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 분량. (1인당 2장 분량.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 분량. (1인당 2장 분량.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10명 분의 영아발달평가입니다.
1인당 2장 가까이 작성하였고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영아들의 특성에 맞게 잘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1.목차

만 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예술경험
<종합평가>

2.본문일부
만 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 놀잇감을 대부분 안전하게 놀이하는 편이며 놀이 후 정리하고 다른 놀잇감을 꺼낸다.
- 스스로 손 씻기, 이 닦기, 옷 입기, 신발 신기 등 스스로 하는 것을 좋아하며 교사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 시도하여 스스로 성공하는 것에 성취감을 느낀다.
- 식사 시 섬유질이 많거나 질긴 고기류는 잘 씹어서 삼키지 못하여 입에 물고 있는 모습을 보일 때가 있어 교사가 식사의 양을 조절하여 배식하고 있으며 더 먹고 싶은 음식이 있을 때는 더 먹을 수 있도록 배식하고 있다. 또 고기류를 좋아하지 않아 먹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 조금 배식하여 조금이라도 먹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저귀를 떼고 팬티를 입고 생활하고 있으며 처음에는 실수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지금은 팬티만 입고도 잘 지내고 있으며 배변의사를 언어로 표현하고 스스로 화장실에 들어가 바지와 팬티를 벗고 변기에 앉아 배변할 수 있다.
<신체운동>
- 실외활동 시 뛰기, 계단 오르기 등 동적으로 움직이며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위험하다는 것을 인식하면 스스로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놀이한다.
- 몸의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하며, 가끔 영아가 생각한대로 움직여 지지 않으면 경계심을 갖기도 하지만 교사가 옆에서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원해주면 금세 적응하여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하는 모습을 보인다.
- 높은 곳에 올라가도 두려움을 느끼지 않으며 높은 곳에서 놀이하는 것을 즐겨 그네를 탈 때 계속 세게 밀어 달라고 교사에게 요구 한다.
<의사소통>
- 그림책과 그림카드 등을 보는 것을 좋아하며, 그림책과 그림에 나오는 것을 언어로 표현하고 친구들에게 이야기해주는 것을 좋아한다.
- 또래에 비해 언어표현 능력이 발달하여 자신의 생각, 경험, 감정, 느낌의 언어표현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
-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말하며 상황에 맞는 말을 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어떤 대상, 사건, 상황을 설명해 줄 수 있다.
- 그림이 없는 곳에 끼적이기를 하는 것보다 그림이 있는 곳에 끼적이기를 하는 것을 좋아하면 끼적이기를 하고 자신이 끼적인 것을 언어로 설명할 수 있다.
- 가끔 친구와 놀이 시 갈등상황이 생겼을 때 자신의 생각을 언어로 표현하지 못하고 눈물을 보일 때가 있어 반복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친구에게 언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고 있다.
<사회관계>
- 내가 좋아하는 것을 스스로 찾고, 좋아하는 놀이나 놀잇감을 자발적으로 놀이한다.
- 대부분 혼자서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친구와 놀이 시 자신의 놀이를 방해받거나 갈등상황이 생기는 것을 피한다. 그래서 친구와 놀이하다 방해를 받거나 불편하다고 느끼면 흥미를 갖고 있던 놀이라도 그 놀이를 멈추고 다른 놀이를 하려고 한다.
- 하고 싶은 놀이가 있어도 친구가 먼저 놀이를 하고 있으면 그 놀이에 참여하지 못하고 주변을 맴돌기도 해 교사가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때가 많지만 금세 무리를 벗어나 다른 놀이를 하며 친구들이 줄 때까지 기다린다.

.....

<종합평가>
OO는 뭐든지 스스로 해내려는 것을 좋아합니다.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보다는 스스로 하고 해내려고 하며 성취감도 느낍니다. 지속적으로 변기를 사용하며 배변훈련에 성공하여 팬티를 입고 생활하고 있으며 변의감을 느꼈을 때 교사에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스스로 화장실로 가서 옷을 벗고 변기에 올라가 배변할 수 있습니다.
편식이 있어 나물류와 고기를 좋아하지 않고 밥 양도 적은 편입니다. 특히 고기류를 좋아하지 않아 배식한 고기를 다 먹어보는 것으로 약속을 하고 있으며 배식된 음식을 다 먹는 모습을 보입니다.
동적인 활동보다는 주로 정적인 활동을 하며 동적으로 놀이할 때 친구들과 갈등이 생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주로 정적인 활동을 많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놀이 시 주로 혼자 놀이하거나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0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2학기 행동 발달평가> 자료와 내용은 연계됩니다.
만 1세 1학기 아동 발달 관찰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자연탐구
-사회관계
-예술경험

<1학기 종합 평가>

-기본 생활 습관: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다.
-스스로 바지를 입거나 벗을 수 있다.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어본다.
-활동할 때 위험한 상황이나 위험한 장소에서는스스로 인지하여 피한다.

-신체 운동: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단추나 벨트를 풀어주면 혼자서 옷을 입기를 시도한다.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어른에게 공을 던진다.

-의사소통:
-사물의 명칭에 관심이 많으며 친숙한 것을 가리키며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있다’, ‘없다’ 등과 같은 사물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교사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음성 크기 및 음색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

-사회관계: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심이 많으며 단순한 일에 어른을 모방한다.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다른 사람이 알도록 표현한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인다.

.............. 생략.

<1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영역별로 고른 발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스스로 옷을 입고 벗을 수 있으며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OO는 음률영역을 좋아해서 친구들과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를 좋아하고 역할놀이 놀잇감으로 ...........................

....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영아관찰기록일지 1학기 3~8월 만1세 9명 관찰 후 기록

 

영아관찰기록일지 1학기 3~8월 만1세 9명 관찰 후 기록
 만1세 관찰일지 1학기 3-8월 9.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아관찰기록일지 1학기 3~8월 만1세 9명 관찰 후 기록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식습관
00이는 숟가락을 들고 음식을 먹다가 숟가락을 내려놓고 양손으로 음식을 집어 입안에 넣는다. “숟가락으로 먹어볼까?” 하자 “싫어” 하며 고개를 흔들고 다시 양손으로 음식을 만진다. “손으로 음식을 만지고 싶었구나. 하지만 식사 때는 숟가락과 포크로 먹어야 해요” 하고 손을 닦아주고 숟가락을 쥐어주자 안 좋은 표정으로 숟가락을 들어 국을 떠 입으로 가져간다.
/
배변습관
“00아 기저귀 갈이하자 ” 하고 교사가 부르는데도 00이는 자동차를 가지고 놀고 있다. 교사가 다가가 “ 00아 기저위 갈자” 하며 손을 내밀자 교사의 손을 잡고 기저귀 갈이 영역에서 손을 놓고 기저귀 갈이 매트위에 누워 교사를 쳐다본다.
/
수면습관
이부자리에 누워 이불을 덮었다내렸다를 반복한다. 교사가 바로 눕혀주고 이불을 덥어주자 웃으며 쳐다본다. 가슴을 토닥이며 자장가를 작은 소리로 불러주자 눈을 감는다. 살짝 눈을 뜨고 쳐다보기도하다가 잠이든다.
신체운동
/
야러가지 색깔 시트지로 여러색의 선을 잘라 붙인 교실 바닥 위를 따라 걷다가 뛰다가를 반복한다. 노란색 선에서 움직이지 않고 계속 서 있다가 친구들이 밀어내자 화를 내며 다른 색 선위에서 또 멈춰선다. 그리고 앉아서 색깔선을 긁어내며 뜯어낸다. 친구들도 00이의 모습을 보고 같이 안장서 시트지를 뜯어낸다. 00이는 뜯어진 시트지를 들고 이동하여 다른 바닥에 붙이고 그 선을 밟고 제자리 걷기를 한다.
/
놀잇감 그림을 따라 걷다가“깡총” 교사의 말에 뛰는 흉내를 낸다. 정확하게 두발을 들고 뛰지 못하고 한발씩 엇갈려 가며 뛰어간다. 그러다가 뛰어가며 놀잇감 그림을 밟아보기도 한다. 자동차를 타고 지나가는 친구들을 보고 자동차를 타고 지나가본다.
의사소통
/
그림단어카드를 보고 “ 눈, 코, 입, 귀, 손 ,발 ” 하며 단어를 말한다. 교사가 “눈은 어디에 있을까?” 하자 “여기” 하며 00의 얼굴의 눈을 가르킨다. 눈 사진이 들어있는 단어카드를 들어 00의 눈위에 대고 교사에게 보여준다. “코는 어디있나 ” 하자 코 단어 카드를 들고 00의 코위에 대 보인다. 다른 단어카드를 들고 “발” 하며 단어카드를 00의 발위에 올려놓는다.
/
교사가 도화지에 영아의 이름을 적어준다. 00는 교사의 모습과 도화지를 번갈아본다. 교사가 00에게 ʻʻ선생님이 지금 00 이름을 쓰고 있어요.ʼʼ라고 하자 00는 교사가 이름을 쓴 도화지를 바라본다. 도화지를 바라보던 00는 크레파스를 사용해 이름 주변에 직선, 동그라미 등을 따라 그려본다.
사회관계
/
이불을 끌고 다닌다. 이불을 껴안고 쇼파위에 앉는다. 친구들이 다가오자 쇼파에서 내려와 이불을 펼쳐놓고 그위에 올라가 앉는다. 친구들이 같이 올라오자 내려와 이불을 잡이 끌면서 친구들을 보고 소리친다.친구들이 비키고 이불을 머리위로 올려 쓰고 한쪽을 올려 다른 친구들을 보고 웃는다. 친구들이 들고 있는 이불속으로 함께 들어가자 이블을 내리며 “까꿍”한다.
/
역할영역에서 꽃가게 사진을 보여주며 ”우리 꽃가게 놀이하자~“ 하며 교사가 여러 가지 조화를 한 바구니 내주자 00이와 친구들이 함께 꽃을 빼 가져간다. ”이꽃은 장미에요~ 돈을 주세요“ 하자 깔깔 웃으며 바구니에 있던 천 원짜리 종이돈을 건내며 꽃을 가져간다. 친구00이가 같은 행동을 하면서 돈을 못찾자 00이가 친구에게 자신의 바구니에 있는 천원짜리 지폐를 손에 쥐어준다. 친구00이는 교사에게 지페를 전달하고 꽃을 받아간다. 00이에게”고마워“하고 친구가 이야기하자 웃는 모습을 보인다.
예술경험
/
우유팩에 스티커를 붙이다가 스티커가 판에서 잘 떨어지지 않자 스티커판을 교사에게 들어보인다.교사가 스티커를 떼기 쉽게 접어주자 스티커를 떼어 손등위에 붙이고 손가락에 붙이기시작한다. 스티커를 떼어 책상위 자기 얼굴 사진에 붙이기시작한다. “ 배를 멋지게 해줄까? 하자 손등위에 붙여있던 스티커를 떼어 배에 붙인다
/
빨간 색연필을 들고 “빨간 사과 그릴거야” 하며 큰도화지 가운데 들어가 앉는다. 동그라미를 크게 그리고 “선생님 이거봐요. 사과” 한다“ 잘익은 빨간 사과구나 ,동그랗고 아주 크네” 하자 웃으며 동그라미안을 빨간색으로 칠하며 채우기시작한다.
자연탐구
/
그림자위에 놀잇감을 하나씩 대어 본다. 번갈아 가며 그림자와 같은 놀잇감을 찾아 대어보고 맞는 그림을 찾아 붙인다. 모든 그림자의 그림을 맞추자 손뼉을 치면서 교사를 쳐다본다.“00가 그림자란 같은 그림을 다 찾았구나” 하자 웃으며 다시 그림을 다 떼고 다시 맞춰 붙인다.
/
앞치마를 두르고 바구니를 들자마자 음식모형을 담기 시작한다. 옆에 친구가 밀어내자 블록 바구니에서 블록을 들어 바구니에 3번 들어 넣는다. 언어영역에 동화책과 마이크를 바구니에 넣고 움직이며 바구니 안에 전화기를 들어 귀에 대고 이야기하는 흉내를 낸다. 큰 종이 블록을 넣으려다가 담기지 않자 다른 물건들을 다 꺼내기 시작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평가제 만3세 2022-1학기 발달 평가 14명

 

2022년 평가제 만3세 2022-1학기 발달 평가 14명
 2022-1학기 발달 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평가제 발달 평가가 연계되어 작성되어 있습니다
2022-1학기 발달 평가
평가제 기준에 맞추어 놀이 지원까지 있습니다.
2022-1학기발달 평가
평가제 기준에 맞추어 놀이 지원까지 있습니다.
이름,생년월일,기간,기본생활습관,사회관계.의사소통,예술 경험,자연탐구,신체운동·건강


편식하며 식사 양도 적고 골고루 먹는 것을 힘들어 하여 교사의 개입과 개별적인 이야기 나누기를 지속적으로 하며 긍정적인 발달을 도와나가야겠습니다.
규칙적으로 잠을 잘 자고 즐겁게 뒷정리를 합니다
배변 욕구를 느낄 때 스스로 화장실에서 배변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 2세 1학기 관찰 및 아동발달 종합평가, 행동발달평가

 

만 2세 1학기 관찰 및 아동발달 종합평가, 행동발달평가
 만 2세 1학기 관찰일지및 종합발달평.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 2세 7명의 관찰일지(해석포함) 및 평가에 대한 내용 이며, 관찰이 내용이 매우 꼼꼼합니다.
총 21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종합발달평가, 행동발달평가의 경우 가정으로 발송하여 사용하였습니다. 평가인증 서식을 준수하였습니다.
<신체운동 中>
-관찰)발자국 모형을 따라가며 몸을 자유롭게 움직인다. 발자국과의 사이가 떨어져 있자 잠시 머뭇거리다가 두 발을 모아 뛰기를 시도한다. 뒤에 따라오던 친구가 두 발 모아 뛰기를 하려다가 실패하자 “나처럼 발을 모아서 높이 뛰어봐. 그러면 너도 건널 수 있어” 라며 친구에게 뛰는 방법을 알려준다.
-해석)자신이 신체를 자유롭게 조절하며 움직일 수 있다. 또래가 영아의 행동을 모방하려 하지만 실패하자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해주며 친구에게 방법을 알려준다. 친구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유지하며 함께 신체활동을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를 해주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보육교사자기소개서+유치원교사자기소개서+어린이집교사자기소개서 BEST10, 지원동기, 다른 사람과 함께 일을 진행한 경험, 입사후 포부, 성장과정, 타인과 구별되는 자신만의 경쟁력과

 

보육교사자기소개서+유치원교사자기소개서+어린이집교사자기소개서 BEST10, 지원동기, 다른 사람과 함께 일을 진행한 경험, 입사후 포부, 성장과정, 타인과 구별되는 자신만의 경쟁력과
 어린이집교사자기소개서 10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보육교사자기소개서+유치원교사자기소개서+어린이집교사자기소개서 BEST10, 지원동기, 다른 사람과 함께 일을 진행한 경험, 입사후 포부, 성장과정, 타인과 구별되는 자신만의 경쟁력과 이를 얻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 성격의 장단점, 지원동기, 열정을 쏟아 몰입한 경험, 본인의 가치관
1. 바오로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2. 초록꿈유치원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
3. 별나무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4. 예랑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5. 아이원유치원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
6. 남산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7. 조원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8. 체리어린이집 유아교사 자기소개서
9. 파랑새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10. 큰나무아이들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저는 때로는 친구 같고 때로는 선생님 같은 모습으로 관심과 고민을 함께 나누면서 지혜롭게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신 부모님은 제 인생의 든든한 버팀목입니다. 어릴 때부터 부모님이 책을 가까이 하셔서 같이 책을 읽는 시간이 많았고 언제나 자기계발에 대한 열의를 가지고 자기의 자리에서 맡은 일을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를 배웠습니다. 육중한 문을 여는 작은 열쇠처럼 항상 제 주위를 변화시키고 사소한 습관과 태도를 기본으로 성장하는 태도를 가지고 생활하였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타인과의 약속뿐만 아니라 제 자신과의 약속, 계획도 지키며 성실한 태도로 살아왔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송통신대학교 2023학년도1학기 산업복지론(공통) - 2022년 10월 평택소재 제빵공장에서 발생한 노동자의 사망사고는 작업장이 먹고 사는 것만 해결하는 곳이 아니어야 함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이 사고를 예시로 하여 산업복지

 방송통신대학교 2023학년도1학기 산업복지론(공통) - 2022년 10월 평택소재 제빵공장에서 발생한 노동자의 사망사고는 작업장이 먹고 사는 것만 해결하는 곳이 아니어야 함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이 사고를 예시로 하여 산업복지 레포트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작업장 위험과 작업장 안전

    1) 작업장의 위험 분배

    2) 작업장 안전에 대한 시민권적 접근

2. 산업복지의 의미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2022년 10월 평택에 위치한 SPL 제빵공장에서 한 직원이 근무 중 기계에 끼여 사망했다. 이와 관련하여 2023년 2월 고용노동부 경기고용노동지청은 해당 공정에서 기본적인 안전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혐의로 “SPC그룹 계열사 SPL 강동석 대표이사를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경찰 수사 결과 밝혀진 바에 따르면 사망한 근로자(이하 A)는 소스를 배합하는 공정에 투입되었는데 내용물이 잘 섞이지 않으면 기계에 손을 직접 넣어 내용물을 꺼내야 하는 위험요인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공장의 자체 매뉴얼에 따르면 해당 작업은 2인 1조로 규정되어 있었으나 사고 당시 A는 홀로 작업에 투입되어 있었다. 매뉴얼이 지켜졌다면 비상정지 버튼을 누를 수 있었으나 홀로 근무하고 있었기에 이러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없었다.
작업장에는 늘 위험이 도사린다. 작업장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고는 끼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131Kb
태그(#) : #방송통신대학교 #중간과제물 #산업복지론 #평택소재제빵공장 #노동자의사망사고 #작업장위험 #작업장안전 #작업장의위험분배 #작업장안전에대한시민권적접근 #산업복지의의미
자료No(pk) : 23073243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