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현장실습일지(노인요양원 15일간)

 

사회복지 현장실습일지(노인요양원 15일간)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노인요양원 15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완료 후 제출하는 실습일지입니다.
노인전문요양원 실습 15일치를 모았습니다.
──────────────────────────────────────────
│ 근무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근무부서 : 
├──────────────────────────────────────────────────
│ 실 습 일 정
├……………………………………………………………………………………………………………………………………
│ * 09:00~10:00 실습 오리엔테이션
│ * 10:00~11:50 시설 ROUNDING, 직원소개
│ * 12:00~14:00 점심 식사 및 휴식, 입소 어르신께 인사하기
│ * 14:00~14:30 복지 마인드 교육
│ * 14:30~15:30 일과표 및 일정 숙지
│ * 15:30~18:00 저녁 식사 준비 보조
├──────────────────────────────────────────────────
│ 실 습 내 용
├……………………………………………………………………………………………………………………………………
│ * 사회복지사 현장 실습지인 ******** 노인전문 요양원은 본관과 신관으로 나뉘어져 있었다.
│ 규모가 조금 더 큰 본관에서 실습을 하기로 하였다. *** 복지사님의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 *** 원장님의 복지 마인드와 시설 안내, 발전 방향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 그리고 시설 라운딩을 하고 직원들과 인사하였으며, 일정표를 받았다.
├──────────────────────────────────────────────────
│ 실 습 소 감
├……………………………………………………………………………………………………………………………………
│ * 첫날이라 낯설고 당황스러웠지만 복지자님의 친절한 지도와 안내로 안정을 되찾았고 시설을 둘러보면서
│ 어르신들을 위해 작은 것까지 잘 정비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특히 원 뜰의 산책길이 잘 되어 있어서
│ 어르신들의 휠체어 이동이 용이하고 여러 종류의 나무들을 통하여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겠다는
│ 생각도 들었다. 무엇보다도 원장님의 복지 마인드가 가슴에 와 닿았다.
│ 입소하신 어르신께서 제대로 된 복지 서비스를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
│ 조언 및 평가
├……………………………………………………………………………………………………………………………………
│ ※ 사회복지사 현장 실습생은 자신이 복지사라고 생각하고 실습에 임해야 합니다.
│ 항상 복지사로서 시설과 입소자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 고민해야 합니다.
│ 짧은 기간이지만 열심히 실습에 임하여 많은 것을 배우고 익히기 바랍니다.
├──────────────────────────────────────────────────
│ 기타사항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1학기 부모 상담일지 만5세11명

 1학기 부모 상담일지 만5세11명 자료




[목차]

1학기 부모 상담일지 만5세11명




상담일자
00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반 / 000
생년월일
0000년 0월 0일
상담참여자
000 (모)
상담방법
방문/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신체운동건강
몸 동작이 커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앉아서 놀이하는 것보단 뛰어놀거나 동적인 활동에 더욱 흥미를 보입니다.
산만해서 뛰어 노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걱정이 많습니다. 넘어지고 부딪혀서 멍도 많이 들기도 합니다.
의사소통
주제에 맞게 이야기 나누기를 하다 자신이 경험했던 것이나 알고 있는 내용이 있으면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합니다.
어린이집에서 있었던 친구들과 선생님과의 일들을 집에서도 많이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언제 그랬는지 왜 그랬는지도 잘 이야기 해주는 모습을 보입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사교성 있게 잘 지내는 모습을 보이며 때로는 친구와 사소한 일로 말 다툼을 하다가 끝내 해결이 되지 않으면 속상한 마음에 울기도 합니다.
친구들과 놀이하는 모습을 살펴보면 배려, 양보를 하면서 친구들을 대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예술경험
어린이집 주변엔 핀 꽃을 보며 예쁘다 라는 감정을 느끼며 구경하고 만지는 것을 좋아합니다. 꽃 냄새를 맡아볼 수 있도록 권유하며 꽃을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집에서 동요를 많이 틀어주면 많이 따라부르고 춤도 따라 추기도 합니다. 무슨 노래 틀어달라고 얘기도 많이 합니다.
자연탐구
숫자를 백까지 읽고 수퍼즐을 순서대로 맞출 수 있고 6조각 모양으로 되어 있는 퍼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숫자 읽기를 좋아하고 구구단도 집에서 따라 부릅니다. 전에는 보지도않던 수 공부책을 꺼내서 스스로 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건의사항
-




[문서정보]

문서분량 : 11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101Kb
태그(#) : #상담일지 #관찰일지 #보육일지 #발달평가
자료No(pk) : 23072593


어린이집 만2세 평가제 관찰일지 1년 3월~2월

 어린이집 만2세 평가제 관찰일지 1년 3월~2월 업로드




[목차]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자연탐구

6. 예술활동

7. 발달평가




요즘 OO가 곤충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모습을 보였다. 곤충의 그림을 보며 곤충의 이름을 나비, 무당벌레, 사슴벌레, 꿀벌‘이라고 표현 하였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102Kb
태그(#) : #영아관찰일지 #만2세 #관찰일지 #평가인증 #만2세평가제 #1년관찰일지 #발달평부모상담일지 #평가인증관찰일지 #적응일지
자료No(pk) : 23072621


한국사회가 집단중심적인 사회에서 개인중심적인 사회로 변화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발생하는 이점과 문제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한국사회가 집단중심적인 사회에서 개인중심적인 사회로 변화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발생하는 이점과 문제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한국사회가 집단중심적인 사회에서 개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한국사회가 집단중심적인 사회에서 개인중심적인 사회로 변화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발생하는 이점과 문제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에 대한 내용입니다.
Ⅰ서론
Ⅱ본론
Ⅲ결론
Ⅳ참고문헌


Ⅰ서론

우리나라의 집단주의적인 특성은 사회적인 현상 속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학연이나 지연 등 다양한 연줄로도 묶인 집단이 있는가 하면 자연스럽게 집단에 소속이 되어 살아가는 경우도 있죠, 특히나 IMF시절에는 전 국민적 금 모으기 운동이 있었으며 2002 월드컵에는 붉은 악마로 응원을 하듯이 집단주의적인 모습을 보여 지는 대표적인 사례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집단의 목표를 위해서 개인의 목표를 희생하기 보다는 집단을 이용해서 목표를 달성하려는 경향이 높으며 집단 내 구성원들 간의 조화를 중요하게 여기기보다는 자신과 집단 구성원들 간에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것을 더욱 중요시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본 과제에서는 한국사회가 집단중심적인 사회에서 개인 중심적인 사회로 더욱 변화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서 발생하는 이점과 문제점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 등)에 대해 생각해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 등)에 대해 생각해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 등)에 대해 생각해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 - 과도한 교육열

2.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정은 세계 보편적 현상이다. 배움의 열정과 교육적 효용에 대한 신념은 공통적 특징이다. 그러나 사회전통과 제도혜택에 따라, 사회적 지위에 따라 부모의 대응 행동에 차이가 난다. 교육 생태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학부모의 차별적 생존노력은 개별적 선택과 진화의 양상을 나타내게 된다. 전 세계적인 공부열풍과 교육열은 보편적 현상이지만, 각 문화권의 역사적 문화적 배경에 따라 상이한 공부방법과 교육인식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 학력 학벌주의 사회에서 관찰되는 학부모의 교육열 현상과 행동은 순수하게 개인의 실존적 가치와 특성에 의해서만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며, 사회체제의 구조 안에서 수동적으로 결정되어지는 행위만도 아니다. 한국 사회 교육열의 기원을 어디로부터 설정하든, 현재 학력 학벌주의 생태계 내에서 전승 공유 모방되고 있는 다양한 교육적 문화와 신념이 존재하고 있으며 그것이 학부모의 보편적 인식과 상호작용하여 교육현상으로 나타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 등)에 대해 생각해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제시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만4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와 발달종합평가 10명

 

어린이집 만4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와 발달종합평가 10명
 45관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어린이집 만4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와 발달종합평가 자료입니다.
#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6개부분의 관찰내용과 총평을 작성 하였습니다.
# 유아들을 실제 관찰한 내용으로 작성된 관찰일지입니다.
# 표준보육과정에 근거하여 작성하였으며 평가인증 완료한 자료입니다.
1. 관찰내용 (OO 어린이)
- 기본생활
- 신체운동
- 의사소통
- 사회관계
- 예술경험
- 자연탐구

2. 1학기 발달종합평가



어린이집 하루일과에 즐겁게 참여하며 생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OO가 어린이집에서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전이활동에 대해 미리 이야기해주고 규칙적인 생활을 할수 있도록 해 주어야겠다. 그리고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힘을 조절하여 운동능력을 이용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학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학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학습자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

2.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 - 윤리

3.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 - 윤리강령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사회복지 사전에 따르면 전문직은 “전문조직을 활용하고 공중에 대한 신념, 자기 규제(self-regulation)신념, 소명의식(sense of calling), 전문직 자율성(Professional autonomy)을 지녀야 하고, 특수한 능력(special competence)과 기술(techniques), 실천가(practitioners), 서비스 개발에 대한 관심, 개인적인 책임을 지녀야 한다”라고 정의내리고 있다. 또한 미국 사회사업가협회(NASW)에서 발행한 사회사업사전에서는 “전문직이란 한 집단의 구성원들이 공유하면서 특정한 사회적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사용하는 가치(values), 기술(skills), 기능(techniques), 지식(knowledge)과 신념(beliefs)의 체계”라고 정의하고 있다. 사회복지는 인간을 원조하여 인간과 그 환경이 보다 나은 삶의 환경과 조건으로 변화시키는 전문적인 실천활동 전문가로서의 사회복지사 속성을 Greenwood는 전문직이 수행하는 기술의 바탕이 되는 체계적 이론을 갖추며 서비스 공급의 결정이 전문직 권위에 의해 이루어져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자체적 규범체계인 윤리강령이 있어야 하며, 전문직의 고유한 가치, 규범, 상징들이 존재해야 한다고 보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학습자의 생각을 기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