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레포트




[목차]

목차

1. 기관개요

2. 기관의 역사

3. 기관의 목적

4. 기관의 주요사업 및 프로그램

5. 기관의 행정사항

6. 기관이 속한 지역사회, 물리적 환경의 특징

7. 사회복지기관으로서 지역 내 타 기관들과의 연계

8. 기관의 특별한 면이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인상이나 느낌




본문내용
2. 기관의 역사
(1) 기관 설립동기
서대문구를 중심으로 마포구, 용산구, 중구 등에는 장애인의 욕구에 부응하는 재활서비스를 제공할 장애인복지관이 없었다.
그러나 장애인복지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서대문구 행정가들,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교회들, 사회복지 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교(이화여대, 연세대, 명지대 등)의 실력 있는 교수들, 학생 등 막강한 자원이 있었다.
이에 힘입어 서대문구는 1998년 이 복지관을 건립하고 우리나라 최초로 장애인 재활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법인으로 1989년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한국재활재단에 운영을 위탁하였다.

(2) 기관 사업의 역사적 변천
- 1998년 : 개관 (관장 ; 이청자)
- 1999년 : 2000년 한국문화예술진흥원 장애청소년 문화행사 프로젝트 당선
법무부 서울보호관찰소 사회봉사활동 협력기관 지정
중증장애인 무료 셔틀 버스 운행
- 2000년 : 2000년 서울시 공동모금회 지원 “기혼장애인 가족 지원 프로그램” 수행
복지관 홈페이지(www.welfare-center.or.kr) 오픈
재가복지봉사센터 / 주간보호센터 / 지역사회재활센터 / 직업재활센터 개설
- 2001년 : 3부 10팀 조직개편을 통한 지역사회 복지센터로의 역할 정립
- 2002년 : 단기보호센터 개소
- 2003년 : 홈페이지(www.welfare-center.or.kr) 개편
또래관계 증진 프로그램 간담회 자료집 발간
2부 9팀 조직개편을 통한 지역사회재활센터로서의 역할 강화
2004년 ; 삼성복지재단 “지역사회 내 학교와 복지관의 연계를 통한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 또래관계형성 프로그램” 선정 및 수행
2005년 : 서울시 여성장애인 도우미 사업(홈헬퍼사업) 선정 및 수행
서울시공동모금회 “가족체계이론에 기반한 장애인가족지원프로그램
(family welbing program” 선정 및 수행)
2006년 : 서울시공동모금회 “원예치료를 적용한 장애청소년 자기역량강화프로그램” 선정 및 수행
2007년 : 제2차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



[문서정보]

문서분량 : 12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396Kb
태그(#) : #복지관 #서대문장애인복지관 #실습기관
자료No(pk) : 23061310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 (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 (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자료




[목차]

_SLIDE_1_
All live young with
_SLIDE_2_
목차

1. 올리브영 기업소개

2. 올리브영 마케팅 STP & 6P전략

STP 분석
마케팅믹스 6P전략
-PRODUCT
-PROCESS
-PRICE
-PEOPLE
-PROMOTION
-PLACE

3. 올리브영 3C 분석

경쟁사 분석
자사 분석
고객 분석

4. 올리브영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서비스 청사진
서비스 MOT 관리

5. 올리브영 서비스 사람관리

내부 마케팅 - 교육
내부 마케팅 - 복지

6. 올리브영 물리적 증거

매장 외관
매장 내부
유니폼
매장 내 주변 요소
세일/이벤트 포스터
DM (시크릿 북)
다른 기업들과 콜라보레이션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7. 올리브영 가격 차별화 전략

시간에 따른 가격차별화
구매자에 따른 가격차별화
심리적 가격 결정 전략

8. 올리브영 서비스 촉진 관리

판매 촉진
PPL
T...




All live young with

목차

1. 올리브영 기업소개

2. 올리브영 마케팅 STP & 6P전략
STP 분석
마케팅믹스 6P전략
-PRODUCT
-PROCESS
-PRICE
-PEOPLE
-PROMOTION
-PLACE

3. 올리브영 3C 분석
경쟁사 분석
자사 분석
고객 분석

4. 올리브영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서비스 청사진
서비스 MOT 관리

5. 올리브영 서비스 사람관리
내부 마케팅 - 교육
내부 마케팅 - 복지

6. 올리브영 물리적 증거
매장 외관
매장 내부
유니폼
매장 내 주변 요소
세일/이벤트 포스터
DM (시크릿 북)
다른 기업들과 콜라보레이션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7. 올리브영 가격 차별화 전략
시간에 따른 가격차별화
구매자에 따른 가격차별화
심리적 가격 결정 전략

8. 올리브영 서비스 촉진 관리
판매 촉진
PPL
TV 광고

9. 올리브영 채널 전략 및 경쟁 전략
채널 전략
경쟁 전략

10. 서비스 수요와 가용 능력 관리

11. 서비스 기대 관리

12. 서비스 품질 관리

13. 마케팅팀 직원과 인터뷰
Q) 경쟁사와 구별되기 위한 차별화 전략이 있습니까
Q)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모션 전략이 있습니까
Q) 매장 인테리어 및 디스플레이의 원칙이 무엇입니까
Q) 포스터/DM 등의 제작, 부착시 원칙이 있습니까
참고문헌

All live young with
1. 올리브영 기업소개

기업 소개
OLIVE
YOUNG
심볼
Natural, Healthy 상징
자연 친화적인 내면의 건강함을 통해
외면의 아름다움…(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66 Page
문서종류 : PPTX 문서
파일크기 : 15 MB
태그(#)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 #차별화전략 #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자료No(pk) : 15063373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0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2학기 행동 발달평가> 자료와 내용은 연계됩니다.
만 1세 1학기 아동 발달 관찰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자연탐구
-사회관계
-예술경험

<1학기 종합 평가>

-기본 생활 습관: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다.
-스스로 바지를 입거나 벗을 수 있다.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어본다.
-활동할 때 위험한 상황이나 위험한 장소에서는스스로 인지하여 피한다.

-신체 운동: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단추나 벨트를 풀어주면 혼자서 옷을 입기를 시도한다.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어른에게 공을 던진다.

-의사소통:
-사물의 명칭에 관심이 많으며 친숙한 것을 가리키며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있다’, ‘없다’ 등과 같은 사물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교사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음성 크기 및 음색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

-사회관계: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심이 많으며 단순한 일에 어른을 모방한다.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다른 사람이 알도록 표현한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인다.

.............. 생략.

<1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영역별로 고른 발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스스로 옷을 입고 벗을 수 있으며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OO는 음률영역을 좋아해서 친구들과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를 좋아하고 역할놀이 놀잇감으로 ...........................

....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 (7명)

 

만2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 (7명)
 만2세 1학기 부모면담(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영아반 부모면담일지 입니다~
각각 영아들이 특성이 달라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료 소중히 다뤄주세요~^^
-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작성한 부모면담일지 입니다~
생활습관에 관한 교사의 의견과 부모의 의견을 작성하였습니다~^^
그외 [대인관계, 발달정도, 행동특성, 기타] 있습니다~^^
종합의견도 영아들의 수준 고려하여 작성하였으니 소중히 다뤄주세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보육교사 실습일지 20일(실습소감, 보육실습 계획표, 관찰일지 2명 포함)

 

A+ 보육교사 실습일지 20일(실습소감, 보육실습 계획표, 관찰일지 2명 포함)
 20일 실습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작년 보육교사 자격증 준비하면서 제가 직접 작성한 실습일지입니다. 성적은 당연 A+받았습니다. 저도 실습일지 쓸 때 어떻게 쓰나 고민도 많이하고 어린이집에 있는 교육계획안을 기본으로 인터넷 정보도 찾아보며 열심히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실습한 곳은 가정어린이집 3세반(만1세)입니다. 제가 실습수강을 한 대학은 사진을 첨부하지 못하게 되어있어서 대신 그날 그날 실습소감을 열심히 기록했습니다. 실습일지 쓰면서 일지 못지않게 관찰일지와 실습소감 쓰는 것 또한 하나의 큰 걱정거리였는데요. 제가 많은 고민을 했기에 같은 고민하시는 분께 도움되시라고 실습일지 맨 뒷부분에 함께 첨부했습니다. 도서관에서 실습일지 작성과 소감작성에 관련된 서적을 빌려와 참고해서 성심껏 적었습니다.
<실습일지>
7:30-9:50
등원 및 맞이하기/자유선택활동
<맞이하기>
- 선생님과 친구에게 인사하기
- 유아의 기분과 건강상태 확인하기
- 소지품(신발, 겉옷, 가방)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 투약의뢰서 유무 확인하기(김재현-한약 수시로)
<자유선택활동>
- 통합보육실에서 자유놀이하기
-유아수첩
-영역별 놀잇감
9:50-10:00
정리 및 화장실가기
- ‘모두 제자리’ 노래 부르며 놀잇감 정리하기
- 기저귀를 갈거나 화장실 다녀오기
10:00-10:30
오전간식
- 손씻고 오전간식 먹기
간식(오곡시리얼, 우유)
10:30-11:00
자유선택활동
- 교사가 준비한 놀이 활동이나 자유롭게 탐색활동하기
<병원 놀이>
- 여보세요 여보세요 배가 아파요 배아프고 열이나면 어떻할까요? 노래 불러보기
- 의사와 환자 역할놀이
-청진기를 친구 가슴에 대고 콩당콩당~~오^감기예요
-장난감 주사기를 친구 엉덩이에 꼬옥~ 아야아야 아파요^^
병원놀이기구(청진기, 주사기 등)
11:00-11:40
실외선택활동
<산책과 풍선놀이>
- 마음껏 달려요
-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하며 자연환경 사물에도 관심 갖기
- 풍선 불어보기
- 풍선을 바람에 날려 본다.
물티슈, 구급약품, 풍선, 공기주입기
11:40-12:00
정리정돈
손 씻기, 기저귀 갈거나 화장실 다녀오기
12:00-13:00
점심 식사
-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 스스로 자리 정리하기
닭고기덮밥,우거지된장국,탕평채,배추김치,제철과일
13:00-13:30
양치하기/화장실가기
- 스스로 닦게 한 후 마무리를 도와준다
- 먼저 먹은 친구는 자유선택활동하기
- 기저귀를 갈거나 화장실을 다녀오기
13:30-15:30
낮잠 및 휴식
- 함께 이불 준비하기
- 동화나 조용한 음악 들으며 낮잠자기
개별침구, 음악 CD, 카세트
15:30-16:00
낮잠 깨기/ 오후 간식
- 기분 좋게 깰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스트레칭을 함께 해 본다.
- 개인이불 정리해 보기
- 화장실 다녀오기
<오후간식>
- 손 씻기
- 준비된 간식 가지고 제자리에 앉기
- 간식 먹은 후 자리 정리하기
간식(증편, 유자차)
16:00-16:30
특별활동
<체육활동>
- 협동심 및 소근육, 대근육 발달
- 파라슈트 손잡이를 잡고 바람을 만들어 본다.
- 큰 공, 작은 공을 각각 올려 날려본다.
- 파라슈트로 터널을 만들어 기차놀이 한다.
파라슈트(체육교사 준비), 큰 공, 작은 공
16:30-17:00
자유선택활동
- 원하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활동하기
-영역별 놀잇감
17:00-19:30
통합보육 및 귀가지도
- 즐거웠던 일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통합보육(블록놀이)하면서 개별적으로 귀가하기
- 신발장에서 내 신발 꺼내보기
- 자기 물건 챙겨 가져가기
- 교사와 인사하기
- 귀가 할 때 부모님께 특이사항 알려드림
수첩, 가방, 옷, 영역별 놀잇감

실습생소감
우리 파랑반 친구들 이름을 다 외었다. 훨씬 아이들의 행동이 눈에 잘 들어온다. 여기 어린이집은 거의 매일 산책을 한다. 부모와 함께라면 바깥바람도 많이 쏘이고 햇볕도 쬐겠지만 하루 종일 어린이집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은 그렇지 못함을 감안해 원장님께서 특별히 신경쓰시는 활동영역이라고 한다.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을 가슴에 담았다. 그러나 바깥으로 나갔을 때 활동영역이 넓어지다 보니 잠시도 긴장을 풀 수 없음을 알았다. 아차하는 순간 안전사고가 일어날 수도 있음을 인식해야 했다. 산책길에 풍선 불어 날려보기 활동을 했는데 아직 적응단계라 친구들과 선생님을 낯설어하던 시윤이도 환한 표정을 지으며 참여했다. 이런 직접적인 활동을 통하니 오히려 쉽게 마음을 열며 다가오는 것 같아 다행이었다. 오늘 체육활동시간의 파라슈트는 아이들이 정말 신나하고 재미있어 한다. 커다란 천 하나로 어린 파랑반은 어린대로 온몸으로 뒹굴면서 신나하고, 큰 형님반 친구들은 제법 놀이의 모양새가 나온다. 잠시 실습생임을 잊고 아이들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함께 뒹굴고 놀았다. 한층 아이들과 가까워졌다.

지도교사 평가 및조언
새로 입소한 친구의 모습을 잘 관찰해 보세요. 아이들의 어린이집 적응 단계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들과 온몸으로 함께 뒹구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하지만 교사는 놀이 중에도 놀이에만 전념하기보다는 아이들의 활동모습과 안전을 항상 지켜보아야 합니다.

<관찰일지>
<실습소감>
과연 잘해 낼 수 있을까 하는 막연함을 안고 시작한 실습이 어느덧 한 달이 지났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힘들기도 했지만 참으로 행복하게 일했던 것 같다. 특히 부분수업을 준비하면서 참 즐거웠다. 어떤 놀이가 될지 상상해 보면서 준비했더니 아이들도 좋아하고 뿌듯했다. 지도교사의 평가를 잘 받기 위해서나 형식적인 실습과정의 일부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내 아이를 돌본다는 생각으로 진심으로 아이들의 수업을 준비하고 진행해야한다는 생각이 다시한번 와 닿는 순간이기도 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 라 AAA

 

[a]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 라 AAA
 [a]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라는 관점에서 분석
시조가 우리 민족 유산 중에서 가장 귀한 것 중에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점은 사실이다. 우리 민족의 정서에 깊게 뿌리를 내리면서 현대 사회에 이르기까지 그 모습들을 온전히 보존하고 있다. 이것은 시조 문학의 형식이 우리의 민족적 정서를 담아내는 데 가장 적절한 문학양식이라 할 수 있으며, 우리 민족과 함께 영원히 계승되어야 할 국민문학임을 말해주는 것이라 볼 있다.
1.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라는 관점에서 분석적으로 서술하시오.
2. 김현승의 기독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고독과 신성의 변주라는 관점에서 서술하시오.

목차
1)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라는 관점에서 분석
2) 김현승의 기족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고독과 신성의 변주라는 관점에서 서술
출처 및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2학기 영아 발달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2학기 종합평가)

 

만2세 2학기 영아 발달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2학기 종합평가)
 만2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아동 발달 관찰)7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한 종합평가입니다.
1학기 행동 발달 평가와 이어집니다.
1. 구분 / 관찰내용
1) 기본 생활 습관
2) 신체 운동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6) 예술 경험

2. 2학기 종합 평가

만2세 행동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약간 흘리지만 숟가락이나 포크를 이용해 스스로 식사를 한다.
-어른을 모방하여 이를 닦는다.
-부모의 지시에 따라 인사할 수 있다.

(신체 운동)
-어른의 손이나 난간을 붙잡고 계단을 잘 올라가며 곧 어른의 도움 없이 난간을 붙잡지 않고 계단을 올라간다.
-바닥에 있는 공을 앞으로 찬다.
-5~6개의 블록으로 담을 쌓는다.

(의사 소통)
-간단한 질문(예 : 누구, 어디에, 언제 등)에 답할 수 있다.
-잘못 발성된 소리를 고쳐주면 따라한다.
-‘이게 뭐야?’라고 질문을 할 수 있다.

(자연 탐구)
-줄긋기를 할 수 있으며 점차 십자 긋기를 모방한다.
-소리를 듣고 그 대상이나 물건의 명칭을 안다.
-지시할 때 물건을 ‘위’나 ‘아래’에 놓는다.

(사회 관계)
-사랑, 분노, 슬픔, 즐거움 등과 같은 감정을 드러내 보인다.
-낯선 사람에게 수줍은 감정을 드러낸다.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예술 경험)
-노래나 리듬에 맞춰 몸으로 표현한다.
-친근한 노래를 따라 부른다.
-자발적으로 그리기, 만들기를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