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24명 (평가제통과 관찰일지)

 

만2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24명 (평가제통과 관찰일지)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24명 (평가제통과 관찰일지)

만2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24명 (평가제통과 관찰일지)
만2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24명 (평가제통과 관찰일지)

스스로 선택한 놀잇감으로 친구의 생일상을 차려주며 상징놀이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래에게 관심을 보이고 어울려서 함께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OO가 선호하는 책이 있고 선호하는 책을 읽어주면 집중하여 듣거나 혼자서 그림을 보면서 책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주변 동식물에 모양,소리,움직임에 관심을 가지며, 거미줄의 크기를 이야기하며 주변 사물의 크기에 관심을 가진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3세(만1세) 보육교사실습일지

 

3세(만1세) 보육교사실습일지
 보육실습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보육교사 실습일지 입니다.
매일매일의 실습생 소감과 사례연구, 실습을 마친후 실습소감도 있어요~
지도교사평가는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실습일지 작성하는데 약간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실습기간: 2011.09.01~2011.09.30
2011년 9월 7일수요일( 5 일차)날씨: 맑음
주제 및 목표: 자동차에 흥미를 가지고 놀이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07:30~09:50 등원 및 맞이하기 자유활동
학습자료: 원아수첩 투약의뢰서 확인
-원아의 건강상태, 기분 등을 체크하고 반갑게 미소로 맞이한다.
-영아들이 흥미에 따라 자유롭게 탐색하고 놀이할 수 있도록 돕는다.
09:50~10:00 정리정돈 화장실 다녀오기
학습자료: 기저귀,물티슈,매트, 비누,수건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정돈한다.
-기저귀상태 확인, 갈아준다.
-화장실에서 스스로 손을 씻을 수 있도록 돕는다.
10:00~10:20 오전간식
학습자료: 우유, 빨대
-제자리에서 맛있게 먹는다.
10:20~11:20 실내자유활동
학습자료: 경사지도록 고정한 긴 블록,자동차놀잇감
-영아들이 흥미에 따라 자유롭게 탐색하고 놀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감각탐색-경사길로 자동차를 굴려요.>
1.경사길을 영아와 함께 살펴본다.
2.경사길 위로 자동차를 굴리며 내려가는 모습을 탐색해본다.
3.영아가 원하는 다양한 자동차를 선택하여 굴러볼 수 있도록 돕는다.
11:20~11:30 정리정돈 화장실 다녀오기
학습자료: 기저귀,물티슈,매트, 비누,수건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정돈한다.
-기저귀상태 확인, 갈아준다.
-화장실에서 스스로 손을 씻을 수 있도록 돕는다.
11:30~12:50 점심 양치질 자유활동
학습자료: 영아용 의자,앞가리개,칫솔,치약,개인컵
-즐거운 분위기에서 제자리에 앉아 먹을 수 있도록 한다.
➜잡곡밥,김치찌개,새송이버섯무침.멸치볶음,김치
-선생님 도움받아 이를 깨끗이 닦는다.
<실내 환기>
-영아들이 흥미에 따라 자유롭게 탐색하고 놀이할 수 있도록 돕는다.
......
18:00~ 통합보육 개별귀가
학습자료: 로션,머리빗,유아개인물건
-용모확인, 개인 물건 확인한다.
-통합 보육실에서 놀이하며 부모님이 오시는 대로 개별적으로 귀가한다.
<실습생 소감>
처음 며칠은 아이들의 이름을 바꿔 부르는 등 헛갈려 했지만 자주 이름을 불러주며 상호작용하였더니 친밀감이 더욱더 깊어짐을 느낄 수 있었다. 실내 자유놀이를 할 때 블록으로 자동차길을 만드는 놀이를 하였는데 흥미를 잃는 것 같아 상호작용을 하며 노래를 부르고 활동을 하자 다시 흥미를 되찾고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영아는 유아보다 집중시간이 짧지만 교사와의 상호작용과 함께하는 활동이 이루어질 때 그 흥미가 보다 길게 지속되는 것 같았다.

-사례연구-
1. 대상행동(모범행동, 문제행동 등)의 특성(대상행동은 한 가지만 택할 것)
2. 대상행동의 진단 및 원인 규명
3. 지도방안 및 지도실제
4. 지도 결과

아동이름: 정유진, 연령: 만1세, 성별: 여자
1. 대상행동(모범행동, 문제행동 등)의 특성(대상행동은 한 가지만 택할 것)
습관적으로 친구를 자주 꼬집고 뜻대로 안되면 떼를 부리고 그대로 드러누워 크게 울어버린다.

2. 대상행동의 진단 및 원인 규명
원인은 알 수 없지만 다른 사람이 자신을 만지는 것을 싫어하여 친구들이 옆에 와서 조금만 건들어도 꼬집는 행동을 한다. 부모의 잦은 음주와 부재로 인하여 양육자와의 애착관계가 불안정하여 욕구불만이 많아 또래보다 절제력이 약하고 과잉행동을 보이는 것 같다.

3. 지도방안 및 지도실제
자립심이 강해지는 나이인 만1세가 한번쯤은 거쳐가는 과정일 수도 있지만 유진이는 그 정도가 다른 또래 친구들에 비해 심하여 아이에게 맞는 지도 방법이 필요하였다. 먼저 따끔한 훈육보다는 상호작용이 중요하다 생각하고 아이와 친밀감을 형성하려 노력하였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1년치 발달평가 3명입니다.(1학기, 2학기)

 

만0세 1년치 발달평가 3명입니다.(1학기, 2학기)
 만0세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3명.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0세 1학기, 2학기 아동 발달평가입니다.
3명 분량 6페이지 구성입니다.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평가제, 평가인증 앞두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파일 이름:
만0세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3명.zip
-만0세 1학기 발달평가 3명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
만 0세 1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 0세 2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 0세 1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 습관
-하루 일과에 잘 참여하고 장난기가 많으며 교사 혹은 친구들과 하는 놀이에 집중을 잘한다.
-놀이 도중에 친구랑 다퉜을 때 울면서 교사의 반응을 살필 때가 있다.
-차분히 앉아 손가락으로 먹고 싶은 반찬을 고르고 먹여주면 맛있게 잘 먹는다.
-교사와 손을 씻으러 가는 과정을 즐기며 도움을 받아 손을 씻는다. 손 씻는 시간에는 가장 먼저 세면실로 가서 자리에 앉아 차례를 기다릴 줄 아는 모습을 보여준다.

자연탐구
-자연탐구에 참여하는 자세는 다소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교사와 함께하는 경우엔 조금의 관심을 보인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주변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을 탐색한다.

총 평가
OO는 모든 활동에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다양한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여 즐기는 모습을 보입니다. 또래에 비해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며 이해력과 표현력이 뛰어나 사전에 경험한 것에 대해 능숙하게 말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책을 꺼내서 차분히 앉아서 읽을 수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읽고 싶을때는 교사에게 책을 찾아 달라고...<중 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실습일지] 노인요양원, 노인요양시설, 노인복지시설, 노인복지원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16차 최종자료(평가점수A+)

 

[사회복지실습일지] 노인요양원, 노인요양시설, 노인복지시설, 노인복지원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16차 최종자료(평가점수A+)
 [사회복지실습일지] 노인요양원, 노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실습일지] 노인요양원, 노인요양시설, 노인복지시설, 노인복지원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16차 최종자료(평가점수A+)

◈ 노인요양원(노인요양시설, 노인복지시설, 노인복지원)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진행하면서 작성한 실습일지입니다.

◈ 처음 사회복지현장실습을 하게되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실습일지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많이 고민이 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 그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들일 수 있는 자료가 되기를 바랍니다.

◈ 최종적으로 평가점수 A+을 받은 실습일지입니다.


[사회복지실습일지] 노인요양원, 노인요양시설, 노인복지시설, 노인복지원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16차 최종자료(평가점수A+)

◈ 목차

1. 실습일지 (1차)

2. 실습일지 (2차)

3. 실습일지 (3차)

4. 실습일지 (4차)

5. 실습일지 (5차)

6. 실습일지 (6차)

7. 실습일지 (7차)

8. 실습일지 (8차)

9. 실습일지 (9차)

10. 실습일지 (10차)

11. 실습일지 (11차)

12. 실습일지 (12차)

13. 실습일지 (13차)

14. 실습일지 (14차)

15. 실습일지 (15차)

16. 실습일지 (16차)


◈ 본문일부

□ 시간 / 내용
08:30~11:00 클라이언트의 개인위생 정비(목욕, 머리감기, 구간관리 등)
11:00~11:30 점심식사 준비
11:30~12:00 점심식사 및 점심식사 도움
12:00~12:30 식사도움 및 식기 정리
12:30~14:00 신체활동 도움(특히 마비 있는 쪽을 마사지 및 부축)
14:00~14:30 클라이언트 간식 챙기기
14:30~15:30 저녁식사 준비
15:30~17:00 전 차수와 마찬가지로 클라이언트의 말벗해주기(가계도 및 과거력, 병력 등 조사)
17:00~17:30 정리 및 마무리

□ 실습생 소감, 견해(배운점, 의문사항)
클라이언트(Client)들의 개인위생 정비를 도우며 라포 형성도 하고, 위생관리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솔직히 처음에는 해보지 못한 경험이라 힘들었지만, 조금씩 익숙해지면서 할 만 했다. 신체활동에 제한이 있는 클라이언트들을 부축해주고, 안마를 해주면서 말벗을 해주니 클라이언트들이 굉장히 좋아해주었다.

□ 실습지도자 소견란
Client와의 관계를 늘 친밀하게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시설에서 관계증진을 위해 힘쓰는 것 역시 Client의 행복을 위해서 입니다. 관계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시고 이 때 사회복지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한양대학교 교직원 자기소개서 2022] 한양대학교 교직원 자소서 한양대학교 일반직원 자소서 지원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

 

한양대학교 교직원 자기소개서 2022] 한양대학교 교직원 자소서 한양대학교 일반직원 자소서 지원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
 [한양대학교 일반직원 자기소개서] 2.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한양대학교 교직원 자기소개서 2022] 한양대학교 교직원 자소서 한양대학교 일반직원 자소서 지원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 예문입니다.
* 한양대학교에서 제시한 자기소개서 항목에 맞게 자신이 그동안 발전시켜 온 전문지식과 스토리를 가지고 한양대학교에서 전문 능력을 보일 수 있음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 이 한양대학교 자기소개서 샘플은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바탕으로 어떻게 한양대학교에서 전문 업무 역할을 해 나갈 수 있을지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 한양대학교 일반 교직원 지원 시에 참고하시면 수준 높은 자기소개서 샘플을 보시게 되실 겁니다.
* 그리고 아래 제시하는 한양대학교 자기소개서 항목에 맞게 자신의 능력을 잘 제시하고 있습니다.
1.한양대학교 건학이념은 ‘사랑의 실천’입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사랑의 실천’의 의미와 그것을 행한 자신의 실제 사례를 서술하세요.
2.창의적인 접근 방식으로 개인 또는 조직의 문제를 극복한 사례를 서술하세요.
3.자신의 보유한 전문성을 타인 또는 공동체를 위해 발휘한 경험을 서술하세요.
4.지원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세요 – 학습적 측면과 대외활동 측면 제시
한양대학교 교직원 자기소개서 2022] 한양대학교 교직원 자소서 한양대학교 일반직원 자소서

1.한양대학교 건학이념은 ‘사랑의 실천’입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사랑의 실천’의 의미와 그것을 행한 자신의 실제 사례를 서술하세요.
2.창의적인 접근 방식으로 개인 또는 조직의 문제를 극복한 사례를 서술하세요.
3.자신의 보유한 전문성을 타인 또는 공동체를 위해 발휘한 경험을 서술하세요.
4.지원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세요 – 학습적 측면과 대외활동 측면 제시

4.지원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세요 – 학습적 측면과 대외활동 측면 제시

글로벌인재가 되기 위해 대학 입학 후부터 영어회화 공부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우선 저는 책상에 앉아서만 배운 영어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하여 미국 선교회에 있는 미국인들을 직접 찾아 나서기도 하고 적극적으로 대화를 이끌어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유치원교사 (어린이집,보육교사,유아교육학과 관련) 자기소개서

 

유치원교사 (어린이집,보육교사,유아교육학과 관련) 자기소개서
 유치원,어린이집,보육교사 자기소개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치원, 어린이집, 보육교사, (혹은 유아교육학과를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의 대입자기소개서로도 변용 가능)
어린이를 지도하는 꿈을 가지고 계신 모든 분들께 활용 가능한 자기소개서입니다.
알찬 내용을 깔끔하고 완성도 높은 문장력으로 작성한 문서이니 믿고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좋은 자료로 활용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1.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
2. 생활신조
3. 성격의 장단점
4. 지원동기 및 활동계획(교육관)

본문일부

4. 지원동기 및 활동계획(교육관)

- 칭찬을 아끼지 않는 선생님이 되겠습니다. -

본원은 아동들이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인지적으로 고른 성장을 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구현해 나가고 있으며 아이들이 안심하고 미래에 대한 소중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아동 중심의 유치원, 인간 사랑을 실현해 나가는 친절한 유치원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창립정신인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한다는 이념은 제가 가지고 있는 신앙과도 뜻을 같이 하기에 믿음을 가지고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학급 아동들을 통제하기 위하여 교사가 가장 많이 활용하는 수단은 꾸중이라고 합니다. 저 역시 대학생 때 실습을 하며 아이들을 지도할 때 ‘꾸중’이라는 수단을 많이 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꾸중이라는 수단이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이 될 수 있을 것인가.’, ‘아이들의 잘못을 바로잡기 위한 다른 수단은 없을까’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하여 기술하고 학습자의 관점을 제시하세요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하여 기술하고 학습자의 관점을 제시하세요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하여 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하여 기술하고 학습자의 관점을 제시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자원봉사의 필요성

2.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
1) 자원봉사자의 역할
(1) 대인 서비스 제공 역할
(2) 사무 및 행사업무 지원 역할
(3) 정책 결정 및 자문 역할
(4) 문제 예방, 치료자로서 역할
(5) 대변자, 매개자로서 해야 할 역할
(6) 변화, 개혁자로서 해야 할 역할

2) 자원봉사자의 자세
(1) 자기희생
(2) 헌신
(3) 희생지향
(4) 이타주의
(5) 몰입

3. 나의 관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자원봉사의 필요성

2.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
1) 자원봉사자의 역할
(1) 대인 서비스 제공 역할
(2) 사무 및 행사업무 지원 역할
(3) 정책 결정 및 자문 역할
(4) 문제 예방, 치료자로서 역할
(5) 대변자, 매개자로서 해야 할 역할
(6) 변화, 개혁자로서 해야 할 역할

2) 자원봉사자의 자세
(1) 자기희생
(2) 헌신
(3) 희생지향
(4) 이타주의
(5) 몰입

3. 나의 관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현재 자원봉사활동은 정부 주도의 공공서비스를 행하는 것이 아닌 지역주민의 자발적 의식으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시민의식으로 변화가 되 가고 있다. 또한, 자원봉사활동은 사회적으로는 사회가 가지고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과 예방을 함으로써 삶의 질 발전을 촉진하며 제한되어 있는 복지자원에서도 장기적으로 사회발전을 실현해 나가고 있으며, 개인에게는 자아실현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자원봉사활동기본법 제3조1항에 의하면 “자원봉사활동이라 함은 단체 또는 개인이 국가와 지역사회 및 인류 사회를 위하여 대가가 없이 자발적으로 노력과 시간을 제공하는 행위를 말한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자원봉사활동이란 자유의지를 갖고 있으며 본인 스스로가 강제 받지 않고 있는 상태에서 타인 또는 사회를 위해 바쳐서 힘을 쓰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인 행위와 활동이라고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하여 기술하고 학습자의 관점을 제시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