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평가제 어린이집 2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표준보육과정,2학기 종합발달평가 포함)

 

만1세 평가제 어린이집 2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표준보육과정,2학기 종합발달평가 포함)
 발달평가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평가제 어린이집 2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분량 입니다.

표준보육과정에 근거하여 작성하였고 아주 상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영역으로 구분하여 평가하였고
2학기 종합발달평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1세 평가제 어린이집 2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표준보육과정,2학기 종합발달평가 포함)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학기 종합발달평가


기본생활
아직은 먼저 쉬한다고 표현하여 화장실에 가지는 않지만 변기에 앉히며 쉬하기를 성공하고 낮잠시에도 기저귀를 차지 않고 자고 일어나서 화장실 변기에서 쉬하기를 하고 있다 탐색하며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냄새를 맡아보는 등 감각적으로 느껴보는 행동을 볼 수 있다.
신체운동
대·소근육을 움직이는 놀이에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소 근육을 활용하여 빅 레고 블록 끼우기를 시도한다. 눈과 손의 협응을 활용하여 레고 블록 끼우기를 성공한다
의사소통
교사의 간단한 말을 듣고 이해하나 놀이 도중에 부를 때는 잘 반응하지 않는다. 교사가 하는 간단한 말을 따라 말한 후 대답하는 경우가 많다
사회관계
OO가 놀이하다 거울 속에 비친 모습에 관심을 가진다. 망원경을 만지며 거울 속에 모습을 한참을 쳐다보는 OO를 보고 교사가“OO가 여기 있네”하고 상호작용하자 OO가 고개를 돌려 교사를 쳐다보며 미소를 보인다. 거울 속에 비친 OO의 모습을 이야기 해주어 영아가 자신을 구별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예술경험
실내에서 하는 놀이라 조금은 살살 던지거나 굴리기하며 놀이 할 수 있도록 하기도 한다. 곤충에 관심을 보이기도하고 특히 벌에 관심이 많다. 점토를 손바닥으로 굴려서 동그랗게 길게 만들기를 할 수 있다.
자연탐구
동, 식물과 자연물에 관심이 많다. 돋보기를 사용하여 관찰하는 것을 좋아하며 달팽이를 탐색할 때 집중력이 높은편이다. 동물과 곤충의 움직임이나, 소리를 표현할 수 있으며 곤충의 이름과 모습을 매칭할 수 있다. 새로운 놀잇감, 사물에 관심을 보이지만, 친구들이 먼저 놀이하는 모습을 탐색한 후 놀이를 시도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푸드마케팅) 1. 우리 사회에서 고령친화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6점).

 

(푸드마케팅) 1. 우리 사회에서 고령친화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6점).
 우리 사회에서 고령친화식품과 건강기능.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푸드마케팅) 1. 우리 사회에서 고령친화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6점).
2. 고령친화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정의하고 특징을 설명하시오(14점).
3. 고령친화식품과 건강기능식품 각각 1가지씩 총 2가지 식품을 선정하여 식품 표시 사항을 모두 정리해 작성(필수 표기 사항은 반드시 작성)하고 표시 사항의 의미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0점).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 사회에서 고령친화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6점).
1) 고령인구의 증가
2) 고령친화산업의 발달
3) 만성질환 및 성인병의 증가
4)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5) 삶의 질 향상
6) 웰니스 트렌드 확산

2. 고령친화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정의하고 특징을 설명하시오(14점).
1) 고령친화식품의 정의와 특징
2) 건강기능식품의 정의와 특징

3. 고령친화식품과 건강기능식품 각각 1가지씩 총 2가지 식품을 선정하여 식품 표시 사항을 모두 정리해 작성(필수 표기 사항은 반드시 작성)하고 표시 사항의 의미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0점).
1) 고령친화식품 - 죽
(1) 가정간편식제품의 기능성 인증
(2) 고령친화우수식품 인증
2) 건강기능식품 – 홍삼
(1) 건강기능식품의 표시기준
(2) 기능성표시(3) 과학적 근거 정보
(4) 섭취대상 정보(이런분들께 권해 드립니다 등)
(5) 원료 정보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2018년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발표한 「식품의 기준 및 규격 일부개정고시」(안 제1. 3. 65)를 통해 고령친화식품의 정의가 신설되었다. 고령친화식품은 “고령자의 식품 섭취나 소화 등을 돕기 위해 식품의 물성을 조절하거나, 소화에 용이한 성분이나 형태가 되도록 처리하거나, 영양성분을 조정하여 제조·가공한 식품”을 말한다. 이는 고령자의 섭취 뿐만 아니라 이에 따른 소화와 흡수, 대사, 배설 등의 생리적 특성을 고려하여 제조 및 가공된 식품을 의미한다. 또한 고령친화식품은 고령자에게 결핍되기 쉬운 칼슘, 비타민A 등을 비롯한 풍부한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노화로 인한 미각과 후각 등 감각 기능의 저하, 치아 손실 및 구강 질환 등을 겪는 고령자의 기호에 맞는 향과 맛, 형태 등도 고려되어야 한다. 현재 우리나라의 고령친화식품에 대한 품목 분류는 명확하지 않으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선정한 고령친화식품 전략품목으로는 ‘건강기능식품’,‘특수용도식품’, ‘두부류 및 묵류’, ‘전통∙발효식품’, ‘인삼∙홍삼제품’이 있다. 현재 시판되고 있는 고령친화식품의 유형은 일반식품과 건강식품으로 구분되며, 일반식품은 주로 특수의료용도식품, 즉석섭취식품 등이 있고, 건강기능성식품은 단백질, 식이섬유 등의 보충식, 덱스트린 등이 있다. 특수의료용도 환자의 식사를 보조하기 위해 제조∙가공된 식품으로 일반 고령자를 위한 식품이기 보단 환자용 균형 영양식을 비롯해 신장질환, 당뇨 등 특정질환을 가진 환자를 위한 식품, 열량 및 영양 공급용 등의 8가지 의료용도식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우리 사회에서 고령친화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는 이유, 2. 고령친화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정의하고 특징, 3. 고령친화식품과 건강기능식품 각각 1가지씩 총 2가지 식품을 선정하여 식품 표시 사항을 모두 정리해 작성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통대 중간과제 산업복지론

 

방통대 중간과제 산업복지론
 산업복지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산업복지론

2025년 국제노동기구(ILO)에서는 우리나라 정부에게 ‘노동조합에 대한 억압을 중단’하라고 요청하였다. 이 요청에 대해 주변 2인에게 의견을 물어보고 그에 기반해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여 쓰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ILO협약의 의의
2, 근로시간의 이해
3, 결사의 자유 보장
4, ILO 협약과 권고
5, 주변 2인에게 의견에 기반한 본인의 생각
6, 주변 2인 의견 문의 및 본인 생각

결론

참고문헌







서론

2025년 국제노동기구(ILO)에서는 우리나라 정부에게 ‘노동조합에 대한 억압을 중단’하라고 요청하였다. 해당 보고서를 보면 우선 국제노동기구(ILO)에서는 ILO 협약 제87호(결사의 자유와 단결권 보호에 관한 협약)와 제122호(고용정책에 관한 협약)을 중심으로 한국 정부의 노동 정책 관련 문제점을 지적하고 시정을 권고하고 있다. 관련하여 한국노총,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등이 제출한 의견이 반영됐다. 관련하여 2025년 국제노동기구(ILO)에서는 우리나라 정부에게 ‘노동조합에
산업복지론

2025년 국제노동기구(ILO)에서는 우리나라 정부에게 ‘노동조합에 대한 억압을 중단’하라고 요청하였다. 이 요청에 대해 주변 2인에게 의견을 물어보고 그에 기반해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여 쓰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ILO협약의 의의
2, 근로시간의 이해
3, 결사의 자유 보장
4, ILO 협약과 권고
5, 주변 2인에게 의견에 기반한 본인의 생각
6, 주변 2인 의견 문의 및 본인 생각

결론

참고문헌







서론

2025년 국제노동기구(ILO)에서는 우리나라 정부에게 ‘노동조합에 대한 억압을 중단’하라고 요청하였다. 해당 보고서를 보면 우선 국제노동기구(ILO)에서는 ILO 협약 제87호(결사의 자유와 단결권 보호에 관한 협약)와 제122호(고용정책에 관한 협약)을 중심으로 한국 정부의 노동 정책 관련 문제점을 지적하고 시정을 권고하고 있다. 관련하여 한국노총,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등이 제출한 의견이 반영됐다. 관련하여 2025년 국제노동기구(ILO)에서는 우리나라 정부에게 ‘노동조합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자기소개서]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유치원, 어린이집교사 자기소개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정말 잘 쓰여진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와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입니다.
자기소개서는 물론이고, 작성 도움말과 이력서 양식까지 첨부하였습니다.
참고하시면 자기소개서 쓰는데 큰 도움이 될 겁니다.
Ⅰ.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주의사항

Ⅱ. 이력서 작성법

Ⅲ.유치원 자기소개서

1. 성장배경
2. 성격 (장점 및 인생관)
3. 학교생활
4. 희망업무 및 포부

Ⅳ.어린이집 자기소개서

1. 성장배경
2. 성격 (장점 및 인생관)
3. 학교생활
4. 희망업무 및 포부

Ⅴ. 이력서 양식

[본문일부]

4. 희망업무 및 포부

-부분발췌-

만약 제가 OO유치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기회를 주신다면 아이들을 하나의 인격체로써 존중하고 애정을 지니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줄 수 있는 교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지식교육으로 변질되어가는 유아교육을 바로잡아 아이들의 감성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을 실천하겠습니다. ‘아이들이 미래를 위한 바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저의 교육목표로 삼아, 유아교육의 참뜻을 실천하겠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4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영유아교수방법론, 공통형) 다음 (1), (2)번 문제를 모두 작성하시오. (1) 교수학습의 새로운 동향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예시를 제시하시오

 

(2024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영유아교수방법론, 공통형) 다음 (1), (2)번 문제를 모두 작성하시오. (1) 교수학습의 새로운 동향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예시를 제시하시오
 2024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영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4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영유아교수방법론, 공통형)
다음 (1), (2)번 문제를 모두 작성하였습니다.
(1) 교수학습의 새로운 동향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예시를 제시하였습니다.
(2) 영유아 실내 자유놀이 지원을 구체적인 예시와 함께 설명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교수학습의 새로운 동향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예시를 제시하시오.
1) 놀이 중심 학습
2) 탐구 기반 학습
3) 사회-정서적 학습
4) 통합 교육
5)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강화
6) 포괄적 교육 확대
7) 가정-학교 협력 강화

2. 영유아 실내 자유놀이 지원을 구체적인 예시와 함께 설명하시오.
1) 다양한 놀이 영역 제공
2)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 교구와 자료 준비
3) 놀이에 필요한 충분한 시간 제공
4) 놀이 중 적극적인 관찰과 개입
5) 놀이 중 사회적 상호작용 촉진
6) 실내 놀이 유형에 따른 구체적인 지원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영유아기 교육은 영유아들의 전반적인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인간 발달의 기초를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영유아 교수학습은 매우 중요하다. 이 시기의 학습은 언어 및 인지 발달, 사회적 및 정서적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며, 장기적인 학업 성취도와 사회적 적응 능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평생 학습의 토대가 된다. 특히 영유아는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적절한 교수학습 방법을 통해 영유아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 최근 영유아 교수학습의 새로운 동향은 놀이 중심 학습, 탐구 기반 학습, 디지털 학습의 도입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접근법들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만2세 영아 1년 발달평가 및 총평 (표준보육과정)

 

어린이집 만2세 영아 1년 발달평가 및 총평 (표준보육과정)
 1년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어린이집 만2세 영아 1년 발달평가 및 총평 입니다.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영역으로 평가하였고
1학기,2학기 구분한 총평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어린이집 만2세 영아 1년 발달평가 및 총평 (표준보육과정)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1학기 총평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학기 총평



노래와 율동을 좋아하는 OO는 음악 소리가 나오면 바로 달려와 노래를 흥얼거리며 신체표현을 즐기는 흥이 많은 아이이다. 또한 바른 생활 습관을 기르고 안전한 어린이집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더욱 격려해주시고 OOO반에서 한 학기 동안 열심히 생활한 OO를 많이 칭찬해주시고 격려부탁드린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1학기 종합평가)

 

만2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1학기 종합평가)
 만2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1학기 행동 발달 평가(아동 발달 관찰)7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한 종합평가입니다.
2학기 행동 발달 평가는 곧 업데이트 됩니다.
1. 구분 / 관찰내용
1) 기본 생활 습관
2) 신체 운동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6) 예술 경험

2. 1학기 종합 평가


관찰 내용
(기본 생활 습관)
-식사 중에 수저, 젓가락같은 도구를 사용해 스스로 식사를 한다.
-배변 의사 표시를 할 수 있고 스스로 앉아서 배변하고 닦을 수 있다.
-어른이 인사하는 모습을 보고 따라서 인사할 수 있다.

(신체 운동)
-어른의 손이나 난간을 붙잡고 계단을 잘 올라간다. 위험한 상황을 피하고 잘 잡고 올라간다.
-바나나의 껍질을 스스로 벗겨본다.
-10개 이상의 블록을 내 키 만큼 쌓는다. 작은 블록으로 생각한 것을 만들어 표현한다.

(의사 소통)
-존대어를 사람과 상황에 맞춰 섞어서 이야기한다.
-대화를 할 때 여러 가지 어휘력을 사용하여 문장을 완성한다.
-‘이게 뭐야?’라고 질문을 한 것에 대해 대답 할 수 있다.

<중 략>

1학기 종합 평가
인사성이 밝은 OO는 어른이 지시하지 않아도 어른이 인사하는 모습을 보이면 따라서 스스로 인사합니다. 상황에 맞추어 적절하게 존대어와 반말을 섞어서 대화하기도 합니다. 소근육 또한 잘 발달되어 있어서 작은 블록이나 작은 장난감 모형을 만지는 것을 좋아하고 잘 쌓아 보기도 합니다. OO가 생각하는 대로 창의적으로 만들어 역할놀이로까지 잘 연계하여 놀이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