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1학기 관찰일지 (3월-8월) 20명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3월-8월) 20명
 만3세 20명 1학기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1학기 3-8월 20명 관찰일지
이름

성별
0
생년월일
만3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
손을 씻으려고 줄을 서있다가 예서 차례가 되자 물을 틀고 손에 물을 적신 후 비누칠을 한다. 시간이 흘러도 계속 비누칠만 하는 모습이 보여서 “00야 뒤에 친구들이 많이 기다리고 있으니까 이제 헹구자”라고 말하자 “네”하며 친구에게비눗방울을 한번 보여준 후 손을 헹군다.
의사소통
/
우리동네 건물에는 무엇이 있는지 동네를 소개해보자고 하자 우주가 손을 든다. “우리 동네에는 씨유 편의점도 있고요 학교도 있고요, 저 엄마가 거기 학교로 초등학교 간대요”라고 말한다. “아 또 공원도 있어요, 우리 친구들이랑 예전에 갔던 그 길이요”하면서 동네를 설명한다.
사회관계
/
교사가 정리시간을 알리자 와플블록을 바구니에 정리한다. 교사가 바닥에 있는 자동차 교구를 가리키며 “이 자동차는 어디에 정리하면 좋을까요?” 라고 말하자 00는 와플블록을 정리하다 자동차 교구장으로 간다. 교구장을 가리키며 교사에게 “여기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알려줘서 고마워 00야” 라고 말하자 00는 바닥에 있는 자동차 교구를 교구장에 정리한다. 교사가 “도와줘서 고마워 00야 00 손에 있는 와플블록은 선생님이 도와줄까요?” 라고 말하자 고개를 좌우로 흔든 뒤 와플블록 바구니에 블록을 정리한다.
예술경험
/
친구가 짝을 이루어 ʻ친구와 함께 내 몸 그리기ʼ 놀이를 한다. 친구에게 ʻʻ내가 누울 게 네가 그릴래?ʼʼ라고 하자 친구가 ʻʻ그래! 내가 멋지게 그려줄게!ʼʼ라고 하며 전지 위에 누운 00이의 신체 밑그림을 그린다. 자리에서 일어난 00이가 밑그림을 보며 ʻʻ나는 내가 입고 온 옷을 꾸밀거야!ʼʼ라고 하자 친구가 알았다고 하여 00이가 밑그림 위에 옷을 그리고 친구와 색칠을 한다.
자연탐구
/
젠가를 쌓고 친구들과 순서대로 젠가 빼기 놀이를 한다. 친구가 젠가를 빼고 00이가 젠가를 빼려고 하자 “아 어떡해” 하며 나무조각을 밀었다가 다시 넣고 다른 곳이 나무조각을 밀어내고 다행이 무너지지 않는다. 친구가 할 차례가 되자 “여기여기 이거해봐봐 ”하며 친구에게 말한다. 서로 반복하며 젠가를 밀다가 친구가 무너트리자 기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관찰일지+평가 및 지도계획)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관찰일지+평가 및 지도계획)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관찰일지+평.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자연탐구,예술활동 총 6가지 영역으로 분류하여 관찰하였고 평가 하였습니다.

평가인증 A자료입니다.
1. 만0세 유아 관찰일지
- 기본생활
- 신체운동
- 의사소통
- 사회관계
- 예술경험
- 자연탐구

2. 2학기 평가 및 지도계획




교사가 장난감을 정리 할 때 자리를 몰라 자리를 찾고 있는데 OO가 손가락으로 자리를 가리키며 자리를 찾아주었다. 교사가 고맙다고 말을 하니 OO가 정리정돈을 더욱 열심히 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10명 (평가있음/일상생활,놀이활동)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10명 (평가있음/일상생활,놀이활동)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10명 (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10명분량 자료입니다.

평가 포함된 관찰일지이며 일상생활과 놀이활동 영역으로 관찰하였습니다.

직접 관찰하고 평가한 내용이구요.내용평가 정말 알찹니다.
1. 관찰일지 만1세 #1
2. 관찰일지 만1세 #2
3. 관찰일지 만1세 #3
4. 관찰일지 만1세 #4
5. 관찰일지 만1세 #5
6. 관찰일지 만1세 #6
7. 관찰일지 만1세 #7
8. 관찰일지 만1세 #8
9. 관찰일지 만1세 #9
10. 관찰일지 만1세 #10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놀이,일상생활 만3세반 1학기 관찰일지 발달평가 10명

 

놀이,일상생활 만3세반 1학기 관찰일지 발달평가 10명
 45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놀이,일상생활 만3세반 1학기 관찰일지 발달평가 10명 입니다.

만3세 유아 한명당 놀이3개,일상3개에 발달평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놀이,일상생활 만3세반 1학기 관찰일지 발달평가 10명


OO는 음식에 대한 편식이 다시 있으며 밥과 국 좋아하는 음식 외에는 먹지 않는다. 다 먹고도 물어보지 않으면 더 달라고 도 안하고 다 먹었다고 말하지 않고 그냥 계속 앉아 있는다. 그리고 OO는 친구들이 마음 상하지 않게 배려해주고 항상 친절하여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0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2학기 행동 발달평가> 자료와 내용은 연계됩니다.
만 1세 1학기 아동 발달 관찰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자연탐구
-사회관계
-예술경험

<1학기 종합 평가>

-기본 생활 습관: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다.
-스스로 바지를 입거나 벗을 수 있다.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어본다.
-활동할 때 위험한 상황이나 위험한 장소에서는스스로 인지하여 피한다.

-신체 운동: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단추나 벨트를 풀어주면 혼자서 옷을 입기를 시도한다.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어른에게 공을 던진다.

-의사소통:
-사물의 명칭에 관심이 많으며 친숙한 것을 가리키며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있다’, ‘없다’ 등과 같은 사물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교사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음성 크기 및 음색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

-사회관계: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심이 많으며 단순한 일에 어른을 모방한다.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다른 사람이 알도록 표현한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인다.

.............. 생략.

<1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영역별로 고른 발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스스로 옷을 입고 벗을 수 있으며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OO는 음률영역을 좋아해서 친구들과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를 좋아하고 역할놀이 놀잇감으로 ...........................

....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입니다.

 

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입니다.
 0세 부모상담일지 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의 부모상담일지입니다.
면담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현행수준>
-생활습관
교사:
▪질투심이 많고 다른 영아를 안으면 울음으로 표현한다.
▪기분이 좋으면 아~ 소리를 내며 큰소리로 웃는다.
부모:
▪엄마만 쳐다보고 안아달라고 함
▪배부르고 기분이 좋으면 앉아서 놀잇감을 가지고 잘 노는편임

-대인관계
교사:
▪또래친구를 좋아하고 얼굴과 머리 만지는 것을 좋아함
▪선생님과 눈을 잘 맞추고 웃으며 함께 놀이하는 것을 무척 좋아함
부모:
▪엄마와 함께 그림책 보는것을 좋아하고 놀이터에서 언니랑 함께하는 시간을 즐김
▪낯가림이 있어 모르는 사람을 보면 울음으로 표현함

-발달정도
교사:
▪기본생활:등원하면 교사에게 방긋 웃으며 인사할수 있다.
▪신체운동:놀잇감을 손으로 잡을 수 있고 교구장을 잡고 서 있을 수 있다.
▪사회관계:또래 영아를 보면 좋아하고 몸을 만지며 함께 앉아서 놀이하는 것을 좋아한다.
▪의사소통:그림책을 보여주면 큰소리로 옹알이 하면서 좋아하고 배고프거나 잠이오면 울음으로 표현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종결평가서_[A+자료]_실습종결평가서샘플_사회복지실습종결평가서_종결평가서_사회복지현장실습종결평가서_사회복지실습종결평가_사회복지실습평가서_실습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종결평가서_[A+자료]_실습종결평가서샘플_사회복지실습종결평가서_종결평가서_사회복지현장실습종결평가서_사회복지실습종결평가_사회복지실습평가서_실습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종결평가서_[.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 현장실습] 실습종결평가서

◇ 사회복지 현장실습 [실습종결평가서] 샘플입니다.
◇ 실제 A+를 받은 완성도 높은 검증된 자료입니다.
◇ 읽어보시면 어떻게 [실습종결평가서]를 작성해야 되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실습종결평가서]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이길 바랍니다.
[사회복지 현장실습 실습종결평가서]

Ⅰ.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1) 실습내용 및 역할의 요약
2) 평가

Ⅱ.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1) 구체적이고 적절한 목표 설정 여부
2) 목표의 달성 여부

Ⅲ.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1) 문제파악(자료수집) 능력 및 사정 능력
2) 개입기술
3) 면접기술
4) 기록기술
5) 클라이언트와의 전문적인 관계 형성

Ⅳ. 실습생의 자원활용에 대한 평가 (인적,물적 자원)
1) 기관 내.외의 자원활용
2) 실습과 관련된 참고서적의 활용
3) 지역사회 자원의 활동

Ⅴ.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Ⅵ.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1)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신의 장.단점에 대한 인식
2) 전문가로서의 윤리 및 가치관의 이행

Ⅶ. 실습 supervision 활용 및 평가
1) 실습생 자신의 supervision 활용정도에 대한 평가
2) supervision 자체에 대한 평가

Ⅷ. 기관이해도에 대한 평가
1) 실습생의 과업과 관련된 기관의 목적, 정책, 행정절차에 대한 이해
2) 실습생으로서 기관내의 권한과 한계에 대한 인식

Ⅸ. 기타(실습에서 어려웠던 점, 앞으로의 계획, 건의사항 등)


■ 본문내용 발췌

Ⅲ.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1) 문제파악(자료수집) 능력 및 사정 능력
참고문헌, 교육자료, 인터넷자료 등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자료수집에 임했으며, 이를 통해 정확하고 빠른 문제파악 능력을 함양할 수 있었음.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의 더 많은 사례를..... (중략)

Ⅵ.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1)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신의 장․단점에 대한 인식
사회복지영역에서 사회복지사로서의 시작은 인간에 대한 이해와 배려, 그리고 나눔과 배풂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함. 삶의..... (중략)

2) 전문가로서의 윤리 및 가치관의 이행
사회의 어느 영역에서보다 사회복지영역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윤리 및 가치관의 올바른 형성은 중요하다고 생각함. 바른 사회, 바른 복지를 만들어 가기 위해.....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