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복지론]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중인 가족복지정책과 선진복지국가의 가족 복지정책을 비교하고 앞으로 우리나라 가족복지 발전 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가족복지론 올립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중인 가족복지정책과 선진복지국가의 가족 복지정책을 비교하고 앞으로 우리나라 가족복지 발전 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다운받기




[목차]

1. 현재 우리나라의 가족복지정책 분석

1.1 교육 지원 정책

1.2 신혼부부 지원 정책

1.3 다자녀, 한부모 가족 지원 정책

1.4 노인 부양 가족 지원 정책

1.5 저소득층 가족 지원 정책

2. 선진복지국가의 가족복지정책 비교
2.1 스웨덴의 가족복지정책
2.2 독일의 가족복지정책
2.3 미국의 가족복지정책
2.4 일본의 가족복지정책
2.5 가족복지정책 비교 분석
3. 우리나라 가족복지 발전 방향 제시
3.1 전략적 가족복지정책 분야 확장
3.2 서비스 및 지원 강화
3.3 공공 및 민간 기관 협력 강화
3.4 기존 정책 개선 및 새로운 제도 도입 추진
3.5 국민의식 개선과 가족복지 정책 홍보 증진



1. 현재 우리나라의 가족복지정책 분석

1.1 교육 지원 정책

- 교육비 지원: 저소득층 가정의 자녀에게 교육비를 일정 부분 지원하여 교육의 기회 평등을 추구합니다.
- 학비 감면 및 장학금 지원: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학비 감면이나 장학금을 지원하여 학업을 지원합니다.
- 학교급식 지원: 저소득층 가정의 자녀에게 학교급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여 영양적으로 안정된 식사를 제공합니다.

1.2 신혼부부 지원 정책

- 주택 금융 지원: 청약 통장 및 저금리 주택담보대출 등을 통해 신혼부부가 주택을 구입하거나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부부 취업 지원: 부부가 양측의 직장 생활을 양립할 수 있도록 채용 지원 및 유연한 근무 조건 제공 등을 지원합니다.
- 정부보조형 결혼 지원: 경제적으로 어려운 신혼부부에게 현금 지원이나 결혼용품 지원 등을 제공하여 혼인을 지원합니다.

1.3 다자녀, 한부모 가족 지원 정책



[문서정보]

문서분량 : 9 Page
문서종류 : PDF 문서
파일크기 : 63Kb
태그(#) : #가족복지론 #가족복지정책 #선진복지국가
자료No(pk) : 23073336


성인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과 아동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이 달라야 한다면, 성인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고, 아동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는지를 논하시오.,

 성인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과 아동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이 달라야 한다면, 성인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고, 아동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는지를 논하시오., 다운로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교육이론
2. 아동교육이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평소 성인과 아동을 어떻게 교육해야할지 학습해야할지 깊이 고민해보지 않았던 것 같스다. 성인학습 및 상담 과제를 수행하면서 성인을 어떻게 교육하고 아동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는지 도서를 직접 찾아보면서 다양한 요인인 이론, 원리, 가정, 기법, 프로세스, 평가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교육마케팅 컨설팅 업체 근무경력을 근거를 바탕으로 성인학습 사례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마케팅 실무를 교육 강사로부터 교육을 받은 경험이 있었습니다. 이때 직장 상사인 팀장님께서 저의 행동을 관찰하며 라포 형성하려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특히 교육 관련 블로그 글을 작성하는 모습을 보시고 향수를 뿌리거나 머리카락을 만지는 행동의 모습을 관찰하였습니다. 이 사례에서는 성인교육의 행동주의 학습이론으로 설명할 수 있겠습니다. 직장에서 회의도 진행하였는데 팀장님께서는 멘토로서 신입사원으로서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조언과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이때 저는 인간의 성장과 잠재력을 보는 인본주의 학습이론으로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Ⅱ. 본론
1. 성인교육
1) 성인교육이론
(1) 행동주의 학습이론
행동주의자들은 학습을 행동의 변화과정을 규정한다. 이들의 연구는 주어진 자극에 대하 측정 가능한 반응을 의미하는 인간의 외현적인 행동에 초점을 둔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31Kb
태그(#) : #성인교육 #아동교육 #교육방법
자료No(pk) : 23073381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분야별 우수자기소개서 예문30개 .hwp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분야별 우수자기소개서 예문30개 .hwp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분야별 우수자기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분야별 우수자기소개서 예문30개 모음

취업준비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여러 분야의 자기소개서를 모아봤습니다.
자료 잘 활용하시고 모두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분야별 우수자기소개서 예문30개 (자기소개서)

1. 자기소개서예제- 언론, 출판
2. 자기소개서예제- 영업관리, 사무업무지원
3. 자기소개서예제- 경리, 재무, 회계, 자금
4. 자기소개서예제- 사무직, 사무관리
5. 자기소개서예제- 생산, 품질관리
6. 자기소개서예제- 영양사, 식품공학
7. 자기소개서예제- 무역회사
8. 자기소개서예제- 사서, 편집, 글쓰기, 서점관리, 경력
9. 자기소개서예제- 건설회사, 건축, 설계
10. 자기소개서예제- 건설현장기사, 관리감독
11. 자기소개서예제- 건설, 토목, 설비
12. 자기소개서예제- 컨설팅
13. 자기소개서예제- 웹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14. 자기소개서예제- 금융, 은행, 사무
15. 자기소개서예제- 응용프로그래머
16. 자기소개서예제- 일반사무직 신입사원
17. 자기소개서예제- 이벤트, 홍보, 마케팅
18. 자기소개서예제- 프로그램 개발, 웹기획
19. 자기소개서예제- 사무직 신입사원
20. 자기소개서예제- 방송, 언론사
21. 자기소개서예제-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약사
22. 자기소개서예제- 영업, 영업관리
23. 자기소개서예제- 정보처리
24. 자기소개서예제- 여행, 관광부문
25. 자기소개서예제- 네트워크, 통신
26. 자기소개서예제- 통역, 번역업무
27. 자기소개서예제- 항공사, 승무원
28. 자기소개서예제- 웨딩컨설턴트, 커플메니저
29. 자기소개서예제- 여행사, 관광업무 분야
30. 자기소개서예제- 패스트푸드 매니저, 경력사무직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 분량. (1인당 2장 분량.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 분량. (1인당 2장 분량.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10명 분의 영아발달평가입니다.
1인당 2장 가까이 작성하였고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영아들의 특성에 맞게 잘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1.목차

만 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예술경험
<종합평가>

2.본문일부
만 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 놀잇감을 대부분 안전하게 놀이하는 편이며 놀이 후 정리하고 다른 놀잇감을 꺼낸다.
- 스스로 손 씻기, 이 닦기, 옷 입기, 신발 신기 등 스스로 하는 것을 좋아하며 교사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 시도하여 스스로 성공하는 것에 성취감을 느낀다.
- 식사 시 섬유질이 많거나 질긴 고기류는 잘 씹어서 삼키지 못하여 입에 물고 있는 모습을 보일 때가 있어 교사가 식사의 양을 조절하여 배식하고 있으며 더 먹고 싶은 음식이 있을 때는 더 먹을 수 있도록 배식하고 있다. 또 고기류를 좋아하지 않아 먹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 조금 배식하여 조금이라도 먹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저귀를 떼고 팬티를 입고 생활하고 있으며 처음에는 실수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지금은 팬티만 입고도 잘 지내고 있으며 배변의사를 언어로 표현하고 스스로 화장실에 들어가 바지와 팬티를 벗고 변기에 앉아 배변할 수 있다.
<신체운동>
- 실외활동 시 뛰기, 계단 오르기 등 동적으로 움직이며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위험하다는 것을 인식하면 스스로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놀이한다.
- 몸의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하며, 가끔 영아가 생각한대로 움직여 지지 않으면 경계심을 갖기도 하지만 교사가 옆에서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원해주면 금세 적응하여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하는 모습을 보인다.
- 높은 곳에 올라가도 두려움을 느끼지 않으며 높은 곳에서 놀이하는 것을 즐겨 그네를 탈 때 계속 세게 밀어 달라고 교사에게 요구 한다.
<의사소통>
- 그림책과 그림카드 등을 보는 것을 좋아하며, 그림책과 그림에 나오는 것을 언어로 표현하고 친구들에게 이야기해주는 것을 좋아한다.
- 또래에 비해 언어표현 능력이 발달하여 자신의 생각, 경험, 감정, 느낌의 언어표현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
-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말하며 상황에 맞는 말을 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어떤 대상, 사건, 상황을 설명해 줄 수 있다.
- 그림이 없는 곳에 끼적이기를 하는 것보다 그림이 있는 곳에 끼적이기를 하는 것을 좋아하면 끼적이기를 하고 자신이 끼적인 것을 언어로 설명할 수 있다.
- 가끔 친구와 놀이 시 갈등상황이 생겼을 때 자신의 생각을 언어로 표현하지 못하고 눈물을 보일 때가 있어 반복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친구에게 언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고 있다.
<사회관계>
- 내가 좋아하는 것을 스스로 찾고, 좋아하는 놀이나 놀잇감을 자발적으로 놀이한다.
- 대부분 혼자서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친구와 놀이 시 자신의 놀이를 방해받거나 갈등상황이 생기는 것을 피한다. 그래서 친구와 놀이하다 방해를 받거나 불편하다고 느끼면 흥미를 갖고 있던 놀이라도 그 놀이를 멈추고 다른 놀이를 하려고 한다.
- 하고 싶은 놀이가 있어도 친구가 먼저 놀이를 하고 있으면 그 놀이에 참여하지 못하고 주변을 맴돌기도 해 교사가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때가 많지만 금세 무리를 벗어나 다른 놀이를 하며 친구들이 줄 때까지 기다린다.

.....

<종합평가>
OO는 뭐든지 스스로 해내려는 것을 좋아합니다.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보다는 스스로 하고 해내려고 하며 성취감도 느낍니다. 지속적으로 변기를 사용하며 배변훈련에 성공하여 팬티를 입고 생활하고 있으며 변의감을 느꼈을 때 교사에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스스로 화장실로 가서 옷을 벗고 변기에 올라가 배변할 수 있습니다.
편식이 있어 나물류와 고기를 좋아하지 않고 밥 양도 적은 편입니다. 특히 고기류를 좋아하지 않아 배식한 고기를 다 먹어보는 것으로 약속을 하고 있으며 배식된 음식을 다 먹는 모습을 보입니다.
동적인 활동보다는 주로 정적인 활동을 하며 동적으로 놀이할 때 친구들과 갈등이 생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주로 정적인 활동을 많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놀이 시 주로 혼자 놀이하거나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 분량. (1인당 2장 분량.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 분량. (1인당 2장 분량.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10명 분의 영아발달평가입니다.
1인당 2장 가까이 작성하였고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영아들의 특성에 맞게 잘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1.목차

만 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예술경험
<종합평가>

2.본문일부
만 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 놀잇감을 대부분 안전하게 놀이하는 편이며 놀이 후 정리하고 다른 놀잇감을 꺼낸다.
- 스스로 손 씻기, 이 닦기, 옷 입기, 신발 신기 등 스스로 하는 것을 좋아하며 교사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 시도하여 스스로 성공하는 것에 성취감을 느낀다.
- 식사 시 섬유질이 많거나 질긴 고기류는 잘 씹어서 삼키지 못하여 입에 물고 있는 모습을 보일 때가 있어 교사가 식사의 양을 조절하여 배식하고 있으며 더 먹고 싶은 음식이 있을 때는 더 먹을 수 있도록 배식하고 있다. 또 고기류를 좋아하지 않아 먹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 조금 배식하여 조금이라도 먹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저귀를 떼고 팬티를 입고 생활하고 있으며 처음에는 실수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지금은 팬티만 입고도 잘 지내고 있으며 배변의사를 언어로 표현하고 스스로 화장실에 들어가 바지와 팬티를 벗고 변기에 앉아 배변할 수 있다.
<신체운동>
- 실외활동 시 뛰기, 계단 오르기 등 동적으로 움직이며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위험하다는 것을 인식하면 스스로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놀이한다.
- 몸의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하며, 가끔 영아가 생각한대로 움직여 지지 않으면 경계심을 갖기도 하지만 교사가 옆에서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원해주면 금세 적응하여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하는 모습을 보인다.
- 높은 곳에 올라가도 두려움을 느끼지 않으며 높은 곳에서 놀이하는 것을 즐겨 그네를 탈 때 계속 세게 밀어 달라고 교사에게 요구 한다.
<의사소통>
- 그림책과 그림카드 등을 보는 것을 좋아하며, 그림책과 그림에 나오는 것을 언어로 표현하고 친구들에게 이야기해주는 것을 좋아한다.
- 또래에 비해 언어표현 능력이 발달하여 자신의 생각, 경험, 감정, 느낌의 언어표현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
-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말하며 상황에 맞는 말을 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어떤 대상, 사건, 상황을 설명해 줄 수 있다.
- 그림이 없는 곳에 끼적이기를 하는 것보다 그림이 있는 곳에 끼적이기를 하는 것을 좋아하면 끼적이기를 하고 자신이 끼적인 것을 언어로 설명할 수 있다.
- 가끔 친구와 놀이 시 갈등상황이 생겼을 때 자신의 생각을 언어로 표현하지 못하고 눈물을 보일 때가 있어 반복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친구에게 언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고 있다.
<사회관계>
- 내가 좋아하는 것을 스스로 찾고, 좋아하는 놀이나 놀잇감을 자발적으로 놀이한다.
- 대부분 혼자서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친구와 놀이 시 자신의 놀이를 방해받거나 갈등상황이 생기는 것을 피한다. 그래서 친구와 놀이하다 방해를 받거나 불편하다고 느끼면 흥미를 갖고 있던 놀이라도 그 놀이를 멈추고 다른 놀이를 하려고 한다.
- 하고 싶은 놀이가 있어도 친구가 먼저 놀이를 하고 있으면 그 놀이에 참여하지 못하고 주변을 맴돌기도 해 교사가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때가 많지만 금세 무리를 벗어나 다른 놀이를 하며 친구들이 줄 때까지 기다린다.

.....

<종합평가>
OO는 뭐든지 스스로 해내려는 것을 좋아합니다.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보다는 스스로 하고 해내려고 하며 성취감도 느낍니다. 지속적으로 변기를 사용하며 배변훈련에 성공하여 팬티를 입고 생활하고 있으며 변의감을 느꼈을 때 교사에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스스로 화장실로 가서 옷을 벗고 변기에 올라가 배변할 수 있습니다.
편식이 있어 나물류와 고기를 좋아하지 않고 밥 양도 적은 편입니다. 특히 고기류를 좋아하지 않아 배식한 고기를 다 먹어보는 것으로 약속을 하고 있으며 배식된 음식을 다 먹는 모습을 보입니다.
동적인 활동보다는 주로 정적인 활동을 하며 동적으로 놀이할 때 친구들과 갈등이 생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주로 정적인 활동을 많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놀이 시 주로 혼자 놀이하거나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0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2학기 행동 발달평가> 자료와 내용은 연계됩니다.
만 1세 1학기 아동 발달 관찰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자연탐구
-사회관계
-예술경험

<1학기 종합 평가>

-기본 생활 습관: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다.
-스스로 바지를 입거나 벗을 수 있다.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어본다.
-활동할 때 위험한 상황이나 위험한 장소에서는스스로 인지하여 피한다.

-신체 운동: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단추나 벨트를 풀어주면 혼자서 옷을 입기를 시도한다.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어른에게 공을 던진다.

-의사소통:
-사물의 명칭에 관심이 많으며 친숙한 것을 가리키며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있다’, ‘없다’ 등과 같은 사물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교사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음성 크기 및 음색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

-사회관계: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심이 많으며 단순한 일에 어른을 모방한다.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다른 사람이 알도록 표현한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인다.

.............. 생략.

<1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영역별로 고른 발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스스로 옷을 입고 벗을 수 있으며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OO는 음률영역을 좋아해서 친구들과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를 좋아하고 역할놀이 놀잇감으로 ...........................

....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영아관찰기록일지 1학기 3~8월 만1세 9명 관찰 후 기록

 

영아관찰기록일지 1학기 3~8월 만1세 9명 관찰 후 기록
 만1세 관찰일지 1학기 3-8월 9.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아관찰기록일지 1학기 3~8월 만1세 9명 관찰 후 기록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식습관
00이는 숟가락을 들고 음식을 먹다가 숟가락을 내려놓고 양손으로 음식을 집어 입안에 넣는다. “숟가락으로 먹어볼까?” 하자 “싫어” 하며 고개를 흔들고 다시 양손으로 음식을 만진다. “손으로 음식을 만지고 싶었구나. 하지만 식사 때는 숟가락과 포크로 먹어야 해요” 하고 손을 닦아주고 숟가락을 쥐어주자 안 좋은 표정으로 숟가락을 들어 국을 떠 입으로 가져간다.
/
배변습관
“00아 기저귀 갈이하자 ” 하고 교사가 부르는데도 00이는 자동차를 가지고 놀고 있다. 교사가 다가가 “ 00아 기저위 갈자” 하며 손을 내밀자 교사의 손을 잡고 기저귀 갈이 영역에서 손을 놓고 기저귀 갈이 매트위에 누워 교사를 쳐다본다.
/
수면습관
이부자리에 누워 이불을 덮었다내렸다를 반복한다. 교사가 바로 눕혀주고 이불을 덥어주자 웃으며 쳐다본다. 가슴을 토닥이며 자장가를 작은 소리로 불러주자 눈을 감는다. 살짝 눈을 뜨고 쳐다보기도하다가 잠이든다.
신체운동
/
야러가지 색깔 시트지로 여러색의 선을 잘라 붙인 교실 바닥 위를 따라 걷다가 뛰다가를 반복한다. 노란색 선에서 움직이지 않고 계속 서 있다가 친구들이 밀어내자 화를 내며 다른 색 선위에서 또 멈춰선다. 그리고 앉아서 색깔선을 긁어내며 뜯어낸다. 친구들도 00이의 모습을 보고 같이 안장서 시트지를 뜯어낸다. 00이는 뜯어진 시트지를 들고 이동하여 다른 바닥에 붙이고 그 선을 밟고 제자리 걷기를 한다.
/
놀잇감 그림을 따라 걷다가“깡총” 교사의 말에 뛰는 흉내를 낸다. 정확하게 두발을 들고 뛰지 못하고 한발씩 엇갈려 가며 뛰어간다. 그러다가 뛰어가며 놀잇감 그림을 밟아보기도 한다. 자동차를 타고 지나가는 친구들을 보고 자동차를 타고 지나가본다.
의사소통
/
그림단어카드를 보고 “ 눈, 코, 입, 귀, 손 ,발 ” 하며 단어를 말한다. 교사가 “눈은 어디에 있을까?” 하자 “여기” 하며 00의 얼굴의 눈을 가르킨다. 눈 사진이 들어있는 단어카드를 들어 00의 눈위에 대고 교사에게 보여준다. “코는 어디있나 ” 하자 코 단어 카드를 들고 00의 코위에 대 보인다. 다른 단어카드를 들고 “발” 하며 단어카드를 00의 발위에 올려놓는다.
/
교사가 도화지에 영아의 이름을 적어준다. 00는 교사의 모습과 도화지를 번갈아본다. 교사가 00에게 ʻʻ선생님이 지금 00 이름을 쓰고 있어요.ʼʼ라고 하자 00는 교사가 이름을 쓴 도화지를 바라본다. 도화지를 바라보던 00는 크레파스를 사용해 이름 주변에 직선, 동그라미 등을 따라 그려본다.
사회관계
/
이불을 끌고 다닌다. 이불을 껴안고 쇼파위에 앉는다. 친구들이 다가오자 쇼파에서 내려와 이불을 펼쳐놓고 그위에 올라가 앉는다. 친구들이 같이 올라오자 내려와 이불을 잡이 끌면서 친구들을 보고 소리친다.친구들이 비키고 이불을 머리위로 올려 쓰고 한쪽을 올려 다른 친구들을 보고 웃는다. 친구들이 들고 있는 이불속으로 함께 들어가자 이블을 내리며 “까꿍”한다.
/
역할영역에서 꽃가게 사진을 보여주며 ”우리 꽃가게 놀이하자~“ 하며 교사가 여러 가지 조화를 한 바구니 내주자 00이와 친구들이 함께 꽃을 빼 가져간다. ”이꽃은 장미에요~ 돈을 주세요“ 하자 깔깔 웃으며 바구니에 있던 천 원짜리 종이돈을 건내며 꽃을 가져간다. 친구00이가 같은 행동을 하면서 돈을 못찾자 00이가 친구에게 자신의 바구니에 있는 천원짜리 지폐를 손에 쥐어준다. 친구00이는 교사에게 지페를 전달하고 꽃을 받아간다. 00이에게”고마워“하고 친구가 이야기하자 웃는 모습을 보인다.
예술경험
/
우유팩에 스티커를 붙이다가 스티커가 판에서 잘 떨어지지 않자 스티커판을 교사에게 들어보인다.교사가 스티커를 떼기 쉽게 접어주자 스티커를 떼어 손등위에 붙이고 손가락에 붙이기시작한다. 스티커를 떼어 책상위 자기 얼굴 사진에 붙이기시작한다. “ 배를 멋지게 해줄까? 하자 손등위에 붙여있던 스티커를 떼어 배에 붙인다
/
빨간 색연필을 들고 “빨간 사과 그릴거야” 하며 큰도화지 가운데 들어가 앉는다. 동그라미를 크게 그리고 “선생님 이거봐요. 사과” 한다“ 잘익은 빨간 사과구나 ,동그랗고 아주 크네” 하자 웃으며 동그라미안을 빨간색으로 칠하며 채우기시작한다.
자연탐구
/
그림자위에 놀잇감을 하나씩 대어 본다. 번갈아 가며 그림자와 같은 놀잇감을 찾아 대어보고 맞는 그림을 찾아 붙인다. 모든 그림자의 그림을 맞추자 손뼉을 치면서 교사를 쳐다본다.“00가 그림자란 같은 그림을 다 찾았구나” 하자 웃으며 다시 그림을 다 떼고 다시 맞춰 붙인다.
/
앞치마를 두르고 바구니를 들자마자 음식모형을 담기 시작한다. 옆에 친구가 밀어내자 블록 바구니에서 블록을 들어 바구니에 3번 들어 넣는다. 언어영역에 동화책과 마이크를 바구니에 넣고 움직이며 바구니 안에 전화기를 들어 귀에 대고 이야기하는 흉내를 낸다. 큰 종이 블록을 넣으려다가 담기지 않자 다른 물건들을 다 꺼내기 시작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