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0세 7월 보육일지

 

만 0세 7월 보육일지
 만 0세 7월 보육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 0세 7월 보육일지입니다^^
하루에 3개영역 평가와 하루일과 평가가 적혀있습니다.
평가인증 만점받은 일지라 믿고 받으셔도 됩니다~
쌓기>
영아가 교사의 도움 없이 스스로 쿠션블록을 쌓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박수를 치며 격려해주니 영아는 한 번 더 블록을 쌓더니 교사를 모방하여 박수를 치며 미소를 짓는다. 월령이 빠른 영아는 블록을 3개 이상 쌓다가 무너지자 블록을 던지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는 영아의 감정을 공감해준 뒤 “선생님이랑 같이 쌓아볼까?”하며 함께 쌓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영아는 교사와 함께 블록을 높이 쌓으며 미소를 보이는 등 자신감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쓰기>
영아들에게 골판지를 제공하여주니 영아들은 골판지를 잡으며 탐색하기 시작한다. 골판지의 올록볼록한 부분을 만진 영아가 손가락을 기타를 연주하듯 움직이며 골판지의 촉감을 느껴보기도 하고, 교사가 골판지를 손톱으로 긁으며 소리를 들려주자 영아는 자신도 하고 싶다는 행동표현을 보인다. 교사가 영아의 손에 크레용을 쥐어주니 영아는 손을 자유롭게 움직이며 골판지 위에 끼적이는 모습을 보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3년최신자료 A+ 98점]지역아동센터사회복지현장실습실습일지 종합보고서

 

[2023년최신자료 A+ 98점]지역아동센터사회복지현장실습실습일지 종합보고서
 지역아동센터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종합보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지역아동센터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종합보고서입니다. 총 64페이지의 분량입니다.
개정법으로 사회복지현장실습 160시간 이수,20일간의 사회복지현장실습을 기록하였습니다.
모든 서류가 빠짐없이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현장실습사진은 제외하였습니다.

실습지도자가 작성해야하는 부분은 사회복지현장실습실습생이 작성하는 부분이 아니기때문에
빈칸으로 두었습니다.

지역아동센터에서 이제 갓 사회복지현장실습끝내고 98점으로 최우수 학점을 받은 아주 따끈따근한
최신자료 실습일지입니다.


지역아동센터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사회복지사 선서문
2. 사회복지사 윤리강령
3. 사회복지현장실습생의 자세
4. 실습보고서 작성 유의점
5. 실습생 서약서

6. 실습기관 분석 보고서
7. 실습생 출근부
8. 실습일지
9. 실습활동사진
10. 실습지도자와의 사진촬영

11. 실습중간평가서
12. 실습종결평가서
13. 실습소감


14. 실습지도교수 실습평가서

* 15. 실습평가서
* 16. 사회복지현장실습확인서(2부)
* 17. 실습지도 상근증명서

* 15~17 항목은 제본하지 않고 별도 제출





사회복지 현장 실습생들과 센터장님, 생활복지사 선생님과 상호 인사 후 본 센터의 구조를 파악하였다. 그리고 쾌적한 환경 구성을 위하여 놀이방 및 공부방 정리 정돈과 환경 정리, 학습교구 방역 및 소독을 하였다.
실습지도자인 센터장님으로부터 ○○지역아동센터의 설립 목적과 연혁에 대해 설명을 들었고, 본 기관의 기관 현황과 실습 지침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기관 현황: 29인 시설인 이 ○○지역아동센터의 현재 이용 아동 수는 23명, 실습 시 주의 사항: 아동들의 가정사에 대한 질문 금지, 아동들에게 직접적인 훈계 금지, 전화 번호 교환 금지, 아동들을 만지지 않기.)
취사 담당 인력이 부족한 센터의 사정으로 실습생들이 역할을 나눠 중식 및 석식 준비와 설거지 등의 정리 보조를 하기로 했다.
오후 1시부터 아동들이 공부방에서 대학생 멘토의 지도로 학습에 임하는데, 창문 밖으로 아동들의 학습 태도를 잠깐 관찰하였다. 학습이 끝난 아동들과 공기 놀이를 하며 아동들의 이름을 익혔다.
17시에 아동들이 저녁 식사를 시작하기 때문에 16시 40분부터 식탁 정리 및 수저 놓기 등의 간단한 준비를 하였다. 손을 씻은 아동들이 배식받는 행동들을 관찰하였다.
금일 활동한 내용을 다시 정리하고 아동들의 공부방과 강당 정리 정돈 및 환경 정리를 하였다.
○○지역아동센터의 첫인상은 아늑하고 쾌적하여 편안했다. 일주일 먼저 실습하고 있는 선배 실습생분들의 조언으로 큰 어려움 없이 실습을 시작할 수 있었다. 20명이 넘는 아동들을 관리하기에 센터장님과 생활복지사 선생님의 엄한 지도 방식이 인상 깊었다. 아동들을 잘 지도하는 능력을 갖추고 싶은 본인이 꼭 배워야 할 부분이다.




<중략>


<실습소감문 중에서>

...... 본인이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센터장과 생활복지사의 아동 지도 방식이었다. 이 센터 아동들은 센터장과 생활복지사의 엄한 지도로 잘 보호되고 있었다. 20명 이상의 아동들이 한데 모여서 단체 생활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지도 방식은 엄할 수밖에 없음을 느꼈다.
아동들에게 식사와 휴식처를 제공해 주는 등 고생을 마다하지 않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이 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에 비해서 처우가 열악하다고 한다. 2022년까지는 운영비에서 프로그램비를 제외하고 인건비를 센터장, 생활복지사 2인이 나누어 써야 했는데, ○○○○년부터는 인건비가 호봉제로 전환되어 처우가 크게 개선된 것이라고 하니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에 대한 인식이 조금은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를 해도 될 것 같다.
20일간 지역아동센터에서 더 많은 것을 보고 듣고 싶었으나 지역아동센터에 대해 잘 이해하기에는 160시간이 너무나 짧은 것 같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지역아동센터에서 대학 때 전공인 중국어를 재능 기부로 아동들에게 가르쳐 보고 싶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1년치 발달평가 3명입니다.(1학기, 2학기)

 

만0세 1년치 발달평가 3명입니다.(1학기, 2학기)
 만0세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3명.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0세 1학기, 2학기 아동 발달평가입니다.
3명 분량 6페이지 구성입니다.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평가제, 평가인증 앞두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파일 이름:
만0세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3명.zip
-만0세 1학기 발달평가 3명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
만 0세 1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 0세 2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 0세 1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 습관
-하루 일과에 잘 참여하고 장난기가 많으며 교사 혹은 친구들과 하는 놀이에 집중을 잘한다.
-놀이 도중에 친구랑 다퉜을 때 울면서 교사의 반응을 살필 때가 있다.
-차분히 앉아 손가락으로 먹고 싶은 반찬을 고르고 먹여주면 맛있게 잘 먹는다.
-교사와 손을 씻으러 가는 과정을 즐기며 도움을 받아 손을 씻는다. 손 씻는 시간에는 가장 먼저 세면실로 가서 자리에 앉아 차례를 기다릴 줄 아는 모습을 보여준다.

자연탐구
-자연탐구에 참여하는 자세는 다소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교사와 함께하는 경우엔 조금의 관심을 보인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주변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을 탐색한다.

총 평가
OO는 모든 활동에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다양한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여 즐기는 모습을 보입니다. 또래에 비해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며 이해력과 표현력이 뛰어나 사전에 경험한 것에 대해 능숙하게 말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책을 꺼내서 차분히 앉아서 읽을 수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읽고 싶을때는 교사에게 책을 찾아 달라고...<중 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관찰일지 만3세 16명 32페이지 (평가제)

 

어린이집 관찰일지 만3세 16명 32페이지 (평가제)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어린이집 관찰일지 16명 32페이지 분량입니다.

유아 한명당 발달평가 포함되어 있으며 평가제 통과 관찰일지 입니다.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결험
(6) 자연탐구
(7) 종합발달평가



OO는 어른들이나 친구들에게 인사를 잘 하며, 무엇이든 스스로 해 보려고 노력한다. 할머니 집에 다녀온 경험을 교사에게 이야기해 주고 친구들에게도 이야기 한다.
또한 물감을 이용한 미술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다채로운 색감으로 그리기를 하고, 이야기가 있는 그림을 표현하며 놀이가 이뤄지는 모습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산업간호사 자기소개서) 현대자동차 산업간호사 자소서 보건관리자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산업간호사 자소서 샘플 현대자동차 공장 산업간호사 지원동기 자기소개서

 

산업간호사 자기소개서) 현대자동차 산업간호사 자소서 보건관리자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산업간호사 자소서 샘플 현대자동차 공장 산업간호사 지원동기 자기소개서
 산업간호사 자기소개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산업간호사 채용 최신 자기소개서 합격 자소서 예문입니다.
- 산업간호사(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에 특화된 자소서 항목에 맞추어 자신의 경험과 능력, 직업적 가치에 대해 잘 작성하였습니다.
- 산업간호사로서의 소양을 충실히 쌓아왔으며 산업현장에서 전문 능력을 보일 수 있음을 지원 동기 및 포부를 통하여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 산업간호사로서 자신이 맡을 분야의 역량 강화를 위해 어떠한 능력을 보일 수 있을지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에서 짜깁기하여 볼 수 있는 산업간호사 자기소개서가 아닙니다.
- 산업간호사 작성 시 참고하시면 수준 높은 자소서 자기소개서 샘플을 보시게 되실 겁니다. 
산업간호사 자기소개서) 현대자동차 보건관리자 자소서

1. 지원하신 직무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이며, 해당 직무에 대하여 본인이 가지고 있는 강점을 구체적 사례와 함께 말씀해주십시오.
2. 본인의 장점과 단점을 기술해주시고,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말씀해주십시오.
3. 본인이 경험해본 것 중에서 가장 의미있었다고 생각하는 경험은 무엇이며, 그 이유에 대하여 말씀해주십시오.

[산업간호사 자기소개서 본문 중 일부]

1. 지원하신 직무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이며, 해당 직무에 대하여 본인이 가지고 있는 강점을 구체적 사례와 함께 말씀해주십시오.

정확하게 검사하고 운영할 수 있는 전문적인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OO 긴급 재난 현장에서 책임 있는 역할을 수행하면서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을 신속하게 진단

...<중략>

2. 본인의 장점과 단점을 기술해주시고,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말씀해주십시오.

3. 본인이 경험해본 것 중에서 가장 의미있었다고 생각하는 경험은 무엇이며, 그 이유에 대하여 말씀해주십시오.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구조적 대책을 마련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응급상황에 비상시 협력해야 할 기관이 너무 많았고, 환자 후송과 병원 지정에 대해서도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 자소서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 자소서 다운로드




[목차]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
목차
I.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1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생활신조

4. 지원동기 및 포부

II.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2
1. 자기소개(생활신조, 취미/특기, 성장과정, 가정환경 등)
2. 성격의 장단점
3. 성공 및 실패경험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III.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3
1. 자기소개
2. 장점
3. 보완점
4. 지원동기 및 입사포부
IV.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4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가치관 및 생활신조
V.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5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가치관 및 생활신조
VI.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6
1. 성장과정 (가정환경, 고교생활이후 학창시절, 대인관계 등을 중심으로 서술해 주세요.)
2. 성격소개 (장점, 단점 및 단점의 극복방안 등을 서술해 주세요.)
3. 가치관 및 인생관
VII. ...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
목차

I.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1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생활신조
4. 지원동기 및 포부

II.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2

1. 자기소개(생활신조, 취미/특기, 성장과정, 가정환경 등)
2. 성격의 장단점
3. 성공 및 실패경험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III.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3

1. 자기소개
2. 장점
3. 보완점
4. 지원동기 및 입사포부

IV.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4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가치관 및 생활신조

V.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5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가치관 및 생활신조

VI.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6

1. 성장과정 (가정환경, 고교생활이후 학창시절, 대인관계 등을 중심으로 서술해 주세요.)
2. 성격소개 (장점, 단점 및 단점의 극복방안 등을 서술해 주세요.)
3. 가치관 및 인생관

VII.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7

1. 자기소개
2. 가장 열정/도전적으로 임했던 일과 그 일을 통해서 이룬 것에 대해 상세히 기재하여 주십시오.
3. 타인과 함께 일을 할 때 귀하가 지닌 장점과 단점에 대해 상세히 기재하여 주십시오.
4. 다양한 경험 중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험을 한 가지 선택하여 서술하고 그를 통해 이룬 일에 대해 기재하여 주십시오.
I.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1

1. 성장과정

경제적으로 다소 어려운 가정환경에서 자라면서 어릴 적부터 ‘성공’에 대한 집착이 강했습니다. 그 목표에 도달하기 …(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12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26Kb
태그(#) : #경리사무원 #자기소개서 #자소서
자료No(pk) : 18108509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 분량. (1인당 2장 분량.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 분량. (1인당 2장 분량.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10명 분의 영아발달평가입니다.
1인당 2장 가까이 작성하였고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영아들의 특성에 맞게 잘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1.목차

만 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예술경험
<종합평가>

2.본문일부
만 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 놀잇감을 대부분 안전하게 놀이하는 편이며 놀이 후 정리하고 다른 놀잇감을 꺼낸다.
- 스스로 손 씻기, 이 닦기, 옷 입기, 신발 신기 등 스스로 하는 것을 좋아하며 교사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 시도하여 스스로 성공하는 것에 성취감을 느낀다.
- 식사 시 섬유질이 많거나 질긴 고기류는 잘 씹어서 삼키지 못하여 입에 물고 있는 모습을 보일 때가 있어 교사가 식사의 양을 조절하여 배식하고 있으며 더 먹고 싶은 음식이 있을 때는 더 먹을 수 있도록 배식하고 있다. 또 고기류를 좋아하지 않아 먹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 조금 배식하여 조금이라도 먹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저귀를 떼고 팬티를 입고 생활하고 있으며 처음에는 실수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지금은 팬티만 입고도 잘 지내고 있으며 배변의사를 언어로 표현하고 스스로 화장실에 들어가 바지와 팬티를 벗고 변기에 앉아 배변할 수 있다.
<신체운동>
- 실외활동 시 뛰기, 계단 오르기 등 동적으로 움직이며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위험하다는 것을 인식하면 스스로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놀이한다.
- 몸의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하며, 가끔 영아가 생각한대로 움직여 지지 않으면 경계심을 갖기도 하지만 교사가 옆에서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원해주면 금세 적응하여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하는 모습을 보인다.
- 높은 곳에 올라가도 두려움을 느끼지 않으며 높은 곳에서 놀이하는 것을 즐겨 그네를 탈 때 계속 세게 밀어 달라고 교사에게 요구 한다.
<의사소통>
- 그림책과 그림카드 등을 보는 것을 좋아하며, 그림책과 그림에 나오는 것을 언어로 표현하고 친구들에게 이야기해주는 것을 좋아한다.
- 또래에 비해 언어표현 능력이 발달하여 자신의 생각, 경험, 감정, 느낌의 언어표현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
-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말하며 상황에 맞는 말을 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어떤 대상, 사건, 상황을 설명해 줄 수 있다.
- 그림이 없는 곳에 끼적이기를 하는 것보다 그림이 있는 곳에 끼적이기를 하는 것을 좋아하면 끼적이기를 하고 자신이 끼적인 것을 언어로 설명할 수 있다.
- 가끔 친구와 놀이 시 갈등상황이 생겼을 때 자신의 생각을 언어로 표현하지 못하고 눈물을 보일 때가 있어 반복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친구에게 언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고 있다.
<사회관계>
- 내가 좋아하는 것을 스스로 찾고, 좋아하는 놀이나 놀잇감을 자발적으로 놀이한다.
- 대부분 혼자서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친구와 놀이 시 자신의 놀이를 방해받거나 갈등상황이 생기는 것을 피한다. 그래서 친구와 놀이하다 방해를 받거나 불편하다고 느끼면 흥미를 갖고 있던 놀이라도 그 놀이를 멈추고 다른 놀이를 하려고 한다.
- 하고 싶은 놀이가 있어도 친구가 먼저 놀이를 하고 있으면 그 놀이에 참여하지 못하고 주변을 맴돌기도 해 교사가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때가 많지만 금세 무리를 벗어나 다른 놀이를 하며 친구들이 줄 때까지 기다린다.

.....

<종합평가>
OO는 뭐든지 스스로 해내려는 것을 좋아합니다.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보다는 스스로 하고 해내려고 하며 성취감도 느낍니다. 지속적으로 변기를 사용하며 배변훈련에 성공하여 팬티를 입고 생활하고 있으며 변의감을 느꼈을 때 교사에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스스로 화장실로 가서 옷을 벗고 변기에 올라가 배변할 수 있습니다.
편식이 있어 나물류와 고기를 좋아하지 않고 밥 양도 적은 편입니다. 특히 고기류를 좋아하지 않아 배식한 고기를 다 먹어보는 것으로 약속을 하고 있으며 배식된 음식을 다 먹는 모습을 보입니다.
동적인 활동보다는 주로 정적인 활동을 하며 동적으로 놀이할 때 친구들과 갈등이 생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주로 정적인 활동을 많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놀이 시 주로 혼자 놀이하거나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