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모음(9월~2월 6개월분)-15명 94페이지분량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모음(9월~2월 6개월분)-15명 94페이지분량
 2학기관찰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4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3세를 대상으로 한 관찰일지 모음입니다. 2학기구성으로 9월부터 2월까지의 6개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영역별 관찰과 영역별 평가로 되어있으며 직접관찰기록한 내용으로 많은 참고 되시기 바랍니다.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 9/28 )
의사소통
(9/13 )
사회관계
( 9/20)
예술경험
( 9/27 )
자연탐구
( 9/15)
비고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 9/28 )
의사소통
(9/13 )
사회관계
( 9/20)
예술경험
( 9/27 )
자연탐구
( 9/15)
비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다이소 DAISO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가 다이소 마케팅시사점 분석 레포트

 다이소 DAISO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가 다이소 마케팅시사점 분석 레포트




다이소 DAISO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가 다이소 마케팅시사점 분석

다이소 DAISO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가 다이소 마케팅시사점 분석




1. 다이소 자사분석
다이소 기업소개
경쟁사 (Offline)
경쟁사 분석 (Online)

2. 다이소 SWOT 분석

3. 다이소 STP전략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다이소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5. 다이소 마케팅시사점
마일리지 제도를 이용한 프로모션 (1)
마일리지 제도를 이용한 프로모션 (2)
해외 진출 전략

1. 다이소 자사분석
다이소 기업소개
경쟁사 (Offline)
경쟁사 분석 (Online)

2. 다이소 SWOT 분석

3. 다이소 STP전략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다이소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5. 다이소 마케팅시사점
마일리지 제도를 이용한 프로모션 (1)
마일리지 제도를 이용한 프로모션 (2)
해외 진출 전략




자사분석
1. 다이소
자사분석


자사소개
국내 최대 균일가 생활용품점
가격보다 두 배 이상의 가치를 지닌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
다이소는
다이소 기업소개

자사소개
-다이소는 1992년에
㈜아성산업 으로 설립.

-1997년 5월에 아스코 이븐 프라자
라는 상호로 1호점을 오픈하면서
사업을 시작.

-2001년 9월에 다이소로 명칭을
바꾸면서 국내 균일가 소매 유통을
개척.

-지금 현재 800호점을 돌파.

자사소개
-2010년 매출 4600억원을 기록한 다이소는 5년전인 2005년보다 5.8배 늘어났고 그 5년간 연평균 성장률만 44.7%에 이름.

-

-상품 공급력과 기획력으로 생활용품
점 시장에서 75%로에 달하는
시장 점유율을 확보.

자사소개


경쟁사
경쟁사 (Offline)


경쟁사
경쟁사 (Offline)

경쟁사
경쟁사 분석
(Online)


S.W.O.T
2. 다이소 SWOT 분석

S.W.O.T
S
W
O
T

기존의 다른 균일가 매장에 비해서 비교적 대형매장

일본에서 성공한 다이소의 높은 브랜드 이미지

전문점을 연상시킬 정도의 다양한 제품 구색

친절한 이미지 높은 고객 만족도

저비용의 제품들 높은 고객 만족도

대기업의 납품량 증대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


S.W.O.T
S
W
O
T

‘싼 게 비지떡’ 이라는 소비자들의 고정관념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상품의 경쟁력

신제품인데도 가격이 저렴한 타사 제품이 많아짐

S.W.O.T

장기화된 경제침체로 인해 비교적 저가의 제품을 선호

백화점 & 대형마트 와의 시너지 효과발생

생필품 위주의 계절성을 타지 않는 제품의 특성

저가 이미지 타도
S
W
O
T

S.W.O.T

할인점 문화의 발달로 인해서 가격경쟁이 불가피함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인해서 소비의 감소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경쟁업체 균일가매장
S
W
O
T

STP 분석
3. 다이소 STP전략분석

STP 분석
egmentation
S
물가상승과 경제위기를 항상 고려하는 서민들의 입장을 파악하여 균일가 생활용품점으로 시장세분화

STP 분석
argeting
T

STP 분석
argeting
T

실 생활용품에 가장 관심이 많은 20~50대 여성 및 주부

초반 타켓팅의 성공으로
충성고객을 확보

이제는 새로운
잠재고객인 들을 위한 타켓팅을
시작함
남성

STP 분석
ositioning
P
가격은 저렴
품질은 최고


4 P 분석
4. 다이소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4 P 분석

1
PRODUCT
생활 속에 다양한 상품

4 P 분석

1
제품 경쟁력
PRODUCT

4 P 분석

1
품질의 신뢰성
4단계의 검증프로세스를 통한 제품관리

직원
담당
팀장
제품
총괄 상무
박회장
PRODUCT

4 P 분석

1
신상품 공급력
끊임없는 시장조사와 연구개발을 통하여 600여종 이상의 차별화된 신상품을 공급
PRODUCT

4 P 분석

2
PRICE
원가 절감
1. 불필요한 디자인/ 기능 과감히 제거
2. 대량구매 (100% 현금지급을 통한 기타비용 절감)
3. 유통 구조의 단순화 및 직접적인 유통 (아웃소싱)

원가

원가절감

저렴한
균일가 가격
제품 공급

4 P 분석

2
PRICE
가격 경쟁력

서민들에 보다 친화된 가격을 책정 경쟁력 강화


4 P 분석

3
PLACE
입지 선정
전국, 800여개의 다수의 매장을 보유

4 P 분석

3
PLACE
입지 선정
주로 역세권, 상권, 번화가등에 위치하여 접근성 용이


4 P 분석

3
PLACE
독자적 유통구조

D.P System

90% 이상의
물류 자동화

E.R.P System

매장클래임
0.4% 이하

효율적인
물류/유통관리


4 P 분석

3
PLACE
원가절약 핵심전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21367&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9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다이소 DAISO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가 다이소 마케팅시사점 분석
파일이름 : 다이소 DAISO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가 다이소 마케팅시사점 분석.pptx
키워드 : 다이소,DAISO,마케팅,SWOT,STP,P전략,마케팅시사점,4P전략분석가,분석
자료No(pk) : 15021367

xiaomi 샤오미 기업경영,마케팅케팅전략 분석및 샤오미 문제점과 해결방안연구및 샤오미 새로운 전략제안 보고서 보고서

 xiaomi 샤오미 기업경영,마케팅케팅전략 분석및 샤오미 문제점과 해결방안연구및 샤오미 새로운 전략제안 보고서 보고서




xiaomi 샤오미 기업경영,마케팅케팅전략 분석및 샤오미 문제점과 해결방안연구및 샤오미 새로운 전략제안 보고서

xiaomi 샤오미 기업경영,마케팅케팅전략 분석및 샤오미 문제점과 해결방안연구및 샤오미 새로운 전략제안 보고서




샤오미 기업경영 사례분석

` 목차 `

1. 샤오미 기업소개

2. 샤오미 기업 외부환경분석
1) 일반환경분석
2) 산업환경분석 (5 FORCE MODEL 분석)
3) 경쟁상황분석

3. 샤오미 기업 내부환경분석
1) 지원활동
가) 기업 하부구조분석
나) 인적자원 관리전략
다) 기술개발전략
2) 주요경영활동
가) 구매 물류전략
나) 제조전략
다) 출하 물류전략
라) 판매 & 마케팅전략
마) 서비스전략

4. 샤오미 기업 핵심역량분석 (충성도 높은 사용자)

5. 샤오미 문제점분석

6. 샤오미 문제점 해결방안

7. 샤오미 새로운 전략제안

8. 결론 및 나의의견
1. 샤오미 기업소개

얼마전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흥미로운 사건이 일어났다. 삼성이 2014년 2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에 넘겨준 것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그 주인공이 익히 알려진 화웨이나 ...

샤오미 기업경영 사례분석

` 목차 `

1. 샤오미 기업소개

2. 샤오미 기업 외부환경분석
1) 일반환경분석
2) 산업환경분석 (5 FORCE MODEL 분석)
3) 경쟁상황분석

3. 샤오미 기업 내부환경분석
1) 지원활동
가) 기업 하부구조분석
나) 인적자원 관리전략
다) 기술개발전략
2) 주요경영활동
가) 구매 물류전략
나) 제조전략
다) 출하 물류전략
라) 판매 & 마케팅전략
마) 서비스전략

4. 샤오미 기업 핵심역량분석 (충성도 높은 사용자)

5. 샤오미 문제점분석

6. 샤오미 문제점 해결방안

7. 샤오미 새로운 전략제안

8. 결론 및 나의의견
1. 샤오미 기업소개

얼마전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흥미로운 사건이 일어났다. 삼성이 2014년 2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에 넘겨준 것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그 주인공이 익히 알려진 화웨이나 ZTE, 레노버가 아닌 다소 생소한, 중저가 세그먼트를 공략하는 ‘샤오미’라는 것이다. 2014년 3분기 현재 샤오미는 중국 내 시장점유율 16%로, 14%를 차지한 2위 삼성을 근소한 차이로 앞서고 있으며, 강력한 자국내 수요를 바탕으로 출하량 기준 글로벌 3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저가폰을 판매하는 제조사는 샤오미만이 아니다. 샤오미가 단기간 큰 성공을 이룬데는 경쟁사와는 다른 샤오미만의 독특한 전략적 요소들이 기여했다. 먼저 샤오미가 어떤 회사인지 알아보자.

샤오미는 2010년 6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출신인 CEO 레이 쥔을 포함한 8명의 파트너에 의해 공동 설립되었다. 투자사로는 싱가포르 국부펀드인 테마섹 홀딩스, 중국 벤처캐피탈 펀드인 IDG 캐피탈, 모바일 칩셋 제조사인 퀄컴 등이 참여했다. 사명 샤오미(小米;좁쌀)는 좁쌀죽을 먹으며 회사를 설립하기로 결정하여 그렇게 지었다고 한다.

2010년 6월에는 안드로이드 기반 자체 커스텀 롬인 MIUI([미유아이])를 배포하는 것으로 공식적인 사업을 시작했고, 2011년 8월 자사 첫 스마트폰인 Mi-1을 출시했다. 그러나 당시에는 오늘날처럼 샤오미가 큰 성공을 거둘지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 철저히 ‘짝퉁’ 전략을 구사했기 때문이다. Mi-1의 기기 디자인은 애플의 아이폰을 모방했고, UI(User interface) 디자인은 애플 IOS와 삼성의 터치위즈 UI를 절묘하게 조합했다. 심지어 Mi-1 발표회에서 CEO 레이 쥔은 스티브 잡스의 트레이드 마크인 검은색 터틀넥 상의에 청바지, 운동화 차림으로 무대에 올랐다. 때문에 국내에서는 샤오미 제품 발표회 사진이 ‘대륙의 스티브 ‘짭’스’라는 제목으로 많은 유머 게시판에 게시되어 회자되기도 하였다.

당연하게도 많은 사람들이 샤오미의 스마트폰이 중국의 수많은 짝퉁 제품 중 하나일 뿐이라고 치부했다. 그러나 중국 내에서의 시장반응은 예상외로 뜨거웠다. Mi-1의 초기물량 10만대가 3시간만에 완판된 것이다. 샤오미는 이후 신제품 출시마다 조기 매진행진을 펼쳤다. 고작 2년후인 2013년 3분기에는 중국 내에서 진짜 ‘애플’을 넘어섰고 2014년 2/4분기에는 중국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게 된다. 최근에는 중국뿐 아니라 싱가폴, 인도, 대만 등 해외 시장에서도 샤오미의 새로운 저가 라인 제품인 우리돈 10만원 정도의 ‘홍미’폰을 출시했으며 역시 수십초내에 준비한 물량이 동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소비자들의 샤오미에 대한 관심도 크게 증가했다. 특히 올해 7월 이후에는 샤오미가 삼성의 갤럭시와 비교하여 비슷하거나 많은 검색 통계량을 기록하고 있다.
(네이버 트렌드 2014년 검색 통계량)

먼저 샤오미의 주변기기들이 샤오미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사료된다. 샤오미의 이어폰 ‘피스톤2’와 보조배터리 ‘미 파워뱅크’, 웨어러블 기기인 ‘미 밴드’가 경쟁사 제품들에 비해 적게는 반값, 많게는 10분의 1 이하 가격으로 팔리면서 국내 얼리 어답터들의 관심을 이끌어낸 것이다. 최근에도 많은 얼리어답터들이 샤오미의 기기들에 대한 리뷰를 업로드하고 있으며, 단통법 제정으로 인해 저가폰 샤오미에 대한 국내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이어질 논의에서는 먼저 샤오미의 외부환경을 크게 일반환경, 산업환경, 경쟁환경으로 나누어 분석해본다. 그 다음 샤오미가 현재 수행하고 있는 다양한 전략을 가치사슬모형에 대입하여 내부분석을 수행한 후에 이를 바탕으로 현재 샤오미가 보유하고 있는 핵심역량을 도출한다. 그 후 현재 샤오미가 직면하고 있는 한계점과 문제점들을 제시해 본 뒤, 내부분석을 통해 도출한 샤오미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우생각한 대안과 그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


2. 샤오미 기업 외부환경분석
1) 일반환경분석
가) 인구통계학적 요소

CIA 기준 현재 중국의 인구는 약 1,355,692,544명으로 세계 1위이다. 세계 인구의 5분의 1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2위인 인도(1,236,344,631명)보다도 약 10,000,000명 많은 수준이고 3위인 미국(318,892,103명), 4위인 인도네시아(253,609,643명), 5위인 브라질(202,656,788명)를 합친 인구 수의 2배정도의 수준이다.

인구증가율은 ‘1가구 1자녀 정책’의 영향으로 인해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고, 2020~25년에는 중국의 인도에 추월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여전히 중국은 최고의 인구수를 자랑하고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가장 큰 시장이다.

(중국과 인도의 예상 인구증가율)
나) 경제학적 요소

현재 중국의 GDP는 IMF 기준 $103,554억으로 미국에 이은 세계 2위이다. 중국은 꾸준히 높은 GDP 성장률을 보여왔고, 1인당 GDP 또한 계속 상승해왔다. 중국의 1인당 GNI는 2003년 1270달러에서 지난해 6747달러로 431.3% 증가했다.

중국이 주요 2개국(G2)으로 불리며 미국과 어깨를 견줄 정도로 경제 규모가 커지고 소득 수준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5197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5 Page
파일종류 : DOCX 파일
자료제목 : xiaomi 샤오미 기업경영,마케팅케팅전략 분석및 샤오미 문제점과 해결방안연구및 샤오미 새로운 전략제안 보고서
파일이름 : xiaomi 샤오미 기업경영,마케팅케팅전략 분석및 샤오미 문제점과 해결방안연구및 샤오미 새로운 전략제안 보고서.docx
키워드 : xiaomi,샤오미,기업경영,마케팅케팅전략,문제점과,새로운,전략제안,분석및,해결방안연구및,보고서
자료No(pk) : 15051979

 

2020년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1.학교폭력의 원인을 다양한 요인별로 분석,그 결과 2.학교폭력 특성, 연령과 성별에 따른 학교폭력 양상 3.대응사례 및 예방프로그램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0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참고문헌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분명 도움 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1. 학교폭력의 원인을 다양한 요인별로 분석하고, 그 결과를 논하시오.
2. 학교폭력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성별에 따른 학교폭력 양상에 대해 논하시오.
3. 최근 학교폭력 양상을 분석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안으로 대응사례 및 예방프로그램을 찾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본문 내용 중 일부발췌]

Ⅲ. 결론

지금까지 2020년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과제물을 통해,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 학교폭력의 특성, 연령과 성별에 따른 학교폭력 양상, 대응사례 및 예방프로그램을 찾아 구체적으로 서술해보았다. 오늘날 우리사회는 학교폭력의 원인을 바라보는 시각에 있어서 개인적 측면에 너무 치우쳐 있다. 물론 개인적 측면을 간과할 수는 없지만 이런 것 이외에도 위에서 살펴본 가정적, 사회 환경적, 학교 환경적인 측면 역시 많은 영향을 끼친다. 각각의 측면은 다양한 원인을 포함하고 있고, 이러한 원인에 맞추어서 다양한 해결방안이 존재한다. 이처럼 다양한 측면에서 학교폭력을 바라봐야 원인을 발견해서 이를 근본적 해결할 수 있다.
학교폭력을 막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폭력의식을 건전한 방향으로 유인해야하며 이를 위해서는 가족, 학교, 사회, 국가, 대중매체 등의 변화와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현대사회의 가정은 핵가족화와 맞벌이 부부증가로 인한 가족해체를 겪으면서 과거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 학교 역시 학교폭력에 대한 미온적이고, 소극적인 대처로 학교폭력을 방관하고 있다. 따라서 현대사회의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정과 학교, 교사와 부모의 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하다. 교사와 학부모가 어떤 역할을 하느냐에 따라 학교폭력의 현황을 개선하고 가해, 피해 학생들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원인을 다양한 요인별로 분석하고, 그 결과를 논하시오.
1. 학교폭력의 원인을 다양한 요인별로 분석
1) 개인적 심리적 요인
2) 가정 환경적 요인
3) 학교 환경적 요인
4) 사회환경적 요인
2. 학교폭력의 결과

2] 학교폭력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성별에 따른 학교폭력 양상에 대해 논하시오.
1. 학교폭력의 특성
2. 연령과 성별에 따른 학교폭력 양상
1) 연령에 따른 학교폭력 양상
2) 성별에 따른 학교폭력 양상
3. 학교폭력의 유형

3] 최근 학교폭력 양상을 분석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안으로 대응사례 및 예방프로그램을 찾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 학교폭력에 대처할 수 있는 방안으로 대응사례
1) 주기적인 교내폭력 설문조사 실시
2) 교사의 적극적 개입
3) 효과적인 징계 및 봉사활동
4) 학교폭력 해결을 위한 회복적 정의모델
2.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 (어울림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1) 프로그램 목적 및 내용
2) 프로그램의 구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진경, 김헤라 저,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5.
강지민, 초등학교에서의 학교폭력 예방상담을 위한 요구분석,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2020.
이원영, 또래상담활동이 학교폭력예방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20.
박서현, 학교폭력 예방 및 사후관리제도 개선에 관한 법적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2020.
송재홍, 김광수 외 2명, 학교폭력의 예방과 상담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6.
성윤숙, 양미석 저,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프로그램 적용효과 분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학교폭력예방교육지원센터, 2020.
박병무, 학교폭력 예방 청소년 선도프로그램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연구,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2019.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지방보조금 사업인 재가노인지원서비스와 국고보조금 사업인 노인돌봄맞춤서비스에 대하여 비교 및 장단점을 기술하고, 단점에 대하여 정책적 제안을 본인의 주관적인 생각을 제시하세요
 지방보조금 사업인 재가노인지원서비스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지방보조금 사업인 재가노인지원서비스와 국고보조금 사업인 노인돌봄맞춤서비스에 대하여 비교 및 장단점을 기술하고, 단점에 대하여 정책적 제안을 본인의 주관적인 생각을 제시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지방보조금 사업인 재가노인지원서비스

2. 국고보조금 사업인 노인돌봄맞춤서비스

3. 재가노인지원서비스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4. 노인돌봄맞춤서비스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5. 단점에 대하여 정책적 제안
1) 재가노인지원서비스
2) 노인돌봄맞춤서비스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현재 우리나라의 노인들은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시기에 가족의 생계와 국가, 사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던 사람들이다. 그들 대부분은 경제적으로 어려웠을뿐 아니라 가족부양 중심의 가치관이 뿌리깊어 개인을 위한 어떠한 노후 준비도 없이 노년을 맞이하였다. 그러나 그 사이 사회․경제구조는 급격히 변화하였고 그에 따라 가족의 구조와 기능도 변화하여 더 이상 기존의 가족부양만으로는 안정된 노년생활을 누릴 수 없게 되었다. 또한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한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전체 인구에서 차지하는 노인인구 비율은 계속 증가하여 본격적인 고령화사회를 앞두고 있는 시점이다. 이제 노인문제는 전적으로 가족의 능력과 책임에만 의존하여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되었고 사회는 어떠한 형태로라도 노인의 보호대책을 세워야 하는 사회적 요구에 직면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방보조금 사업인 재가노인지원서비스와 국고보조금 사업인 노인돌봄맞춤서비스에 대하여 비교 및 장단점을 기술하고, 단점에 대하여 정책적 제안을 본인의 주관적인 생각을 제시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치매예방교육프로그램을 평가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려고 한다 어떤 방법으로 설문조사 진행할지 정하고 그 과정을 서술하시오.

 

치매예방교육프로그램을 평가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려고 한다 어떤 방법으로 설문조사 진행할지 정하고 그 과정을 서술하시오.
 치매예방교육프로그램을 평가하기 위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치매예방교육프로그램을 평가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려고 할 때 어떤 방법으로 설문조사 진행할지 정하고 그 과정을 서술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평가할 치매예방교육프로그램 내용
2. 치매예방교육프로그램을 평가하기 위해 설문조사방법 및 과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치매예방교육프로그램을 평가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려고 한다 어떤 방법으로 설문조사 진행할지 정하고 그 과정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최근 지역사회 일반 노인의 치매 예방에 대한 관심 역시 증가되고 있으며, 치매관련 프로그램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 의학기술의 발달과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평균수명이 길어짐에 따라 노인 인구의 비율은 계속 증가 추세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이미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으며, 노인 인구의 증가는 노인의 건강과 관련해 많은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으며, 치매 발병률의 증가세는 사회적으로도 심각한 수준이다. 치매는 일단 발병하게 되면 치료보다는 진행속도를 완화시킬 뿐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 않으므로 치매가 발병하기 전 예방이 중요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 2학기 남녀평등과법 기말시험 과제물(주관식 문제)

 

2020년 2학기 남녀평등과법 기말시험 과제물(주관식 문제)
 20202기말_법학3_남.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1. (제3강)「양성평등기본법」의 목적과 기본이념을 쓰시오.
2. (제5강) 남녀를 다르게 대우하는 현행 남녀차등규정 중 2개를 골라 그 각각의 내용을 약술하시오.
3. (제6강) 제대군인의 취업시험 가산제도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판단요지를 약술하시오.
4. (제8강) 현행 여성공천할당제의 내용을 약술하시오.
5. (제9강) 모성보호법과 돌봄노동지원법의 차이에 관하여 약술하시오.
6. (제11강~제13강) 젠더폭력(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 각각의 처벌법과 피해자보호법의 목적을 쓰시오.
7. (제15강) 성차별과 성희롱을 당한 피해자는 어떠한 기관들을 활용하여 권리와 피해를 구제 받을 수 있는지에 관하여 약술하시오.


- 목 차 -

1. (제3강)「양성평등기본법」의 목적과 기본이념을 쓰시오.
2. (제5강) 남녀를 다르게 대우하는 현행 남녀차등규정 중 2개를 골라 그 각각의 내용을 약술하시오.
3. (제6강) 제대군인의 취업시험 가산제도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판단요지를 약술하시오.
4. (제8강) 현행 여성공천할당제의 내용을 약술하시오.
5. (제9강) 모성보호법과 돌봄노동지원법의 차이에 관하여 약술하시오.
6. (제11강~제13강) 젠더폭력(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 각각의 처벌법과 피해자보호법의 목적을 쓰시오.
7. (제15강) 성차별과 성희롱을 당한 피해자는 어떠한 기관들을 활용하여 권리와 피해를 구제 받을 수 있는지에 관하여 약술하시오.

참고문헌



1. (제3강)「양성평등기본법」의 목적과 기본이념을 쓰시오.

1) 목적
양성평등기본법은 「대한민국헌법」의 양성평등 이념을 실현하기 위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등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정치ㆍ경제ㆍ사회ㆍ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양성평등을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양성평등"이란 성별에 따른 차별, 편견, 비하 및 폭력 없이 인권을 동등하게 보장받고 모든 영역에 동등하게 참여하고 대우받는 것을 말한다.

2) 기본이념
양성평등기본법은 법은 개인의 존엄과 인권의 존중을 바탕으로 성차별적 의식과 관행을 해소하고, 여성과 남성이 동등한 참여와 대우를 받고 모든 영역에서 평등한 책임과 권리를 공유함으로써 실질적 양성평등 사회를 이루는 것을 기본이념으로 한다. "성희롱"이란 업무, 고용, 그 밖의 관계에서 국가기관ㆍ지방자치단체 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공공단체(이하 "국가기관등"이라 한다)의 종사자, 사용자 또는 근로자가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를 말한다.
가. 지위를 이용하거나 업무 등과 관련하여 성적 언동 또는 성적 요구 등으로 상대방에게 성적 굴욕감이나 혐오감을 느끼게 하는 행위
나. 상대방이 성적 언동 또는 요구에 대한 불응을 이유로 불이익을 주거나 그에 따르는 것을 조건으로 이익 공여의 의사표시를 하는 행위이다.


2. (제5강) 남녀를 다르게 대우하는 현행 남녀차등규정 중 2개를 골라 그 각각의 내용을 약술하시오.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양립지원에 관한 법률」은 남성과 여성에 대한 차별금지를 규정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법 중에서 동일가치노동〮〮·동일임금원칙을 유일하게 명시하고 있다.
‘차별’이란 사업주가 근로자에게 성별, 혼인, 가족 안에서의 지위, 임신 또는 출산 등의 사유로 합리적인 이유 없이 채용 또는 근로의 조건을 다르게 하거나 그 밖의 불리한 조치를 하는 경우를 말한다.
1) 직무의 성격에 비추어 특정 성이 불가피하게 요구되는 경우(진정직업적격)
첫째, 예술 그 밖의 예능 분야에서 표현의 진실성을 이유로 특정 성을 필요로 하는 경우(예: 남성 역할을 위한 남성 배우·모델 등), 둘째, 직무 수행상 탈의나 신체접촉 등이 발생하여 프라이버시 유지를 위해 특정 성을 필요로 하는 경우(예: 여성 목욕탕의 여성 목욕관리사, 여성 장애인·여성 환자의 여성 도우미 등), 셋째, 사업장의 성격 또는 장소로 특정 성의 근로자가 사용자가 제공하는 시설 외에서 거주하는 것이 불가능하고 적절한 대체시설을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이다(예: 여성 기숙사의 여성 사감 등). 4. 그 밖에 직무상 특정 성으로 하는 것이 불가피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도 있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