보육(블록놀이)하면서 개별적으로 귀가하기
- 신발장에서 내 신발 꺼내보기
- 자기 물건 챙겨 가져가기
- 교사와 인사하기
- 귀가 할 때 부모님께 특이사항 알려드림
수첩, 가방, 옷, 영역별 놀잇감

실습생소감
우리 파랑반 친구들 이름을 다 외었다. 훨씬 아이들의 행동이 눈에 잘 들어온다. 여기 어린이집은 거의 매일 산책을 한다. 부모와 함께라면 바깥바람도 많이 쏘이고 햇볕도 쬐겠지만 하루 종일 어린이집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은 그렇지 못함을 감안해 원장님께서 특별히 신경쓰시는 활동영역이라고 한다.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을 가슴에 담았다. 그러나 바깥으로 나갔을 때 활동영역이 넓어지다 보니 잠시도 긴장을 풀 수 없음을 알았다. 아차하는 순간 안전사고가 일어날 수도 있음을 인식해야 했다. 산책길에 풍선 불어 날려보기 활동을 했는데 아직 적응단계라 친구들과 선생님을 낯설어하던 시윤이도 환한 표정을 지으며 참여했다. 이런 직접적인 활동을 통하니 오히려 쉽게 마음을 열며 다가오는 것 같아 다행이었다. 오늘 체육활동시간의 파라슈트는 아이들이 정말 신나하고 재미있어 한다. 커다란 천 하나로 어린 파랑반은 어린대로 온몸으로 뒹굴면서 신나하고, 큰 형님반 친구들은 제법 놀이의 모양새가 나온다. 잠시 실습생임을 잊고 아이들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함께 뒹굴고 놀았다. 한층 아이들과 가까워졌다.

지도교사 평가 및조언
새로 입소한 친구의 모습을 잘 관찰해 보세요. 아이들의 어린이집 적응 단계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들과 온몸으로 함께 뒹구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하지만 교사는 놀이 중에도 놀이에만 전념하기보다는 아이들의 활동모습과 안전을 항상 지켜보아야 합니다.

<관찰일지>
<실습소감>
과연 잘해 낼 수 있을까 하는 막연함을 안고 시작한 실습이 어느덧 한 달이 지났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힘들기도 했지만 참으로 행복하게 일했던 것 같다. 특히 부분수업을 준비하면서 참 즐거웠다. 어떤 놀이가 될지 상상해 보면서 준비했더니 아이들도 좋아하고 뿌듯했다. 지도교사의 평가를 잘 받기 위해서나 형식적인 실습과정의 일부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내 아이를 돌본다는 생각으로 진심으로 아이들의 수업을 준비하고 진행해야한다는 생각이 다시한번 와 닿는 순간이기도 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 라 AAA

 

[a]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 라 AAA
 [a]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라는 관점에서 분석
시조가 우리 민족 유산 중에서 가장 귀한 것 중에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점은 사실이다. 우리 민족의 정서에 깊게 뿌리를 내리면서 현대 사회에 이르기까지 그 모습들을 온전히 보존하고 있다. 이것은 시조 문학의 형식이 우리의 민족적 정서를 담아내는 데 가장 적절한 문학양식이라 할 수 있으며, 우리 민족과 함께 영원히 계승되어야 할 국민문학임을 말해주는 것이라 볼 있다.
1.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라는 관점에서 분석적으로 서술하시오.
2. 김현승의 기독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고독과 신성의 변주라는 관점에서 서술하시오.

목차
1)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라는 관점에서 분석
2) 김현승의 기족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고독과 신성의 변주라는 관점에서 서술
출처 및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2학기 영아 발달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2학기 종합평가)

 

만2세 2학기 영아 발달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2학기 종합평가)
 만2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아동 발달 관찰)7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한 종합평가입니다.
1학기 행동 발달 평가와 이어집니다.
1. 구분 / 관찰내용
1) 기본 생활 습관
2) 신체 운동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6) 예술 경험

2. 2학기 종합 평가

만2세 행동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약간 흘리지만 숟가락이나 포크를 이용해 스스로 식사를 한다.
-어른을 모방하여 이를 닦는다.
-부모의 지시에 따라 인사할 수 있다.

(신체 운동)
-어른의 손이나 난간을 붙잡고 계단을 잘 올라가며 곧 어른의 도움 없이 난간을 붙잡지 않고 계단을 올라간다.
-바닥에 있는 공을 앞으로 찬다.
-5~6개의 블록으로 담을 쌓는다.

(의사 소통)
-간단한 질문(예 : 누구, 어디에, 언제 등)에 답할 수 있다.
-잘못 발성된 소리를 고쳐주면 따라한다.
-‘이게 뭐야?’라고 질문을 할 수 있다.

(자연 탐구)
-줄긋기를 할 수 있으며 점차 십자 긋기를 모방한다.
-소리를 듣고 그 대상이나 물건의 명칭을 안다.
-지시할 때 물건을 ‘위’나 ‘아래’에 놓는다.

(사회 관계)
-사랑, 분노, 슬픔, 즐거움 등과 같은 감정을 드러내 보인다.
-낯선 사람에게 수줍은 감정을 드러낸다.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예술 경험)
-노래나 리듬에 맞춰 몸으로 표현한다.
-친근한 노래를 따라 부른다.
-자발적으로 그리기, 만들기를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정책의 대표적인 6가지 급여형태를 각각의 정의와 장단점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향후 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의 확대과정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할 급여형태는 무엇인지 본인의

 

사회복지정책의 대표적인 6가지 급여형태를 각각의 정의와 장단점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향후 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의 확대과정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할 급여형태는 무엇인지 본인의
 사회복지정책의 대표적인 6가지 급여형.docx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docx 파일
설명 : 사회복지정책의 대표적인 6가지 급여형태를 각각의 정의와 장단점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향후 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의 확대과정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할 급여형태는 무엇인지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사회복지정책의 대표적인 6가지 급여형태를 각각의 정의와 장단점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향후 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의 확대과정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할 급여형태는 무엇인지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받은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자료(중간평가보고서,종결평가보고서 포함)_노인요양원

 

A+받은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자료(중간평가보고서,종결평가보고서 포함)_노인요양원
 실습보고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현장실습 일지 작성시 활용한 자료와 실제 실습후 작성한 중간평가보고서와 종결평가보고서입니다.
좋은 성적을 받은 자료이니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사회복지사 윤리강령
사회복지사 선서
사회복지 현장실습 서약서
실습지도 계획서(기관작성용)
실습계획서(학생작성용)
실습생 출근부
실습중간평가서
실습종결평가서

[본문일부]
실습 종결 평가서

1. 실습일정에 대한 평가
실습 일정이 다양한 교육과 실무를 꼼꼼히 다룬 것 같아 우수했다고 생각한다.
실습내용을 잘 구성해 주신 것 같아 감사드린다.

2.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실습내용은 우수하였지만 나의 역할은 우수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생각보다 어려운 내용이 많아 한번 봤다고 이해되는 부분이 아니었다. 다만, 순간 순간 최선을 다해서 듣고 배우려했다는 것에 만족을 느낀다.

3.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1)구체적이고 적절한 목표 설정 여부
사회복지 시설의 행정업무를 습득하고, 시설의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 대상자 서비스의 계획, 실시, 평가에 대한 교육을 하고 습득함을 목표로 설정하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조리기능장 필기 요점정리] 식품학요약

 조리기능장 필기 요점정리 자료실 식품학요약 보고서



제 1장 식품학
 
1. 식품이란
- 사람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한가지 또는 그 이상 함유하고, 유해한 물질을 함유하지 않는 천연물 또는 가공품을 말한다.
식품위생법상 식품의 정의
: 식품이란 함은 모든 음식물을 말한다. 다만, 의약품으로서 섭취하는 것을 제외한다.
 
2. 영양이란
- 사람이 생명을 유지하고 생활현상을 위한 물리적인 현상을 말한다.
 
3. 영양소란
1) 뜻 : 영양을 유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 섭취하여야 되는 물질을 말한다.
2) 종류★
① 3대 영양소 : 단백질 , 탄수화물(당질) , 지방(지질)
② 5대 영양소 : 단백질 , 탄수화물 , 지방 , 무기질 , 비타민
③ 6대 영양소 : 단백질 , 탄수화물 , 지방 , 무기질 , 비타민 , 물(수분)
 
4. 식품의 구비조건
① 영양적 가치
② 위생적 가치
③ 기호적 가치
④ 경제적 가치
⑤ 실용적 가치
 
5. 기호식품 이란
- 영양소를 거의 또는 전혀 함유하고 있지 않으나 식품에 색깔냄새맛을 부여하거나, 우리가 직접 섭취하여 식욕을 증진시키는 물질을 말한다. (예: 청량음료, 다류, 조미료)
 
6. 강화식품 이란
- 손실된 영양소를 식품에 첨가하여 부활하던가 원래 없었던 성분을 보충하여 영양가를 높인 식품을 말한다. (예 : 강화미, 강화밀, 강화된장)
 
7. 식품의 구성성분
1) 식품 성분
일반성분 - 수분, 유기물(단백질,당질,지질), 무기물
특수성분 - 비타민(Vitamin), 색 성분, 향 성분, 맛 성분
2) 식품 중에 함유된 영양소 및 수분의 체내 역할 ★
(1) 몸의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한다.
a. 열량소 : 단백질, 당질, 지질
b. ⇒ 노동하는 힘과 체온을 낸다.
(2) 몸의 발육을 위하여 몸의 조직을 만드는 성분을 공급한다.
a. 구성소 : 단백질, 무기질
b. ⇒ 근육, 혈액, 뼈, 모발, 피부, 장기 등 몸의 조직을 만든다.
(3) 체내의 각 기관이 순조롭게 활동하고 섭취된 것이 몸에 유효하게 사용되기 위해 보조적인 작용을 한다.
a. 조절소 : 무기질, 비타민
b. ⇒ 몸의 생리기능을 조절하고 질병을 예방한다.
(4) 인간의 체중의 약 ⅔를 차지하고, 체내에서 영양소의 운반소화흡수를 돕는 역할 (수분)
 
8. 수분

결 합 수
유 리 수(=자유수)
용질에 대하여 용매로 작용하지 않는다.
전해질을 잘 녹인다.
0℃이하…(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12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31Kb
태그(#) : #조리기능장 #필기 #요점정리 #식품학요약
자료No(pk) : 23060905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