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세 7명 1학기와 2학기 발달평가: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제목: 한 살배기 7명의 발달평가: 1학기 및 2학기 진행상황


 영아발달평가 만1세 1학기와 2학기.hwp

소개: 이 종합적인 발달 평가는 첫 학기와 두 번째 학기에 걸쳐 7명의 한 살짜리 학생의 발달 과정을 보여줍니다. 평가에는 기본 생활 기술, 식습관, 배변 습관, 수면 패턴, 신체 운동, 의사소통 능력, 사회적 상호 작용, 예술 경험, 자연 탐구 등 필수 영역이 포함됩니다.

기본 생활 기술: 두 학기 동안 아이들의 식습관이 눈에 띄게 개선되었습니다. 그들은 식기 사용을 강화하고 보다 균형 잡힌 식단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식사 시간은 억지로 먹는 상황을 피하면서 편안하게 접근합니다. 아이들은 배변 후 불편함을 표현하고 화장실 관련 활동에 흥미를 갖습니다. 이들의 수면 패턴도 긍정적인 변화를 보여주었으며, 수면의 질이 향상되고 깨어 있는 상태가 더욱 편안해졌습니다.

신체 운동 및 운동 능력: 신체 활동에서 아이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입니다. 또래에 비해 에너지가 넘치는 활동에서 피로감이나 지루함을 더 빨리 느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제 더 많은 수의 어린이들이 활동 중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움직이고 있으며 이는 신체 참여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음을 나타냅니다. 눈과 손의 협응 활동에 중점을 두고 소근육 운동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 아이들이 다양한 소리에 반응하고 "엄마", "악어", "아버지", "수박", "안녕하세요"와 같은 짧은 단어를 발성하면서 언어 발달이 분명해집니다. 얼굴 표정, 몸짓, 발성으로 이름에 반응하는 것은 의사소통 기술의 성장을 보여줍니다. 동화와 장면에 대한 그들의 예리한 관심은 향상된 집중력을 반영하는 반면, 움직임을 모방하고 복사하는 능력은 인지적 성장을 암시합니다.

사회적 상호작용: 아이들은 또래의 불편함을 교사에게 알리고 도와주는 등 강한 공감력을 보이고 있다. 그들은 친숙한 사람들에 대한 자신의 욕구, 감정, 애정을 효과적으로 표현합니다. 놀이 활동 후 솔선적으로 청소를 하는 것은 책임감을 나타냅니다. 그날의 순서를 이해하고 친구들에게 전달하는 능력은 향상된 의사소통 능력을 반영합니다.

예술 체험 및 자연 탐험: 미술 체험 중 동료들과의 참여는 즐거운 반응과 움직임의 모방으로 이어집니다. 단순한 예술 활동과 모방적인 행동을 철저히 즐기며 창의력이 자라나는 것을 강조합니다. 자연 탐구는 사물을 인식하고 구별하는 능력을 드러내며 호기심과 주도성을 나타냅니다. 간단한 도구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관심과 함께 자연의 모양, 소리 및 움직임에 대한 매력이 분명합니다.

일반적인 관점: 좋아하는 음악을 곁들인 즐거운 활동을 통해 신체발달을 향상시키려고 노력합니다. 가끔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은 호기심과 의욕을 잃지 않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결론: 이 발달 평가는 두 학기 동안 7명의 한 살 어린이의 인상적인 발전을 포착합니다. 다양한 영역에 걸친 그들의 발전은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배우고, 참여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강조합니다.

태그: 발달 평가, 한 살짜리, 첫 학기, 두 번째 학기, 아동 성장 및 발달, 기본 생활 기술, 신체 운동, 의사소통 능력, 사회적 상호 작용, 예술 경험, 자연 탐험, 유아기 이정표




AIPRM - ChatGPT Prompts

    Showing 1 to 12 of 920 Prompts
    Showing 1 to 12 of 920 Prompts




유아 관찰일지 발달평가 만 4세 1학기: 상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 지도계획

 


 유아 관찰일지 발달평가 만4세 1학기.hwp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태그: #유아관찰일지 #발달평가 #만4세 #1학기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안녕하세요,

첨부된 파일은 유아 관찰일지로서 만 4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1학기 동안의 관찰 내용과 평가, 지도 계획이 기록되어 있는 자료입니다. 이 일지는 현직 어린이집 교사에 의해 작성되었으며, 매우 상세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해당 자료는 총 10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관찰내용:
기본생활: 아이들의 일상적인 생활에서의 활동과 습관에 대한 관찰 내용입니다.
신체운동: 아이들의 신체 활동 및 운동 능력에 대한 관찰 내용입니다.
의사소통: 아이들의 언어 사용, 말하기 능력, 의사소통 방식에 대한 관찰 내용입니다.
사회관계: 아이들의 또래와의 상호작용, 친구와의 관계 형성 등에 대한 관찰 내용입니다.
예술경험: 아이들의 예술적 활동, 창의적 표현, 미술 및 음악 경험에 대한 관찰 내용입니다.
자연탐구: 아이들의 자연과 동물, 식물 등에 대한 탐구와 호기심을 나타내는 관찰 내용입니다.
1학기 평가 및 지도계획: 해당 기간 동안 수집된 관찰 내용을 기반으로 한 평가 결과와 이를 바탕으로 수립된 지도 계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 내용은 유아 관찰일지 발달평가 만 4세 1학기 자료의 일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유아 관찰일지 발달평가 만4세1학기 동안 관찰된 내용 중 일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본생활: 아이들은 정리 시간에 "정리하자~"라는 말에 반응하여 매트 위에 있는 블록을 집어서 바구니 쪽으로 세게 던지는 행동을 보였습니다. 교사의 안전을 강조하기 위해 "친구가 맞을 수 있으니까 천천히 넣어보자"라고 안내한 후, 아이들은 놀잇감을 천천히 바구니 안으로 넣기 시작했습니다.

신체운동: 아이들은 신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다양한 운동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은 장난감 자전거를 타고 주위를 돌거나 공놀이를 하면서 움직임의 즐거움과 활력을 경험하였습니다.

의사소통: 아이들은 언어 사용량과 표현 능력이 크게 발전한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그들은 단어와 문장을 사용하여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고, 교사와 친구들과의 대화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사회관계: 아이들은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친구들과 함께 놀이를 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며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때로는 갈등이 발생하기도 했지만, 교사의 지도와 조정을 통해 문제 해결에 참여하려는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예술경험: 아이들은 예술 활동에 큰 흥미와 창의성을 보였습니다. 그들은 그림 그리기, 색칠하기, 음악 연주 등 다양한 예술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표현 방식을 발견하고 있었습니다.

자연탐구: 아이들은 주변 자연과 동물, 식물 등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 정신을 나타내었습니다. 그들은 주위 환경평가와 지도계획은 학기마다 조정되고 업데이트되며, 아이들의 발달 수준과 필요에 따라 구체적인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자료에서는 1학기 평가와 지도계획의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평가:
아이들의 기본생활 동작과 습관을 평가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음식물을 제대로 먹는지, 장난감을 가지고 놀거나 정리하는 능력이 어떠한지 등을 관찰하였습니다.
신체운동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아이들의 균형감각, 미세운동, 대근육 운동 등을 관찰하였습니다. 걷기, 뛰기, 무릎 굽히기, 공 던지기 등 다양한 운동 활동에 참여한 모습을 평가하였습니다.
의사소통 능력은 언어 사용량, 문장 구성, 말하기 능력 등을 평가하였습니다. 아이들이 다른 사람과 어떻게 소통하는지, 얼마나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지 등을 관찰하였습니다.
사회관계 측면에서는 아이들이 또래와 어떻게 상호작용하고 협력하는지 평가하였습니다. 친구와의 관계 형성, 문제 해결력,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 등을 관찰했습니다.
예술경험 측면에서는 그림 그리기, 색칠하기, 음악 연주 등에 참여하는 모습을 평가하였습니다. 아이들의 창의성과 예술 표현력을 관찰하였습니다.
자연탐구 측면에서는 주변 자연과 동물, 식물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 정신을 관찰했습니다. 아이들이 주변 환경을 어떻게 관찰하고 이해하며, 어떤 질문을 하고 탐구하는지 등을 평가하였습니다.

지도계획:
아이들의 발달 수준과 관심사를 고려하여 2학기에 수행할 활동과 교육 목표를 수립했습니다.
예를 들어, 기본생활 영역에서는 개별적인 식사 습관 형성과 테이블에서의 예절 향상을 위한 활동을 계획했습니다.
신체운동 영역에서는 미관감각 향상과 대근육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활동을 계획했습니다.
의사소통 영역에서는 언어 발달과 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상황과 표현 방법을 활용한 활동을 계획했습니다.
사회관계 영역에서는 친구와의 협력, 문제 해결, 사회 규칙 준수 등을 강조하는 활동을 수행하고자 계획했습니다.
예술경험 영역에서는 창의적인 미술 및 음악 활동을 통해 예술적 표현력을 향상시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자연탐구 영역에서는 주변 자연과 동물, 생태계 등에 대한 탐구 활동을 계획하여 아이들의 호기심과 지식을 증진시키도록 했습니다.

위 내용은 유아 관찰일지 발달평가 만 4세 1학기 자료의 평가 및 지도계획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유아 관찰일지 발달평가 만4세 1학기.hwp" 파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희망하신 내용에 대해 도움이 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동 발달평가와 학부모 발송용 평가인증 서비스 - 0세 종합발달평가, 1학기, 2학기 포함


 0~6세 아동 발달 평가 완료: 부모를 위한 평가, 보고서 및 인증 - 1, 2학기



 만2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0~6세 아동 발달 평가 완료: 부모를 위한 평가, 보고서 및 인증 - 1, 2학기



안녕하십니까,


첨부된 파일은 만 0세반 아동에 대한 종합발달평가 보고서입니다. 이 보고서는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룹니다:


기본생활: 아이는 하루 일과 중 낮잠을 충분히 잘 수 있으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예술경험: 감각을 통해 미술을 경험해보는 놀이에 즐겁게 참여합니다.

자연탐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물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감각적으로 탐색해보는 경험이 요구됩니다.

사회관계: 아이는 나와 친숙한 것을 알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신체운동: 감각적 자극에 반응하지 않고 거부감을 보이기도 합니다.

의사소통: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말소리를 흉내내기도 합니다.

이 보고서는 표준보육과정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1학기와 2학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최종학기에 가정으로 발송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 엔진에서 잘 검색되는 내용으로 작성하였으니,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태그: #아동발달평가 #종합보고서 #표준보육과정 #기본생활 #예술경험 #자연탐구 #사회관계 #신체운동 #의사소통


  



관찰일지 만 3세 16명 의 1학기 3-8월 관찰 평가제 영역별 2관찰정리

 

관찰일지 만 3세 16명 의 1학기 3-8월 관찰 평가제 영역별 2관찰정리
 4만 3세 16명 1학기 3-8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 만 3세 1학기 3-8월 평가제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
건강
운동
/
신나게 놀이터에 뛰어 들어가기를 한다. 놀이터에 들어가자마자 그네를 잡고 그네에 앉아 발로 땅을 힘껏 밀어 보기를 하며 그네를 신나게 타본다. 교사가 ‘넘어지지않게 조심히 타면 좋겠다’고 이야기하자 ‘알겠어요!’라고 이야기하곤 그네를 탄다.
/
손을 씻으려고 줄을 서있다가 00 차례가 되자 물을 틀고 손에 물을 적신 후 비누칠을 한다. 시간이 흘러도 계속 비누칠만 하는 모습이 보여서 “00야 뒤에 친구들이 많이 기다리고 있으니까 이제 헹구자”라고 말하자 “네”하며 친구에게비눗방울을 한번 보여준 후 손을 헹군다.
의사소통
/
미술영역에서 **친구와 @@친구가 뿅뿅이를 가지고 미술활동을 하고 있다. 00이가 색도화지를 집어 들며 같이 하려고 하자 @@친구가 “우리 놀고 있자나 넌 다른데 가서 놀아.”라고 말한다. 00이는 작은 목소리로“놀고싶은데...”하며 놀이를 계속하려고 하자 @@친구가 다시 한 번 00이에게 “다른데 가.”라고 이야기 한다. 00이는 교사에게 다가와 이야기를 한다.
/
과학영역에서 장수풍뎅이를 관찰하고 있다. 장수풍뎅이가 먹이를 먹으려고 위로 올라오자 교사를 데리고 가“선생님 이거봐요 장수풍뎅이가 움직였어요”하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장수풍뎅이가 왜 올라왔을까?”하고 묻자“배고파서 밥먹으러 온거예요”하고 대답한다. 장수풍뎅이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며 계속하여 관찰하고 있다.
사회관계
/
여러 가지 교통기관을 타 본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다른 친구가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친구의 이야기를 듣지 않고 옆 친구와 장난을 치며 떠든다. 교사가 다른 친구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얘기하자 친구의 이야기를 듣는다. 이내 다시 친구가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친구도 알고 있다며 큰 목소리로 이야기를 방해한다.
/
줄을 옆으로 선 00이에게 교사가 “ 친구들하고 줄이 떨어 졌네~ 줄 맞추어서 걸어보자.”라고 이야기를 하자 00이는 “다리가 좀 아파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그러자 손을 잡고 걷던 00이 “조금만 가면 되.”라고 이야기 해주자 금세 방긋 웃어 보이며 신나게 뛰어온다.
예술경험
/
색종이 색깔을 고민하더니 노란색 색종이를 집어 든다. 색종이 도안을 한참을 바라보더니 스스로 팽이 접기를 하려고 한다. 순서에 따라 선에 맞춰 정확하게 접으려고 시도한다. 접는 방법에 대해 확신이 없을 때에는 교사에게 다가와 도움을 요청한다.
/
교사가 OO에게 비치볼을 건네 주며 “여기에 OO가 그리고 싶은 것들을 그려 넣어보자” 라고 하니 OO가 노란색 네임펜을 잡고 기다랗고 동그란 것들을 그려 넣는다. 그 뒤 “선생님 완성했어요 이건 커다란 물고기고 이건 작은 물고기예요” 라며 씨익 웃는다
자연탐구
/
언어영역에서 00이랑 공기가 들어간 물건 단어카드를 따라 쓰고 있다. 글씨를 쓰다가 풍선 단어 카드를 바라보다가 글자를 따라 쓴다. 풍선 글씨를 쓰면서 옆에 있던 00에게 “풍선에 뭐있게?”라고 물어본다. 00이 대답을 못하자 “풍선 안에 공기가 있데, 공기!”라고 친구에게 이야기를 해준다.
/
얼음 관찰하기 활동을 한다. 얼음을 보자 ‘꽁꽁 얼었네’ 라고 말하며 손으로 얼음을 만진다. ‘부드럽고 차갑다’ 라고 말한다. ‘선생님 점점 녹고 있어요. 여기 물 생겼어요’ 라고 말하며 쟁반 위 얼음의 밑부분에서 나온 물을 가리킨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n Outline of American Literature / PETER B.HIGH / 번역본

 

An Outline of American Literature / PETER B.HIGH / 번역본
 An Outline of Americ.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An Outline of American Literature 번역본입니다.
원문 텍스트와 번역본을 대조하며 작성하였습니다.
챕터1~챕터16까지 있습니다.
CHAPTER 1 Colonial Beginnings
CHAPTER 2 The Birth of a Nation
CHAPTER 3 The Rise of a National Literature
CHAPTER 4 An American Renaissance
CHAPTER 5 The Boston Brahmins
CHAPTER 6 The Civil War and the "Gilded Age"
CHAPTER 7 The Era of Realism and Naturealism
CHAPTER 8 At the Turn of the Century
CHAPTER 9 The Turning Point of American Literature
CHAPTER 10 Poetry from 1900 through the 1930s
CHAPTER 11 The Writers of the "Lost Generation"
CHAPTER 12 The Thirties
CHAPTER 13 The Forties and Fifties
CHAPTER 14 The Sixties and Seventies
CHAPTER 15 The Twentieth-Century Black Writer
CHAPTER 16 Drama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교무행정직 학교행정직 행정사무원 교무행정원 자소서)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교무행정직 학교행정직 행정사무원 교무행정원 자소서)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교무행정직 학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




목차

I.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1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생활신조
4. 지원동기 및 포부

II.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2

1. 자기소개(생활신조, 취미/특기, 성장과정, 가정환경 등)
2. 성격의 장단점
3. 성공 및 실패경험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III.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3

1. 자기소개
2. 장점
3. 보완점
4. 지원동기 및 입사포부

IV.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4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가치관 및 생활신조

V.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5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가치관 및 생활신조

VI.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6

1. 성장과정 (가정환경, 고교생활이후 학창시절, 대인관계 등을 중심으로 서술해 주세요.)
2. 성격소개 (장점, 단점 및 단점의 극복방안 등을 서술해 주세요.)
3. 가치관 및 인생관

VII.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7

1. 자기소개
2. 가장 열정/도전적으로 임했던 일과 그 일을 통해서 이룬 것에 대해 상세히 기재하여 주십시오.
3. 타인과 함께 일을 할 때 귀하가 지닌 장점과 단점에 대해 상세히 기재하여 주십시오.
4. 다양한 경험 중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험을 한 가지 선택하여 서술하고 그를 통해 이룬 일에 대해 기재하여 주십시오.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